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속눈썹 파워!

아이 메이크업의 감초 역할을 담당하던 마스카라가 이번 시즌엔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냈다. 지방시와 드리스 반 노튼 등 빅 쇼에서 속눈썹을 강조한 메이크업이 대거 선보였기 때문이다. 1960년대의 스타일 아이콘 트위기를 오마주한 지방시 쇼의 룩을 보라. 단정한 보브 컷 헤어에 메이크업은 색조를 최대한 덜어내고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연출하는 데 심혈을 기울인 것을 알 수 있다. “아이섀도나 아이라이너는 굳이 그릴 필요가 없어요. 뷰러로 바짝 올린 속눈썹에 마스카라만 듬뿍 바르면 충분하죠.” 지방시 쇼의 메이크업을 담당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니콜라 드젠의 설명이다. 군데군데 뭉친 속눈썹은 발랄하고 경쾌한 느낌을 주어 말괄량이처럼 보이기도 한다. 속눈썹이 뷰러로 공들여 올려도 금세 처진다면 맥의 시니어 아티스트 도미닉 스키너의 조언을 참고하자. “마스카라를 바른 후 반드시 속눈썹을 고정시켜야 해요. 속눈썹에 한 올 한 올 빈틈없이 마스카라를 바른 후 마스카라 브러시로 10~15초간 속눈썹 컬을 고정시키세요. 마스카라 액이 마르면서 속눈썹의 컬을 더 탄탄하게 잡아준답니다.” 올가을엔 마스카라 하나로 심플하면서 트렌디한 룩을 연출할 수 있을 듯하다.

 

아이메이크업 마스카라 아이래쉬 속눈썹

 

1 지방시 뷰티 페노멘’아이즈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7g, 4만8천원. 2 에스쁘아 노머징 마스카라 워터프루프. #카본, 9ml, 2만2천원. 3 입생로랑 마스카라 볼륨 에페 포 실 더 컬러. #1 리벨리어스 블랙, 6.6ml, 4만5천원대. 4 시세이도 임페리얼래쉬 마스카라잉크 워터프루프. #01 수미 블랙, 8.5g, 3만9천원대. 5 3CE 워터프루프 롱 앤 컬 마스카라. #브라운, 7.5g, 2만원. 6 나스 클라이맥스 마스카라 익스플리시트 블랙. 6g, 3만8천원. 7 데코르테 럭스카라 롱. #BK001 딥 젯 블랙, 8.5g, 4만2천원.

진짜 ‘꿀’ 뷰티템

꿀 뷰티템 뷰티아니 이니스프리 달팡 데코르테 에뛰드하우스

 

1 뷰디아니 꿀 마스크. 1매, 1천9백원. 벌집에서 추출한 천연 보습 성분인 프로폴리스 성분과 꿀이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한다.

2 이니스프리 진저허니 슬리핑 마스크. 4ml×15개, 1만6천원. 유채꿀 추출물과 유채씨 오일, 생강 추출물과 메도우폼 씨 오일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든다. 한 포씩 개별 포장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좋다.

3 달팡 아로마틱 클렌징 밤 위드 로즈우드. 40ml, 6만원. 마눌라 오일과 세이지 에센셜 오일을 함유한 꿀처럼 쫀득한 제형의 밤이 물과 만나면 부드러운 에멀션 상태로 변해 메이크업을 자극 없이 말끔히 제거해준다.

4 데코르테 허니듀. 177ml, 3만9천원. 마누카 꿀과 식물성 오일의 완벽한 비율로 조합해 짙은 화장까지 깨끗하게 지워주며 세안 후에 피부결이 오일을 바른 것처럼 매끄럽다.

5 에뛰드하우스 허니세라 프라이밍 아이세럼. 20ml, 1만8천원. 꿀과 로열젤리,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젤이 오일 밤처럼 눈가 피부에 영양을 꽉 채워 부드럽고 탄력 있게 만든다.

뷰티 에디터가 추천하는 가을 클렌저

클렌저 이지듀 클라뷰 라네즈 닥터지 솝퓨리 프레쉬

 

1 이지듀 스타터 브라이트닝 필링 젤. 120ml, 2만2천원. 가문비나무와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한 미세 스크럽 입자가 불필요한 각질과 피지를 없애고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수소수와 DW-EGF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투명하게 만든다.

2 클라뷰 퓨어펄세이션 pH 밸런싱 퀵 클렌징 패드. 100매, 2만9천원. 해양 추출물과 허브 성분을 함유한 pH 5.5의 약산성 클렌저. 패드 양면의 질감이 달라 엠보 면으로 메이크업을 지운 다음 부드러운 면으로 피부결을 정돈할 수 있다.

3 닥터지 약산성 클렌징 젤 폼. 200ml, 2만2천원. pH 농도를 약산성으로 맞추고 EWG 그린 등급의 성분만을 담아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조밀한 유산균 버블이 피부 틈새 각질까지 말끔히 씻어낸다.

4 라네즈 3 in 1 클렌징 티백 그린티. 2g, 1천원. 보습과 진정에 효과적인 오설록 녹차 잎에 클렌징 파우더를 배합한 티백 형태의 세안제. 티백을 따뜻한 물에 적셔 거품을 내어 티백 면으로 문질러 세안한 후 녹차 잎만 남은 티백을 다시 물에 담가 보습 팩으로 활용하면 된다.

5 솝퓨리 네버드라이 페이셜바. 80g, 1만5천원대. 약산성 클렌저로, 보습 성분과 영양 성분이 풍부한 아마존 쿠푸아수 버터와 아보카도 오일, 살구씨 오일이 들어 있어 세안 후에 얼굴이 땅기지 않는다.

6 프레쉬 큐컴버베이 오벌 솝. 250g, 2만2천원대. 그린 계열의 상쾌한 향과 은은한 꽃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 비누 입자가 곱고 견고하며 시어버터 성분을 함유해 조밀한 거품이 생기고 비누가 쉽게 무르지 않아 오래 쓸 수 있다.

연관 검색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