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채우는 제주 리스트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로타리과자점

일본 영화 속 오래된 양과자점처럼 생긴 로타리과자점은 제주 여행자와 로컬 모두에게 사랑 듬뿍 받는 디저트 전문점이다. 생딸기와 바닐라크림의 조화가 바삭한 파이지 안에서 극대화 되는 딸기 밀푀유, 절인 체리와 진한 코코아의 향이 입 안을 휘감는 포레누아 등의 케이크는 보기만 해도 진한 본연의 맛이 상상이 될 정도로 재료를 아끼지 않는다. 쇼케이스를 가득 채운 케이크들은 금세 소진 되니 방문하고 싶다면 발길을 서두르자.

위치 제주도 서귀포시 동문로 16 1층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그계절

매일 새롭게 채워지는 제철 꽃과 구석구석 자리한 식물들은 누군가의 개인 온실에 들어와 있는 듯 따사롭고 아늑하다. 카페와 함께 작은 민박집도 운영 중인 그계절은 감각적인 분위기 덕분에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임없는 구좌의 새 카페들 중 하나다. 제철 딸기가 잔뜩 올라간 토스트와 싱그러운 색깔을 내는 음료들이 더해지면 달뜬 기분이 더욱 고조된다.

위치 제주시 구좌읍 한동로 119
영업시간 11:00 – 17:30 수요일 휴무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시와 그림책

낮은 돌담집 골목을 조심스레 걸어 들어가면 작은 나무 간판에 쓰인 ‘시와 그림책’이 보인다. 이름처럼 시집과 그림책만을 파는 이 작은 서점은 주인의 취향대로 들여 놓은 시집과 그림책을 사거나 읽다 갈 수 있다. 어디든 관광객으로 복잡한 제주에서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한 켠의 나무 테이블에 앉아 맘에 드는 시집 한 권 골라 읽어 보자. 다음으로 향하는 발걸음이 한결 가벼워진다.

위치 제주시 조천읍 조천3길 3-9
영업시간 13:00-18:00 수요일 휴무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시스터필드

좋은 재료로 만든 건강한 빵을 살 수 있는 곳이다. 유기농 재료만을 사용하며 계란과 우유, 버터, 설탕을 쓰지 않아 베지테리언에게도 적합해 제주 로컬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호텔이나 게스트하우스가 아닌 비앤비 숙소에 묵는다면 이곳에 들러 아침에 먹을 빵을 고르자. 바케트와 치아바타 등의 식사 빵은 일찌감치 소진되기 일쑤이니 방문 전 인스타그램이나 전화를 통해 확인하는 게 좋다.

위치 제주 서귀포시 월드컵로8
영업시간 매일 9:00-18:00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flat 4 coffee roasters

런던에서 커피를 배운 바리스타가 런던에서의 기억을 그대로 살려 제주에 커피숍을 냈다. 영국의 dark art coffee 원두를 사용하는 이곳에서 추천하는 메뉴는 플랫화이트 이지만 제주의 카페에서 보기 힘든 메뉴인 코르타도를 맛볼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다. 커피와 함께 스콘, 브라우니를 곁들일 수 있고 간단히 아침을 대신할 수 있는 요거트 그래놀라 메뉴도 있다.

위치 제주시 원노형5길 27번지
영업시간 평일 8:00 – 22:00 주말 10:00 – 22:00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다다식탁

여행지에서 그저 다정한 한끼가 고플 때가 있다. 멋 부리지 않고 필요한 것들만 담아 한 상에 내어주는 다다식탁의 주 메뉴는 비빔밥과 전골메뉴다. 여기에 직접 담근 깍두기와 노릇하게 잘 구운 댤걀 후라이가 곁들여지면 제주에 며칠 더 있어도 좋지 않을까 하는 뜨끈한 마음이 든다. 주기적으로 바뀌는 메뉴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치 제주시 구좌읍 해녀박물관길 33-2
영업시간 12:00 – 21:00 매주 목요일, 넷째주 수요일 휴무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가져다 줄 라이프스타일숍

느림의 미학, #슬로우어(Slow.er)

차분히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할 때 생각나는 이 곳은 강남에 위치한 작은 소품가게, ‘슬로어 / 나는 그냥 천천히 갈게요’. 숍에 들어서는 순간, 다른 것은 모두 잊고 천천히 그리고 찬찬히 진열되어있는 제품들을 구경하게 된다. 주인장이 외국 여행을 하면서 직접 고른 빈티지한 플레이트와 머그컵, 그녀가 만든 홈메이드 향초 그리고 액세서리들까지. 사람들이 북적 이는 핫플레이스 말고, 나를 위한 선물을 하고 싶을 때 들리기 좋은 곳이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95길 43 주차장 안쪽 가게 (그린 부동산 건물 주차장)
영업시간 월~수요일 인스타그램 공지글 확인, 목~토요일 12:00~20:00, 일요일 13:00~-17:00
문의 @0304.1007

 

 

심플하고 모던한, #밀리미터밀리그람(MMMG)

밀리미터 밀리그람은 ‘작은 차이를 중요히 여기고 작은 정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철학을 가진 라이프스타일숍이다. 사소한 물건 하나에도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이곳의 물건들은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것이 특징이다. 작은 스테이셔너리부터 오브제, 주방용품 그리고 가구까지 둘러보며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연령층에 상관없이 본인과 취향만 맞는다면 계속 찾게 될 곳. 새 학기, 새 시즌을 시작하면서 내 책상 위 혹은 집 안에 놓을 물건이 필요하다면 여기를 꼭 방문해보길.

주소 MMMG 서울 스토어 이태원로 240 / 스튜디오&쇼룸 소월로 31-1
시간 매일 11:30~20:00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휴무 / 화~금요일 13:00~19:00 월요일 주말 휴업
문의 02-549-1520 / 070-4125-1520

 

 

사랑스러운 양말가게, #MSMR

경리단길 끝자락에 위치한 양말가게 MSMR은 미스와 미스터를 합쳐 ‘Ladies and Gentlemen’을 뜻하는 이름의 숍 겸 카페이다. 단순히 양말 가게라고 하기에는 러블리한 피치 컬러의 입구가 시선을 사로잡고, 양말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을 팔고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 또한 쏠쏠하다. 다양한 가격대와 디자인의 양말, 티셔츠, 에코백, 노트 등 평범해보이는 물건들을 귀엽고 특별한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다. 숍 안에는 제품들을 구경하면서 편안히 쉴 수 있는 카페도 마련되어 있어 일석 이조의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회나무로13가길 64, 1F
시간 매일 11:30~22:00
문의 @msmrseoul

브리 언니의 생리 도구 사용 설명서

영국 소녀 브리오니 Bryony, 일명 브리Bree는 유튜브 ‘Precious Stars Pads’를 운영하는 생리 유튜버. 15살 때부터 면 생리대와 생리컵을 사용하며 생리도구에 관련된 정보와 리뷰를 해왔다. 그리고 현재는 12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유튜버 겸 직접 디자인한 면 생리대와, 생리컵을 판매하는 어엿한 사업가다.

 

전 세계 여성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생리 도구 사용법을 전파하고 있는 브리 언니에게 물었다.

A. 일회용 생리대나 템폰은 유해 화학물질이 가득하지만 면 생리대나 생리컵은 통기성이 좋아 가려움이나 땀에 젖는 일이 적어 편안함은 물론 건강하답니다. 뿐만 아니라 잘 관리하면 5~10년은 재사용 할 수 있어 일회용 생리대를 사는 것에 비해 비용도 훨씬 절감할 수 있고 환경적으로도 폐기물을 내보내지 않아 좋은 일이고요.

A. 세탁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해요. 그 중에서도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생리기간이 끝날 때까지 사용했던 면 생리대를 방수 파우치 안에 보관하세요. 그리고 끝난 후 세탁기에 면 생리대와 파우치를 함께 넣어 단독 세탁을 해주세요. 처음에는 차가운 물로 헹군 다음 세탁 세재를 넣어서 2시간 30분 정도 다시 한 번 세탁을 해줍니다. 이때 섬유 유연제는 넣으면 안돼요! 한가지 팁이 있다면 세탁할 때 식초를 조금 넣으면 냄새를 잡아 불쾌한 냄새를 제거해줘요.

A. 제일 먼저 자신에게 맞는 생리컵을 찾아야 해요. 자신의 질의 길이에 따라 생리컵 사이즈가 달라지거든요. 두번째는 생리의 양을 체크해야 해요. 무조건 큰 크기의 컵이라 해도 꼭 많은 피를 담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니 용량을 비교해서 고르세요. 마지막으로는 질 근육의 강도를 체크해야하는데, 질 근육이 강한 사람은 단단한 컵을 사용하면 돼요. 단단함의 정도도 나눠져 있으니 맞춰 구매해야겠죠?

A. 위에서도 말했듯이 자신에게 맞는 생리컵을 찾아야 해요. 생리컵이 너무 크거나 작거나, 또는 컵이 너무 부드러워서 혈액이 샐 수 있어요. 그리고 새는 이유 중 다른 한 가지는 생리컵이 질 안에서 제대로 펼쳐지지 않아서 샐 수 있어요. 처음에 생리컵을 넣을 때 접은 부분이 제대로 안 펼쳐 질 수가 있는데 그럴 때는 약간 아래로 잡아 내리거나 아래에서 살살 눌러 공기를 넣어 보세요!

A. 생리컵은 각 브랜드마다 세척하는 방법이 있으니 구매 시 사용설명서를 꼭 체크할 것을 추천해요. 일반적으로는 생리 주기에는 물로 깨끗이 씻어내면 돼요. 그리고 생리 기간이 끝나면 냄비에 5분동안 삶아 소독해주세요.

브리언니의 유튜브 채널 ‘precious stars pads’ 에 방문하면 각 브랜드 생리컵들을 비교한 영상은 물론 면생리대를 만들 수 있는 DIY 영상도 있으니 참고하길! 우리 모두 HAPPY PERIOD!

브리 유튜브: www.youtube.com/user/preciousstarspads

브리 인스타그램 : @preciousstarspads

브리 웹사이트:  https://www.preciousstars.co.uk/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