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트렌드 #유튜버 클레어

K뷰티트렌드 유튜버 클레어

미국에서 유년기를 보낸 내 친구들은 모두 당신 팬이더라. 고맙다. 한국인 구독자들이 있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 정도일 줄은 생각도 못 했다. 어제 이태원 거리를 걷는데 나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아서 깜짝 놀랐다. 한국에 오면서 왜 팬미팅을 기획하지 않았느냐며 구독자들이 서운해했다.

클레어의 채널엔 뷰티뿐 아니라 패션, 인테리어 등 소재가 다양한 편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루틴을 소개하려고 시작했는데, 요즘은 패션이나 라이프스타일도 종종 소개한다. 일상적인 하루 일과를 공유하기도 하고, 삶에 대한 내 세계관과 철학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기도 한다.

동양적인 이목구비에 한국 화장품도 자주 소개하는 걸로 안다. 한국 화장품의 품질이 매우 좋아서 소개하기 시작했다. 내가 한국계 미국인이다 보니 구독자들이 기대하는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한국에서 인기 있는 화장품이나 화장법, 독특한 스킨케어 루틴에 관한 문의가 많아 이와 관련된 콘텐츠를 기획하기도 한다.

한국 화장품은 주로 어디에서 구하나? 고맙게도 브랜드에서 에이전시를 통해 직접 보내주는 제품도 있지만, 대개는 직접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온라인으로 구매한다. 영어 자막을 제공하는 한국 뷰티 유튜버들의 채널도 종종 참고한다.

기억에 남는 K-뷰티 콘텐츠가 있다면? 한국식 ‘10단계 스킨케어’라는 영상을 업로드했을 때 구독자들의 반응이 기억난다. ‘도대체 스킨케어에 얼마나 시간을 투자하라는 건가요?’라고 댓글을 남기던 구독자들이 영상을 본 후 모두 따라 하기 시작했다. 영상을 업로드한 지 한참 지났는데도 ‘10단계 스킨케어’로 효과를 봤다는 구독자들의 댓글이 꾸준히 올라온다.

미국에서 K-뷰티가 여전히 영향력이 있는지 궁금하다. 단순한 호기심이나 트렌드를 넘어 이제는 주류로 진입하는 단계라고 생각한다. 미국의 20대들은 K-뷰티를 그저 신기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생각하지 않고, 그들만의 방식대로 모방하고 새롭게 응용한다. 미국에 진출한 한국 브랜드도 많고, 한국에서 끊임없이 독창적인 아이템이 탄생하기 때문에 그 인기가 쉽게 수그러들지는 않을 거다.

요즘 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외모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콘텐츠를 몇 개 제작했는데 반응이 꽤 좋다. 모두 경험에서 비롯된 소재인데, 집에서 할 수 있는 여드름 관리, 쌍꺼풀 없는 눈을 위한 아이 메이크업, 얼굴을 입체적으로 연출하는 셰이딩 기법 같은 내용이다. 패션도 마찬가지다. 내가 키가 작은 편이라 다리가 길어 보이는 스타일링을 자주 소개하는데 반응이 폭발적이다. 한국 여성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다.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도 유익하다. 부지런하고 건강한 루틴을 배우고 싶다고 생각했다. 하하. 새벽 6시면 눈이 절로 떠지는 전형적인 아침형 인간이다. 프리랜서이다 보니 나태해지지 않기 위해 의식적으로 일찍 일어나고 하루를 부지런하게 보내는 편이다. 콘텐츠를 제작할 때도 스스로 마감 기한을 항상 정하고 되도록이면 계획에 맞춰 마무리하는 편이다.

마지막으로 한국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한국에 머무는 동안 거리에서 혹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따뜻하게 반겨줘서 참 고맙다. 아직 모든 게 낯설고 이방인이라는 기분이 들지만 두 번째 방문 때는 좀 더 편해지지 않을까? 한국에 다시 왔을 때도 환영해주기 바란다.

#버건디 레드 립

레드립 이어링 엠주
이어링 엠주

GLAMOROUS BURGUNDY

버건디 컬러의 입술과 골드빛 아이섀도를 매치 하면 고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연한 음영 컬러의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얇게 펴 바르고 그 위에 골드 컬러의 펄 아이섀도를 펴 바른다. 이때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바르면 자칫 촌스럽게 보일 수 있으니 눈머리와 아랫눈썹 라인의 눈머리부터 눈동자 아래에만 바를 것. 그런 다음 립 브러시로 입술 안쪽에서부터 진한 버건디 컬러를 채워 바르고 아이섀도 브러시로 입술 바깥쪽으로 자연스럽게 스머징한다. 아이섀도 브러시는 립 브러시보다 자연스러운 스머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손쉽게 그러데이션 립을 연출할 수 있다.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2018 마리끌레르 베스트 쿠션 어워드 #웰라쥬

웰라쥬 웰라쥬쿠션 보탈필루이드블루밍쿠션

 

효능 지속력 부문

웰라쥬

보탈필루이드 블루밍 쿠션 9g, 3만7천원. 쿠션에 주름 완화 효과가 있다고 하면 대부분 주름을 가리는 효과를 상상할 것이다. 하지만 웰라쥬 보탈필루이드 블루밍 쿠션은 가리는 것을 넘어 실제로 주름에 탄력을 더해 리프팅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탄력있는 피부로 가꾸는 세가지 성분을 함유한 데다 즉각적인 주름 개선 효과가 있는 ‘보탈필루이드 퍼펙트 링클 세럼’의 효능 성분을 고스란히 담아, 주름을 가리는 것이 아니라 완화해주는 것. 이와 함께 쿠션 안쪽의 W 무늬에 들어 있는 핑크 블루밍 콤플렉스에는 피부 진정 효과를 지닌 성분이 함유돼 울긋불긋한 피부 톤을 균일하게, 민감한 피부는 차분하게 진정시켜 화사하게 만들어주며, 시술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도 그만이다. 누가 발라도 예쁜 핑크 톤에 자연스러운 반짝임까지 갖췄다.

 

“더위에 자극받아 울긋불긋해진 피부를 화사한 핑크빛으로 변신시켜준 제품.” <마리끌레르> 뷰티 에디터 김보나

“방금 메이크업한 듯 밝고 화사한 피부가 하루 종일 지속된다. 게다가 더위에 지쳐 민감하고 가려운 피부를 진정시켜주었다.” <마리끌레르> 뷰티 디렉터 조은선

“바르면 피부가 쫀득하게 당겨지는 느낌이다. 그 덕분에 피부가 한결 탱탱하게 표현된다.” 프리랜스 뷰티 에디터 박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