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의 여행

HOUSE OF FINN YUHL HAKUBA

일본 중부 나가노현 하쿠바 지역의 북알프스 깊숙이 자리 잡은 ‘하우스 오브 핀 율’은 핀율의 가구를 보존하고 있는 원컬렉션(Onecollection)이만든 호텔이다. 객실은 딱 6개뿐. 모든 객실은 핀 율의 가구부터 덴마크 리빙 브랜드 조지젠슨 다마스크의 침구, 루이스 폴센의 조명 등으로 꾸며져 있다. 가구 하나가 아니라 전체 인테리어를 디자인하고자 했던 핀 율의 디자인 철학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www.houseoffinnyuhlhakuba.com

HOTEL WHITEPOD

이글루 모양의 객실이 인상적인 스위스의 ‘호텔 화이트 팟’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환경이다. 객실을 돔모양으로 설계한 것도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편이다. 실내가 코너 없이 둥그스름해 공기의 흐름이 빠르지 않아 일정 온도를 유지하는데, 일반적인 사각형 실내보다 에너지가 30% 정도 적게 든다. 이곳의 직원은 대부분 호텔 근처에서 살아 걸어서 출근하며 엔진이 있는 교통수단은 출입을 제한한다. 연중 눈이 쌓인 산중에있는 터라 호텔 화이트 팟까지 가는 길이 쉽지 않은데, 걷기 힘들면 썰매를 타야 하는 낯선 경험을 할 수 있는 곳.

www.whitepod.com

BRÜCKE 49

스위스 알프스산맥의 온천 지역인 발스(Vals)에 위치한 ‘브뤼케 49’는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며 자연 속에서 지내는 소박한 삶이라는 의미를 지닌 ‘킨포크’를 지향하는 B&B다. 덴마크에서 패션 디자이너와 사업가로 일하며 여러 나라를 두루 다닌 이곳의 두 대표, 루스와 토마스는 가장 자주 찾은 여행지인 발스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했다. 이곳의 아침 식사는 이 지역 농장에서 나는 유기농 채소와 우유, 치즈, 요구르트 등으로 구성되는데, 하루를 시작하는 데 무엇이 가장 좋은지 고민하며 아침 식사 메뉴를 정한다. 군더더기 없이 간결한 이곳은 여행자들을 위한 다정한 배려가 가득한 곳이다.

www.brucke49.ch

부탄 부탄여행 부탄숙소 아만코라 부탄호텔

AMANKORA

히말라야를 품은 부탄의 파로 계곡은 여러 트레킹 코스의 출발점이다. 이곳에 자리한 ‘아만코라’는 빽빽한 소나무 숲을 배경으로 서 있으며 호텔에서 평화로운 마을의 풍경이 내려다보인다. 호텔 외관은 풍경을 거스르지 않도록 간결하지만 내부로 들어서면 부탄의 전통과 왕국의 무게감이 느껴질 만큼 드라마틱하다. 부탄의 전통 오일 마사지를 비롯한 다양한 테라피를 받을 수 있는 스파와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있는 아만코라에서는 외국 문화를 아주 느린 속도로 받아들이는 부탄을 깊이 느낄 수 있다.

www.aman.com/resorts/amankora

화이트 시티 #텔아비브 여행 가이드 ②

이스라엘 텔아비브 꼼일포 텔아비브가볼만한곳

꼼 일 포(Comme Il Faut)

최근 몇 년 사이 텔아비브 포트 지역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레스토랑과 가게가 문을열었다. 행어26(Hangar 26)에 위치한 독특한 콘셉트의 가게는 세계 곳곳에서 들여온 리빙 소품, 책, 예술품, 패션용품, 신발, 가방 등을 판매한다.

문의 www.comme-il-faut.com

이스라엘 텔아비브 아비바질버만 텔아비브가볼만한곳

아비바 질버만(Aviva Zilberman)

23 멜헤트(Melchett) 거리에 위치한 밝은 조명의 건물에서 패션 디자이너 아비바 질버만이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해외 브랜드의 주얼리, 유리나 세라믹 제품 등의 리빙 소품, 문구류를 선보인다.

문의 +972 3 641 1682

알레프 알레프(Alef Alef)

대형 쇼핑몰과 거리가 있는 이 독특한 스타일의 패션 숍은 텔아비브에서는 좀처럼 보기 드문 곳이다. 이스라엘 패션 디자이너 아예렛 에프랏(Ayelet Efrat)의 취향이 고스란히 담긴 가게에서 독특한 디자인의 의상, 액세서리 등을 만날 수 있다.

문의 www.alefalef.co.il

베라 호텔(Vera Hotel)

1980년 텔아비브에서 태어난 다니 타마리는 지난 3월 이곳에 자신의 첫 호텔을 오픈했다. 호텔에 필요한 가구는 모두 지역 디자이너와 공예가들의 작품으로 구성했는데, 그 결과 베라 호텔은 현대적 텔아비브의 세세한 모습까지 반영하는 독특하고 품격 있는 건물로 탄생했다.

문의 www.theverahotel.com

데이브 호텔(Dave Hotel)

4개의 카테고리에 따라 각기 다른 스타일로 꾸민 35개의 방(1박 80달러부터)이 있는 호텔로 최근 오픈했다. 객실은 사랑스러운 가구와 빈티지 소품으로 장식돼 있다. 1930년대 건축물 내부에 위치해 있으며 해변이 가깝다.

문의 brownhotels.com

집에 가지 마

늦게까지 데이트를 하고 헤어지기 아쉬울 때, 고급 호텔은 부담스럽고 침대만 덩그러니 있는 모텔은 피하고 싶을 때. 혹은 그냥 친구들하고 밤새 수다를 떨고 놀고 싶을 때. 이런 저런 상황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호텔을 찾아봤다. 연인, 친구, 이 연말, 특별한 밤을 꿈꾸는 누군가라면 아래 리스트를 숙지할 것. 5~10만원대의 가격으로 충분히 달콤한 밤을 보낼 수 있는 호텔을 찾아봤으니까.

에이치에비뉴 건대점

에이치에비뉴 건대점은 채도가 높은 컬러로 객실 벽을 가득 칠했다.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공간. 전등과 전화기 등 곳곳에 비치한 소품은 앤티크한 디자인이 돋보이는데, 과거 동유럽의 건축물을 떠올리며 신중히 고른 것이다. 커뮤니티 공간인 C156의 레스토랑에서는 콥 샐러드와 로스트 치킨 등 미국식 요리를 제공하고, 루프톱으로 올라가면 온도가 최대 38도까지 올라가는 야외 온수 풀에서 목욕을 즐길 수 있다.

주소 광진구 동일로 156
가격 스탠다드 주중 7만원, 주말 10만원 / 프리미엄 주중 8만원, 주말 11만원
문의 0503-5051-7193

포레스타 호텔

올해 초 잠실동에 오픈한 포레스타 호텔의 이름은 이탈리아어로 ‘숲’을 의미한다. 마치 숲속에 들어온 듯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호텔 로고를 형상화한 낙엽 모양의 조명이 화려하게 빛나는 로비와 객실은 골드 컬러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투숙객에게 특별한 하룻밤을 선사한다. 꽤 비싸 보이지만 의외로 저렴해서 더 매력적. 준특실인 세미 스위트가 주중 1박에 7만원. 지난 9월 1호점에 이어 2호점을 맞은편에 오픈했는데, 객실 조건은 동일하니 예약 상황에 따라 골라 방문하면 된다.

주소 송파구 백제고분로7길 23-6
가격 세미 스위트 월~목요일 7만원, 금·토요일 12만원, 일요일 7만5천원 (오후 7시 입실 기준)
문의 02-417-6660

레인보우 호텔

용산에 있는 레인보우 호텔은 어두운 컬러의 시크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특실인 프리미엄을 비롯한 각 객실은 넓은 편은 아니지만 숙박에 필요한 가구를 알차게 갖췄다. 스팀다리미와 고데기를 대여해주고 렌즈 케이스와 세척액, 여성용 라이너 등 생활용품도 세심하게 준비돼 있다. 아침 식사 및 세탁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넷플릭스 무료 시청도 가능하니 편안하고 즐거운 밤은 보장된 셈.

주소 용산구 한강대로71길 48
가격 프리미엄 일~목 9만원, 금요일 11만원, 토요일 및 공휴일 전일 11만원
문의 02-792-9994

라뉘 호텔

라뉘 호텔은 신촌 로터리 인근에 자리 잡고 있다. 프랑스어로 ‘그날 밤(La Nuit)’을 뜻하는 이름처럼, 신촌에서 데이트를 한 후 함께 밤을 보내기에 제격이다. 5가지 타입의 객실이 마련돼 있는데, 그중 세미 스페셜은 두 사람이 머무르기 알맞은 크기의 방을 다양한 인테리어로 꾸며 자주 찾아가더라도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화장실에는 월풀이 설치돼 있으며 모든 투숙객에게 커피와 캐러멜 팝콘을 무료로 제공한다.

주소 마포구 서강로길 20
가격 세미 스페셜 주중 9만5천원, 주말 13만5천원
문의 02-711-3339

IMT 호텔

교대역과 남부터미널역 사이에 위치한 IMT 호텔. 화려하지는 않지만 아늑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이곳은 편백나무 가구와 은은한 조명으로 인터리어를 완성했다. 모든 침대에 에이스의 매트리스를 고집해 투숙객의 숙면에 신경 썼고, 다음 날 오전 7시부터 2시간 동안 뷔페식 조식도 제공한다. 체크인 시간에 따라 비용이 2배 가까이 차이가 나는데, 주중 6시 이후에 방문하면 단 10만원에 준특실인 스위트룸을 이용할 수 있다.

주소 서초구 효령로53길 49
가격 스위트 오후 6시 체크인 주중 10만원, 주말 12만원 / 오후 1시 체크인 주중 20만원, 주말 23만원
문의 02-522-2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