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어야 할 때 VS 달려야 할 때

매주 월요일이면 팀원들은 지난주에 진행한 업무를 공유한다. 동료 K는 지난 주에 처리하지 못한 업무를 이번 주에 꼭 마무리하겠다고 했다. 그리고 한 주가 지났다. K는 이번에도 그 업무를 마무리하지 못했다고 한다. 일이 진행되지 않으니 함께 일하는 동료들에게 민폐다. 능력을 인정받는 K였던 만큼 동료들은 크게 실망했다. 누구나 업무의 진행이 더딜 때가 있는데, 업무 능력이 부족해서라기보다는 번아웃 상태인 경우가 더 많다. 실제 직장인 중 85퍼센트가 번아웃 증후군을 경험한다고 한다. 이때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

우리의 뇌는 용량이 한정돼 있어서 꽉 차 있으면 새로운 것이 들어오지 못한다. 몸을 위해 휴식이 필요한 것처럼 뇌 또한 가끔씩은 비울 필요가 있다. 문서의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보고 있거나 늘 하던 업무인데도 처리하는 데 평소보다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고 느끼는가? 이 신호를 무시하지 말 것. 나의 뇌가 쉬어야 할 때라고 신호를 보내는 것이다.

휴가를 내기가 여의치 않다면 근무시간 중 점심시간이라도, 퇴근 후라도 쉴 수 있을 때 최선을 다해서 쉬어야 한다. 워커홀릭으로 소문난 후배 D는 점심을 먹을 때도, 퇴근 후에도 수시로 이메일을 체크하고 일과 관련된 연락에 회답한다. 그러면서도 일 진행 속도는 느린 번아웃 증후군을 보이고 있는데도 중독인지 휴대폰을 손에서 놓지 못한다. 쉴 때만큼은 억지로라도 업무와 관련한 생각을 내려놓는 버릇을 들여야 한다. 연차 휴가도 절대로 아껴선 안 된다. 회사에 휴가 제도가 있는 건 일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휴식을 취하라는 취지다.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푹 쉬자. 그리고 돌아왔을 때, 그때가 바로 달려야 할 때다. 최선을 다해 쉬면 능률이 오른다. 이 패턴을 잘 유지해야 지치지 않고 오래 달릴 수 있다.

연관 검색어
, , , ,

사기꾼 디저트

편견의 틀을 깨버리는 ‘사기꾼 디저트’들.
인스타그램에서 무심히 라이크를 눌렀던 예쁜 음식들 중
반전 매력을 가진 이들을 골라봤다.
아래 소개하는 음식은, 당신이 생각하는 그 음식이 아니다.

카페 달력의 ‘토스트 쿠키

 

 커피와 맥주, 그리고 간단한 간식을 판매하는 은평구 카페 ‘달력’.
최근 출시된 ‘토스트 쿠키’는 식빵 모양의 바닐라 과자에 계란 프라이 아이싱을 더한 것.
주문 시 함께 제공되는 나무 포크와 나이프가 아침 식사를 연상시킨다.
커피와 함께 곁들여 토스트를 썰어먹는 시늉을 하며 사진 찍어봐도 재밌겠다.

주소 서울 은평구 연서로18길 28-2
영업시간 12:00 – 22:00 (매일)
문의 070-7376-0910

 

우나스의 ‘우나스 아보카도’ 

 

청담 ‘우나스’의 베스트 메뉴 ‘우나스 아보카도’.
잘 익은 아보카도를 반 자른 듯한 저 자태를 보라!
쉘 안의 아보카도 무스와 잘 어우러지는 레몬 치즈 케이크 크럼블.
씨앗 부분의 망고 유자 젤리로 상큼함까지 갖췄다.

이젠 식상하게 느껴질 법한 아보카도를
창의적으로 풀어낸 것에 감탄할 따름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318
영업시간 11:30 – 19:00 (평일), 11:30 – 21:30 (주말), 월요일 휴무
문의 02-3445-0387

 

카페 스미냑의 두부 케이크 

 

발리 현지 분위기를 자랑하는 카페 스미냑에서 판매하는 
‘두부 한 모’ 케이크는 도마 같은 나무 접시에 초코볼 고명과 함께 제공된다.
아마도 인스타그램에서 이 두부케이크의 커팅 영상을 자주 봤을 거다.
‘두부 한 모’는 부드러운 빵 시트와 계절 과일로 만들어졌다. 
얼마 전까지  딸기 베이스였던 두부 한 모가 최근 바나나로 바뀌었다고. 

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14-18
영업시간 12:00~21:30 (평일), 12:00~22:00 (주말), 화요일 휴무
문의 010-9334-8942

 

파리바게뜨의 삼각김’빵’

 

요즘엔 프랜차이즈 빵집도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는다.
사진 속에 보이는 것은 파리바게뜨의 신상 메뉴, 삼각김’빵’.
국민 대표 편의점 메뉴지만 참치 마요네즈나 볶은 김치를 기대하진 말자.
오니기리 이모티콘을 똑 닮은 이 빵은 햄과 계란이 들어있어 맛은 양식(?)에 더 가깝다.

판매 매장 안내 080-731-2027     

 

 

 

 

천천히 찾아가는 숨은 골목 가게 ②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술맛 나는 마리아주

레브이트

서교동의 한산한 대로변에 자리한 ‘레브이트’는 간판이 없다. 대신 내부가 훤히 보이는 통창 너머로 ㄷ자 형태의 널찍한 바가 자리하고 있어 밤이면 네온사인처럼 붉게 빛난다. 예약해야 하는 1.5층의 테이블 자리를 제외하면 모든 손님은 이 바에 둘러앉게 된다. 바부터 셰프까지 거리는 1미터. 셰프가 요리를 하며 손님들과 대화를 나누기 적당한 거리다. 이곳에서는 폭넓은 스펙트럼의 프렌치 요리를 선보인다. 양고기, 거위 간과 오리 간, 닭고기 요리 등 다이닝 바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 프렌치 요리에 셰프가 어울리는 술을 추천해준다. 가장 자신 있게 권하는 페어링은 양고기와 인디아 보드카. 이 보드카를 먹어보고 양고기 메뉴를 만들었을 만큼 향신료와 보드카의 향이 잘 어울린다고. 그 밖에 거제도에서 공수한 굴은 산도가 높은 화이트 와인과, 거위 간과 오리 간은 포트 와인과 훌륭한 마리아주를 이룬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12
영업시간 18:00~03:00, 월요일 휴업
문의 070-7724-1208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주간 다실 야간 살롱

그린다방

30년 넘게 세운대림상가를 지켜오던 ‘그린다방’ 자리를 그대로 이어받은 곳이다. 서울시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 사업의 지원으로 지난해 상가에 터를 잡은 뒤 금세 동네의 정취에 녹아들었다. 그린다방의 시그니처 메뉴는 점심 단일 메뉴인 돈가스. 두툼하게 썬 돼지고기에 튀김옷을 얇게 입혀 씹는 맛이 일품이다. 매일 신선한 돈가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정 수량만 만들기 때문에 주말엔 일찍 가는 것이 좋다. 가장 신경 써서 준비한다는 와인은 가성비에 초점을 두고 질 좋고 가격이 적당한 것으로 선별해 들여온다. 이탈리아 키안티, 피노 누아르, 포트 와인 등을 기본으로 특색 있는 와인을 꾸준히 리스트에 추가하고 있다. 와인을 곁들이기 좋은 메뉴로는 스테이크와 플레이트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아스파라거스 플레이트가 인기다. 부드러운 과실 향이 느껴지는 피노 누아르와 블루 치즈가 잘 어울린다.

주소 서울시 중구 을지로 157
영업시간 11:30~24:00(브레이크타임 14:00~18:00)
문의 02-2273-7128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과일 가게로 위장한 바

장프리고

‘날마다 신선한 과일도 팝니다’라는 문구 아래 진열된 과일들을 구경하다가 깜짝 놀랄지도 모른다. 진열대 뒤 냉장고 문이 불쑥 열리며 사람이 걸어 나올 수 있으니까. 냉장고의 문을 통해 들어갈 수 있는 바 ‘장프리고’는 1층은 바, 2층은 테이블 라운지로 꾸며져 있다. 과일 가게를 함께 운영하는 만큼 신선한 과일을 베이스로 다양한 칵테일과 안주를 선보인다. 제철 과일을 듬뿍 썰어 내오는 과일 폭탄 플레이트와 생과일을 네모 모양으로 잘라 치즈와 함께 쌓은 생과일 큐브가 가장 인기 있는 메뉴다. 시그니처 칵테일 장프리고는 시나몬 리큐어에 수제 사과청과 사과채를 듬뿍 넣고, 살짝 태운 시나몬 스틱을 곁들여 스모키한 향이 일품. 구리 잔에 담겨 나와 오랫동안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 여름에 어울리는 칵테일이다.

주소 서울시 중구 퇴계로 62 길 9-8
영업시간 12:00~02:00, 금・토요일 12:00~03:00, 일요일 휴업
문의 02-2275-1933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단정한 양갱과 라테

오리앙떼

이태원의 막다른 골목길, 철물점이 있던 반지하층에 자리한 카페 ‘오리앙떼’는 눈여겨보지 않으면 지나치기 쉽다. 일본식 정원에서 볼 법한 돌과 그 틈에 자란 눈향나무가 카페로 향하는 이정표 역할을 하는데, 내부에도 돌과 나무를 들여 동양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공간에 어울리는 세련된 디저트도 판매한다. 정갈한 정육면체의 수제 양갱 르 큐브는 기존 양갱과 달리 다양한 맛을 지녔다. 패션프루츠와 망고, 그린티와 초콜릿, 유자와 무화과가 조화를 이루고 있고 계절마다 새로운 맛을 추가할 예정이다. 오리앙떼의 또 다른 추천 메뉴는 라테. 향이 독특한 피스타치오 라테와 고소한 오트밀 라테 등 모든 라테 메뉴를 식물성 우유로 만들어 유제품이 잘 맞지 않는 사람이나 비건들도 라테를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54 길 16-9 B1
영업시간 11:00~22:00
문의 070-8098-5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