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하는 산후 다이어트

산후조리 육아 산후다이어트

아기를 낳고 원래 체형으로 돌아가는 데 걸리는 시간은 제각각이지만, 주변의 선배맘들은 3~6개월 내에는 무조건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조언했다. 자연분만이냐 제왕절개냐에 관계없이 몸조리 기간에 무턱대고 많이 먹거나 늘어져 있으면, 부기는 살이 되고 그 살을 빼기 위해선 피나는 고통을 경험하게 될 거라며 겁을 줬다. 출산한지 7주를 넘어가던 찰나, 늦기 전에 남은 살들을 빼보기로 결심했다. 웬만한 다이어트는 섭렵했다고 생각했는데 산후 다이어트는 다른 접근이 필요했다. 관절이 제자리로 돌아오지 않은 상태라 무리한 운동을 할 수 없고, 모유수유 중이라 식단을 엄격히 할 수도 없었다. 혼자서는 도저히 해낼 자신이 없던 찰나, 맘카페에서 잔잔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여리한’의 도움을 받기로 했다.

본격적인 관리에 앞서 1:1 컨설팅이 진행됐다. “모유수유를 한다고 살이 저절로 빠지는 건 절대 아니에요. 아기를 위해 잘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데, ‘잘’ 먹은 것과 ‘많이’ 먹은 건 다릅니다. 출산 후 호르몬 상태를 파악하며 체계적으로 식단을 관리해야 제대로 살을 뺄 수 있어요.” 여리한 청담본점 박선희 원장의 설명이다. 식습관, 생활습관, 살이 찌는 원인 등을 분석하고, 체중, 체형, 체질, 부종, 누적지방, 골격 등을 정확하게 파악한 뒤, 내 몸에 가장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 관리 받기로 했다. 무너진 체형을 반듯하게 잡아주는 베드 스트레칭 30분, ‘약손명가’의 노하우가 집약된 수기관리 50분, 그리고 혈액순환을 돕는 써큘레이터 캡슐 관리 30분. 여기에 요요를 막는 음파 진동기와 틀어진 골반을 잡아주는 모관 운동기를 병행했다. 첫날 받은 다이어리에 끼니마다 섭취한 음식을 기록해가면, 원장님이 식단을 분석해 손글씨로 꼼꼼한 조언을 적어줬다. ‘약손명가’에서 비롯된 수기관리의 ‘손 맛’은 두말할 것도 없이 끝내줬다. 열감이 느껴지는 크림을 바른 후, 꾹꾹 누르고 문지르면 엉켜있는 지방은 풀어지고 림프절이 자극돼 셀룰라이트도 파괴된다고. 수기관리 내내 미세 전류 자극으로 지방의 배출을 돕는 테크닉은 약손명가와 다른 매력이었다.

하루에 두 시간씩 관리 받은 지 이제 막 2주차. 불성실한 식단 후에 관리 받아도 지방만 최소 300g, 식단관리를 철저히 하고 관리 받으면 지방만 무려 500g이 넘게 빠지는 믿지 못할 수치를 매일 눈으로 확인하는 중이다. 시간만 투자한다면 누워서 살을 뺄 수 있는데 누가 이런 다이어트를 마다할까? 6kg 감량을 목표로 복직하기 전까지 열심히 ‘여리한’에서 관리 받아 볼 생각이다.

진정한 진정팩

변화무쌍한 날씨에 자꾸만 변하는 피부 컨디션엔
1일 1팩? 스킨팩? 7스킨법?

정답은 없다.
나의 라이프스타일과 피부 타입에 맞는 팩만 있을 뿐.

시트 마스크, 슬리핑 마스크, 필 오프 팩 등
타입 별로 피부 진정을 위한 팩과 마스크를 모아봤으니
내 피부를 위한 진정법을 찾아보자.

 

간편하게, 시트 마스크

에이바이봄 코스메틱 블루 시카 수딩 마스크. 10매입, 3만원.

해양심층수, 스피룰리나, 참미역 등 천연 마린 성분이
피부에 깊은 수분을 공급하고
아줄렌, 병풀 등의 진정 성분이
스트레스와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해
편안하게 케어하는 마스크.

 

깨끗하게 톡, 수분 진정 마스크

헉슬리 마스크 ; 모이스처 앤 프레시니스. 25ml x 3매, 2만7천원.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거칠어지고 손상된 피부 결을 촉촉하게 정돈시켜준다.
사용 직전 에센스가 담긴 팩을 터트려
시트에 촉촉하게 적셔 사용하는 타입이라 청결하고 자극이 적다.

 

피부 재생주기에 맞춰, 우유팩

그리기 우유시트 마스크 마이팩. 7매, 2만3천원

스트레스 등 외부 요인으로 망가진 각질 탈락 주기,
28일의 피부 재생 주기를 되돌려
피부의 탄력과 건강을 찾아주는 회복 팩.
주 성분인 우유의 단백질이
피부 표면 유해 미생물의 번식을 막아준다.

 

노폐물 싹, 필 오프 팩

에이프릴스킨 리얼 카렌둘라 필 오프 팩. 100g, 1만5천원.

피부 속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
미세먼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
피부를 편안하게 한다.
피부에 넓게 펴 바르고 씻어내는 타입의 필 오프 팩.

 

자는 동안, 슬리핑 마스크

프레쉬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슬리핑 마스크. 70ml, 6만7천원대.

자는 동안 수분을 충전하고 피부를 진정시켜
다음날 아침 맑은 피부로 가꾸어주는 슬리핑 마스크.
왼쪽의 젤 에센스 마스크가 낮 동안 손실된 수분을 보충하고,
오른쪽의 실키 워터 크림 마스크가
자는 동안의 수분 손실을 막는 형태의 투 스텝 마스크다.

 

매일매일 간편하게, 1일 1팩

한스킨 시카 데일리 마스크 박스. 30매입, 2만원.

울긋불긋 성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마스크.
박스에 들어있어 빠르게 쏙 뽑아 쓰는 마스크 팩으로
간편하게 1일 1팩이 가능하다.

 

스킨케어 단계에서, 스킨팩

셀큐어 아라760 스템셀 에센스 연꽃 에디션. 300ml, 12만원.

화장솜에 듬뿍 적신 후 양볼, 이마, 턱 등에 올리면
여름철 달아올라 생긴 열감이나
에어컨, 선풍기 바람에 노출되어 민감해진 피부진정시킬 수 있다.

 

마리’s PICK #모이스처

MOISTURIZER

마리뷰티 스마트뷰티 모이스처추천

1 DERMATORY 피부 예민 보스 사이에서 소문이 자자한 시카 크림. 고대 그리스인이 피부 보호에 사용한 구아이아줄렌을 주성분으로 한다. 민감한 피부 진정 효과는 물론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마토리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크림. 50ml, 1만8천원.

2 THALGO 자외선으로 달아오른 피부에 즉각 쿨링감을 전하는 워터 로션. 늘어진 모공에 긴장감을 주고, 과다 분비된 피지를 조절해 산뜻한 피부로 가꾼다. 번들거림을 잡는데 특히 효과적이라 남성들이 사용하기에도 제격이다. 딸고 퍼펙트 매트 플루이드. 40ml, 4만5천원.

3 M’SOLIC 화장품을 이것저것 덧바르는 것이 귀찮은 남성들에게 제격인 올인원 모이스처라이저. 과다 분비된 피지를 산뜻하게 제거해 피부가 번들거리지 않게 예방하고, 플랑크톤 추출물이 지친 피부에 활력을 준다. 엠솔릭 오일 디펜더 올인원. 130ml, 2만8천원.

4 ACNES 각종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를 다독이는 연고 크림. 마데카소사이드와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회복하고, 눈에 띄는 좁쌀 여드름을 잠재운다.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리커버리 크림. 40ml, 2만2천원.

5 ETUDE HOUSE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에게 큰 지지를 받고 있는 에뛰드하우스 ‘순정’ 라인의 대표 제품. 판테놀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더스트 컷™ 기술로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피부 온도에 부드럽게 녹는 젤 타입 밤으로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에 부담 없다. 에뛰드하우스 순정 판텐소사이드™ 5 시카 밤. 40ml, 1만7천원.

마리뷰티 스마트뷰티 모이스처추천

6 DONGINBI 피부에 청량한 수분감을 채우는데 이만한 수분 크림이 없다. 수분 함량이 높아 바르는 즉시 쿨링감이 느껴지고, 마르지 않는 수분 보호막이 형성된다. 촉촉한 젤 타입으로 끈적이지 않아 더운 여름에 사용하기에 더할 나위 없다. 동인비 담 젤크림. 60ml, 8만5천원.

7 TONYMOLY 사계절 내내 손이 가는 순한 데일리 수분 크림. 독자적인 기술을 담은 자연 발효 녹차 청태전 추출물이 피부 수분 보유력을 높이고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향긋한 시트러스 향이 기분까지 편안하게 한다. 토니모리 더 촉촉 그린티 수분 크림. 60ml, 1만5천5백원.

8 DR.G 각종 뷰티 어워드를 섭렵한 데 이어 드러그스토어에서도 높은 판매고를 기록한 닥터지의 대표 아이템 중 하나다. 빠르게 흡수되는 탱글탱글한 젤 크림 제형으로 수분 충전과 동시에 수딩 효과를 선사한다. 잠들기 전 두껍게 발라 수면팩으로 활용해도 좋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70ml, 3만6천원

9 ILLIYOON 연령을 막론하고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피부 장벽 크림. 떠먹는 요구르트 제형의 크림이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들고, 다양한 외부 유해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한다.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베리어 크림. 100ml, 2만8천원.

10 HDDN=LAB 도시의 미세먼지와 유해 환경, 휴대전화에서 뿜어져 나오는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하는 보랏빛 방패 크림. 보기에는 꾸덕꾸덕한 제형이지만 손바닥으로 펴 바르면 보송보송하게 쏙 스며들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한다. 히든랩 스킨 세이버 컨센트레이트. 50g, 3만8천원.

11 HARUHARU 극도로 건조해 하얗게 들뜬 피부를 달래는 데 특효약이다. 100% 국내산 흑미 발효 추출물과 히알루론산 성분을 리포솜 형태로 만든 울트라 딥 테크놀로지 기술을 적용해 피부 깊숙이 유효 성분을 빠르게 전달한다. 하루하루 원더 블랙라이스 히알루로닉 크림. 50ml, 2만2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