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거니즘 뷰티

비거니즘 뷰티 뷰티제품 헤어제품 뷰티추천 케이뷰티

‘비건’과는 아주 먼 삶을 살고 있다. 매끼 고기를 탐하면서 집에선 반려견에게 애정을 쏟는 모습이 얼마나 아이러니한지. 트렌드에 예민한 뷰티 시장에서 지금 떠오르는 화두는 ‘비거니즘’이다. 비거니즘은 전형적인 비건 라이프(섭취를 제한하는 식품에 따라 다단계로 나뉘는 엄격한 채식 습관)보다는 비교적 유연한 행동 양식이다. 쉽게 말해서 ‘비건’이 채식주의자를 지칭하는 용어라면 ‘비거니즘’은 채식주의라는 신념을 식단이 아니라 의식적으로 실천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뷰티 시장에서 보이는 비거니즘의 양상은 크게 두 가지. 성분 면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식물성 원료 제품을 지향하는 소비 형태와 제조 과정에서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크루얼티 프리’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 형태다. 평생 이어온 식습관을 하루아침에 바꿀 순 없지만 의식적인 실천이라면 기꺼이 동참할 수 있지 않을까? SNS를 통해 마스카라의 안정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각막이 뜯기고 결국 목숨을 잃는 토끼의 모습과 화학 독성 실험으로 생죽음 당하는 기니피그의 모습이 공개되며 비거니즘 의식이 점차 확산되기 시작했다.

다행히 세상은 느리지만 옳은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 트렌드를 선도하고 소비의 주축으로 자리 잡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는 합리적인 소비보다 친환경적이고 인간적인, 이른바 ‘착한 소비’를 지향한다. 값이 조금 비싸더라도 친환경적이고 동물의 희생을 수반하지 않으며 원료 역시 공정무역을 통해 확보하는 제품에 지갑을 연다. 더 나아가 이왕이면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 공헌에 쓰는 기업의 제품을 선호한다. 패션업계도 크게 다르지 않다. 폐타이어를 업사이클링한 ‘프라이탁’, 버려지는 재고 의류를 리디자인하는 ‘래;코드’, 살아 있는 거위 털 대신 소비자가 유통 과정을 추적할 수 있는 ‘100% 착한 다운’으로 제작하는 파타고니아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호감을 얻었다. 몇 달 전 화제가 된 플라스틱 빨대가 코에 박혀 고통받는 바다거북 영상을 기억하는가? 플라스틱 빨대가 화두에 오르자 재빨리 빨대 없이 마실 수 있는 뚜껑으로 교체하고 플라스틱 대신 종이 빨대를 마련한 스타벅스의 대응에 밀레니얼 세대는 기꺼이 후한 점수를 줬다.

비거니즘 뷰티 브랜드도 재조명받고 있다. 공정무역으로 확보한 식물성 원료만 사용하는 록시땅, 동물실험을 결사반대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러쉬, 코코넛 오일과 크레용을 섞어 만든 색조 아이템을 선보인 크레욜라, 감각적인 패키지로 주목받는 미국의 비건 색조 브랜드 아워글래스가 대표적이다. 최근 론칭한 국내 브랜드도 비거니즘을 지향하다. “비거니즘을 단순히 트렌드로 볼 순 없어요. 밀레니얼 세대를 주요 소비자로 생각한다면 비건 코스메틱, 크루얼티 프리라는 정체성은 기본으로 갖춰야 해요.” 커피콩을 주원료로 한 제품으로 해외에서 이름을 알리고 있는 비건 뷰티 브랜드 베이직 남궁현 대표의 이야기다. 아로마티카는 2013년 ‘환경 경영 생명 존중 선언문’을 선포하며 일찌감치 착한 가치소비를 지향한 친환경 비건 뷰티 브랜드다. 감각적인 마블 디자인으로 사랑받는 메이크업 브랜드 디어달리아 역시 천연 성분을 사용해 비거니즘을 지향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동물실험을 해야만 안정성이 보장되는 건 아니다. 세포배양 독성 평가법이나 면역세포 배양 평가법으로 충분히 안전한 화장품을 만들 수 있다. 화장품 하나를 사면서도 가치가 분명 하고 의식 있으며 착한 소비를 했다는 만족감을 느끼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마인드풀(mind-full)’ 뷰티가 아닐까? 어떤 성분으로 만들었는지, 동물실험을 하지는 않는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노력만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

 

오모로비짜 록시땅 베이직 아로마티카 프리멜 상테카이 디어달리아

ITEMS 착한 비거니즘 뷰티 아이템

1 오모로비짜 퀸 오브 헝가리 미스트. 100ml, 10 만 8 천원. 글루텐 프리로 베지테리언의 열렬한 지지를 받는 수분 미스트. 파라벤, 인공색소, 인공 향료 등을 모두 배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 록시땅 퓨어 시어버터 EFT- 에코서트. 150ml, 5만5천원. 공정무역으로 확보한 아프리카산 시어버터를 주성분으로 한 크림. 자극 없이 순하며 보디나 페이스 외에 모발에도 바를 수 있다.

3 아로마티카 95% 유기농 알로에베라 젤. 300ml, 9천8백원. 동물 유래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멸종 위기 식물에서 유래한 원료를 이용하지 않는 비건 소사이어티와 EWG 베리파이드에서 인증받았다.

 4 베이직 코렉팅 페이셜 스크럽. 70ml, 3만8천원. 공정무역으로 확보한 오가닉 커피 빈 파우더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크루얼티 프리 제품이며 알코올이나 합성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다.

5 아워글래스 배니쉬 리퀴드 파운데이션. 25ml, 7 만 3 천원. 미국의 대표적인 비건 색조 브랜드. 감각적인 디자인과 안전하고 착한 성분으로 높은 지지를 얻고 있다.

6 디어달리아 파라다이스 드림 벨벳 립 무스. #구아바, 6.5ml, 2만6천원. 달리아꽃 추출물을 기반으로 생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7 샹테카이 자스민 앤 릴리 힐링 마스크. 50ml, 12만6천원. 엄격하기로 유명한 인증 기관인 PETA에서 크루얼티 프리 인증을 받았으며, 수익금 일부를 멸종 위기 동물 보호 단체에 기부한다.

8 안네마리보린 3 in 1 페이셜 오일. 30ml, 5 만원대. 동물성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전 세계 청정 지역의 에센셜 오일을 연구해 안전한 식물성 제품을 제조한다.

9 프리메라 내추럴 스킨 프라이머 베이스 SPF41/PA++. #1호 애프리콧, 30ml, 3 만원. 비건 인증을 받고 출시한 내추럴 스킨 메이크업 라인. 프라이머 기능을 겸비한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 톤을 화사하게 정돈해준다.

내 입술 지키기 프로젝트

입술보호 입술각질제거 입술각질제거템 각질제거

MARIE’S TIP

립스틱의 색상이 선명하게 발색되기 위한 첫째 조건은 각질 없는 매끈한 입술이다. 자칫 묵은 각질이 잔뜩 쌓인 입술에 발랐다가는 발색이 고르지 못할 뿐 아니라 지속력도 떨어지고 지저분한 인상을 주기 십상이다. 입술은 우리 몸의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얇고 피지샘이 없어 특히 주름이나 상처가 생기기 쉽다. 각질이 일어난다고 입술을 잘근잘근 물어뜯는 행위는 절대 금물. 상처를 악화시키거나 건조증을 유발할 우려가 있다. 그렇다면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우선 주 1~2회 설탕이나 코코넛 가루 같은 알갱이가 있는 립 스크럽제를 이용해 각질을 녹여내는 것이 좋다. 이때 입술에 따뜻한 스팀 타월을 5분 정도 대고 불린 후 스크럽을 하면 보다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스크럽 직후에는 보습력이 풍부한 밤이나 오일 타입의 립 보습제를 도톰하게 발라 수분과 영양을 즉시 채워주는 것이 좋다. 또한 입술 역시 자외선에 취약하므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겸비한 립밤을 사용하면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을 막을 수 있다.

입술보호 입술각질제거 입술각질제거템 각질제거 립밤

1 러쉬 이브스 체리. 20g, 1만4천원. 싱그러운 체리 향이 압권인 립 스크럽. 수크로오스 알갱이가 입술의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호호바 오일과 시어버터가 보습막을 형성해 입술이 하루 종일 촉촉하다.

2 에르보리앙 7 허브 스크럽 포 립. 7g, 2만3천원. 센텔라아시아티카, 캐모마일, 로즈메리 등 7가지 허브 성분과 슈거 크리스털이 지저분하게 들뜬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가라앉혀준다.

3 프레쉬 슈가 립 원더 드롭. 5ml, 4만원대. AHA 성분이 입술 각질을 녹여주는 립 트리트먼트. 메이크업 전 사용하면 입술에 한층 생기가 돈다.

4 에뛰드하우스 멜팅 쇼콜라 립 스크럽. #민트 초콜릿, 12g, 9천원. 달콤한 초콜릿 향의 립 스크럽. 카카오씨 버터와 호호바 오일이 들어 있어 각질 제거와 동시에 입술에 얇은 수분막을 형성해 탱탱한 입술로 가꾸어준다.

5 에스티 로더 퓨어 컬러 엔비 스무딩 슈가 스크럽 12g, 4만원대. 슈거 스크럽이 불필요한 입술 각질을 제거하는 입술 전용 스크럽. 히알루론산 성분이 입술에 수분을 공급하고 상쾌한 민트향이 기분까지 산뜻하게 한다.

6 브링그린 녹차 스프레드 립 마스크. 15g, 9천원. 녹차씨 오일과 녹차 가루가 갈라지고 상한 입술을 밤새 다독여주는 고농축 립 전용 수면팩.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매끈한 입술로 가꾸어준다.

7 버츠비 컨디셔닝 립 스크럽. 7g, 1만2천원. 허니 크리스털이 메마른 입술 각질을 매끈하게 제거하고 공정무역을 통해 수급한 천연 비즈 왁스와 캐스터씨 오일, 카카오 버터가 입술을 촉촉하게 감싼다.

8 시세이도 UV 립 컬러 스플래쉬. #마이애미 핑크, 10ml, 2만8천원.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컬러 립밤. 선명한 발색으로 입술에 생기를 더하고, 워터프루프 기능을 겸비해 야외 레저 활동 시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9 DPC 하이드로 립 젤리. 40g×15개, 2만5천원. 피부 온도에 반응하는 촉촉한 겔 타입 립 패치가 입술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립 마스크. 석류 추출물을 함유해 입술 탄력을 강화한다.

봄 피크닉 메이크업 파우치 꾸리기 가이드

올 주말 한강으로, 공원으로
봄 피크닉 계획하고 있지는 않는가?

다행히 주말까지 밝고 온화한 봄날씨가 계속될 전망이라고하니
마음놓고 꽃놀이 다녀와도 좋겠다.

그런데 잠깐!
이렇게 봄바람 솔솔 부는 날씨에도
겨울부터 써오던 제품을 그대로
그대로 쓸 예정은 아니겠지?

화사해진 봄에 맞춰
메이크업, 파우치도 화사해질 수 있도록
지금 당장 사용하기 좋을
스프링 파우치 속 필수 아이템들을 추천한다.

파우치 속 아이템이니 휴대성이 뛰어난 것은 덤!

 

 

봄향기 폴폴, 향수

겐조 향수 스프링메이크업

겐조 플라워바이겐조 트리오. 15mlx3 9만7천원.

겐조의 시그니처 향인 플라워바이겐조의 포켓사이즈.
15ml 사이즈로 휴대성이 뛰어나 파우치에 휴대하고 다니기에도 좋다.
불가리안 로즈와 바이올렛, 화이트 머스크 향이 조화로워 봄에 뿌리기 좋은 향이다.

 

 

언제 어디서나 완벽 피부

VDL 엑스퍼트 퍼펙트 핏 쿠션. 15g+ 리필 15g, 4만5천원.

브이디엘 엑스퍼트 퍼펙트 핏 파운데이션의
완벽한 커버력과 밀착력을 그대로 담아
언제 어디서든 무결점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지속력 또한 뛰어나 봄바람에도 완벽한 메이크업이 오래도록 지속된다.

 

 

장미향으로 튼손 케어, 핸드크림 

 

비욘드 로즈 실크-부케 미스트&핸드 기획 세트. 미스트 100ml, 핸드크림 31ml 1만7천원

로맨틱한 장미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보디 미스트와
건조한 손을 장미향으로 탄력 있게 가꾸는 핸드크림으로 구성된 세트.
특히 핸드크림은 파우치에 넣고 다니면서
봄 철 트기 쉬운 손에 수시로 수분을 충전해줄 수 있다.

 

 

얼굴에 형광등 밝혀주는 컨실러

 

메이크업포에버 UHD 컨실러. 5ml, 4만원대.

눈 밑, 인중 등 푹 꺼진 부위의 피부 그늘을 커버해
피부 톤을 밝혀주고 결까지 커버해
원래 내 피부처럼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컨실러.

 

 

눈가를 블링블링, 아이 글리터

코드 글로컬러 L.블링글리터 #문드롭, 4.2g, 1만5천원.

화려한 펄로 반짝반짝 빛나는 눈매를 만들어주는 글리터.
바르자마자 눈매에 빠르게 픽싱 되어
가루날림이나 번짐없이 오랜시간 동안
반짝이는 눈매를 유지해준다.

 

 

코팅한듯 매끈한 입술

 

뿌빠 메이드 투 라스트 립 듀오. 4ml,x2(양쪽), 1만9천원.

립 컬러를 도포하고 완전히 마른 뒤에
반대쪽 브러쉬 어플리케이터로 탑 코트를 바르면
코팅한 듯 글로시한 입술이 연출된다.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어 선명한 컬러를 강력하게 고정할 수 있다.

 

 

스프링 메이크업의 완성은 치크, 블러쉬 컴팩트

 

나스 모자이크 글로우 블러쉬 파이어클레이. 11g, 6만2천원.

하이라이터, 블러쉬, 브런저를 하나의 컴팩트로 담아낸 리미티드 에디션.
모든 피부 톤에도 잘 어울려
데일리 메이크업을 완성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