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뷰티 어워드 ②

올해 화장품 시장을 비롯해 생활 소비 전반에 걸친 키워드는 ‘가성비’와 ‘가심비’다. 가격 대비 성능은 물론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 다시 말해 질 좋은 제품을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자 하는 스마트한 소비 성향을 뜻한다. 마리끌레르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믿을 만한 지표를 제공하고자 현명한 소비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뷰티 브랜드와 브랜드별로 가심비와 가성비가 가장 뛰어난 제품을 꼽았다. 수상 제품 선정에는 마리끌레르 뷰티 에디터와 피부과 전문의, 30명의 미스 마리 평가단이 참여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으며 신뢰도 높은 어워드로 자리매김한 마리끌레르 스마트 뷰티 어워드 영광의 수상 제품들을 지금부터 만나보자.

 

 

 

 

FACE HALO

페이스 헤일로

클렌저 없이 세안할 수 있는 신개념 클렌징 퍼프. 흐르는 물에 충분히 적셔 닦아내면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어 귀찮았던 클렌징도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1개입, 1만1천원.

JURY’S COMMENTS

“여러 번 문질렀는데 자극이 전혀 없었어요. 세안 후에 오히려 피부가 부드러워진 느낌이랄까?”
“물에 적셔서 닦아내면 메이크업이 잘 지워지고 세척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신박한 뷰티템이에요. 색조 메이크업도 말끔하게 지워지고요. 페이스 헤일로 하나만 있으면 바캉스 파우치가 한결 가벼워질 것 같아요.”
“다단계 클렌징이 어려울 때 사용했는데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JUST GOGO

클레이 투 스텝 마스크 #브라이트닝

이름 그대로 워시오프 클레이 마스크와 시트 마스크를 한번에 할 수 있는 2스텝 마스크. 물기 없는 피부에 핑크 클레이를 바르고 3~5분 후에 씻어내면 피부를 번들거리게 만드는 피지와 노폐물이 제거되고, 2단계 시트 마스크로 마무리하면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결이 완성된다. 클레이 마스크 6ml+시트 마스크 23ml, 5천원.

JURY’S COMMENTS

“딥 클렌징과 마스크팩을 동시에 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2스텝 케어를 끝내니 모공이 깨끗해지고 피부가 한결 밝아졌어요.”
“입소문이 자자해서 궁금했던 제품. 사용 후, 피지로 번들거리는 피부가 산 뜻해졌어요.”

 

 

 

KLAVUU

블루 펄세이션 하이 커버리지 마린 콜라겐 아쿠아 쿠션 SPF50+/PA+++

놀랄 만큼 촉촉해 SNS에서 ‘물쿠션’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화제의 쿠션. 국내산 진주 추출물을 함유해 안색을 투명하게 가꿔주고 빛을 머금은 듯 자연스러운 광채를 연출해준다. 해양 콜라겐 성분이 피부에 깊숙이 침투해 수분감이 오래 지속된다. #21호, 12g, 3만원.

JURY’S COMMENTS

“백스테이지 크림(여배우 크림)과 함께 바르면 포토샵으로 보정한 듯한 피부로 연출할 수 있어요. 해양 유래 복합 성분이 피부에 풍성한 수분감을 주어 밀착력이 뛰어나고 은은한 광택까지 표현할 수 있어서 피부에 자신이 생겨요.”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피부로 연출할 수 있어요. 바른 직후에는 빛나는 윤광 피부로 연출되고 지속력도 뛰어나요.”

 

 

 

LUNA

롱 래스팅 파운데이션

소량을 얇게 발라도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감춰주는 파운데이션. 한 번의 터치로 얇게 밀착되고 요철 부위에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나 들뜸 없이 24시간 이상 유지되는 지속력을 자랑한다. 3중 기능성은 덤. #13, 21, 23호(3호수), 3만원.

JURY’S COMMENTS

“이름처럼 지속력이 굉장히 우수해요. 커버력 또한 좋아서 수정 화장 없이 하루 종일 보송보송하게 지속돼죠.”
“베이스나 프라이머를 따로 바를 필요가 없었어요.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피부에 착 밀착되고 눈에 띄는 요철이나 모공이 완벽하게 커버되니까요.”
“오후가 되면 메이크업이 무너지기 마련인데 이 파운데이션은 시간이 지나도 흐트러짐 없이 유지되어서 놀라웠어요.”

 

 

 

MAKE P:REM

유브이 디펜스 미 블루레이 선 플루이드 SPF50+/PA++++

로션처럼 부드럽고 촉촉한 무기 자외선 차단제. UVA와 UVB를 100% 차단해주며,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이라 예비맘이나 아기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식물성 성분들이 피부 온도를 낮춰 열노화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200ml, 2만8천원.

JURY’S COMMENTS

“가벼운 제형은 결코 아니지만 묵직한 무게감과 함께 자외선을 확실히 차단해줄 듯한 아우라를 뿜어내는 제품이에요. 순한 성분이라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톤업 효과도 약간 있어서 베이스 겸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플루이드 타입이라 얇고 균일하게 바를 수 있어요. 무기 자외선 차단제인데 백탁 현상이 없는 것도 장점이고요.”
“흡수력과 발림성이 놀라워요. 어깨와 목, 팔다리에 발랐는데 전혀 끈적이지 않았어요. 대용량에 저자극 제품이라 온가족이 함께 사용할 생각이에요.”

 

 

 

NEUTROGENA

딥클린 포밍 클렌저

모공 속까지 말끔하게 세정해주는 딥 클렌징으로 알려진 레전드 폼 클렌저. 미세하고 쫀득한 크림 형태의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과 미세먼지를 말끔하게 없애주고, 99.5% 퓨어 글리세린을 함유해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세안 후 당김이 없고 유분과 피지를 제거해 피부가 산뜻하게 유지되는 것도 장점. 175g, 1만3천5백원.

JURY’S COMMENTS

“피부가 심하게 번들거렸는데 이 제품을 사용한 후엔 하루 종일 상쾌하다. 불필요한 유분과 피지가 말끔하게 제거된 느낌.”
“진한 색조 메이크업을 즐겨 하기 때문에 클렌저 선택에 예민한 편이다. 미세하고 쫀득한 거품이 진한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지워주어 평소에 애용하는 제품이다.”

 

 

 

POINT

마일드 스킨 세이프 클렌징 워터

자극 없이 피부의 pH 밸런스를 건강하게 맞춰주는 일명 순둥이 클렌징 워터. 클렌저에 주로 쓰는 유해한 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화장솜에 충분히 덜어 피부결을 따라 닦아내면 메이크업과 노폐물이 말끔하게 제거되고, 워터 에센스를 바른 듯 촉촉한 느낌이 오래간다. 500ml, 1만8천9백원.

JURY’S COMMENTS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진 패키지를 보고 미소를 감출 수 없었어요. 진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을 제외하곤 완벽에 가깝게 지워지네요.”
“물로 2차 세안을 하지 않아도 말끔하고 개운했어요. 맑은 토너나 워터 에센스를 바른 것처럼 수분감이 오래 지속되는 것도 매력적이에요.”
“트러블 피부라 클렌저 선택에 까다로워요. 유해 성분을 배제한 순한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어요.”

 

 

 

SAMPAR

포어리스 매직 에센스

번들거리는 피지를 조절하고 모공을 조여주는 핑크 오일 에센스. 다마스크 장미꽃수와 오일층을 잘 섞어서 뿌리면 강렬한 자외선과 더위로 지친 피부에 수분과 활력을 준다. 메이크업 전후에 사용하면 메이크업이 오래 지속되는 효과도 있다. 105ml, 1만9천원.

JURY’S COMMENTS

“메이크업 후 가볍게 흔들어서 뿌리면 피부에 은은한 광채가 돌고 픽서 효과도 있어요. 피부가 메마를 때마다 수시로 뿌리기도 좋고, 스킨케어 단계에 뿌리면 메이크업이 잘 먹어요.”
“과도한 피지 분비를 억제해 번들거리는 현상과 다크닝을 막아줘요. 여름에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미스트로 사용하면 더위로 벌어진 모공을 수렴하는 데 효과적일 것 같아요.”

스마트 뷰티 어워드 2018 ①

 
 
올해 화장품 시장을 비롯해 생활 소비 전반에 걸친 키워드는 ‘가성비’와 ‘가심비’다. 가격 대비 성능은 물론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 다시 말해 질 좋은 제품을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자 하는 스마트한 소비 성향을 뜻한다. 마리끌레르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믿을 만한 지표를 제공하고자 현명한 소비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뷰티 브랜드와 브랜드별로 가심비와 가성비가 가장 뛰어난 제품을 꼽았다. 수상 제품 선정에는 마리끌레르 뷰티 에디터와 피부과 전문의, 30명의 미스 마리 평가단이 참여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으며 신뢰도 높은 어워드로 자리매김한 마리끌레르 스마트 뷰티 어워드 영광의 수상 제품들을 지금부터 만나보자.

 

 

 

ACQUA DI PARMA

블루 메디떼라네오 EDT

잘 알려지지 않은 과일 치노또를 주원료로 조향된 시트러스 계열의 향수. 달콤하면서 쌉싸름한 향이 자스민과 제라늄, 로즈마리로 이어지며 청량감을 선사한다. 합리적인 가격과 휴대가 편한 용량으로 출시되며 올여름 큰 사랑을 받을 게 분명하다. #치노또 디 리구리아, 30ml, 9만5천원.

JURY’S COMMENTS

“흔하지 않은 특별한 시트러스 향이 꽤 오래 지속됐어요. 같은 향의 보디로션이나 핸드 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더 좋을 듯해요.”
“여름에 어울리는 아주 시원한 향이에요. 지나가는 남자에게서 이 향기가 나면 돌아보게 될 것 같아요.”

 

 

AGE 20’s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롱 스테이 SPF50+/PA++++

팩트의 명가 에이지투웨니스의 새로운 야심작. 피지 흡착 파우더가 땀과 불필요한 피지를 흡수해 피부를 하루 종일 보송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피부 유사 성분인 ‘스킨밀러’를 함유한 에센스가 70% 포함돼 있어 피부에 편안하게 밀착하고 자연스러운 수분 광채를 연출해준다. #21 라이트 베이지, 14g, 4만원.

JURY’S COMMENTS

“잡티나 뾰루지 등 피부 결점은 완벽하게 커버되면서 화장이 두꺼워 보이거나 답답하지 않아서 깜짝 놀랐다.”
“촉촉한 크림 제형이 들뜨지 않고 매끈하게 발린다. 땀이나 물기에 지워지지 않고 보송하고 결점 없는 피부표현이 오래 유지된다.”
“품절을 거듭하는 명불허전의 스테디셀러. 홈쇼핑을 통해 새로운 버전이 출시될 때마다 믿고 구매하는 제품이다.”

 

 

BEAUDIANI

모이스트 01 토너

지친 피부에 생기를 주는 청량한 레몬 향의 수분 토너. 세안 후 스킨케어 첫 단계에 사용하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해준다.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흡수되기 때문에 토너로 여러 번 닦아내는 ‘7 스킨법’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260ml, 1만9천원.

JURY’S COMMENTS

“토너뿐 아니라 기초 단계 제품이 모두 순하고 마음에 들어요. 이참에 기초 라인을 바꿀 생각이에요.”
“여름에 제격이에요. 세안 후 바로 사용하면 피부가 아주 맑고 촉촉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피부에 닿는 순간 더위에 지친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줘요. 일주일 동안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사용했더니 피부가 부들부들해졌어요.”

 

 

Cledbel

울트라 파워 리프트 V쿠션

메이크업과 주름 개선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리프팅 쿠션. 금실 콜라겐과 녹는실 콜라겐을 비롯해 14가지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탄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눈꼬리, 볼, 입꼬리, 턱 등 주름이 눈에 띄는 부위에 바르면 한결 팽팽해지는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잡티를 완벽하게 감춰주는 우수한 커버력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13g, 4만5천원.

JURY’S COMMENTS

“핑크와 골드 베이지 에센스가 황금 비율로 들어 있어 커버력이 뛰어나고 피부에서 화사한 광채가 나는 걸 느낄 수 있어요.”
“커버력과 지속력 모두 만점이에요.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라 30, 40대 여성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슬림하고 고급스러운 케이스가 먼저 눈길을 끌었어요.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DEWYTREE

픽앤퀵 화장발 마스크

간편하게 톡톡 뽑아서 쓰는 박스형 시트 마스크. 3가지 히알루론산이 피부 깊숙이 촘촘하게 수분을 공급해 피부가 촉촉해진다. 아침에 사용하면 밤사이 쌓인 각질을 케어해 화장이 잘 받는다. 30매, 2만3천원.

JURY’S COMMENTS

“확실히 화장발이 살아요.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이 피부에 밀착되는 느낌.”
“경제적이고 간편한 패키지가 참신해요. 물티슈처럼 화장대 앞에 두었더니 자꾸 손이 가서 별 어려움 없이 1일 1팩을 실천 중이에요.”
“모닝 케어 시에 5분 정도 마스크를 해보니 확실히 화장이 들뜨지 않고 잘 받아요. 다른 제품들도 구비해놓고 피부 상태에 맞춰 써보 고 싶어요.”

 

 

DONGINBI

1899 아쿠아 부스팅 오일

스킨케어 첫 단계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수분 타입의 오일 에센스. 오일 성분을 기반으로 하지만 지성 피부에도 바를 수 있을 정도로 가볍고 촉촉하다. 특허받은 홍삼 오일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주고, 피부 표면의 미세 각질을 정돈해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꿔준다. 50ml, 9만원.

JURY’S COMMENTS

“끈적이는 느낌 없이 가볍게 발리고, 은은한 향이 피로까지 풀어주는 느낌이 들어요.”
“한 방울만으로 피부 전체에 영양이 골고루 스며드는 느낌이에요! 무겁지 않은 제형이라 세안 후 스킨케어 첫 단계에 얇게 펴 바르면 피부에 건강한 윤기가 돌아요.”
“여자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은은한 플로럴 향이에요. 꾸준히 사용했더니 안색이 한결 맑아지고 피부가 벨벳처럼 부드러워졌어요.”

 

 

Dr.G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다양한 트러블과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수분 회복 크림이다. 논코메도제닉 처방으로 여드름성 피부에도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촉촉한 젤 텍스처라 부드럽게 발리고 흡수가 빠르다. 70ml, 3만6천원.

JURY’S COMMENTS

“미세먼지로 붉어진 피부를 구해준 고마운 제품이에요.”
“부드러운 젤 텍스처에 일단 반했어요. 흡수가 빨라서 아침에 메이크업하기 전 즉각적인 수분 공급이 필요할 때 좋을 것 같아요.”
“레드 블레미쉬 크림은 여름에 즐겨 쓰는 크림이에요. 여름에 적당한 가벼운 질감인 데다 더운 날씨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줘요.”

 

 

ETUDE HOUSE

유브이 더블 컷 산뜻 선 젤 대용량 SPF50+/PA++++

촉촉하고 가벼운 텍스처와 편안한 사용감이 압권인 유브이 더블 컷 산뜻 선 젤의 대용량 버전. UVA와 UVB를 이중으로 차단해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도 장점이다. 캐모마일과 알로에베라 잎 등 자연 유래 성분이 더위에 자극받은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150ml, 2만5천원.

JURY’S COMMENTS

“짐승 용량이라 얼굴과 몸에 두루 바를 수 있어 좋아요. 로션처럼 부드러운 텍스처도 마음에 쏙 들고요.”
“목과 어깨, 팔다리에 넉넉히 발랐는데 뭉치거나 겉돌지 않았어요. 자외선 차단제 특유의 답답함이 전혀 없고 수분 젤 크림을 바른 것처럼 촉촉하고 산뜻해요.”

 

마리끌레르 X 나스

PVC 소재 트렌치 코트 헤타, 슬리브리스 크롭트 톱 렉토

ALLURING PLUM

뉴트럴 색상의 싱글 아이섀도우 #비아리츠를 눈두덩에 넓게 펴 바르고 그 위에 듀오 아이섀도우 #칼라하리의 쉬머링 토프 플럼 컬러를 덧발라 음영을 만든다. 핑크 오키드 색상의 블러쉬 #임패션드를 광대뼈에 사선으로 펴 바른 뒤 딥 플럼 컬러의 유리알처럼 반짝이는 풀 바이닐 립 라커 #바덴 바덴을 입술에 꽉 채워 발라 고혹적인 룩을 완성한다. 제품은 모두 나스.

 

 

PVC 소재 테일러드 재킷 헤타, 니트 튜브톱 살바토레 페라가모, 데님 팬츠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SEDUCTIVE RED

뉴트럴 색상의 싱글 아이섀도우 #비아리츠를 눈두덩에 펴 바르고 듀오 아이섀도우 #칼라하리의 쉬머링 토프 플럼 컬러로 눈썹 뼈 아래에 음영을 만든 다음 투명한 립글로스 트리플 엑스를 눈두덩에 가볍게 터치해 반짝임을 준다. 볼에는 핑크 오키드 색상의 블러쉬 #임패션드와 뉴트럴 색상의 블러쉬 #니코를 섞어 넓게 펴 바른다. 입술은 선명한 레드 색상의 풀 바이닐 립 라커 #레드 디스트릭트를 발라 강렬하고 매혹적인 느낌으로 연출한다. 제품은 모두 나스.

 

 

시스루 니트 톱 데무, 데님 팬츠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GRACEFUL ROSE

더스티 로즈 색상의 블러쉬 #돌체비타를 눈두덩에 꽉 채워 바르고, 듀오 아이섀도우 #쿠알라 룸푸르의 골드 보이즌베리 색상을 이용해 쌍꺼풀 라인과 아랫눈썹 라인에 음영을 만든다. 눈두덩에 바른 블러쉬 #돌체비타를 관자놀이부터 광대뼈 아래까지 사선으로 길게 펴 발라 입체감과 건강한 혈색을 살린다. 그런 다음 세미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로즈 색상의 벨벳 립 글라이드 #로즈랜드를 입술에 자연스럽게 발라 우아한 룩을 완성한다. 제품은 모두 나스.

 

 

슬리브리스 톱 아바몰리

POWERFUL RED

듀오 아이섀도우 #쿠알라 룸푸르 중 로즈 골드 색상을 눈두덩과 아랫눈썹 라인에 베이스로 펴 바르고 골드 보이즌베리 색상을 쌍꺼풀 라인과 아랫눈썹 라인에 바른 후 헤이즐넛 색상의 벨벳 아이라이너 맘보로 위아래 속눈썹 사이를 메워 고혹적인 눈매를 연출한다. 레드 색상의 블러쉬 #익지빗 에이로 건강한 혈색을 더한 다음 매트한 제형의 체리 레드 색상인 파워매트 립 피그먼트 #유 아 노 굿을 입술 선을 선명하게 살려 입술에 꽉 채워 바른다. 제품은 모두 나스.

 

 

화이트 수트 레지나 표

MODERN RED

탄제린 색상의 블러쉬 #지나를 눈두덩에 펴 바르고 레드 색상의 블러쉬 #익지빗 에이를 쌍꺼풀 라인에 살짝 덧바른다. 눈두덩에 바른 두 가지 블러쉬를 섞어 광대뼈를 중심으로 사선으로 연하게 펴 발라 은은한 혈색을 더한다. 그런 다음 매트한 텍스처가 매력적인 브릭 레드 색상의 파워매트 립 피그먼트 #언페이머스 레드를 입술 안쪽에 바르고 바깥쪽으로 퍼뜨려 모던하고 세련된 룩을 완성한다. 제품은 모두 나스.

ⓒ MARIECLAIREKOREA 사전동의 없이 본 콘텐츠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연관 검색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