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슐랭 속 시원한 디저트 대결 아이스크림 VS 빙수

@ARUM.DAUDA 에디터의 추천!

쁘띠 젤라떼리아 ‘당도’

작고 귀여운 젤라토 세계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망원동에 김정훈, 김보슬 부부가 운영하는 작은 젤라떼리아 ‘당도’는 다양한 맛의 젤라토가 가득하다. 부부는 이탈리아에서 젤라또 만드는 법을 배워 매장 안에서 직접 젤라토를 제조한다.

메뉴는 그날마다 다른데 제철 재료들로 하루 전 메뉴 라인업이 완성되어 언제나 신선한 젤라토를 맛볼 수 있다. 그 동안 선보인 메뉴는 무려 60여가지. 그 중에서도 단짠의 환상의 조화를 보여주는 소금 맛이 인기가 좋다. 당도에서는 콘과 컵 중 선택해 두 가지 맛의 젤라토를 고를 수 있다. 다양한 젤라토로 고르기 어렵다면 주인장이 추천한 조합을 선택해보자. 잔두이아(헤이즐넛 초콜릿)와 코코넛 맛을 콘으로 먹는 것을 추천! 그리고 더 행복한 사실은 두 가지 맛을 테스팅해 볼 수 있는데 귀여운 색의 스푼에 토끼의 귀 모양처럼 담아준다.

맛도 맛이지만 이 아기자기함이 당도를 표현해주는 요소 중 하나가 아닐까. 특히나 가게 곳곳에 붙어있는 포스터와 앙증맞은 컵은 주인장이 매월 다른 컨셉으로 준비를 한다. 매장을 들어서면 보이는 아이스크, 림토끼 가 쓰여져 있는 토끼그림은 매장에 오는 7살 단골 친구가 그려줬다고. 그 친구 덕분에 토끼 젤라또는 림토끼 젤라또라고 불리기도 한다. 단지 젤라또만 파는 곳이 아닌 소소한 행복과 편안함과 즐거움이 가득한 당도. 앞으로 그들의 꿈폴더가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가 된다.

 

주소 서울 마포구 포은로106
문의 070-8690-1088 @GELATERIA_DANGDO
영업시간 평일 12:30~20:00, 주말 12:30~20:00 (월요일 휴무)

 

@LXXJEMMA 기자의 추천!

청량감 가득 일본식 빙수 “도쿄빙수”

우리 나라 전통 시장의 낭만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망원 시장에서 조금만 고개를 돌리면 ‘여기 일본인가’ 싶은, ‘도쿄 빙수’가 있다. “지구상에서 가장 맛있는 일본식 빙수를 맛볼 수 있는 집”이라는 당당한 슬로건을 내세운 이곳은 왠지 가게 문을 열자 마자 손님들이 끊이지 않는 망원시장 ‘핫 플레이스’다.

간 얼음 위에 진득한 팥물을 붓는 게 한국식이라면, 일본은 달달한 과일 퓌레를 부어준다고 생각하면 그 차이를 이해하기 쉽다. 일본식 빙수를 전문으로 하는 ‘도쿄빙수’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방울방울 토마토’와 ‘후지산 말차’. 이 중에서 오픈 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방울방울 토마토’는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다 먹은 후에 갈증이 생기지 않는 것도 다른 디저트 메뉴와의 차별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설탕 뿌린 토마토의 국물을 포기할 수 없듯이 이 집의 토마토 빙수 국물도 포기하지 말 것. 마지막 남은 국물 한 방울까지 ‘원샷’을 하면 34도의 무더위도 잠시나마 잊을 수 있다.

도쿄 빙수의 기본 메뉴는 사시사철 운영된다. 제철 재료로 만드는 시즌 메뉴가 있는데 겨울에는 밤이나 홍시, 옥수수 등이 빙수의 재료로 사용된다. 겨울에는 숲(SOUP)메뉴를 판매하는 ‘도쿄 숲’도 숍인숍 개념으로 운영되니 따뜻한 메뉴를 원한다면 참고하길.

주소 마포구 포은로 8길 9 1층(망원점)
영업시간 화~일요일 12:00-22:00, 월요일 휴무
문의 02-6409-5692

어느 쪽이 더 끌리는가? 물론 두 곳 모두 가도 상관없지만.

열대야 끝내버리는 영화

 

무더위가 빨리도 찾아왔다. 장마가 금새 끝난 탓이다.
미리 알기라도 했는지, 7월에 공포영화 기대작들이 연이어 개봉한다.
그 중 몇 작품을 뽑았다. 무더위같은 건, 하얗게 잊을 수 있을 것.

<킬링 디어>

<더 랍스터>의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킬링 디어>.
완벽한 삶을 살고 있던 외과 의사 스티븐에게 마틴이라는 이름의 소년이 찾아와 자신이 입은 상처에 대한 복수를 한다.
소중한 딸의 사지가 마비되는 것부터 시작된 비극은 그의 가정을 서서히 망가뜨리며 절망의 끝으로 이끈다.
BGM으로 바흐와 슈베르트의 엄숙한 선율이 흐르고 환자와 집도의의 허용 하에
실제 수술 영상을 촬영하는 과감한 시도를 한 덕에 더욱 피부에 와닿는 공포를 경험할 수 있다.
보는 내내 힘들어도, 포기할 수 없는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의 또 다른 기대작.
12일 개봉.

 

 

 

<속닥속닥>

6명의 고등학생이 길을 잘못 드는 바람에 발견하게 된 오래된 놀이공원.
짜릿하고 즐거운 비명으로 가득해야 할 곳에서 들리는 것은 ‘죽음의 속삭임’.
<속닥속닥>이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미로처럼 복잡하고 어두운 공간에서,
끊임없는 속삭임이 사람들을 괴롭힌다.
귀신에게서 벗어나 살아남는 방법은 쉴 새 없이 뛰고 숨고 도망 다니는 것뿐.
한순간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이야기는 지켜보는 이들까지 마음 졸이게 한다.
‘귀신의 집’은 괜히 ‘귀신의 집’이 아니다.
13일 개봉.

 

 

 

<피라냐 3DD>

강과 호수에서만 활동하던 피라냐가 이번에는 (어쩌다가?)워터파크에 출몰했다.
6년 만에 다시 관객을 찾아온 <피라냐 3DD>는 온갖 약품이 섞인 워터파크 물에서도 여전히 강력하고 사악하다.
심지어 이를 3D 영상으로 담아내 현실감은 배가됐다.
푸르게 물결치던 수영장은 핏빛으로 물들고, 여름을 만끽하던 사람들은 생지옥에 갇힌다.
앞서 개봉했던 <피라냐>에서 다리를 잃은 빙 라메스의 복수와
믿음직한 ‘피라냐 전문가’ 크리스토퍼 로이드의 활약도 관전 포인트.
올해 워터파크 갈 수 있으려나. 잘 모르겠다.
17일 개봉.

 

 

 

<맘 앤 대드>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공간인 집이 순식간에 충격과 공포의 공간으로 돌변한다.
<맘 앤 대드>에서 아이들의 생사를 위협하는 존재는 다름 아닌 부모다.
정체불명의 집단 히스테리에 걸린 이들은 하교 시간에 맞춰 본격 ‘자녀 사냥’에 나서고,
철없는 남매인 칼리와 조시는 거침없이 날아오는 흉기를 피해 아찔한 숨바꼭질을 한다.
<나 홀로 집에>를 연상시키는 유머러스한 장면들도 있지만,
살기를 품은 부모의 얼굴을 보면 마냥 웃을 수만은 없을 것이다.
결론은 부모님들에게 잘하자.
18일 개봉.

여름날의 보사노바

 

JOÃO GILBERTO

O AMOR, O SORRISO E A FLOR(1960)

1958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보사노바를 탄생시킨 주앙 지우 베르투의 초기 오데옹(Odeon) 3부작 중 하나. 삼바를 구성하는 모든 타악기의 리듬을 기타 한 대로 표현한 혁신적인 그의 초기 보사노바 대표 곡들을 만날 수 있다. ‘사랑, 미소 그리고 꽃’이라는 앨범 타이틀과 단편소설 같은 곡 구성은 보사노바의 매력을 가장 잘 보여준다. 추천 곡 ‘Se é Tarde Me Perdoa’

 

 

CAETANO VELOSO & GAL COSTA

DOMINGO(1967)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라질 아티스트 카에타누 벨로주와 가우 코스타의 데뷔작. 이후 브라질 대중음악계에 혁신을 가져온 운동인 ‘트로피칼리즈무’ 시기부터 사회 저항적인 음악을 잇달아 발표한 그들의 음악적 행보를 믿기 어려울 정도로 이 앨범에서는 아름다운 보사노바를 노래하고 있다. ‘일요일’이라는 앨범 타이틀처럼 나른한 일요일 오후를 편안하게 어루만져준다. 추천 곡 ‘Zabele’

 

 

NARA LEÃO

DEZ ANOS DEPOIS(1971)

‘보사노바의 뮤즈’ 나라 레앙이 브라질 군부독재 시절 망명지로 선택한 파리에서 부르고 싶었던 노래는 그때까지 자신의 앨범에 수록한 적 없던 보사노바라고 한다. 파리의 평온한 생활 속에서 부르는 노래에는 가장 찬란했던 시절의 고향의 햇살과 바람이 담겨 있다. 여름비 내리는 오전 보사노바와의 첫 만남으로 제격인, 리우데자네이루의 공기 같은 앨범. 추천 곡 ‘Desafinado’

 

 

ANTONIO CARLOS JOBIM

STONE FLOWER(1970)

도쿄에서 일과를 마치면 시부야의 조용한 골목에 자리 잡은 ‘바 보사(Bar Bossa)’라는 보사노바 바를 찾는다. 마스터와 하루의 일을 이야기하고 벽에 진열되어 있는 안토니우 카를루스 조빙의 레코드를 바라보면서 음악을 듣는 순간을 사랑한다. 작열하는 햇볕이 아니라 조용히 비추는 달빛 같은 음악. 앞에 와인이 있다면 아마도 좋은 친구가 되어줄 것이다. 추천 곡 ‘Choro’

 

 

LUIZ BONF

LE ROI DE LA BOSSA NOVA(1962)

영화 <흑인 오르페>의 사운드트랙을 담당했던 루이즈 본파는 보사노바가 아니라 힙합을 만들어도 잘 어울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된다. 실제로 많은 힙합 뮤지션이 자신의 음악에 그의 오래된 보사노바 곡을 샘플링하기도 했다. 무더운 여름, 도심 속 조용한 카페에서 아이스 라테를 마시며 듣고 싶은 앨범. 추천 곡 ‘Bonfa Nova’

 

 

PAUL WINTER WITH CARLOS LYRA

THE SOUND OF IPANEMA(1964)

브라질 보사노바 싱어송라이터와 미국 재즈 뮤지션의 만남. 1960년대 중반 보사노바가 미국을 거쳐 세계로 세를 확장한 결정적 순간이 담긴 앨범이다. 그래미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에 보사노바를 알린 계기가 된 <Getz/Gilberto> 앨범과 쌍둥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음악과 앨범 구성에서 많은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카를루스 리라의 달콤한 목소리로 아름다운 이파네마 해변의 분위기를 느껴보자. 추천 곡 ‘Você e E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