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튀르 백스테이지 뷰티

이번 쿠튀르 컬렉션의 메이크업에 대해 설명을 부탁한다.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는 이번 오트 쿠튀르 컬렉션을 위해 부드럽고 아름다운 살색 톤의 드레스를 대거 만들었다. 그녀는 핑크, 피치, 라벤더 등 톤온톤의 뉴 드레스와 메이크업이 톤온톤으로 보이길 원했다. 피부가 밝은 편이든 어두운 편이든, 원래 피부색을 살리면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더하기 위해 선명한 컬러는 철저히 배제했다.

마치 화장을 하지 않은 것 같다. 이렇게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위한 특별한 제품이나 비결이 있을까? 최근 몇 년 사이 유행하는 노 메이크업 스타일은 자연스러움이 생명이다. 이를 위해서는 스킨 톤을 잘 살려야 한다. 이번에 새로 나온 ‘백스테이지 페이스 앤 바디 파운데이션’은 총 40가지(한국은 21가지 출시)로 다양한 피부 톤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이 중 모델의 피부에 잘 맞는 컬러를 골라 얼굴과 몸에 잘 펴 바르고, ‘디올 백스테이지 글로우 페이스 팔레트’의 네가지 컬러로 섬세하게 컨투어링을 했다. 피부가 밝은 모델은 화이트와 골드 컬러를, 어두운 모델은 핑크와 블론즈 컬러를 전용 브러시로 광대뼈와 이마, 콧등에 가볍게 발랐다. 눈은 ‘백 스테이지 아이 팔레트의 아이섀도를 아이 라인처럼 발라 눈매를 강조하고 속눈썹은 마스카라를 바르지 않고 아이래시로 컬링했다. 메이크업에 사용한 디올 백스테이지 라인은 모두 매트하게 마무리돼 인위적인 강렬함 대신 부드러움과 자연스러움이 돋보인다.

백스테이지 메이크업을 보면 완벽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이 메이크업이 현실에서도 가능할까? 물론이다. 백스테이지는 어떻게 보면 우리 일상과 비슷하다. 내 친구 중에는 일하는 여성이 많은데 그녀들은 아침 시간이 전쟁 같다고 입을 모은다. 매일 아침 풀 메이크업을 하는 건 쉽지 않다. 이럴 땐 빠르고 쉽게 하는 메이크업이 최고다. 디올 백스테이지 라인은 실제로 촌각을 다투는 패션쇼장에서도 유용하다. 한 번만 쓱 바르거나 손가락으로 대충 발라도 빛나는 느낌을 살릴 수 있다. 즉 메이크업 전문가일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더 완벽한 피부 표현을 위해서는 스킨케어도 중요하지 않을까? 물론이다. 내추럴 메이크업은 결국 건강한 피부에서 시작되니까. 이번 백스테이지에서는 ‘캡춰 토탈 오일’만 사용했다.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오일을 한두 방울 손바닥에 떨어뜨려 얼굴에 가볍게 펴 발랐다. 오일은 파운데이션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이기 때문에 백스테이지에서 매우 유용하다.

디올 패션 말고 뷰티만의 남다른 스타일이 있을까? 패션 하우스를 배경으로 출발했지만 디올 메이크업의 역사도 제법 된다. 50년 넘는 시간 동안 전 세계 여성의 피부와 아름다움을 위한 욕망을 연구해왔다. 개인적으로는 패션 하우스 디올의 새로운 시도가 늘 영감이 된다. 디올은 여러 디자이너를 거치면서 변화하고 있고 이는 아티스트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된다. 디올은 물론 오랜 역사를 가진 브랜드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시대에 따라 변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이는 뷰티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다. 아름다움을 원하는 여성들은 계속 변할 것이고, 그에 맞는 변화와 혁명이 필요한 분야가 뷰티이기 때문이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여름 마스크 팩

빌리프 토니모리 올리패스 오리진스 겐조키 이니스프리 마스크팩 피부진정

 

위부터 시계 반대 방향으로) 빌리프 아쿠아 밤 슬리핑 마스크. 75ml, 3만원대. 수분이 가득한 탱글탱글한 푸딩 제형이 빠르게 흡수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토니모리 바이탈 비타 12 망고 부스팅 팩. 200ml, 2만원. 망고를 짜놓은 듯 쫀득한 젤 텍스처의 워시오프 팩. 망고 추출물과 12가지 비타민 성분이 칙칙한 피부에 광채를 준다. 오리진스 클리어 임프루브먼트™ 차콜 허니 마스크 투 퓨리파이 앤 너리쉬. 75ml, 4만5천원. 대나무 차콜 성분이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피부를 정화한다. 올리패스 코스메슈티컬즈 알에스 일공일 더블 화이트닝 크림 마스크. 30ml, 8만 5 천원. 잠자는 동안 푸석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 톤을 한결 맑게 가꾸어주는 나이트 마스크. 겐조키 벨르 드 주르 드림 나이트 마스크. 15ml, 2만 9 천원. 부드러운 셔벗 제형이 피부에 닿자마자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영양 마스크. 화이트 로투스와 분꽃 성분이 지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는다. 이니스프리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 100ml, 1 만 3 천원. 기존보다 피지 흡착력이 2배 더 강한 피지 조절 마스크. 모공에 쌓인 미세먼지를 말끔하게 씻어내고 각질을 제거해 피부결이 눈에 띄게 매끄러워진다.

 

이건 몰랐지? 부위별 보디 스크럽 방법!

스크럽 바디스크럽 바디케어 바디 Scrub

 

여름뿐 아니라 계절에 상관없이 어깨나 팔, 다리를 드러내는 의상을 즐겨 입는 이들이라면 스킨케어만큼이나 신경 쓰는 것이 바로 바디 케어. 매끈하고 보드라운 바디를 위해서는 피부 깊숙이 충분한 영양과 보습을 공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이보다 선행해야 하는 것이 바로 미처 탈락되지 못한 채 피부 위에 남아 영양 성분의 흡수를 막는 각질층을 말끔하게 다듬어 주는 것이다. 보디의 경우 부위에 따라 각질 제거 방법도 조금씩 달라지는데 허리와 배, 허벅지, 가슴 등 외부에 자주 노출되지 않는 부위의 경우 입자가 거칠지 않은 스크럽으로 원을 그리며 천천히 마사지해주며, 물기를 더해 강도를 조절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팔꿈치나 무릎, 발 등 각질이 유난히 두텁게 쌓이는 부위에는 피부에 물기를 최소화한 상태에서 스크럽을 사용하며, 필요하다면 스크럽을 바른 다음 보디 브러시로 문질러 추가적인 딥 클렌징을 해주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