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온 컬러 아이메이크업 HOW TO

패션계에서 네온 컬러가 제아무리 사랑받는다지만, 메이크업과는 절대 가까워질 수 없는 듯 보였다. 그러나 이번 시즌만은 네온 컬러 메이크업을 눈여겨봐도 좋다. 다채로운 네온 컬러가 눈두덩을 가득 채우며 런웨이를 사로잡았기 때문. ‘네온 컬러는 촌스럽다’는 생각은 잠시 버리고, 이번 시즌 활력을 불어넣는 네온 컬러 아이 메이크업에 빠져보자. 잘 바른 네온 컬러가 열 액세서리 안 부러운 포인트가 될 테니!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쇼는 비블로스다. 마치 네온 컬러 아이 메이크업의 정수를 보여주듯 쨍한 오렌지, 블루, 그린, 마젠타에 이르기까지 그야말로 오색찬란하다. 그러나 이렇게 다채로운 컬러 속에서도 법칙은 존재하니, 바로 아이섀도와 마스카라의 컬러를 통일하는 것. 덕분에 눈이 한층 크고 또렷해 보이면서 어쩐지 생기가 넘친다. 시비디니 쇼 역시 쨍한 네온 컬러로 눈가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평소 사용하던 블랙, 브라운 컬러를 대신해 일렉트릭한 그린 컬러와 블루 컬러 아이라이너를 사용했고 눈 위는 물론, 눈 아래 점막까지 꼼꼼하게 채워 발라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메이블린 뉴욕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에린 파슨스가 진두지휘한 엘리스 +올리비아 쇼에서는 청량한 바다를 연상시키는 글로시한 코발트블루 컬러 아이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눈 위쪽에는 두껍게 펴 바르고, 눈 아래에는 눈머리와 눈꼬리에만 발라 쿨한 네온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그런가 하면 아쉬시 쇼는 보기만 해도 청량한 오렌지 컬러를 선택했다. 글로시한 오렌지 컬러를 눈에 사용하되 모델마다 서로 다른 형태의 아이라인을 선보여 각자의 개성을 뽐냈다.

이러한 네온 컬러 트렌드는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추구하던 브랜드에조차 색다른 도전의식을 부추겼다. 최근 몇년간 내추럴한 메이크업만을 선보인 에르뎀 쇼에서 몇몇 모델이 핑크색과 진한 컬러의 아이섀도를 바른 채 등장한 것. 쌍꺼풀 라인을 따라 진하게 바른 후 눈두덩 위쪽으로 자연스럽게 스머징하는가 하면, 눈꼬리 쪽으로 지저분하게 번지듯 연출하기도 했다.

하지만 네온 컬러 아이 메이크업을 선뜻 시도하기가 여전히 두렵다면, 점막을 따라 얇게 아이라인을 그리는 것부터 도전해보자. 샬라얀 쇼가 그 좋은 예다.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에 연한 라임 컬러 아이라이너만으로 포인트를 준 크리스찬 시리아노 쇼도 눈여겨볼 것. 매일 사용하던 칙칙한 브라운 섀도는 잠시 넣어두고, 이번 시즌 분위기를 반전시켜줄 네온 컬러 아이 메이크업을 시도해보자. 몰랐던 활력을 되찾아줄 것이다.

네온 네온메이크업 메이크업 뷰티

1 헤라×오주르르주르 빈티지 핑크 룩 컬렉션 아이섀도 팔레트. 10g, 6만5천원대, 2 디에고 달라 팔마 아이섀도 새틴 페탈. #라반다 109, 2g, 3만5천원, 3 에뛰드하우스 슈퍼 슬림 프루프 젤 펜슬 라이너. #4 푸시아 핑크, 0.08g, 7천5백원, 4 나스 라저 댄 라이프 롱 웨어 아이라이너. #애비로드, 1.1g, 3만2천원,나스 라저 댄 라이프 롱 웨어 아이라이너. #카오산로드, 1.1g, 3만2천원, 5 3CE 원 컬러 섀도우. #줄라이 라임, 2.5g, 1만1천원, 6 어딕션 더 아이섀도우. #128, 1g, 2만5천원, 7 비바이바닐라 컬러 무드 마스카라. #01 핑크 오션, 5g, 1만4천원, 8 블리블리 싱글 아이섀도우. #탠저린S, 2g, 1만원, 9 메이크업포에버 아티스트 컬러 섀도우. #I-220 사파이어, 2.5g, 2만3천원, 10 시세이도 컨트롤드카오스 마스카라 잉크. #03 바이올렛 바이브, 11.5ml, 3만9천원대, 11 메이블린 뉴욕 레몬에이드 크레이즈 팔레트. 7.4g, 3만2천원.

스승의 은혜는 하늘 같아서

졸업 후 이런저런 핑계로
찾아뵙기 힘들었던 선생님, 스승님, 은사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스승의 날.

글과 말로 마음을 표현하기 서툴다면
아래 선물들로 존경과 사랑의 마음을 대신 전해보자.

에디터가 대신 고른 스승의 날 선물 리스트.

 

고영양 럭셔리 핸드케어

뚜아엘 뚜아엘 X 카뜨린 뮐러 플로랄 핸드 마스크. 5개, 9만9천원.

프랑스의 플로리스트, 카뜨린 뮐러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핸드 마스크.
핸드크림보다 강력한 고보습, 고영양 케어가 가능한 핸드 마스크로
장갑을 끼듯 착용하고 있으면 마스크 속 자연 유래 성분이
손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안티에이징 듀오

에버셀 럭스 셀 프로그램. 8mg x 14개 + 15ml x 2, 12만3천원.

솜처럼 생긴 동결 건조 상태의 피부 줄기세포 배양액에
에센스 타입의 일루미네이터를 섞어 사용하면
안티에이징 성분이 진피 속까지 깊숙하게 침투해
피부의 탄력을 높여준다.

 

실패없는 향수

구찌 블룸 아쿠아 디 피오리. 100ml, 16만5천원.

꽃이 만개한 정원을 떠오르게 하는 상쾌한 향의 향수.
산뜻한 그린 갈바눔과 사랑스러운 카시스 버드가 어우러진
에너지 넘치는 향이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강력한 수분 보습 라인

에스티로더 뉴트리셔스 액티브 트레멜라 에멀전 & 수플레 크림. 에멀전 100ml, 크림 50ml, 각각 6만 3천원대.

오랜 시간 지속되는 강력한 보습효과의 수분라인으로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크림과 에멀전.
피부 장벽을 강화해 외부 자극에도 튼튼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소중한 사람에겐 리미티드 에디션

설화수 자정 브라이트닝 쿠션 봉황 리미티드 컬렉션. 14g x2, 6만8천원대.

진줏빛 광채로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설화수의 시그니처 쿠션.
옛 민화 속 봉황을 새긴 리미티드 에디션 케이스가 특별하다.

 

건강한 모발을 위하여

르네휘테르 오카라 컬러 프로텍션 샴푸 & 컨디셔너. 샴푸 600ml, 5만4천원, 컨디셔너 250ml, 4만2천원.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모발을 정돈하고
손상을 케어하는 약산성 샴푸와 헤어 컨디셔너.
실리콘을 배제하고 모발 단백질과 유사한 콩 추출물을 함유해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모발로 가꾸어준다.

글리터 메이크업 #EYES

TWINKLE EYES

파운데이션을 발라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힌 다음 접착제 역할을 하는 립밤을 브러시에 묻혀 아이홀을 따라 눈두덩에 얇게 펴 바른다. 그 위에 다양한 모양과 컬러의 글리터를 톡톡 두드려가며 붙인다. 양 볼에는 리퀴드 블러셔를 발라 사랑스러운 생기를 더하고 입술에 촉촉한 컬러 립밤을 발라 마무리한다.

메이크업 봄메이크업 글리터 글리터메이크업

1 더샘 에코 소울 스파클링 아이. #스윗 판타지, 2.7g, 8천원. 2 웨이크메이크 포켓 스타일러. #02 드레스 업 글리터. 7g, 2만원. 3 3CE 아이 스위치 팟. #더블 노트, 3.5g, 1만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