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FW 뷰티 트렌드 #업스타일헤어

프리스타일헤어 프라발구룽
PRABAL GURUNG

FREESTYLE KNOTS

계절이 바뀌면 불치병처럼 찾아오는 ‘단발병’. 긴 머리를 싹둑 자르기 전에 이번 시즌 헤어 트렌드에 주목하길. 올 가을·겨울에는 긴 머리를 자유자재로 말아 올린 업스타일의 유행이 예고되기 때문이다. 샤넬 쇼의 헤어 스타일리스트 샘 맥나이트는 부스스한 텍스처를 살려 커다란 상투머리를 연출한 뒤 헤어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줬고, 프라발 구룽 쇼에서는 발레리나처럼 단정하게 말아 올린 뒤 스프링 모양의 헤드밴드를 둘러 단아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완성했다. 알렉산더 왕 쇼의 헤어 스타일리스트 귀도 팔라우는 헤어 무스를 바른 모발을 깨끗하게 빗어 넘겨 둥글게 만 다음 80년대 추억의 헤어 액세서리인 바나나 클립으로 고정해 세련미를 더했다.

헤어클로 알렉산더왕
ALEXANDER WANG

 

헤어클로 에이치앤앰 에이치앤앰헤어클로
H&M 헤어 클로. #블랙, 4천원.

두피 트러블을 위한 처방전

두피 트러블 헤어케어 두피케어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피부가 번들거리고 모공이 확장되는 여름철이면 얼굴 뿐 아니라 모발과 두피도 유분이 평소보다 쉽게 쌓이게 마련. 특히 평소 모낭 주변이 잘 막히거나 각질이 두텁게 쌓이고, 두피에 열감이 잘 생기는 사람이라면 여름철 두피 트러블이 더 심해질 경우가 많다. 이럴 땐 평소에 사용하던 것보다 유분 클렌징 효과가 강력하며 민트나 멘솔 등이 추가되어 두피의 열감을 내려주는 쿨링 효과의 샴푸를 선택해 두피를 위주로 꼼꼼하게 샴푸해주도록 한다. 샴푸 후에는 붉은 부위를 중심으로 두피 에센스를 가볍게 발라줄 것. 또 모낭염이 생긴 부위에는 면봉 타입의 집중 케어 제품을 이용해 진정과 유분 케어를 수시로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가을이 되기 전 꼭 챙겨야 할 피부 주사

피부 영양주사 앰플

 

강렬한 자외선과 체온을 넘나드는 뜨거운 날씨, 공기에 물기가 느껴질 정도로 습한 한국의 여름을 견딘 당신의 피부는 이미 지칠 대로 지친 상태일터. 하지만 슬슬 아침 저녁으로 선선하고 건조한 바람이 불어오면 피부는 지난 여름만큼이나 혹독한 한국의 겨울을 견딜 채비를 시작해야 한다. 이럴 때는 기존의 데일리 스킨케어 외에 피부 자생력을 높여주는 앰플 아이템을 추가해 피붓결을 더 단단히 잡아주는 집중 케어를 해주도록 하자. 특히 히알루론산이나 라이트한 포뮬러의 오일을 함유해 보습을 채워주며,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와 더위로 인해 처진 피부를 되살릴 수 있도록 진정 성분과 안티에이징 성분이 들어간 앰플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