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트렌드 #인스타그래머 박은경

유니스텔라 네일아트 주얼리

 

요즘은 한국보다 해외에서 반응이 더 뜨겁다. 인스타그램의 영향력이 생각보다 큰 것 같다. 유명한 해외 아티스트들도 유니스텔라 공식 계정을 팔로하고 아이디어나 영감을 얻는다.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측면에서 뿌듯하지만, 출처를 밝히지 않고 디자인을 모방하는 경우도 많아서 한편으로는 아쉬움도 있다.

작업을 할 때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는지 궁금하다. 주얼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주얼리에서 아이디어를 많이 얻는 편이다. 요즘 사랑받는 네일 주얼리도 금속과 보석을 어떻게 네일에 적용할지 고민하다 개발하게 되었다. 네일아트의 미래를 늘 생각한다. 패션이나 메이크업이 진화하는 템포에 맞춰 네일도 진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고 보니 ‘네일 주얼리’는 3년 전 작업했던 와이어 네일을 그대로 구현한 것 같다. 맞다. 네일 주얼리는 와이어 네일을 업그레이드했다고 봐도 된다. 영구적으로 착용할 수 있고, 기분이나 스타일에 따라 보석을 교체할 수 있게 제작했다.

바니스뉴욕의 초청으로 LA에 다녀왔다고 들었다. 바니스뉴욕에서 네일 주얼리 제품으로 LA 팝업 스토어 행사에 참여해달라고 제안했다. 내로라하는 유명한 브랜드 사이에서 과연 돋보일 수 있을까 하는 걱정에 잠시 의기소침해졌지만, 고민 끝에 도전하기로 했다.

반응은 어땠는지? 결과는 다행히 성공적이다. 별다른 홍보 활동을 하지 않았는데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니스텔라를 이미 접하고 구매하기 위해 직접 찾아온 미국인들이 많았다. 아, 참. LA에 머무는 동안 리한나의 네일 아티스트에게 인스타그램으로 메시지를 받았다. 리한나에게 잘 어울릴 것 같아서 제품을 받아보고 싶다는 내용이었다. LA에서 준비한 제품이 모두 품절돼 전달하지 못했는데 곧 제작해서 보낼 예정이다.

리한나라니! 갑자기 설렌다. 내 생각에도 네일 주얼리는 차가운 금속성과 골드 컬러, 반짝이는 보석까지 힙합 뮤지션이 좋아하는 요소를 두루 갖췄다. 힙합퍼를 상징하는 액세서리 그릴즈를 대체하기에 충분하지 않나?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있는지? LA에 이어 롯폰기 팝업스토어도 준비 중이다. 어릴 땐 일본 잡지에서 네일아트 아이디어를 얻곤 했는데, 일본에 유니스텔라 제품을 소개하러 간다고 생각하니 감회가 새롭다. 네일 주얼리에 이어 스마트폰에 부착해 사용하는 네일 링도 준비하고 있다. 요즘은 스마트폰 액세서리가 아무래도 대세 아닌가? 기대해도 좋다.

 

올가을 주목할 안티에이징 키워드 #슬리핑 제품

 

당신이 잠든 사이에

잠자는 동안에도 예뻐지고 싶은 것이 여자의 마음. 특히 피부 재생의 골든 타임으로 통하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를 공략하는 것이 좋다. 올가을에는 자기 전 바르는 슬리핑 제품이 한층 다양해질 전망이다. 수분 충전뿐 아니라 늘어진 피부와 모공의 탄력을 높이고 피부 재생을 촉진하거나,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가꾸는 등 각각 내세우는 기능이 다르므로 자신의 피부에 필요한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회용 제품도 눈길을 끈다.

 

Grassy Green

1 디올 베르니. #404 스플래쉬, 10ml, 3만4천원대. 터키석이 연상되는 에메랄드 그린 네일 래커. 브러시가 둥그스름하고 넓게 퍼지며 부드러워 초보자도 쉽게 바를 수 있다.
2 입생로랑 라 라끄 꾸뛰르. #102 그리 그래피티, 10ml, 3만3천원. 창백한 그레이 컬러가 도회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녹색 계열의 색과 번갈아 바르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네일래커 O.P.I 녹색
3 O.P.I 네일 래커 2018 그리스 컬렉션. #G45 틸 미 모어, 15ml, 1만9천원. 단정하면서도 시원한 느낌을 주는 짙은 녹색 네일 래커. 커다란 실버 주얼리와 잘 어울린다.

 

에씨 그린 광택
4 에씨 네일 폴리쉬 2018 본 보야지 컬렉션. #1162 스트라이프 세일즈, 13.5ml, 가격 미정. 짙은 그린 컬러로 자연스러운 광택이 손톱에 생기를 더한다.

 

샤넬 광택 네일래커
5 샤넬 르 베르니. #608 레제레떼. 13ml, 3만4천원. 은은한 풀색의 네일 래커. 얇고 부드럽게 발리며 젤네일처럼 광택이 오래 지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