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명적인 매력의 보라색 메이크업 ②

F/W 시즌 백스테이지의 바이올렛 메이크업이 하나같이 한 부위에 집중한 건, 그만큼 보라색 하나로 충분히 시선을 압도할 수 있다는 뜻 아닐까? 일상에서 보라색 트렌드를 만끽할 방법을 생각 해보자. “한국 여자들은 보라색이 쿨 톤 피부에만어울린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아요. 붉은 기를 살짝 더한 보라색을 웜 톤 피부에 칠하면 그윽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죠.” 보라색에 도전할 용기가 선뜻 나지 않는다면 메이크업 아티스트 강석균의 조언처럼 붉은색을 살짝 가미해도 좋겠다. 마지막으로 보라색 메이크업에 도전할 때 기억해야 할 키워드는 ‘과유불급’. 백스테이지 룩을 교본 삼아 한 부위에만 보라색을 사용하는 미덕을 발휘하길.

퍼플 톰포드뷰티립스틱 나스섀도우 시슬리섀도우 디올립스틱

 

1 지방시 뷰티 르 루즈 맷. #330 비올리네 레트로, 3.4g, 4만8천원. 2 샤넬 2017 아이 컬렉션 옹브르 프리미에르 롱웨어 파우더 아이섀도. #30 비브랑 비올레, 1.5g, 4만7천원. 3 디올 2018 홀리데이 컬렉션 디오리픽 매트 립스틱. #780 러블리, 3.5g, 4만7천원대.(한정판) 4 시슬리 휘또 옹브르 에끌라. #울트라 바이올렛 14, 1.5g, 4만9천원. 5 나스 싱글 아이섀도우. #술탄, 1.1g, 3만원. 6 샹테카이 립 슬릭. #아사이, 1.5g, 5만6천원. 7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101 펜슬. #19, 0.5g, 6천원.

치명적인 매력의 보라색 메이크업 ①

스크린 전체를 보랏빛으로 담담하게 채우며 심장을 두드리던 영화 <플로리다 프로젝트>의 한 장면을 재현하듯 이번 시즌 백스테이지는 보랏빛으로 가득했다. 팬톤에서 꼽은 2018년 올해의 컬러가 울트라 바이올렛이라는 점도 분명 영향력을 발휘했을 터. 프라다를 필두로 막스마라와 아르마니 프리베 등 빅 쇼에서 보라색을 활용한 다양한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바이올렛 트렌드에 힘을 실었다. 보라색의 이미지는 다양한데, 이런 주관적이고 다채로운 인상이 겹겹이 쌓여 보라색의 존재감을 만들어 낸다. 파스텔 톤으로 한없이 여성스럽다가 때론 동화 속 풍경처럼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발산한다. 레드와 블루의 조합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조화와 화합의 상징으로 활용되기도 하며, 심리학에서는 불안과 고독, 반항과 광기의 색으로 해석하기도 한다. 팬톤에서 올해의 컬러로 선정한 이유가 보라색이 가진 압도적인 에너지 때문이라고 하니 이보다 더 다채로운 이미지를 내포한 컬러가 있을까? 백스테이지에서 보인 활약 역시 예사롭지 않다. 몇 시즌 동안 모노톤을 고수하던 프라다는 아랫눈썹 라인과 눈동자 위쪽을 경계로 바깥쪽에만 보라색을 바르고 큐빅 파츠를 붙인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아르마니 프리베 오트 쿠튀르는 아이홀을 따라 보라색 라인을 굵게 그렸으며, 알투자라는 눈두덩엔 보라색을, 아랫눈썹 라인엔 보색인 녹색을 사용해 시선을 모았다. 보라색 크레파스를 눈가에 칠한 듯한 보라 악수나 보라색과 자주색을 눈 위아래에 사용한 피터 필로토의 메이크업도 눈에 띈다. 런웨이의 악동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에카우스 라타의 디자이너 듀오는 말간 얼굴에 헤어라인만 보라색으로 칠하는 실험 정신을 발휘했다.

보라메이크업 2018트렌드메이크업 랑콤립스틱 입생로랑립스틱 VDL섀도우

 

1 정샘물 리파이닝 아이섀도우 더블. #엑스트라 바이올렛, 7.5g, 3만2천원. 2 랑콤 압솔뤼 루즈 드라마 마뜨. #508, 3.4g, 4만2천원대. 3 식스틴 브랜드 16 아이 펜슬 라이너. #PG01 퍼플, 0.5g, 1만1천원. 4 입생로랑 루쥬 쀠르 꾸뛰르 더 슬림. #04 푸시아 엑센트릭, 2.2g, 4만5천원. 5 VDL 엑스퍼트 컬러 아이북 모노 M. #303 시그니처, 2.4g, 1만5천원. 6 톰 포드 뷰티 보이즈 앤 걸즈. #33 카이아, 2g, 4만1천원.

분위기 여신의 아이 메이크업 TIP!

가을메이크업 아이메이크업 베레모 나스 조르지오아르마니
베레모 캉골, 베이지 니트 스웨터 질 스튜어트

아이메이크업 베레모 시슬리 나스섀도 조르지오아르마니팔레트 샤넬

STAY GREY

회색 아이섀도를 넓게 그러데이션해 발라 보자. 아이홀에 회색 아이섀도를 넓게 펴 바르고 눈머리와 눈꼬리 부분의 경계를 분명하게 살린다. 아이라인은 눈매를 또렷하게 하는 정도로 가늘게 그리고, 롱래시 마스카라를 발라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연출해 눈매가 또렷해 보이게 한다. 입술은 MLBB 컬러의 틴트 래커를 얇게 펴 바르고 안쪽만 두드리듯 덧발라 음영을 더한다.

1 시슬리 휘또 아이 트위스트. #3, 1.5g, 4만8천원.
2 나스 벨벳 섀도우 스틱. #프리울, 1.6g, 3만9천원.
3 조르지오 아르마니 아이 콰트로. #4 페임, 3.6g, 8만2천원대.
4 샤넬 2018 리브르 컬렉션 맥시멀리즘 드 샤넬. #908 느와르라메, 8g, 8만원.

 

가을메이크업 아이메이크업 베레모 디올섀도우 어딕션 어딕션섀도우
하이넥 니트 스웨터 코스

 아이메이크업 디올섀도우 식스틴브랜드아이라이너 어딕션섀도우 어딕션

VIOLET ALMOND

아이홀에 아몬드 모양으로 차분한 보라색 섀도를 바른 다음 눈동자 위쪽에 좀 더 비비드한 바이올렛 컬러를 덧발라 눈매를 선명하게 만든다. 아이홀 중앙에 팁 브러시로 미세한 펄 아이섀도를 덧발라 반짝임을 더하고면봉으로 테두리를 깔끔하게 정돈한다. 블러셔는 생략하고 가볍게 셰이딩해 얼굴 윤곽을 살린 후 입술에 광택이 풍부한 베이지 컬러를 바른다.

1 디올 디올쇼 모노 러스트러스 스모키. #184 템테이션, 1.8g, 4만4천원대.
2 식스틴 브랜드 16 아이 펜슬 라이너. #피쥐01 퍼플, 0.5g, 1만1천원.
3 어딕션 더 아이섀도우. #095, 1g, 2만5천원. (케이스 별매)

 

아이메이크업 손앤박 로라메르시에 로라메르시에블러셔
볼드한 귀고리 망고

가을메이크업 아이메이크업 손앤박 로라메르시에 로라메르시에블러셔 더페이스샵

BURGUNDY VIBE

눈가와 볼, 입술을 모두 버건디 컬러로 물 들이면 우아한 가을 룩이 완성된다. 눈두덩 안쪽에 버건디 아이섀도를 바르는데, 아이홀 전체에 퍼뜨리기보다 눈머리 위주로 바르면 콧대가 높아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이홀에 아이섀도를 바른 후 통통한 블러셔 브러시로 살짝 쓸어 두 볼에 하트 모양으로 터치한다. 입술에는 마른 장미 빛깔의 립 컬러를 자연스럽게 펴 바르고 눈썹꼬리도 버건디 컬러 아이섀도로 채워 통일감을 준다.

1 손앤박 아이 트레일러 싱글. #바로크 로즈, 1.8g, 9천5백원.
2 로라 메르시에 블러쉬 컬러 인퓨전. #커로얄, 6g, 4만원.
3 더페이스샵 트리플 아이즈. #02 로즈 뉘앙스, 3.2g, 1만1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