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 풍경이 담겨있는 곳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그계절 그리고 티읕

사방으로 넓게 퍼져있는 당근 밭 사이에 자리한 그계절 그리고 티읕. 카페와 민박이 같이 운영되고 있어서 카페의 이름인 ‘그계절’과 민박의 이름인 ‘티읕’을 함께 부른다.
넓은 카페 내부의 큼지막한 창들이 따뜻한 햇빛과 제주도의 사계절을 담아낸다.
여기저기 놓여 있는 미술 작품과 화분들에서 주인장의 남다른 센스를 엿볼 수 있다.
달디 단 당근이 재배된다는 구좌읍에 갔으니 이곳에서 제주 당근 주스를 먹어보자.
건강한 맛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상큼한 과일이 잔뜩 들어있는 ‘언젠가 여름’을 추천한다.

주소 제주시 구좌읍 한동리 2040
영업시간 매일 11:00-17:30, 매주 수요일 휴무
문의 @he_season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아줄레주

포르투갈의 독특한 타일 장식을 뜻하는 ‘아줄레주(Azulejo)’라는 이름에 걸맞게 외부에 붙여진 타일이 인상적인 곳.
유럽 성당을 연상케 하는 카페의 외관을 지나 내부에 들어서면 양 옆으로 큰 창이 자리 잡아있는데, 어느 곳에 앉아도 제주도의 풍경이 한 폭에 그림이 되어 담긴다.
제주도에 있는 다른 카페들과는 다르게 아줄레주의 시그니처 메뉴는 키위청, 금귤청, 한라봉청 등 과일 청이 들어간 음료와 포르투갈식 에그 타르트.
제주도의 분위기와 포르투갈 디저트의 만남을 기대해봐도 좋다.

주소 서귀포시 성산읍 신풍리 627번지
영업시간 매일 11:00-19:00, 매주 화, 수 정기 휴무
문의 @jeju_azul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제주에인감귤밭

감귤 수확시기인 겨울에 방문하면 감귤 체험을 할 수 있는 특별한 카페, 제주에인감귤밭은 사방이 감귤밭으로 둘러 쌓여있는 곳이다.
감귤 체험을 하지 않고 카페 이용만해도 밭에 무료 입장이 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푸르른 나무들과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이곳에는 커피보다 한라봉, 감귤을 이용한 음료와 디저트 메뉴로 가득하다.
특히 한라봉과 감귤을 착즙하여 만든 ‘봉귤주스’와 제주 꿀과 생과일이 듬뿍 들어간 ‘제주 허니 프렌치 토스트’는 꼭 먹어볼 것.
직접 만든 수제 귤잼과 한라봉 청 또한 구매 가능하니 참고하길.

주소 서귀포시 호근동 693번지
영업시간 매일 10:00-18:00, 매주 수요일 휴무
문의 010-2822-1787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밀테이블 가든

‘제주 무이’라는 게스트 하우스와 함께 운영되고 있는 브런치 카페 밀테이블 가든.
바다 근처 애월읍이 아닌 산 쪽에 자리한 이곳은 넓은 정원까지 갖추고 있어 그야말로 ‘초록초록’한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정원에 있는 작은 연못과 조팝나무를 지나 카페 내부로 들어서면 주변 풍경을 보며 브런치를 즐길 수 있게끔 창문과 테이블이 가득하다.
간단한 오픈 샌드위치부터 샥슈카, 과일 요거트까지 메뉴도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최근에 새로 나온 디저트 ‘귤카’를 먹어볼 것.
말린 감귤과 수제 감귤 잼으로 만들어진 감귤 카스텔라로,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면 안성맞춤!

주소 제주시 애월읍 수산리 엄수로 148
영업시간 매일 11:00-19:00, 매주 목요일 휴무
문의 @meal_table_garden

 

여기도 카페라고요?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친봉산장

제주 구좌읍에 위치한 친봉산장은 사장님의 주거지이자 마구간이자 카페다. 마차바퀴, 도르래를 돌려야 열리는 창문 등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진귀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주력 메뉴는 아이리쉬 커피, 꽃차. 5~6월 부터는 식사메뉴도 만나 볼 수 있다.
조만간 숙박 예약도 받을 준비 중 이라니 제주를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한번쯤 들려보시길.

주소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1389-4

영업시간 오전11시 ~ 촛불이 꺼질 때 까지.

문의 010-5759-5456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젬스톤

옷을 입은 채 수영장 안에서 커피를 마시고 있다는 것 만으로도 이색적인 경험이 되는 젬스톤은 부산 영도의 26년된 실내수영장이었던 대교레포츠를 개조한 카페다.
수영장의 푸른 타일, 구명 튜브, 락커룸 문짝 등을 그대로 살린 신선한 인테리어 덕에 어떤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을 것만 같다.
뿐만 아니라 풍부한 과일 맛이 일품인 스트로체리 라떼, 오렌지와 한라봉이 들어간 오라봉 스무디 등 매장 인테리어처럼 아기자기한 매력을 갖춘 음료들도 준비되어있다.
1층의 작은 수영장과 2층 전체는 노키즈 존이니 아이와 함께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참고하시길.

주소 부산시 영도구 대교로6번길 33

영업시간 10:00~24:00

문의 051-418-1124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사에프

방산시장에 난 좁다란 골목길을 따라 사에프에 들어서면 거대한 인쇄 기계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죽어있던 공간을 다시 살리면서 시장도 함께 활성화 시키자.’라는 취지로 시작한 이 공간은 태양문화사라는 오래된 인쇄소를 개조한 카페다.
예전보다 손 쉬워진 지식 습득을 비롯 인쇄기의 발명으로 생겨난 현상을 모티브 삼아 각자의 개성과 문화를 표출 할 수 있는 공간을 인쇄골목에 마련한 것.
그 당시 사용하던 목칼로 디자인한 합판 장식, 전깃줄이 가득 한 분전함 등 곳곳에 남겨진 인쇄소의 거친 흔적들을 엿볼 수 있다.
잉크가 흘러내리는 모습을 형상화 시킨 아포가토 ‘잉크밤’과 홍차베이스가 아닌 일본산 말차베이스를 사용하여 꽃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밀크 플로랄’은 이곳의 대표메뉴.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35길 26-1

영업시간 11:00 – 24:00

문의 02-2276-1092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리프

과거 광주 동명동 주민들이 애용하던 광산대중탕은 2006년부터 2017년까지 11년간 폐건물 상태로 방치되어 있었다.
리프는 슈퍼마켓, 세탁소, 정육점등 동네 주민끼리 모여 수다를 떨 수 있던 친근한 곳이 사라져가는 것에 착안하여 의도적으로 이 폐목욕탕을 찾아내 개조하였다.
시멘트 바닥, 타일 장식, 매표소 등 곳곳에 옛 목욕탕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이 곳의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리프 에이드.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 시럽이 아닌 과일을 직접 착즙하여 만든 베이스를 넣으며 사과초, 파인애플, 레몬 등 다양한 맛을 구비해두었다.
2층 안쪽에 위치한 사우나룸은 특별한 날을 위한 이벤트 룸으로 사용중이다.

주소 광주시 동구 필문대로289번길 17

영업시간 11:00-22:00

문의 062-222-2569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비스트로 세탁소

유리창에 정교한 옛 글씨체로 쓰여진 ‘컴퓨터 패션 크리닝’이 시선을 잡는 비스트로 세탁소.
매장 주변 골목에 있는 가게 중 제일 오래되고, 유일하게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곳이다.
동네 주민들이 가끔 추억할 수 있도록 세탁소의 본 인테리어를 최대한 손대지 않았다고 한다.
종종 옛 동네를 찾은 이들이 기존의 세탁소로 생각하고 들어오는 경우가 있기도 할 정도.
카페로 시작했지만 지난 3월부터는 에그인 헬, 시그니처 파스타 등을 판매하는 비스트로로 업종 변환을 하였다.
하지만 매 일요일마다 ‘세탁소의 일요일’이란 테마로 커피와 얼그레이 레몬에이드 등을 마련한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22가길 25

영업시간  화요일~토요일 17:00~22:00 (비스트로 세탁소), 일요일 12:00~19:00 (세탁소의 일요일)

문의 @bistro_laverie

 

서울에서 즐기는 일본의 맛

잠실 – 오키나와의 타코라이스

오키나와블루

요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잠실 송리단길에 자리 잡은 오키나와 음식점 오키나와 블루. 장진우에게 직접 요리를 전수받은 셰프가 잠실에 2호점을 냈다.
미군부대의 영향을 받아 일본과 미국의 문화가 어우러진 오키나와의 맛을 그대로 담은 햄버거와 타코 라이스를 선보인다.
퇴근 후 석촌호수를 따라 걸은 후 가볍게 맥주 한 잔 하고 싶다면 블루문에 타코 라이스를 곁들여 먹어볼 것.

주소 송파구 오금로17길 7
영업시간 11:00 ~ 22:00, 월요일 휴무

 

 

 

망원동 – 도쿄의 빙수

 도쿄 빙수

도쿄 특유의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소품들이 카메라를 꺼낼 수밖에 없게 만드는 이곳은 도쿄 스타일의 빙수를 선보이는 망원동의 도쿄 빙수.
사진 보정 어플 ‘아날로그 도쿄’ 분위기의 실사판 분위기와 소복한 빙수의 비주얼이 묘하게 어우러진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상큼 달콤한 토마토 빙수. 얼음과 토핑을 다 비비지 않고 한 입씩 얼음과 소스를 곁들여 먹다가 얼음이 녹기 시작하면 빨대로 라떼 먹듯이 마시면 된다.
고깔 모양의 테이크아웃 컵에 포장도 가능해 날씨가 더 따뜻해지면 산책하며 먹어도 좋을 듯!

주소 마포구 포은로8길 9 1층
영업시간 12:00 ~ 22:00, 월요일 휴무

 

 

 

가로수길 – 삿포로의 스프커리

스프카레 설

삿포로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 중 하나인 스프카레.
개운한 맛이 느껴지는 스프카레는 평소 쉽게 접하는 걸쭉한 일본식 카레보다 국물이 묽고 많아 밥을 비벼 먹는다기보다는 말아 먹는다는 느낌이 더 드는 음식이다.
삿포로의 스프카레 맛을 그대로 재현한 스프카레 설의 베스트 메뉴는 도리 스프카레. 푹 삶은 닭다리와 국물, 푸짐한 토핑이 어우러져 깊은 맛을 낸다.
사이드 메뉴인 고로케와 치즈밥과 곁들여 먹으면 삿포로의 맛을 입 안에 가득 느낄 수 있다.

주소 강남구 도산대로13길 14-3 1층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연남동 – 후쿠오카의 모츠나베

이와나시

날씨가 풀려도 봄비 내리는 날이면 뜨끈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법. 연남동에 간다면 후쿠오카의 명물 대창 전골의 맛을 그대로 재현해낸 이와나시를 들러볼 것.
따끈따끈하고 담백한 미소 베이스 육수에 끓인 쫄깃쫄깃한 대창이 술을 부른다. 마지막으로는 오래 졸여 맛이 진해진 육수에 밥을 넣고 죽을 끓여 든든하게 마무리할 것.
후쿠오카까지 가지 않아도 전혀 아쉽지가 않은 맛이다.

주소  마포구 성미산로 190-8
영업시간 화~금 16:30 ~ 01:00, 토요일 15:00 ~ 01:00, 일요일 15:00 ~ 24:00, 월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