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간 하드코어한 섹스

LEVEL 1 침대 위의 밀당

우리는 꽤 로맨틱한 밤을 보내는 편이다. 미디엄 템포의 음악을 배경으로 향초를 켜고 와인을 홀짝이며 눈빛을 교환하다 침대에 슬로모션으로 포개지는 뭐 그런 전개. 하지만 와인이 한두 잔이 아니라 병 단위로 넘어가는 밤이면 간혹 그와 나 사이에 밀당의 신호가 켜진다. 사실 크게 특별한 건 없다. 평소 같으면 내 뒤통수를 손으로 받치며 침대에 곱게 뉘일 남자친구가 이런 날엔 이불 위로 나를 던지듯 넘어뜨리거나 정상위 상태에서 내가 예고 없이 그의 팔을 한쪽으로 있는 힘껏 끌어당기며 여성상위로 포지션을 홱 바꾸는 식이다. 취기가 약간 오른 상태에서 우리는 마치 주도권을 잡으려는 경쟁자들처럼 눈에 불을 켜고 서로 밀치고 당긴다. 그런 승부욕 섞인 에너지 때문일까, 오르가슴의 쾌감도 더 크게 느껴지는 것 같다. 물론 휘몰아치듯 섹스가 끝나면 언제 그랬느냐는 듯 우리는 세상 다정한 연인으로 돌아간다. 우리의 섹스가 위험하다고 느낀 적은 없지만 딱 한 번 나를 밀치던 그가 탁자 위의 긴 촛대를 넘어뜨리면서 탁상용 캘린더 모서리에 불이 붙은 적이 있다. 초가삼간, 아니 8평 원룸을 태울 뻔한 그날 이래로 밀당의 밤에는 절대 촛불을 켜지 않는다. K, 대학생(23세)

 

 

SAFETY RULES

– 둘 중 한 명이 더 이상 원하지 않으면 즉시 멈춘다. 욕심을 부리는 순간 섹스가 아니라 폭력이 된다.
– 특정 단어를 외치거나 특정 부위를 두드리는 식으로 둘만의 정지신호를 정한다.
– 약간의 술기운은 거침없는 밤을 보내는 데 약이 되지만, 힘과 감정을 조절하기 어려운 정도의 만취 상태는 위험하다.

 

 

LEVEL 2 너를 구속하려 해

사귄 지 3년 차, 섹스 권태기에 빠져 있던 우리를 다시 침대로 불러들인 건 바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묶은 리본이었다. 처음엔 남자친구가 내 목에 초커처럼 리본을 둘러주며 장난을 치다가 분위기가 묘해졌는데, 그가 갑자기 뭔가 생각난 듯 내 목에 둘렀던 리본을 풀어 내 양 손목을 바짝 묶었다. 그러고는 내 팔을 들어 올려 묶인 손목 안쪽으로 자신의 머리를 쓱 들이밀더니 키스를 하기 시작했다. 오 마이 갓, 전에 수없이 한 키스인데 손이 자유롭지 못하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왜 전에 없이 흥분되는지, 그날 밤 나는 손이 묶인 채 그의 손길이 닿는 곳곳에 전율을 느끼며 아주 오랜만에 절정에 이르렀다. 그렇게 눈을 뜬 ‘결박 플레이’는 알고 보니 원하는 만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전천후 스킬이었다. 로맨틱한 무드에서는 부드러운 실크 스카프가, 좀 더 거칠어지고 싶을 때는 가죽 벨트가 한몫 톡톡히 한다. 특히 벨트는 스팽킹 도구로도 쓸 수 있는 효자 아이템이다. 그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결박 도구는 그의 아르마니 넥타이다. 남자친구가 그걸 메고 있는 날이면 우리는 여지없이 뜨거운 섹스를 한다. 수트를 차려입은 그가 타이를 풀어 헤치는 모습도 섹시한데, 이제는 그 넥타이로 손목, 발목에 각종 매듭을 능숙하게 만드니 어쩐지 남성미가 배가됐달까. 내친김에 요새는 하니스를 검색하고 있다. 몇몇 제품의 무시무시한 생김새에도 불구하고 다리를 고정하는 가죽 서스펜더는 꽤 실용적으로 보인다. 나의 결박 판타지는 당분간 지속될 듯하다. L, 마케터(30세)

 

 

LEVEL 3 사랑은 흔적을 남기고

찰싹! 허공을 가른 그의 손바닥이 내 엉덩이에 내리꽂히며 차진 소리를 낸다. 살갗이 따끔한 와중에 묘하게 느껴지는 찌릿함. 작년부터 사귀기 시작한 남자친구는 알고 보니 스팽킹의 달인이었다. 엉덩이를 때린다고? 벨트로! 그건 영화에나 나오는 이야기 아닌가 했다. 어느 밤 둘이 야릇한 장난을 치다 그가 단번에 나를 돌려세우더니 내 엉덩이에 번개같이 스매싱을 날리기 전까지는 말이다. 정신이 확 들어 뭐 하는 거야? 하고 정색하고 돌아보았는데, “내 거기를 화나게 했으니 벌을 받아야지” 하고 말하는 그의 표정이 장난스러우면서도 음험한 색기가 넘쳐 나도 모르게 수긍해버린 게 여기까지 왔다. 우리는 지금 스팽킹은 물론 종종 섹스 중 서로 할퀴거나 깨물기도 한다. 주로 나는 정상위에서 그의 등과 엉덩이를 할퀴고 어깨나 팔을 깨무는 편이고, 그는 후배위에서 내 엉덩이를 그러쥐듯 할퀴는 걸 좋아한다. 물론 시행착오도 있었다. 나는 가끔 그의 뺨을 때리기도 하지만 내가 뺨을 맞는 건 싫어하고, 그는 등은 세게, 엉덩이는 살짝만 할퀴어주길 바란다. 성인용품 숍에서 큰맘 먹고 지른 니플 클립은 유두를 살짝 아린 정도만 집어주는 게 마음에 들었지만, 채찍은 안타깝게도 맞아보니(!) 감촉이 영 내 취향이 아니라 한 번 쓰고 모셔두고 있다. 서로의 한계점을 파악하니 섹스는 짜릿하지만 선을 넘어서진 않는다. 가끔 섹스 후 선명히 남은 서로의 손자국을 보면 미안함 반, 뿌듯함 반 섞인 미묘한 감정을 느낀다. J, 회계사(30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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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든의 요리들

마리네이드한 시푸드

레몬을 유럽식으로 발효해 만든 소스, 레몬 콩피로 마리네이드한 골뱅이와 홍합, 얇게 저민 일본 순무와 돌나물, 한련화, 딜, 돌미나리 등 다양한 채소를 얹은 메뉴. 여기에 허브를 인퓨징한 투스칸 올리브 오일과 말린 셀러리를 넣어 만든 소금으로 풍미를 더했다. 로이든의 주방에는 레몬과 금귤 등을 한 달 이상 숙성시켜 만든 소스와 말린 셀러리와 파 등을 넣어 만든 소금, 허브를 인퓨징 한 오일 등이 빼곡하게 채워져 있다. 과일과 채소를 숙성하고 말리고 섞어서 새로운 소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실패할 때도 있지만 그런 경험조차 로이든 셰프에게는 즐거운 일이다.

 

손님이 없는 날에는 음식에 필요한 재료를 직접 텃밭에 가서 구해오기도 하고, 과일이나 채소로 저장 음식을 만들곤 해요. 고기로 육포를 만들 때도 있고요. 모든 작업이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이지만 오랜 정성이 필요한 일이기에 더 재미있는 작업이기도 하죠.

 

 

양고기 미디엄 쿡 카르파치오

수비드로 오랜 시간 익힌 양 어깨살에 볶은 비트 잎과 연한 비트 잎, 루콜라를 올리고 고수 소스를 뿌린 뒤 당근 꽃을 흩뿌렸다. 로이든 셰프가 요리에 쓰는 채소는 대부분 마르쉐에서 만난 농부 들이 자신들의 농장에서 직접 수확한 것들. 농부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재배 기간에 따라 달라지는 채소의 맛에 대한 의견 을 나눌 수도 있고, 의외의 수확을 얻을 때도 있다. 당근 꽃은 농 부가 미처 수확하지 못하고 밭에 그대로 둔 당근에서 피었다. 뿌 리인 당근은 수확 시기를 놓쳤지만 그 덕에 오히려 꽃을 피웠고 알싸한 맛이 느껴지는 식재료가 되었다.

 

카르파치오는 보통 소고기 안심을 쓰는데 저는 살짝 염장한 양고기를 62℃에서 10시간 동안 수비드로 익혀 햄처럼 만들어봤어요. 고기 고유의 냄새에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이 많다는 건 좀 아쉬운 부분이죠. 목초를 먹고 자란 소의 고기는 특유의 향이 잘 살아있지만 사료를 먹이면 그 향이 많이 사라지거든요.

 

 

목이버섯볶음 위에 얹은 스테이크

탱탱한 목이버섯을 채 썰어 볶고 그 위에 잘 구운 소고기 스테이크를 얹었다. 마르쉐에서 구입한 생목이버섯은 일반적으로 쓰는 말린 목이버섯에 비해 식감이 월등히 좋다. 여기에 전날 찬우물 농장에서 수확한 쪽파를 구워 올리고 뿌리째 뽑아온 민들레 잎을 가니시로 장식했다. 대파 꽃과 흙을 깨끗이 씻어낸 쪽파 뿌리와 쑥도 기름에 살짝 튀겨 올렸다. 평소 맛볼 일이 없는 파 뿌리 튀김이며 파꽃이 내는 의외의 맛이 요리에 재미를 더한다. 로이든이 완성한 음식이 담긴 접시 위에 올라가는 모든 식재료는 플레이팅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모두 본연의 맛을 지닌 훌륭한 식재료가 되어준다.

 

제 요리가 담긴 접시 위의 모든 것은 먹을 수 있어요. 이를테면 파의 꽃과 뿌리도 모두 고유의 맛이 있는 좋은 식재료죠. 밭에 가서 구해온 식재료를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하는 것도 즐거운 일이에요. 어제 찬우물 농장에서 캐온 쑥과 쪽파 뿌리를 튀기면 흥미로운 맛이 날 것 같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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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작하는 요리사 로이든

월요일 아침, ‘어반 팜 테이블(Urban Farm Table)’의 로이든 셰프를 만나기 위해 고양에 있는 찬우물 농장을 찾았다. 로이든 셰프는 요리를 하고 싶어 홀연히 호주로 요리사 이민을 떠나 요리를 공부했고 호주를 비롯해 미국, 덴마크, 프랑스, 벨기에 등 세계 곳곳의 레스토랑에서 요리사로 일하다 한국에 돌아와 요리하며 20년 가까이 요리사의 삶을 살고 있다. 일산의 한 아파트 단지 근처에 있는 친환경 도시 텃밭인 찬우물 농장의 이상린 농부와 귀농, 귀촌을 위한 미디어 헬로 파머의 이아롬 기자와 함께 올해 ‘차도유(차가운 도시의 유기농 농사)’라는 이름으로 텃밭 농사를 하기로 한 로이든 셰프는 매주 월요일 텃밭을 찾는다. 꽃샘추위가 갑작스레 찾아온 4월의 어느 월요일, 그는 채소를 손질하고 남은 부분과 커피 찌꺼기를 담아 왔다. 올해의 목표인 순환 레스토랑을 위한 일이다. 텃밭에 직접 농사를 짓고 그렇게 가꾼 농작물을 수확해 요리하고, 채소를 손질하고 남은 부분은 모아서 썩혀 퇴비가 되기를 기다렸다가 다시 밭에 돌려주는 식이다. 그렇게 건강한 식재료로 음식을 만들면 음식의 질이 더 좋아질 것이고, 농장에서 직송하는 비율을 90%까지 높이면 음식 가격도 보다 안정적으로 책정할 수 있으니 이로운 점이 많은 프로젝트다. 이날 로이든 셰프는 지난주에 미처 다 뿌리지 못한 씨앗을 뿌리고 아직 차가운 기운이 가시지 않은 밭에서 향이 좋은 여린 쑥과 민들레를 캐고 쪽파 한 단을 뽑은 후 수돗가에서 새어 나온 물을 먹고 잘도 자란 돌미나리를 수확했다. ‘월요일이니까 설렁설렁 하자’고 제안한 아롬 씨는 도시락에 담아온 샐러드에 얹을 꽃도 한 움큼 땄다. 이들은 그렇게 모자라지도 넘치지도 않게 수확했다.

농장에서 만난 다음 날에는 사당동에 있는 로이든 셰프의 원 테이블 레스토랑인 ‘어반 팜 테이블 바이 레이티드 알(Urban Farm Table by Rated R)’을 찾았다. 셰프는 전날 찬우물 농장에서 캐온 쪽파와 쑥, 민들레와 돌미나리를 다듬는 중이었다. 일단 재료를 보고 메뉴를 정하겠다던 그는 세 가지 요리를 만들었다. 요리하는 틈틈이 당근의 꽃이며 쪽파의 뿌리, 말린 파를 갈아 만든 소금 등을 맛보여주었다. 멧돼지 한 마리를 직접 정형한 후 일부를 가져와 염장하고 훈제해 만든 베이컨과 60시간 동안 염장하고 한두 달 숙성시켜 만든 오리 가슴살 프로슈토도 건넸다. 무엇 하나 손쉽게 만든 게 없다. 농장과 손님을 요리로 이어주고 싶다는 그의 진심이 낳은 음식들이다.

 

 

Urban Farm Table by Rated R

호주, 미국, 덴마크, 프랑스, 벨기에 등을 오가며 요리사로 살아온 로이든이 만든 음식은 그의 작업실이자 작은 식당인 어반 팜 테이블 바이 레이티드 알에서 맛볼 수 있다. 이곳은 예약제로 운영하며 메뉴도 매번 바뀐다. 모든 메뉴와 내추럴 와인의 페어링 역시 로이든 셰프가 직접 구성한 것. 5인 이상 예약할 경우 셰프가 코스를 구성해주고, 그 이하일 경우 매일 달라지는 메뉴판에서 선택할 수 있다. 새벽 3시까지 이어지는 ‘미드나잇 와인 다이너’ 같은 흥미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마르쉐를 비롯해 팝업 레스토랑도 종종 진행하는데 팝업 레스토랑에서도 그의 음식은 제대로 플레이팅되어 서빙된다.

주소 서울시 동작구 사당로 23 길 46
문의 인스타그램 @urban_farm-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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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부가 함께 하는 테이블

어반 팜 테이블이라는 이름에는 요리를 매개로 농부와 먹는 사람이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고 싶은 셰프의 바람이 담겨 있다. “농작물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이 농부와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고민하다 보면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오고 그 덕분에 새로운 일도 도모할 수 있죠. 마르쉐@에서 만난 준혁이네 농부, 베짱이네 농부 모두 요리사와 일하는 걸 즐겁게 생각하세요. 그럼 저도 덩달아 신이 나죠. 팜 파티도 즐거운 작업이에요. 차에 짐을 가득 싣고 달려가 요리를 하는 일은 저에게 일종의 도전이거든요. 법적으로 식재료마다 원산지를 표기해야 하는데 저는 국내산이라고 쓰고 싶지 않아요. 대신 농장이나 농부 이름을 쓰고 싶어요. 어반 팜 테이블은 정확히 말하면 제가 이끌어가는 프로젝트의 이름이에요. 공간은 달라 져도 프로젝트는 이어지는 거죠.” 어반 팜 테이블의 음식은 재료 본연의 풍미를 살려 요리한다. 누군가는 그의 요리를 두고 퓨전 음식이냐고 묻지만 그가 만드는 음식은 프랑스 요리를 베이스로 한 유럽식 자연주의 요리다. “유럽 음식을 만든다면서 왜 파스타는 하지 않느냐는 질문도 많이 받았어요. 그럼 돈을 많이 벌 수 없을 거라고 걱정 어린 충고와 함께요. 그런데 세상에 다양한 레스토랑이 있으면 재미있잖아요. 대중적인 음식을 만드는 요리사가 있는가 하면 저처럼 창작 요리를 하는 요리사도 있는 거죠. 저는 일을 쉽게 하는 타입은 아닌가 봐요. 대신 평소에 많이 단련돼 있어서 아무리 어려운 일도 쉽게 넘기게 된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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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주의 음식과 내추럴 와인의 마리아주

어반 팜 테이블의 메뉴에는 해당 요리와 함께 마시면 좋은 내추럴 와인의 이름이 적혀 있다. 내추럴 와인은 생태계를 배려하며 포도를 재배하고 와인을 양조할 때 인공적인 첨가물을 철저히 배제한다. 병입할 때 박테리아의 번식과 와인의 산화를 방지하기 위해 첨가하는 이산화황을 전혀 넣지 않아 때론 병 속에서 한 번 더 발효돼 식초가 되어버리기도 한다. 일반 와인보다 공이 많이 들지만 그만큼 자연과 인간을 위하는 일이다. “호주에서 일할 때 갔던 한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와인과 음식의 마리아주를 경험했는데, 그때의 맛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날 만큼 인상적이었어요. 술에 따라 음식의 맛이 변하는 게 참 흥미로웠어요. 페어링을 정하기 전에 와인을 일일이 테이스팅해요. 프랑스에서 내추럴 와인을 만드는 친구를 따라 새벽 5시부터 포도를 수확해 와인 만드는 법을 배운 적이 있어요. 좋은 경험이었죠. 처음엔 내추럴 와인을 직접 수입해서 팔고 싶었는데 현실적인 이유로 그럴 순 없더군요. 작년까지만 해도 한국에서는 내추럴 와인에 관심이 많지 않았어요. SNS에 ‘#내추럴와인’이라는 해시태그가 전무할 정도였죠. 더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지기를 기대했는데, 한 유명 프렌치 소믈리에가 내추럴 와인을 소개한 후 다행히 인기가 높아졌어요.” 로이든 셰프는 올해 더 많은 내추럴 와인을 소개할 계획이다. 전통주에도 관심이 많다. 한국의 대학원에서 미생물학을 공부하는 아내와 함께 제철 재료로 만든 자신의 음식과 어울리는 전통주를 찾아볼 계획이다. 농부가 공들여 수확한 쌀에 누룩을 띄워 만든 좋은 전통술을 찾으면 그 또한 로이든 셰프가 만든 제철 음식과 좋은 마리아주를 이룰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