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헤어 커트 #픽시커트

PIXIE CUT

이번 봄·여름 헤어 트렌드를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픽시 커트다. 귀가 훤히 보일 만큼 짧은 길이에, 윗머리가 무게감 있게 떨어지는 쇼트커트를 가리키는 픽시 커트는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 헵번이 처음 선보이면서 1950년대에 크게 유행한 스타일이다. 영화 <악마의 씨>로 1960년대 당대의 스타일 아이콘으로 떠오른 배우 미아 패로 역시 픽시 커트 유행을 이끌었다. 픽시 커트의 가장 큰 매력은 연출 방법에 따라 중성적인 느낌과 여성성을 동시에 드러낼 수 있는 점이다. 짧은 길이 덕분에 목이 길어 보이고 얼굴은 작아 보이는 효과도 볼 수 있다. 그 때문일까? 이번 시즌 디자이너들은 픽시 커트의 매력에 푹 빠졌다. 지방시와 구찌를 비롯해 마이클 코어스, 드리스 반 노튼, 프라다 쇼의 런웨이에는 픽시 커트로 자른 시크한 매력의 모델들이 대거 등장했다. 모발을 밝게 염색하고 헤어 왁스나 솔트 스프레이로 모발의 질감을 살려 스타일링하면 픽시 커트를 더욱 세련되게 소화할 수 있다. 만약 용기를 내 좀 더 과감한 쇼트커트에 도전하고 싶다면 운동선수를 연상시키는 스포티한 헤어를 파스텔 핑크와 블루 컬러로 물들인 마크 제이콥스 쇼를 참고하길.

헤어무스 모로칸오일 헤어스타일링 아모스프로페셔널
1 모로칸오일 비치 웨이브 무스. 175ml, 3만3천원. 2 아모스프로페셔널 스타일 익스프레션 크래프트 텍스쳐 왁스. 80ml, 가격 미정.

 

혼자서도 다이어트 잘해요!

다이어트 홈트

MINDFUL PILATES

여름이면 어김없이 팔뚝과 옆구리의 군살, 힘없이 처진 엉덩이가 신경 쓰인다. 혼자 할 수 있는 발레와 필라테스를 응용한 몇 가지 동작으로 탄력 있는 보디라인을 가꿔보자.

BALLET

요가 홈트 다이어트 운동

바트망

‘차다’라는 뜻을 가진 발레의 ‘바트망’ 동작. 손바닥과 무릎이 바닥에 닿게 엎드려 기는 자세를 취하고 마시는 숨에 한쪽 다리를 뒤쪽으로 길게 뻗어 찬다. 내쉬는 숨에 길게 뻗으면서 내리고 다시 마시는 숨에 다리를 쭉 걷어차는 동작을 반복한다. 조금 더 난이도를 높이고 싶다면 엉덩이 뒤쪽과 옆쪽 근육, 중둔근을 활용하는 사이드 바트망을 추천한다. 마시는 숨에 다리를 무릎과 직각이 되도록 옆으로 차고, 길게 뻗으면서 내려오는 동작을 반복한다.

TIP 다리를 차 올릴 때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코어에 힘을 주고, 팔꿈치가 과하게 펴지지 않게 주의한다.

요가 홈트 다이어트 운동

사이드 스트레칭

양 발끝이 서로 다른 방향으로 향하도록 두 다리를 최대한 넓게 벌린다. 이때, 허벅지 안쪽 근육과 아랫배에 힘을 주고, 팔운동 할 때 진행한 아나방, 알라스콩, 알롱제 자세를 차례로 취한다. 알롱제 자세에서 한쪽 팔을 위쪽으로 길게 뻗고, 반대쪽 팔은 두 다리 사이로 집어넣듯 말아 넣어 옆구리 근육을 쭉쭉 늘려준다. 방향을 바꿔 같은 동작을 번갈아 반복한다.

TIP 동작을 취하는 동안 엉덩이가 뜨지 않도록 꼬리뼈로 강하게 눌러주는 것이 중요하다. 양손을 위로 뻗을 때 손가락 끝까지 힘을 주면 옆구리가 한층 시원하다.

요가 홈트 다이어트 운동

포르 드 브라

팔 안쪽 근육을 길게 늘여주는 동작이다. 먼저 팔을 둥글게 말아 손바닥이 명치 앞쪽에 오게 하는 ‘아나방’ 자세를 취하고, 이어 팔을 양옆으로 동그랗게 벌리며 커다란 나무를 안 듯 ‘알라스콩’ 자세로 이어간다. 마지막으로 팔을 양쪽으로 벌린 후 손끝이 위로 향하게 길게 늘여주며 ‘알롱제’ 자세를 취한다.

TIP 겨드랑이에 달걀 하나가 꽂혀 있다고 상상하며 겨드랑이의 긴장감을 유지한다. 알롱제 동작을 할 때 위에서 누가 잡아당기는 듯한 느낌으로 근육을 길게 뻗어주면 한층 효과적이다.

PILATES

요가 홈트 다이어트 운동

푸시업

삼두근과 팔뚝 뒤쪽을 탄탄하게 만드는 동작이다. 허리를 곧게 펴고, 팔꿈치와 무릎이 바닥에 닿는 자세로 엎드린다. 가슴과 팔 사이에 몸통이 들어간다는 느낌으로 양쪽 팔꿈치를 구부려 가슴과 바닥이 가까워지도록 천천히 내려간 후, 손바닥으로 바닥을 밀어내면서 양팔을 펴고 위쪽으로 올라온다.

TIP 팔꿈치가 양쪽으로 벌어지지 않도록 양팔을 내렸다가 편다. 이때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최대한 팔 힘을 이용해서 동작을 취해야 한다.

요가 홈트 다이어트 운동

브리지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두 무릎을 직각으로 구부리고 복숭아뼈가 무릎 아래 오게 한다. 두 다리와 허벅지 사이를 골반 너비로 벌리고 손바닥이 바닥을 향하게 차려 자세를 취한다. 내쉬는 호흡에 엉덩이와 허벅지 뒤쪽 햄스트링에 힘을 주고 조이면서 골반을 천장 방향으로 들어올린다. 숨을 깊게 들이마신 후 다시 내쉬는 호흡에 천천히 바닥에 등 위쪽, 등 아래쪽, 허리, 엉덩이 순으로 대며 내려온다.

TIP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코어에 힘을 주고, 엉덩이를 올릴 때 턱이 위로 들리지 않게 주의한다.

요가 홈트 다이어트 운동

머메이드

엉덩이뼈를 바닥에 붙이고 편안하게 앉은 후 한쪽 발은 앞쪽으로 접고, 다른 한쪽 발은 뒤로 접어 엉덩이 옆에 붙인다. 그다음 두 팔을 양쪽으로 뻗으면서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접힌 다리 쪽으로 상체를 기울인다. 이때 기울이는 방향의 손은 바닥을 짚고, 반대쪽 팔은 위쪽으로 벽을 찌르듯이 길게 뻗는다. 방향을 바꿔 반복한다.

TIP 숨을 내쉬면서 밑으로 내려갈 때, 반대 방향의 엉덩이가 뜨지 않도록 꼬리뼈를 강하게 눌러야 옆구리 힘에 집중 할 수 있다.

요가 홈트 다이어트 운동

에이와 스튜디오의
마인드풀 필라테스 리더
아이린

 

꺼내 먹어요

1 프로비라이프 더 불가리쿠스 오리지널 60캡슐, 9만원. 한국인의 장 특성에 맞춘 불가리아산 유산균으로 핵심 균주 2종과 비피더스균, 락토바실러스균을 더해 대장과 소장까지 함께 관리할 수 있다.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한다.

2 DHC 다이어트 파워. 30캡슐, 3만5천원. 인도 민간요법인 아유르베다에서 다이어트에 써온 콜레우스포스콜리를 주성분으로 한다. 실험을 통해 체지방 감소 효과를 입증했으며, 운동을 병행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한다.

3 DHC 가르시니아. 180정, 1만9천5백원.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저장되는 것을 막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열매 추출물이 주성분이다. 규칙적인 배변 활동을 도와 체지방 감소를 돕는다.

4 생활정원 슬리밍코드 스키니업 히비스커스 맛. 3g×28포, 4만원.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과 그린 커피빈 주정 추출물이 탄수화물 축적을 막고 체지방을 감소시킨다. 물에 타 먹는 제품으로 정제나 캡슐보다 섭취하기 편하다.

5 바이탈뷰티 메타 그린. 520mg ×90정, 5만5천원. 녹차 카테킨과 구아바잎 추출물을 담아 육류, 빵 등 고열량 식품이 지방으로 축척되는 것을 막고,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