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석푸석한 모발을 부탁해!

 

가을, 겨울이 다가오면서 건조함을 호소하는 것은 피부만의 문제가 아니다. 모발 역시 건조한 환경에 노출되면서 수분 부족에 시달리고, 한층 푸석푸석해지기 마련이다. 건조한 모발을 그대로 방치하면 가을 겨울 섬유와 맞닿아 정전기가 유발하고, 외부 자극으로 인해 모발 끝이 갈라지거나 끊어지기 십상이기 때문에 특히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럴 때는 모발에 보습과 영양을 한 번에 공급하는 헤어 오일을 눈여겨보자. 헤어 오일은 샴푸 후 타월 드라이 한 젖은 모발에 골고루 펴 발라 열기구 사용 전 모발에 얇은 보호막을 씌우면 열에 의한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또, 헤어 오일을 바른 후 열기구를 사용하면 오일 속 영양 성분이 모발에 더욱 잘 흡수될 뿐 아니라, 모발 큐티클 정돈 효과도 배가 된다. 열기구 사용 후 모발 끝을 중심으로 헤어 오일을 한 번 더 바르면 하루 종일 부드러운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다. 단, 헤어 오일이 두피에 닿으면 두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할 것!

연관 검색어
,

눈가를 따뜻하게 물들이는 가을 팔레트

 

파우더리한 레드 립스틱과 더불어 카멜, 토퍼 브라운, 카푸치노 같은 따스한 색감의 브라운 아이섀도가 이번 가을/겨울의 유행을 이끌고 있다. 매트한 아이섀도부터 섬세한 펄이나 투명한 글리터가 섞인 아이섀도까지 텍스처도 한결 다채로워졌다. 가을에 어울리는 그윽한 눈매를 연출하기에는 싱글 아이섀도보다는 베이스부터 하이라이트, 포인트 아이섀도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아이팔레트가 제격이다. 올 가을에는 파우더리한 음영 메이크업에서 벗어나 고급스러운 광택의 펄 아이 메이크업이나 투명하게 반짝이는 글리터 아이 메이크업에 과감하게 도전해보길!

 

 

한 올 한 올 향기롭게

 

헤어 퍼퓸은 모발에 사용하는 향수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릴 때마다 향긋한 향기를 풍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최근 향을 즐기는 방법이 다양해지면서 많은 뷰티 브랜드에서도 헤어 퍼퓸을 선보이고 있다. 헤어 퍼퓸은 헤어 오일과 달리 손으로 펴 바르는 것이 아닌 뿌려서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법이 간편하고, 알코올을 주 성분으로 하는 향수와 달리 수분과 오일 베이스로 구성돼 향기는 물론 모발을 매끄럽게 가꿔주는 것도 특징. 단, 헤어 퍼퓸을 분사할 때는 두피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향이 두피에 직접 닿으면 두피 냄새와 섞여 향이 변질될 우려가 있기 때문.

연관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