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아 오지마! 안티에이징에 대한 모든 것

안티에이징 안티에이징화장품 피부노화 광노화

화장품을 꼬박꼬박 사용하는 이유를 꼽으라면 찢어질 듯 건조한 피부를 달래기 위한 보습과 늘어지는 주름을 막기 위한 노화 예방, 크게 두 가지를 들 수 있다. 특히 여성이라면 한 살이라도 어려 보이는 동안 피부를 위해 뛰어난 안티 에이징 효과를 가진 제품에 촉각을 곤두세울 것이다. 그렇다면 매끈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를 위해 2019년에 우리가 주목해야 할 안티에이징 성분과 제품들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최근 새롭게 출시한 안티에이징 관련 제품 중 가장 눈에 띄는 성분은 단연 ‘이데베논’이다. 일명 바르는 보톡스라고 불리며, 미국 피부학회로부터 최고 등급(1등급)을 인정 받은 항산화 성분이다. “이데베논은 본래 알츠하이머 같은 인지 장애 치료용으로 일본 제약 회사에서 개발한 성분이에요. 그러나 인지 장애 치료용으로는 사람에 따라 효과가 제한적이라 실제 치료에는 거의 사용되지 못하고, 오히려 코엔자임 Q10과 비슷한 화학구조를 이루고 있다는 점에서 스킨케어 분야에서 큰 주목을 받게 됐죠.” 네오팜 피부 과학연구소 정원석 팀장의 설명이다. 이데베논은 비타민 C・E, 코엔자임 Q10보다 세포 손상을 막는 힘이 더욱 강력하고, 외부 환경적 요인으로 손상된 피부 세포를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레티놀 이후 가장 주목받는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손꼽힌다. 노화는 자외선으로 피부 속 콜라겐 양이 감소하는 광노화와 이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져 주름으로 이어지는 자연 노화 두 가지로 나뉘는데, 이데베논은 이 두 가지 원인을 모두 예방한다는 점에서 특히 인기가 높다. “단, 이데베논은 자외선 즉 빛과 물, 산소에 약하기 때문에 보관 방법에 따라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요. 또한 낮에 사용한다면 자외선 차단 제품과 사용해도 좋지만, 주로 나이트 케어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에요.” 메이크프렘 상품기획팀 오예나 주임의 말이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이 많아지는 요즘은 외부 자연적 요인뿐 아니라 전자 기기에 의한 광노화도 늘어나고 있다. 그에 맞춰 출시된 제품이 바로 블루 라이트 차단 화장품이다. 얼마 전 안네마리보린에서 선보인 페이스 오일은 블루 라이트를 차단하는 마리골드 성분을 함유해 눈길을 끌었다. 마리골드에는 흔히 눈을 보호하는 성분으로 잘 알려진 루테인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전자 기기나 모바일에서 나오는 블루 라이트를 흡수해 차단함으로써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활성산소를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다.

이 외에 브랜드 자체에서 독자적으로 안티에이징 성분을 개발하는 곳도 적잖다. 홈쇼핑에서 연일 매진을 기록중인 더마에스떼의 프로틴톡 세럼, 일명 거미 독 세럼은 거미 독 성분이 깊게 파인 주름을 펴주는 강력한 복원력을 지녔다는 사실에 확인해 거미 독 성분과 유사한 인공 거미 독과 인공 거미줄 성분을 개발해 국내 최초로 화장품 성분으로 등록했다. 노화의 원인이 되는 신경전달물질을 차단하고, 리포솜 공법으로 피부 깊숙이 거미 독 성분을 침투시켜 즉각적으로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시슬리는 각 개인의 후생적 노화 요인을 연구하고 세포 기질이 어떻게 변화는 지에 대한 행동 노화를 분석했다. 노화를 일으키는 흡연, 스트레스, 환경오염 등의 부정적인 요인을 제거하고, 엘라스틴 생성에 도움을 주는 운동, 휴식 등의 긍정적인 요인을 적극적으로 일으킬 수 있도록 도와 피부 탄력 을 더하고 산화 방지 성분이 콜라겐 분해를 완화해 주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다양한 노화의 원인들이 생겨나는 만큼 그에 대응하는 적절한 제품들도 끊임없이 선보이고 있다. 내 피부 노화의 원인이 무엇인지, 또 그에 필요한 성분과 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20대부터 시작하는 얼리 안티에이징도 좋지만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고 했다. 거울 속 자신의 주름이 신경 쓰이기 시작했다면, 오늘부터라도 안티에이징에 박차를 가해보길!

안티에이징 안티에이징화장품 시슬리 메이크프렘 안네마리보린 네이처리퍼블릭

1 안네마리보린 3-in-1 페이셜 오일. 30ml, 12만 6천원. 마리골드 추출물이 블루 라이트로부터 피부 손상을 예방하고, 활성 산소를 억제해 노화로부터 보호한다. 지방산 함량이 높은 식물성 오일 성분이 건조한 피부를 편안하게 다독인다. 2 시슬리 시슬리아 랭테그랄 앙티 아쥬 안티 링클 컨센트레이티드 세럼. 30ml, 53만원. 유효 성분이 피부 세포 깊숙이 침투해 피부 밀도를 높이고, 포슬린 카카오 추출물이 콜라겐 재생을 촉진한다. 3 메이크프렘 이데베논 리프팅 앰플. 30ml×2개, 3만8천원. 안정화한 이데베논 성분을 사용 직전 신선하게 터뜨려 사용하는 앰풀. 5겹의 세라마이드와 알파 비사보롤을 함유해 칙칙한 피부 톤을 환하게 가꾼다. 4 네이처리퍼블릭 히아 인텐스 로즈 크림 50ml, 5만5천원. 독자적으로 개발한 영국산 장미 추출물과 8가지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밀도를 쫀쫀하게 높이는 밀도 케어 크림. 거칠어진 피부결에 수분을 채우고, 탄력을 쫀득하게 잡아준다.

5 이지듀 디더블유 이지에프 크림 프레좀. 50ml, 6만5천원. 특허받은 DW-EGF 성분이 체내 콜라겐 생성을 도와 처진 눈가나 팔자 주름에 팽팽한 볼륨을 채운다. 외부 오염 물질을 100% 차단하는 이중 밀폐 무균 용기를 사용해 끝까지 제품을 신선하게 사용할 수 있다. 6 더마에스떼 프로틴톡 세럼. 30ml, 7만4천원. 뛰어난 탄성 복원력을 지닌 인공 거미줄 단백질과 인체와 유사한 아미노산 18종이 늘어진 피부 탄력을 탱탱하게 끌어올린다. 유사 거미 독 성분의 세럼층과 리프팅에 도움을 주는 크림층이 섞여 눈에 보이는 깊은 주름을 즉각 개선한다. 7 셀큐어 골드 이데베논 리커버리 크림. 50ml, 30만원. 세포 노화를 예방하고 주름 생성을 억제하는 이데베논을 주성분으로 한다. 여기에 유해 물질 해독을 돕는 24K 금을 더해 피부 속 세포 순환을 돕는다. 8 이자녹스 테르비나 LX 리제너레이팅 크림. 60ml, 20만원. 태반에서 추출한 유효 성분 중 피부에 도움을 주는 8가지 성분을 재배합해 영양 인자, 성장 인자, 보호 인자 등을 지니고 있다. 끈적임 없이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들어 활력을 더한다. 9 리얼베리어 액티브-브이 퍼스트 오일. 35g, 3만8천원. 이데베논 성분을 캡슐에 담아 유효 성분이 피부결 사이사이에 침투하도록 돕고, 피부에 쫀득한 탄력감을 부여한다. 자체 개발한 자가 포식 활성화제가 노화된 세포와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자생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이번 메이크업 트렌드는? #깔맞춤

MATCHY MATCHY

조르지오 아르마니 쇼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린다 칸텔로는 시머리 핑크로 눈, 입술, 볼을 물들이는 해트트릭을 선보였다. 런웨이의 톤온톤 스타일과 같은 맥락이랄까? “가벼운 텍스처의 파스텔 핑크에 무지갯빛 하이라이트를 가득 채워 마냥 예쁘기만 한 룩에 강렬하고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어요.” 린다 칸텔로의 명료한 설명이다. 눈꺼풀과 입술에 볼드한 탄제린 컬러 립스틱을 바르고 두 볼을 피치 브론즈 빛으로 물들인 알투차라와 웜 코퍼와 어스 톤으로 눈가와 관자놀이까지 물들인 안토니오 마라스의 쇼 역시 깔맞춤 메이크업의 좋은 예.

봄메이크업 코랄 코랄메이크업 메이크업포에버 디올

1 네이처리퍼블릭 프로 터치 블러셔 팔레트. 34g, 4만9천8백원. 2 어딕션 더 블러시 #29 미스부케, 3.9g, 3만6천원. 3 메이크업포에버 아티스트 립 블러쉬. #201 블러싱 로즈, 2.5g, 3만4천원. 4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프리즈 스프링 셔벗 틴트 컬렉션 립 마그넷. #305, 3.9ml, 4만6천원대. 5 디올 루즈 블러쉬. #136, 6.7g, 6만원대.

디올 프레스티지와 함께한 기은세의 핑크 빛 모먼트

디올 기은세 기은세화보 디올드레스 디올스킨
디올 프레스티지 라 마이크로 륄 드 로즈 50ml, 38만5천원대.

눈부신 봄날의 햇살처럼 빛나는 기은세의 고급스러운 광채 피부의 중심에는 디올의 프레스티지 륄 드 로즈, 로즈 오일 세럼이 있다. 로즈 드 그랑빌의 영양 성분을 가득 담아 장미의 무한한 활력과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해 탄탄하고 아름다운 피부결을 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디올 기은세 기은세화보 디올드레스 디올스킨

기은세의 고급스러운 윤기와 탄력 가득한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베이스 제품을 바르기 전 영양과 수분감이 풍부한 스킨케어 제품으로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윤광을 만드는 것이 우선이다. 피부에 촉촉한 수분을 공급하고 스킨케어의 베이스를 다지는 디올의 프레스티지 라 로션 에센스 드 로즈를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펴 바른다. 그다음 산뜻하면서도 영양감이 풍부한 오일 세럼 제형의 디올 프레스티지 륄 드 로즈를 손바닥에 두 세 방울 덜어 얼굴에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펴 발라 피부 속부터 빛이 차오르는 고급스러운 광채 피부를 연출한다. 마지막으로 고농축 제형의 크림인 디올 프레스티지 라 크렘므 에쌍씨엘을 전용 애플리케이터를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바르면 피부 깊숙이 수분과 영양을 전달해 견고하고 탄탄한 베이스 피부가 완성된다. 기은세의 섬세하고 특별한 스킨케어는 모두 디올의 프레스티지 컬렉션으로 완성했다. 제품은 모두 디올 뷰티.

디올 기은세 기은세화보 디올드레스 디올스킨

디올 프레스티지 륄 드 로즈를 포함한 모든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제품은 뷰티 모먼트에 절대 빠질 수 없는 소중한 아이템이에요. 복잡한 피부 문제를 단번에 해결해줄 뿐 아니라 피부에 필요한 영양을 꽉 채우고 탄력을 높여주는 느낌이 들죠. 건강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는 카메라 앞에서도 저를 당당하게 하는 원동력이에요. 사랑스러운 핑크빛 륄 드 로즈와 라 크렘므 에쌍씨엘은 제 화장대 위에 있는 것만으로 저를 행복하게 만들죠.

배우 기은세

디올 기은세 기은세화보 디올드레스 디올스킨
화이트 오프숄더 톱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제품은 디올 프레스티지 라 마이크로 륄 드 로즈.

디올 기은세 기은세화보 디올드레스 디올스킨

다재다능한 배우 기은세. 그녀가 뿜어내는 건강한 에너지의 비결은 끊임없는 노력과 부지런함이다. 인테리어에 남다른 재능이 있어 계절마다 색다른 인테리어를 선보이는가 하면, 매일같이 눈이 휘둥그레질 만한 요리 실력을 뽐내기도 하고, 때론 뛰어난 패션 감각으로 많은 팬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또 하나 주목해야 할 것은 고급스러운 광채와 윤기가 뿜어져 나오는 그녀의 피부. 기은세의 피부 비결은 꾸준한 홈 케어다. 디올 프레스티지 륄 드 로즈를 이용해 하루에 두 번, 주얼리를 다루듯 섬세하게 얼굴을 마사지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의 윤기와 탄력을 높인다. 고화질 TV 화면 속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기은세만의 뷰티 노하우다.

디올 기은세 기은세화보 디올드레스 디올스킨
척박한 환경에서도 꽃을 피우는, 프랑스 그랑빌의 절벽에서 피어난 장미꽃 로즈 드 그랑빌의 강인한 생명력과 에너지를 담은 디올 프리스티지 스킨케어.

디올 프레스티지 라 마이크로 륄 드 로즈 로즈 드 그랑빌의 강인한 생명력을 10,000개*의 로즈 마이크로 펄*에 담아 지친 피부에 활력을 더하고 에너지를 불어넣는 프레시 로즈 오일. 피부 깊숙이 전달된 영양 성분이 피부 본연의 에너지를 깨우고 생기 넘치는 피부를 완성한다. 30ml, 29만5천원대/ 50ml, 38만5천원대. *장미 추출물로부터 유래, 30ml 한 병에 함유된 로즈 마이크로 펄, 마이크로 펄의 평균 지름 값. 디올 프레스티지 라 크렘므 텍스처 에쌍씨엘 디올 프레스티지가 구현하는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리추얼을 궁극적으로 완성하는 라 크렘므 에쌍시엘은 장미 꽃잎처럼 부드럽지만 영양감이 풍부한 텍스처로 피부를 탄탄하고 견고하게 가꾼다. 로즈 드 그랑빌의 강인한 생명력을 담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피부에 활력을 가득 불어넣는다. 50ml, 47만원대. 디올 프레스티지 르 꽁쌍뜨레 이으 예민한 눈가에 활력을 주는 아이크림. 밤 타입 텍스처가 피부 온도에 녹아 부드럽게 스며들어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개선한다. 15ml, 22만원5천원대.

 

Ⓒ MARIECLAIREKOREA 사전동의 없이 본 콘텐츠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