올해 그래미 어워드에서 주목해야 할 앨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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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RDE

<MELODRAMA>

‘올해의 앨범’ 후보│2013년 미니멀한 노래 ‘Royals’와 ‘Tennis Court’를 던지며 등장한 로드를 기억한다. 공간을 먼지처럼 떠도는 성긴 전자음들. 그 사이로 허스키한 보컬을 밀어 넣던 열여섯 살짜리 뉴질랜드 출신 팝스타. 어느덧 성인이 됐다. 잘 자라주었다. 2집 <Melodrama>에 실린 ‘Green Light’와 ‘Supercut’을 부르며 무대 위에서 막춤을 춰댄다. 단번에 기억될 법한 멜로디를 장착한 발라드 ‘Liability’ ‘Writer in the Dark’에 닿았을 때 로드는 대선배 케이트 부시를 닮은 검푸른 산호초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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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ONARD COHEN

<YOU WANT IT DARKER>

‘최우수 록 퍼포먼스’ 수상, ‘최우수 아메리칸 루츠 퍼포먼스’ 후보│코언이 영면하기 불과 17일 전에 낸 마지막 앨범 <You Want It Darker>는 육신의 소멸을 앞둔 이가 여전히 불길한 냉소와 비관의 깃발을 펄럭이는 작품이다. 코언은 성서 속 아브라함에 자신을 빗대 ‘제가 여기 있어요. 제가 여기 있어요. 주여, 저는 준비가 되었어요’라고 초 저음으로 그르렁댄다. 끝을 알 수 없는 동굴 쪽에서 들려오는 황홀한 멜로디의 향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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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HA

<RAINBOW>

‘최우수 팝 솔로 퍼포먼스’, ‘최우수 팝 보컬 앨범’ 후보│2014년 케샤는 프로듀서 닥터 루크를 고소했다. 그가 수년간 자신을 성적, 심리적, 경제적으로 착취했다는 것이다. 소송은 진행 중이다. 케샤는 스스로 곡을 쓰고 프로듀싱을 하며 제작자가 되기로 했다. 4년 만의 신작 <Rainbow>는 상처투성이가 돼 돌아온 자가 내뿜는 고통과 환희의 사자후다. ‘Praying’ 무대는 흰 장미로 뒤덮인 올해 그래미 시상식의 하이라이트다. ‘당신이 어딘가에서 기도하고 있기를. 당신의 영혼이 변화하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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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THER JOHN MISTY

<PURE COMEDY>

‘최우수 얼터너티브 뮤직 앨범’ 후보, ‘최우수 리코딩 패키지’ 공동 수상│파더 존 미스티는 드러머로 자족하기엔 큰 사람이었다. 기나긴 자장가 같은 <Pure Comedy> 앨범은 엘튼 존의 음반 <Goodbye Yellow Brick Road>를 44년 후 미국 인디 버전으로 바꿨다고 보면 된다. 토네이도에 휘말린 도로시는 없다. 반쪽짜리 뇌를 갖고 태어난 아이가 비극으로 가득 찬 세계를 ‘완전 희극’이라 규정한다. 세계는 존재 자체로 환멸의 토네이도 가운데다. 미스티는 피아노, 밴드, 관현악의 섬세한 편곡이 출렁이는 바다 위에서 선명한 목소리와 멜로디로 파도를 탄다. 소리로 된 소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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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UNO MARS

<24KMAGIC>

‘올해의 앨범’ 등 6개 부문 수상│제이지도, 켄드릭 라마도 물을 먹인 전미리코딩예술과학아카데미의 고루함에 화를 내도 좋다. 브루노 마스의 무더기 수상에 그 화풀이를 해도 좋다. 그러나 음반 <24K Magic>을 나무랄 수는 없다. 마스가 전작부터 부려온 멜로디와 리듬의 재주넘기가 마침내 예술의 경지에 도달했다. ‘비클래식 분야 최우수 엔지니어 앨범’도 가져갔다. ‘24K Magic’과 ‘Finesse’의 얄미울 정도로 미끈한 사운드, ‘Versace on the Floor’의 날카롭게 빛나는 멜로디는 일찌감치 레드카펫을 펼쳐놨다. 팝의 왕좌가 지척이다. #BM은_새로운_M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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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에서 즐기는 동남아

방콕을 그대로 담은, 살라댕 방콕

@saladaengbangkok

요새 핫한 익선동의 ‘살라댕 방콕’은 휴양지 느낌 폴폴 풍기는 인테리어 덕분에 정말 방콕의 한 동네에 온듯한 기분이 드는 곳이다. 시그니처 메뉴인 ‘살라댕 스페셜 삼단 트레이’는 세 가지 메뉴를 조금씩 맛볼 수 있는 메뉴라 인기가 좋다. 계란이 면 위를 거미줄처럼 덮는 비주얼의 ‘슈림프 팟타이 오믈렛’도 인기 메뉴. 저녁에는 등불과 미니 수영장의 조명에 불이 들어와 데이트하기 좋은 분위기가 연출된다. 러버덕 샤워 칵테일은 이름처럼 욕조 모양 컵 안 거품 위를 헤엄치는 러버덕을 만날 수 있으니 SNS 인증샷은 필수다.

주소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다길 40
영업시간 매일 12:0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문의 02-764-8215

 

한국에 상륙한 베트남 현지맛집, 또이또이 베트남

@toitoi_vietnam

베트남 현지 유명 레스토랑이 한국 이태원에도 오픈했다. 하노이의 ‘블루 버터플라이 레스토랑’, ‘오키드 레스토랑’과 공동 운영하는 <또이또이 베트남>. 진짜 베트남을 느껴보라는 당당한 슬로건과 오픈 키친 인테리어가 믿음직스럽다. 시그니처 메뉴는 매일 아침 직접 굽는 바게트로 만드는 반미. 간단한 점심 메뉴로 제격이다. ‘신또버’라는 이름의 아보카도 스무디와 라임 반 개를 껍질째 간 라임 스무디는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음료니 꼭 시도해보길.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136-1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브레이크타임 16:00~17:00
문의 02-792-8648

 

똠양꿍맛의 해물전골, 메콩사롱

@sibal_director

 

서대문구 한복판에 위치한 동남아 느낌 물씬 나는 주점 메콩사롱. ‘메콩’은 티벳을 발원지로 동남아 국가들을 관통하는 강을, ‘사롱’은 인도네시아에서 남녀가 허리에 두르는 민속 의상을 말한다. 술안주로 먹기 좋은 베트남과 태국 음식을 파는데, 베트남 해물전골은 똠얌꿍 페이스트가 들어가 얼큰한 국물요리로 해장용으로도 제격이다. 인도네시아 꼬치는 고기와 함께 구운 쪽파를, 베트남 숯불꼬치는 라이스페이퍼와 야채를 제공해 쌈 싸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 698
영업시간 매일 17:30~01:00, 일요일 휴무
문의 010-8708-1581

 

진짜 태국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 곳, 오파스

@opas_yn

연남동의 원조 태국 음식점인 ‘툭툭 누들타이’와 ‘소이연남’이 오픈한 태국식 펍, ‘오파스’. 깔끔한 분위기가 마치 유럽의 태국 식당을 온 듯한 느낌이 들게 한다. 기본 안주로 제공되는 라이스페이퍼 튀김은 심심하지만 자꾸만 손이 가는 맛. 가장 인기 있는 칵테일은 ‘치앙마이타이’로 태국 럼을 베이스로 라임과 아몬드를 가미한 퓨전 마이타이다. 태국식 닭튀김과 파파야 샐러드가 함께 나오는 메뉴인 까이텃 + 쏨땀과 곁들이면 금상첨화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268
영업시간 18:00~02:00, 금/토 03:00까지, 월요일 휴무
문의 070-8867-5858

 

태국 메뉴와 이자카야를 동시에, 싸바이

@ssavaii

귀여운 코끼리와 알록달록 조명들로 둘러싸인 태국 술집 <싸바이>는 맛 좋기로 유명한 태국 맥주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독특한 점은 메뉴가 ‘싸바이’와 ‘이자카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인데, ‘싸바이 메뉴’에는 뿌팟퐁 커리와 똠얌꿍 등 로컬 태국 음식이, ‘이자카야 메뉴’에는  맥주나 사케와 함께 먹기 좋은 크로켓, 나가사키 짬뽕 등 간단한 일식 안주가 제공된다. 제법 늦은 시간까지 영업하니 식사 후 2차로도 가볍게 들르기 좋다.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39길 20
영업시간 매일 17:00~03:00
문의 02-6368-93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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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골 아가씨와 청년의 사랑 이야기

매년 삶의 행복을 찾으려는 여성들을 응원하며 우먼스 데이 캠페인을 진행하는 랑콤이 올해는 <마리끌레르>와 함께 ‘행복한 여성’에 관한 이야기를 영화로 제작했다. 몽골 유목민 아가씨 아노와 몽골 청년 호이가의 사랑 이야기 <아노와 호이가>는 <죽여주는 여자> <두근두근 내 인생> <여배우들>을 만든 이재용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배우 안소희와 연우진이 재능기부로 출연했다. 몽골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된 이 영화엔 드넓은 몽골의 설원을 배경으로 주인공 아노가 추구하는 행복한 여성의 모습이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겼다. 영화 <아노와 호이가>는 2018년 제7회 마리끌레르 영화제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 행사에서도 만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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