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한 눈매를 연출하고 싶어?

스모키 아이와 더불어 강렬한 눈 화장의 상징으로 통하는 아랫눈썹 라인 메이 크업이 돌아왔다. 예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보다는 또렷하고 강렬한 인상을 주 기에 제격이다. 때론 화난 듯 날카로운 인상을 주는가 하면, 때론 고양이처럼 관 능적이고 섹시하다.

1970년대를 대표하는 글램 룩을 연상시키는 디올 쇼 메이크업을 먼저 살펴 보자. 매끈하게 빗어 올린 머리, 윤이 나는 피부, 여기에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로 눈 위아래 점막을 따라 또렷하게 아이라인을 그렸다. “번지거나 지워지는 등 메 이크업이 어떻게 되는지 신경 쓰지 않은 채 강렬한 움직임을 표현하는 댄서들의 모습을 얼굴 위에 표현했어요.” 메이크업을 담당한 디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 터 필립스의 말이다. 비슷하게 1970~80년대 글램 룩에서 영감 받은 티에리 뮈 글러 쇼에서는 아랫눈썹 라인을 두껍게 그린 다음 눈꼬리까지 길게 이어 그려 한층 또렷한 눈매를 완성했다. “글래머러스한 느낌보다는 반항적인 글램 룩을 선보이고 싶었어요.” 메이크업을 담당한 클라란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잉게 그로 나드의 설명이다. 그런가 하면 모스키노 쇼에서는 아랫눈썹 라인에 풍성한 속눈 썹을 빼곡하고 붙인 후 누드 브라운 컬러 립스틱을 발라 1990년대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이번 시즌 색다른 아이 메이크업을 즐기고 싶다면, 아 랫눈썹에 미세한 글리터 입자를 더해보자. 오스카 드 라 렌타 쇼에서는 신비로운 분위기의 보랏빛 아이 메이크 업을 한 뒤 아랫눈썹 라인을 따라 골드 글리터를 눈머 리에 톡톡 두드리듯 펴 발라 반짝이는 눈매를 선보였 다. 미세한 펄 입자를 함유한 아이라이너를 활용해도 좋고, 일반적인 아이라이너를 바르고 그 위에 리퀴드 타입 글리터 섀도를 두드리듯 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올여름 남보다 과감하고 강렬한 눈매를 연출하고 싶다면, 그 해법은 아랫눈썹 라인 메이크업이다.

 

1 샹테카이 레 빼흘레. #비올레뜨, 1.6ml, 6만원. 2 3CE 슈퍼 슬림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번트 우드, 0.13g, 1만3천원. 3 웨이크메이크 컬러 젤퀴드 라이너. #피치아우라, 0.5g, 1만2천원. 4 입생로랑 아이라이너 에페 포 실 쇼킹. #1, 1.1ml, 4만5천원대. 5 샤넬 스틸로 이으 워터프루프. #944 느와르 에니그마티크, 0.3g, 3만6천원.  6  VDL 엑스퍼트 리퀴드 펜 라이너. #블랙, 0.5g, 2만5천원. 7 에뛰드하우스 이지 핏 젤 아이라이너. #2 딥 브라운, 3.2g, 1만5백원.

시원한 샴푸

높아진 습도, 온도 때문에
머리를 감아도 어딘지 모르게 찝찝하다면,
두피까지 시원하게 해주는 쿨링 샴푸가 답.

피지로 인한 노폐물을 깨끗하게 세정하고
두피에 상쾌한 쿨링 효과까지 선사하는
여름철 보물 같은  시원한 샴푸들을 만나보자.

 

for 지성 두피, 탈모증상까지 케어

아모스 녹차실감 샴푸. 500ml, 2만8천원대.

두피와 모발에 영양감을 부여하는 영양 샴푸.
녹차 추출물이 과다 분비되는 피지와 노폐물을 세정해
두피를 개운하고 상쾌하게 가꾸어 탈모 증상을 완화한다.

 

for 건성 두피, 미세먼지까지 리프레싱

클로란 아쿠아민트 두피 딥 클렌징 샴푸. 400ml, 2만2천원.

도시생활 속 노폐물과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씻어주는 리프레싱 샴푸.
정화 식물인 아쿠아민트 성분으로 만들어져
모발을 건강하게 가꾸고 불쾌한 냄새를 방지한다.
쿨링과 세정뿐만 아니라 각질제거 효과까지 있어
비듬으로 고민하는 건성 두피에게도 좋다.

 

for 민감성 두피, 바 타입 노세범 샴푸

솝퓨리 노세범 샴푸바. 100g, 1만6천원.

실리콘, 파라벤 등의 유해 성분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바 타입의 샴푸.
자극이 거의 없는 시트러스 향의 순한 제품이라
민감성 및 지성 타입의 두피에게 제격이다.

 

모두를 위한 개운한 샴푸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샴푸. 200ml, 2만6천원.

민감성 두피를 시원하고 깨끗하게 세정해주는 샴푸.
두피 진정과 모발 보습효과로 모근부터 머리끝까지 건강하게 가꿔주며
쿨링 효과가 있어 샴푸를 하고 나면 개운한 느낌이 든다.

 

정수리 냄새와의 작별

오가니스트 밤부차콜 샴푸. 500ml, 1만3천원.

노폐물뿐만 아니라 미세먼지까지
강력하게 세정해주는 두피 정화 샴푸.
정수리 냄새와 트러블 등의 두피 고민까지 해결해준다.

묘한 매력의 컬러 마스카라

마스카라 마스카라추천 신상마스카라 컬러마스카라

Be Colorful

빨강, 노랑, 파랑, 주황까지! 색에 관대한 계절, 봄을 위한 컬러 마스카라의 무한 베리에이션.

1 베네피트 데아 리얼 컬러 마스카라. #블루, 8.5g, 3만3천원대. 특별히 고안한 실리콘처럼 유연한 재질과 압도적인 사이즈의 ‘엑스트라플렉스 브러시’가 속눈썹을 뭉치지 않고 풍성하게 연출해준다. 눈매가 한결 시원해 보이는 밝은 블루 컬러.

2 RMK W컬러 마스카라. #02 브라운 & 오렌지, 6g, 4만2천원. 볼륨 & 렝스닝 효과가 있는 윗눈썹용 브라운 컬러와 작고 섬세한 아랫눈썹용 오렌지 컬러로 구성된 듀얼 마스카라.

3 바닐라코 아이크러쉬 컬러 무드 마스카라. # 02 핑크 팜팜그린. 5g, 1만4천원. 이번 시즌 핫 트렌드인 형광기 도는 네온 그린 컬러의 마스카라. 눈에 보이는 그대로 발색해 단독으로 사용해도, 블랙 마스카라 위에 덧발라도좋다.

4 어반 디케이 더블팀 스페셜 이펙트 컬러 마스카라. #다임 & 골드마인, 4ml×2, 2만9천원. 양쪽에 화려한 골드와 실버 컬러의 톱코트용 글리터 마스카라가 들어 있다. 파티나 페스티벌 룩의 포인트로도, 평소 블랙 마스카라와 레이어링하기에도 그만이다.

5 시세이도 컨트롤드카오스 마스카라잉크. #04 에메랄드 에너지, 11.5ml, 3만9천원대. 섬세한 꽃잎 모양 파이버가 들어 있는 볼륨 & 롱래시 마스카라. 조명에 따라 오묘한 느낌을 자아내는 신비로운 청록색.

6 헤라 리치 컬리 마스카라. #45 빈티지 레드, 6g, 3만5천원대. 패션 브랜드 오주르 르주르와 콜라보레이션해 완성한 ‘빈티지 펑크’ 룩 컬렉션의 하나. 톤 다운된 레드 컬러가 신비롭고 묘한 매력을 더해준다.

7 3CE 워터프루프 메가 볼륨 마스카라. #브라운, 7.5g, 2만원. 청순하면서도 그윽한 눈매로 연출해주는 레드 브라운 컬러. 깔끔하게 발리며 눈썹이 처지거나 가루가 날리지 않고 확실하게 픽스된다.

8 정샘물 리파이닝 라이너 & 마스카라. #글리터 화이트, 7.5ml, 2만2천원. 가늘고 뾰족한 끝부분으로 아이라인을 그리거나 블랙 마스카라를 바른 눈썹 위에 톱코트처럼 덧발라 포인트를 줄 때 유용한 실버 펄 마스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