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로 피크닉 가요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제주도 바다 앞 피크닉, 토끼썸

제주도 구좌읍 바다 앞에 위치한 카페 토끼썸은 4월 1일 ‘피크닉 카페’로 새롭게 단장해 재오픈한 곳이다. 바다가 한 눈에 보이는 통유리 창과 테라스, 옥상까지 색다른 뷰의 피크닉을 즐기기 좋다. 토끼썸의 피크닉 세트(2인용)에는 라탄 피크닉 바구니와 소품은 물론, 피크닉 매트, 화관, 꽃 팔찌, 그리고 빵과 쿠키가 포함되어 있다. 바람이 불지 않는 화창한 날에는 반드시 옥상에 앉아 ‘바다 피크닉’을 즐길 것을 추천한다. 피크닉 세트 가격과 예약 문의는 인스타그램을 참고할 것.

주소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860
영업시간 매일 11:00-19:00, 월요일 휴무
문의 070-8098-1841, @tokkisome_jeju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고즈넉한 동해 바다 피크닉, 테일 커피

속초 가진 해변 근처에는 열심히 찾아야만 발견할 수 있는 작은 카페, 테일 커피가 있다. 자신이 원하는 바스켓을 직접 고를 수 있는 피크닉 바스켓 세트에는 드립 커피와 디저트, 피크닉 매트가 제공된다. 계획된 여행이라기 보다는 무작정 도심을 떠나 속초에 들른 사람들에게 좋은 공간이다. 특별한 준비 없이 카페를 찾아 고즈넉한 동해 바다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으니까.

주소 강원 고성군 죽왕면 가진길 40-5 가진해변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매주 수요일 휴무
문의 @__tail__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시바견이 있는 광안리 카페, 카페 피크닉

광안리 해변 근처, 카페 외관부터 내부까지 라탄 바스켓과 소품들로 채워진 카페 피크닉은 인테리어 덕분에 카페 내부에 앉아있어도 소풍 온 것 같은 기분이 난다. 낮에만 제공되는 피크닉 세트는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고 있기 때문에 방문 전에 인스타그램 계정에 문의를 하는 게 좋다. 카페 피크닉 마스코트인 강아지 알바생 ‘마르코’도 카페 인기에 한 몫 한다. 추천 메뉴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토스트. 추가 금액(5천원)을 지불하면 음료를 마호병에 담아준다. 조금 더 소풍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추천한다.

주소 부산시 수영구 수영로 510번길 43 102호
영업시간 평일 12:00-20:00, 주말 12:00-21:00, 매주 화요일 휴무
문의 @cafepicnic_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잔디 밭 위 피크닉, 카페 동경

근처에 바다도 없고 산도 없는 대전 시내에 위치한 카페 동경이 라탄 제품을 판매만 하다가 드디어 ‘피크닉 세트’를 메뉴에 추가했다. 카페에서 도보로 5분이면 도착하는 하천과 작은 잔디밭 그리고 근처에 위치한 공원까지 그야말로 집 앞 피크닉을 실현시켜 주는 곳. 피크닉 세트는 음료와 베이글, 그리고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소품으로 구성될 예정. 봄이 가기 전에 대전에서 반드시 즐겨야 할 것이 하나 더 생겼다.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원신흥남로 11번길 32-6
영업시간 평일 11:00-22:00, 주말 12:00-22:00
문의 070-4118-0727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동화 속 피크닉, 그린페이스 카페

대구는 위치 특성 상 도시 전체가 산으로 둘러 쌓여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지 푸르른 공원을 볼 수 있다. 그 중 두류 공원 근처에 위치한 카페 그린 페이스는 ‘소풍을 파는 가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곳. 피크닉 풀 세트는 기본적으로(2인용) 음료, 베이글, 과일부터 기본 소품들과 꽃다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류도 따로 추가 가능하다.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당로 117-10
영업시간 매일 11:30-23:00
문의 @greenface88

 

와인 병을 보면 맛이 보인다

와인을 고를 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이 라벨이다. 하지만 라벨을 읽는 게 익숙하지 않다면, 병 모양만으로도 어떤 레드 와인인지 짐작할 수 있다. 병의 모양은 와인의 출생지나 포도 품종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니까. 병 모양으로 와인을 짐작하려면 프랑스 보르도 스타일과 부르고뉴 스타일, 두 가지만 알아두면 된다.

보르도의 와인 병은 어깨에 힘이 잔뜩 들어가있고 부르고뉴의 와인 병은 어깨가 축 쳐져 있다. 이는 보르도 와인은 병입 전에 침전물을 제거하지 않아 병에 각을 만들어 침전물이 걸러지게 한 것이고 부르고뉴 와인은 병입 전에 침전물을 제거하기에 병에 각을 만들 필요가 없는 까닭에서다.

그리고 이런 프랑스의 병 모양을 다른 나라의 와인들도 따라 만들었다. 미국이나 호주의 와인 중에 보르도의 주요 품종인 카베르네 소비뇽이나 메를로를 사용한 것은 보르도 스타일 병을, 부르고뉴의 주요 품종인 피노 누아를 사용한 것은 부르고뉴 스타일의 병을 지녔다.

#마리슐랭 빵 자존심 대결, 영국 빵 VS 미국 빵

@arum.dauda 에디터의 추천!

“마성의 매력, SCOFF 스코프”

 

허겁지겁 급하게 먹어 치울 만큼 맛이 좋은 케이커리 숍 스코프. (영국에서 은어로 SCOFF는 허겁지겁 급하게 먹어 치우다’라는 뜻이다) 무심하게 구어낸 듯 투박한 비주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어떤 맛일까 궁금해하며 먹는 순간, 입안에서는 폭죽이 터지고 맛의 축제가 시작된다.

베이커리보다는 작은 형태의 티 푸드와 디저트를 만드는 브리티시 케이커리로 영국인 파티시에 조나단이 직접 메뉴와 레시피를 연구해 탄생한 빵들이다. 한국인 아내 김현경씨를 만나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스코프는 부암동에 1호점, 서촌에 2호점을 냈다. 영국식 빵으로 유명한 이곳은 전통적인 영국 디저트를 모던하게 재해석하였다.

로컬 재료를 사용해서 재료의 맛과 색을 표현하고, 다양한 재료 조합을 시도해서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새로운 맛의 빵을 선보인다. 브라우니와 스콘, 오렌지 바닐라 케이크, 레몬 케이크가 가장 인기가 좋다. 그리고 생강향이 진하게 나는 진저케이크도 시도해보길. 달콤한 빵이 많은 이곳은 아메리카노, 영국에서 많이 마시는 홍차 그리고 우유와 함께 먹기를 추천한다. 애프터눈 티가 별 것이 있을까, SCOFF 디저트 하나와 홍차를 곁들이면 완벽한 애프터눈 티다.

주소 부암동 서울 종로구 창의문로 149 (부암동 1호점)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 5가길 31 (2호점 서촌점 )
영업시간 11:00~18:00 월, 화 휴무 (부암동 1호점 ) 10:00 ~ 18:00 월,화 휴무 (서촌점 2호점)
문의  070-8801-1739(부암동 1호점), 070-7761-1739 (서촌점 2호점)

 

@LXXJEMMA 에디터의 추천!

미국판 빵수니들의 베이커리 ‘타르틴’

사람들이 북적이는 한남동을 지나 한남 오거리에 다다르면 볼 수 있는 ‘타르틴 베이커리’. 지난 1월,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유명한 베이커리가 한국에 상륙했다. 높은 천장과 2층으로 이루어진 넓은 공간에 들어서면 마치 레스토랑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빵수니들에게 가장 중요한 ‘갓’ 구운, 따끈따끈한 빵을 판매한다는 것이다.

대표 메뉴인 컨츄리 브레드뿐만 아니라 채드 로버트슨 셰프가 한국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한남 멀티그레인,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모닝번’까지. 타르틴의 맛있고 건강한 빵들 덕분에 하루 세끼를 빵으로 먹어도 죄책감이 들지 않을 듯싶다. 특히, 큰 창들이 많으니 왠지 모르게 살이 덜 찔 것만 같은 햇살이 내리쬐는 낮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 18길 22
영업시간 월~일 9:00~19:00
문의 02-792-2423

어느 쪽이 더 끌리는가? 물론 두 곳 모두 가도 상관없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