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명적인 매력의 보라색 메이크업 ①

스크린 전체를 보랏빛으로 담담하게 채우며 심장을 두드리던 영화 <플로리다 프로젝트>의 한 장면을 재현하듯 이번 시즌 백스테이지는 보랏빛으로 가득했다. 팬톤에서 꼽은 2018년 올해의 컬러가 울트라 바이올렛이라는 점도 분명 영향력을 발휘했을 터. 프라다를 필두로 막스마라와 아르마니 프리베 등 빅 쇼에서 보라색을 활용한 다양한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바이올렛 트렌드에 힘을 실었다. 보라색의 이미지는 다양한데, 이런 주관적이고 다채로운 인상이 겹겹이 쌓여 보라색의 존재감을 만들어 낸다. 파스텔 톤으로 한없이 여성스럽다가 때론 동화 속 풍경처럼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발산한다. 레드와 블루의 조합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조화와 화합의 상징으로 활용되기도 하며, 심리학에서는 불안과 고독, 반항과 광기의 색으로 해석하기도 한다. 팬톤에서 올해의 컬러로 선정한 이유가 보라색이 가진 압도적인 에너지 때문이라고 하니 이보다 더 다채로운 이미지를 내포한 컬러가 있을까? 백스테이지에서 보인 활약 역시 예사롭지 않다. 몇 시즌 동안 모노톤을 고수하던 프라다는 아랫눈썹 라인과 눈동자 위쪽을 경계로 바깥쪽에만 보라색을 바르고 큐빅 파츠를 붙인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아르마니 프리베 오트 쿠튀르는 아이홀을 따라 보라색 라인을 굵게 그렸으며, 알투자라는 눈두덩엔 보라색을, 아랫눈썹 라인엔 보색인 녹색을 사용해 시선을 모았다. 보라색 크레파스를 눈가에 칠한 듯한 보라 악수나 보라색과 자주색을 눈 위아래에 사용한 피터 필로토의 메이크업도 눈에 띈다. 런웨이의 악동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에카우스 라타의 디자이너 듀오는 말간 얼굴에 헤어라인만 보라색으로 칠하는 실험 정신을 발휘했다.

보라메이크업 2018트렌드메이크업 랑콤립스틱 입생로랑립스틱 VDL섀도우

 

1 정샘물 리파이닝 아이섀도우 더블. #엑스트라 바이올렛, 7.5g, 3만2천원. 2 랑콤 압솔뤼 루즈 드라마 마뜨. #508, 3.4g, 4만2천원대. 3 식스틴 브랜드 16 아이 펜슬 라이너. #PG01 퍼플, 0.5g, 1만1천원. 4 입생로랑 루쥬 쀠르 꾸뛰르 더 슬림. #04 푸시아 엑센트릭, 2.2g, 4만5천원. 5 VDL 엑스퍼트 컬러 아이북 모노 M. #303 시그니처, 2.4g, 1만5천원. 6 톰 포드 뷰티 보이즈 앤 걸즈. #33 카이아, 2g, 4만1천원.

분위기 여신의 아이 메이크업 TIP!

가을메이크업 아이메이크업 베레모 나스 조르지오아르마니
베레모 캉골, 베이지 니트 스웨터 질 스튜어트

아이메이크업 베레모 시슬리 나스섀도 조르지오아르마니팔레트 샤넬

STAY GREY

회색 아이섀도를 넓게 그러데이션해 발라 보자. 아이홀에 회색 아이섀도를 넓게 펴 바르고 눈머리와 눈꼬리 부분의 경계를 분명하게 살린다. 아이라인은 눈매를 또렷하게 하는 정도로 가늘게 그리고, 롱래시 마스카라를 발라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연출해 눈매가 또렷해 보이게 한다. 입술은 MLBB 컬러의 틴트 래커를 얇게 펴 바르고 안쪽만 두드리듯 덧발라 음영을 더한다.

1 시슬리 휘또 아이 트위스트. #3, 1.5g, 4만8천원.
2 나스 벨벳 섀도우 스틱. #프리울, 1.6g, 3만9천원.
3 조르지오 아르마니 아이 콰트로. #4 페임, 3.6g, 8만2천원대.
4 샤넬 2018 리브르 컬렉션 맥시멀리즘 드 샤넬. #908 느와르라메, 8g, 8만원.

 

가을메이크업 아이메이크업 베레모 디올섀도우 어딕션 어딕션섀도우
하이넥 니트 스웨터 코스

 아이메이크업 디올섀도우 식스틴브랜드아이라이너 어딕션섀도우 어딕션

VIOLET ALMOND

아이홀에 아몬드 모양으로 차분한 보라색 섀도를 바른 다음 눈동자 위쪽에 좀 더 비비드한 바이올렛 컬러를 덧발라 눈매를 선명하게 만든다. 아이홀 중앙에 팁 브러시로 미세한 펄 아이섀도를 덧발라 반짝임을 더하고면봉으로 테두리를 깔끔하게 정돈한다. 블러셔는 생략하고 가볍게 셰이딩해 얼굴 윤곽을 살린 후 입술에 광택이 풍부한 베이지 컬러를 바른다.

1 디올 디올쇼 모노 러스트러스 스모키. #184 템테이션, 1.8g, 4만4천원대.
2 식스틴 브랜드 16 아이 펜슬 라이너. #피쥐01 퍼플, 0.5g, 1만1천원.
3 어딕션 더 아이섀도우. #095, 1g, 2만5천원. (케이스 별매)

 

아이메이크업 손앤박 로라메르시에 로라메르시에블러셔
볼드한 귀고리 망고

가을메이크업 아이메이크업 손앤박 로라메르시에 로라메르시에블러셔 더페이스샵

BURGUNDY VIBE

눈가와 볼, 입술을 모두 버건디 컬러로 물 들이면 우아한 가을 룩이 완성된다. 눈두덩 안쪽에 버건디 아이섀도를 바르는데, 아이홀 전체에 퍼뜨리기보다 눈머리 위주로 바르면 콧대가 높아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이홀에 아이섀도를 바른 후 통통한 블러셔 브러시로 살짝 쓸어 두 볼에 하트 모양으로 터치한다. 입술에는 마른 장미 빛깔의 립 컬러를 자연스럽게 펴 바르고 눈썹꼬리도 버건디 컬러 아이섀도로 채워 통일감을 준다.

1 손앤박 아이 트레일러 싱글. #바로크 로즈, 1.8g, 9천5백원.
2 로라 메르시에 블러쉬 컬러 인퓨전. #커로얄, 6g, 4만원.
3 더페이스샵 트리플 아이즈. #02 로즈 뉘앙스, 3.2g, 1만1천원.

헤어 처방전 ②

 

모발을 코팅하라

“겨울은 낮은 기온과 찬 바람의 영향으로 모발을 한 올 한 올 감싸는 수지질막 형성이 더뎌요. 이 때문에 모발 큐티클이 쉽게 거칠어지고, 모발이 엉키거나 정전기가 잦죠.” 르네휘테르 마케팅 담당자 정성희의 설명이다. 샴푸 후 드라이어나 열기구 등을 사용하기 전, 혹은 외출 전에 헤어 오일이나 에센스를 발라 모발을 코팅하는 것이 좋다. 모발이 가늘면 흡수가 빠른 가벼운 에센스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굵고 힘이 좋은 모발이라면 점성이 약간 있는 오일 타입이 효과적이다. 타월로 물기를 없앤 후 모발이 약간 촉촉한 상태일 때 바르면 유효 성분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데 이때, 헤어 오일이 두피에 닿으면 두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헤어오일 헤어에센스 모발 헤어케어 헤어미스트

 

1 태그미 리얼 프레시 오일 미스트. 100ml, 1만2천8백원. 94%의 자연 유래 성분이 건조하고 들뜬 모발을 차분하게 가라앉힌다. 가벼운 오일 제형이라 마른 모발에 발라도 번들거리지 않고, 멀티 오일로 페이스와 보디에도 사용 가능하다.

2 엘라스틴 카멜리아 블랙 헤어 에센스 미스트. 80ml , 1만3천원. 제주 동백 오일 3가지와 블랙 시드 성분을 블렌딩해 잦은 펌과 염색으로 손상되고 끝이 갈라진 모발을 차분하게 가꾼다.

3 실크테라피 인리치드 액션. 150m, 4만원대. 열에 강한 실크 단백질 성분이 모발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열기구로부터 모발 손상을 막고, 윤기 나는 모발로 가꿔준다.

4 클로란 일랑일랑 무실리콘 헤어 오일. 100ml, 2만1천원. UVA와 UVB 차단 기능 헤어 오일. 미세한 스프레이 타입으로 모발 전체에 골고루 뿌리기 편리하고, 일랑일랑 오일이 모발 내부와 표면에 영양을 공급한다.

5 앤아더스토리즈 리스토어 헤어 세럼. 50ml, 2만2천원. 실리콘 프리 헤어 세럼으로 부스스한 모발에 영양을 즉각 공급하고, 잔여물이 남거나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흡수된다.

 

헤어케어 헤어트리트먼트 트리트먼트 헤어마스크 컨디셔너

 

놓칠 수 없는 헤어 트리트먼트

WASH OFF TREATMENT

1 아모스 리페어포스™ 리뉴 마스크 CMC. 200ml, 가격 미정. 모발 아미노산과 콩 단백질 성분이 손상된 큐티클 회복을 도와 모발에 건강한 탄력을 부여한다.

2 츠바키 모이스트 트리트먼트. 180g, 1만2천원대. 수분을 가득 함유한 트리트먼트로 푸석푸석한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 모발에 은은한 윤기가 감돈다.

3 아윤채 컴플리트 리뉴 리스토어링 마스크. 200ml, 5만원대. 발효 동백 오일이 엉키고 갈라지는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모발이 엉키는 것을 방지하고 부드러운 머릿결로 개선한다.

LEAVE IN TREATMENT

4 모로칸오일 프로텍트 & 프리벤트 스프레이. 스프레이 타입 리브 인 컨디셔너로 특허받은 아르간 아이디 기술이 갈라지거나 끊어진 큐티클을 채워 손상된 모발을 회복한다. 160ml, 3만6천원.

5 이브로쉐 호호바 헤어 리페어 헤어 슬리핑 케어. 150ml, 1만4천9백원. 자는 동안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헤어 팩으로 빠르게 흡수되고 기름기가 남지 않아 베개가 오염될 걱정이 없다.

6 더샘 실크 헤어 리페어 트리트먼트 로션. 120ml, 7천원. 베지타마이드와 히알루론산 성분이 푸석푸석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발 한 올 한 올에 얇은 보호막을 씌워 찰랑이는 모발로 가꿔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