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기대되는 개봉영화 4

기생충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2019년 미국에서 개봉한다. 집안 인물이 모두 백수인 기택(송강호)의 집안 장남 기우(최우식)가 가족들의 기대를 뒤로하고 박 사장(이선균)의 집에 과외 선생 면접을 보러 가며 사건은 시작된다. 봉준호 감독은 <기생충>에 대해 좀 이상하고 기괴한 가족 드라마라고 말했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신작. 배경은 할리우드의 전성기이자 히피 문화가 풍미하던 1969년의 LA. 한물간 TV 서부극 시리즈의 스타 릭 달튼(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과 그의 오랜 스턴트 파트너 클리프 부스(브래드 피트)가 주인공. 릭의 이웃집에는샤론 테이트(마고 로비)가 산다. 아직 영화의 내용에 대해 구체적이진 않지만 광신도 집단에게 잔인하게 살해된 샤론 테이트와 그 주변 인물의 이야기라는 것 정도만 알려졌다.

커런트워 영화 영화추천

커런트 워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토머스 에디슨을 연기하는 <커런트 워>. 누구나 아는 천재 발명가의 모습뿐 아니라 쇼맨십의 천재, 사형 의자 개발자 등 우리가 몰랐던 에디슨의 모습을 그린다. 1880년대 후반 에디슨과 그의 경쟁자인 조지 웨스팅하우스는 전력 공급을 놓고 격돌한다. 마이클 섀넌, 니콜라스 홀드, 톰 홀랜드까지 캐스팅이 쟁쟁하다.

어벤져스 어벤져스4 영화 영화추천 마블

어벤져스 4

마크 러팔로가 일찌감치 발설한 <어벤져스 4>의 부제는 ‘엔드 게임’. 마블은 2018년 12월에 공개한 예고편에서 앤트맨의 복귀를 알렸다. 예고편은 공개한지 하루 만에 2억8천9백만뷰를 넘겼다. 또 루소 형제 감독은 SNS 라이브를 통해 <어벤져스 4>의 러닝타임이 3시간 정도 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해 첫 술

라이언하트 스모키 러스티 네일

해방촌 올드나이브스에 새롭게 문을 연 위스키 & 칵테일 바

“일반적인 러스티 네일과 달리 스모키한 향을 가진 탈리스커 싱글 몰트위스키와 드람브이를 혼합한 뒤 시나몬 스틱을 태워 스모키한 향을 잔에 한 번 더 코팅한 칵테일입니다. ‘러스티 네일’을 직역하면 ‘녹슨 못’이에요. 녹슬 만큼 단단하게 박혀있는 못처럼 단단한 우정을 뜻하기도 하죠. 깨끗이 닦아내면 새로운 못이 되기도 하고요. 좋은 사람들과는 우정을 다지는 의미로, 새로운 출발을 앞둔 이에게는 새 못이 되라는 의미로 나눌 수 있는 술이 될 것 같네요.“

주소 서울시 송파구 석촌호수로 284 지하 104호

웬디앤브레드 부르고뉴 피노 누아

파리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연남동의 와인 바

“레드 와인의 최고 품종인 피노 누아, 그중에서도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의 피노누아는 최상급 품질로 유명해요. 가벼우면서도 강한 인상을 주거든요. 투명하고 밝은 루비색을 띠는 피노 누아를 한 모금 머금으면 신선한 레드베리 향과 섬세한 타닌이 입 안에 가득 차오르죠. 이 술 한 잔만으로도 새해 첫날을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190-11 루프톱

미탄 마리아쥬 파르페 크릭

형제 요리사가 일본 요리를 선보이는 이자카야

형제 요리사가 일본 요리를 선보이는 이자카야 “마리아쥬 파르페 크릭은 새해를 반기는 축하주로 제격이죠. 벨기에의 람빅 맥주를 만드는 양조장 ‘분’에서 만든 사워 비어예요. 스파클링 와인처럼 코르크 마개로 밀봉돼 있어 병을 딸 때 펑 하는 소리가 나서 분위기를 살려주죠. 싱싱한 생선회에 곁들일 때도 조화롭고요. 맥주의 산미가 생선회의 기름진 맛을 잡아주거든요.”

주소 서울시 성동구 금호산 2 길 3

2019 트렌드 한 눈에 보기

2019 2019키워드 트렌드 트렌드코리아2019 책

<트렌드 코리아 2019>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CONCEPTING #컨셉팅

마케팅이 아닌 컨셉팅의 시대. 가성비나 품질보다 컨셉트가 중요하다. 소비자는 자신만의 개성 있는 컨셉트를 연출하는 컨셉러를 자처하고, 기업은 컨셉트 충만한 상품, 서비스, 공간을 앞다투어 내놓을 것이다.

#CELLMARKET #세포마켓

유통이 극도로 세분화된다. 세포 단위의 시장이 만들어진다는 의미에서 세포마켓(Cell Market)이라고 명명한다. 이들은 자신의 SNS 팔로어, 문화적 감성 혹은 재능을 기반 으로 SNS 속 유통의 새 판을 짠다.

#NANALANDER #나나랜더

한국 사회의 전통적이고도 고질적인 타인 지향성에서 벗어난 신인류가 등장했다. 남의 눈에 예뻐 보이기 위해, 부러움을 사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 나만의 시선이 절대 기준. 민낯으로 활보하고 44니 55니 하는 사이즈에 집착하지 않는다. 규범의 탈 코르셋화는 이미 시작됐다.

2019 2019키워드 트렌드 라이프트렌드2019 책

<라이프 트렌드 2019> 김용섭

#GENDERNEUTRAL #젠더뉴트럴

성 중립주의인 젠더 뉴트럴, 성 구분을 없애는 젠더리스는 사회적 차별을 없애는 인권 문제로 떠올랐다. 이는 단기적 이슈가 아니라 트렌드를 넘어 패러다임, 문화로 자리 잡을 것이다. 성별을 구분하지 않은 마네킹, 성 중립 화장실이 당신 앞에 곧 나타날 테니.

#ZGENERATION #Z세대

X세대의 자녀인 2000~2009년생. 어릴 적부터 스마트폰을 쓴 첫 세대다. Z세대는 세월호 참사와 촛불혁명, 헬조선과 금수저 논쟁을 보며 자라 이전 어느 10대보다 성숙하고 실용적인 가치관을 형성했다. 반사회적, 반환경적 기업의 불매운동에 앞장서고 사회적 목소리를 내는 데도 적극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