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트러블을 위한 처방전

두피 트러블 헤어케어 두피케어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피부가 번들거리고 모공이 확장되는 여름철이면 얼굴 뿐 아니라 모발과 두피도 유분이 평소보다 쉽게 쌓이게 마련. 특히 평소 모낭 주변이 잘 막히거나 각질이 두텁게 쌓이고, 두피에 열감이 잘 생기는 사람이라면 여름철 두피 트러블이 더 심해질 경우가 많다. 이럴 땐 평소에 사용하던 것보다 유분 클렌징 효과가 강력하며 민트나 멘솔 등이 추가되어 두피의 열감을 내려주는 쿨링 효과의 샴푸를 선택해 두피를 위주로 꼼꼼하게 샴푸해주도록 한다. 샴푸 후에는 붉은 부위를 중심으로 두피 에센스를 가볍게 발라줄 것. 또 모낭염이 생긴 부위에는 면봉 타입의 집중 케어 제품을 이용해 진정과 유분 케어를 수시로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가을이 되기 전 꼭 챙겨야 할 피부 주사

피부 영양주사 앰플

 

강렬한 자외선과 체온을 넘나드는 뜨거운 날씨, 공기에 물기가 느껴질 정도로 습한 한국의 여름을 견딘 당신의 피부는 이미 지칠 대로 지친 상태일터. 하지만 슬슬 아침 저녁으로 선선하고 건조한 바람이 불어오면 피부는 지난 여름만큼이나 혹독한 한국의 겨울을 견딜 채비를 시작해야 한다. 이럴 때는 기존의 데일리 스킨케어 외에 피부 자생력을 높여주는 앰플 아이템을 추가해 피붓결을 더 단단히 잡아주는 집중 케어를 해주도록 하자. 특히 히알루론산이나 라이트한 포뮬러의 오일을 함유해 보습을 채워주며,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와 더위로 인해 처진 피부를 되살릴 수 있도록 진정 성분과 안티에이징 성분이 들어간 앰플을 추천한다.

몸에도 선크림이 필요해!

선크림 자외선차단제

 

매일 아침, 스킨케어 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그 위에 메이크업을 하는 것은 여자들의 일상이 된 지 오래. 그러나 수영장이나 골프 등 오랜 시간 야외 활동을 할 때를 제외하면 매일 몸까지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챙겨 바르는 이들은 의외로 많지 않다. 진정으로 피부 노화를 막으려면 보디 자외선 차단 또한 선택이 아니라 필수! 기본적으로 페이스와 보디는 같은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도 되지만, 보디의 경우 옷감이 닿기 쉽기 때문에 얼굴에 바르는 것보다 빠르게 스며들며 마무리감이 가벼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 얼굴보다 활동이 많아 지속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덧바르기 좋은 스프레이나 미스트, 에멀젼 타입으로 된 아이템을 수시로 사용할 것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