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뷰티 어워드 2019 ①

오른쪽) 예리코 로즈 쉬어 세럼 베이스 진주알처럼 어떤 각도에서도 빛나는 입체적인 얼굴로 연출해주는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의 발색력을 높여 밝고 화사한 피부를 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30ml, 2만8천원.

AGE 20’s

예리코 로즈 에버래스팅 세럼 파운데이션

에센스 팩트 명가 에이지투웨니스에서 선보이는 촉촉한 세럼 파운데이션. 항산화 에센스를 70% 이상 함유해 스킨케어를 한 듯 피부가 건강해진다. 마이크로 미세 파우더가 피부에 얇게 발리며 주름 사이사이를 촘촘하게 메워 장시간 무너지지 않는 견고한 베이스를 유지한다. #21호, 30ml, 3만3천원.

JURY’S COMMENTS

“안티에이징 성분을 함유한 파운데이션이라 메이크업을 한 후에도 피부에서 쫀득한 긴장감이 느껴져요.”
“미세 주름 사이사이를 촘촘하게 채워 시간이 지나도 메이크업이 갈라지거나 들뜨지 않고 매끈하게 유지돼요.”
“예리코 로즈 세럼 파운데이션은 바를 때마다 향긋한 장미 향이 느껴져 기분까지 산뜻해져요.”
“바르면 피부에 건강한 윤기가 감도는 촉촉한 파운데이션!”

왼쪽) 퓨리파잉샷 호박 효소 필링젤 호박에서 추출한 효소가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저자극 필링 젤. 비타민과 필수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호박 추출물을 담아 세안 후에도 얼굴이 땅기지 않고 오랫동안 촉촉하다. 100ml, 1만9천원.
오른쪽) 퓨리파잉샷 크림 클렌저 조밀한 거품 입자가 노폐물을 제거하는 폼 클렌저.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클렌저로 세안 후 보습막을 씌운 듯 피부가 보들보들하다. 150ml, 1만9천원.

AMPLE:N

펩타이드샷 앰플

고농축 펩타이드 실을 그대로 담은 탄력 앰풀. 얼굴에 고루 바르고 문지르면 펩타이드 실이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 피부의 탄력을 높이고 생기를 복돋아준다. 사용 후에는 피부에 은은하게 광이 돌아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주고 고급스러운 광채 피부를 연출해주는 것도 이 앰풀의 매력 포인트. 100ml, 6만1천원/ 30ml, 3만2천원.

JURY’S COMMENTS

“피부에 쫀득한 긴장감이 오래 지속되는 느낌. 꾸준하게 사용해보니 피부 탄력 케어에 도움이 되는 듯하고 은은한 피부 광채까지 느껴진다.”
“탄력 케어 앰풀이지만 제형이 부담스럽지 않아 피부 탄력 케어를 시작하는 20대 동생에게 추천하고 싶다.”
“용량이 넉넉한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 듬뿍듬뿍 사용해도 부담 없다.”

왼쪽부터) 헤어 큐어 마스크 헹굴 필요 없이 손상된 모발 큐티클 속에 영양을 채울 수 있는 리브인 트리트먼트. 바른 후 드라이어로 열을 쐬면 열 활성 막이 코팅돼 외부 자극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준다. 200ml, 3만5천원. 뉴트리션 서포트 샴푸 마이크로 뉴트리션 버블이 모발을 매끄럽게 개선하는 극손상 헤어 전용 샴푸. 엉킨 모발을 부드럽게 풀어 모발이 끊어지거나 빠지는 현상을 방지한다. 500ml, 4만8천원. 루트 레미디 스칼프 토닉 뿌리 회복 포뮬러와 식물 콤플렉스가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 두피 에센스. EWG 그린 등급의 원료만을 사용하고,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제품이라 믿음직스럽다. 100ml, 2만8천원.

CURLY SHYLL

실키 오일 세럼

헤어숍에서 관리한 듯 찰랑이는 모발로 연출할 수 있는 헤어 에센스. 커리쉴만의 컬리 어드밴스드 프로텍션™ 기술이 잦은 시술과 외부 자극으로 상한 모발 한 올 한 올에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한다. 끈적이거나 뭉치는 일 없이 빠르게 스며들고, 모발에 얇은 막을 코팅해 수분 손실을 막아 차분하고 촉촉한 머릿결로 가꿔준다. 100ml, 2만7천원.

JURY’S COMMENTS

“실키 오일 세럼 덕분에 늘 푸석푸석하던 모발에 윤기가 생겼어요.”
“달콤한 피치 향이 코끝을 간지럽히고, 머리카락이 찰랑일 때마다 기분 좋은 향기가 퍼져요.”
“머리카락이 잘 엉켜 빗질하다 보면 끊어지기 일쑤였는데, 실키 오일 세럼 덕분에 빗질할 때 한결 부드러워요.”
“끈적이지 않고 빠르게 스며들어 여름에 사용해도 부담스럽지 않아요.”

Dr.G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피부에 청량한 수분감을 채우는 수분 진정 크림. 5가지 병풀 추출물 콤플렉스가 자외선에 달아오른 피부를 편안하게 다독인다. 모공을 막지 않는 가벼운 젤 크림 제형으로 민감한 피부에 발라도 문제가 없고, 빠르게 흡수돼 메이크업 전에 발라도 화장이 밀릴 염려가 없다. 아침에 바르면 얇은 수분막을 형성해 피부가 하루 종일 촉촉하고, 잠들기 전 도톰하게 펴 바르면 자는 사이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하는 수면팩으로 활용할 수 있다. 70ml, 3만6천원.

JURY’S COMMENTS

“유분은 줄이고, 수분 함량을 높여 지성 피부의 여름 수분 크림으로 안성맞춤.”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고, 수분을 촉촉하게 채워줘 대용량으로 출시된다면 보디 크림으로도 사용하고 싶은 제품이에요.”
“피부가 건조할 때 수면팩처럼 도톰하게 바르고 자면 다음 날 아침 피부결이 한결 보드라워요.”
“민감한 피부를 다독이는 성분들이 잘 배합되어 문제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왼쪽부터) 펩타 심플 마스크 푸석푸석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는 펩타이드 생기 보습 마스크. 10가지 성분만을 담은 심플 포뮬러에 pH 밸런스를 맞춘 마스크로 예민한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18ml×10매, 3만원. 소스큐어 피에이치 마일드 폼 클렌저 자연 유래 성분 13가지를 담은 폼 클렌저. 거품 입자가 부드러워 피부 자극이 적고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뛰어난 세정력을 갖췄다. 200ml, 2만5천원.

Dr.JAYJUN

센텔라 심플 마스크

EWG 그린 등급의 10가지 성분만을 함유한 진정 보습 마스크. 진정 효과가 탁월한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이 들어 있어 여리고 건조한 피부에 진정 효과와 촉촉한 보습을 전한다. 유칼립투스와 목화에서 추출한 식물 성분으로 만든 시트가 에센스를 듬뿍 머금어 피부에 유효 성분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18ml×10매, 3만원.

JURY’S COMMENTS

“에센스가 빨리 흡수되는 편이라, 종일 달아오르고 푸석푸석한 피부가 편안하게 진정되고 다음 날 메이크업이 촉촉하게 잘 먹어요.”
“지치고 목마른 피부에 수분과 활력을 불어넣는 느낌. 피부에 강력히 밀착해 촉촉한 에센스가 피부에 싹 스며드는 기분이 들어요.”
“시트가 에센스를 듬뿍 머금고 있어 오랫동안 촉촉해요.”

NEW 뷰티 브랜드 소식

POWER OF ROSE

프레쉬가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슬리핑 마스크 출시를 기념해 ‘프레쉬 로즈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행사장은 제품을 체 험할 수 있는 테스티모니얼 존과 프레쉬 로즈 광고 속 모델이 되어볼 수 있는 로즈 슈팅 존, 나만의 로즈 책갈피를 만드는 2 스텝 스탬핑 존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가 진행된 5월 25일과 26일 이틀간은 플라 워 브랜드 ‘꾸까’와 함께 1천 단의 장미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레쉬 로즈 플리마켓도 오픈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 을 얻었다.

OH! MY CLARINS

클라란스가 10대를 위한 비건 뷰 티 브랜드 ‘마이 클라란스’를 론칭 하고 클렌징 젤, 모이스처 크림, 미 스트, 스팟 케어 제품 등 총 9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예민한 10대 피 부를 위한 제품으로 파라벤, 설페 이트 등 유해 성분과 동물성 성분 을 배제하고, 건강한 식물성 성분 만으로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패 키지 역시 모두 재활용 가능한 재 료로 만들어 지속 가능한 뷰티에 대해 고민한 노력을 엿볼 수 있었 다. 이날 행사장에는 우주소녀 은 서와 모델 이진이 등이 참석해 마 이 클라란스의 론칭을 축하했다.

착한 화장품

인권을 위해 행동하고 폭력에 반대하는 브랜드 마리몬드에서 ‘V-Day Project’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유해 성분을 배제한 시트 마스크를 구매하면 수익금의 일부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이자 인권 운동가인 고 김복동·길원옥 할머니가 설립한 ‘나비기금’에 전달돼 콩고와 베트남, 팔레스타인, 우간다 등 전쟁 피해 여성과 아동들을 위해 쓰인다. 유 해 성분을 배제한 제품을 통 큰 대용량으로 선보이니 ‘착한’ 화장품이라는 수식을 붙이기에 부족함이 없다.

SUMMER PROVENCE

록시땅이 여름을 맞아 보기만 해도 싱그 러운 버베나 컨셉트 스토어를 오픈하고 2019년 버베나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피부에 닿는 순간 사르르 녹아 수분 감을 전하는 시트러스 버베나 리프레시 워터 젤과 퀴퀴한 땀 냄새를 씻어내고 향긋한 향기를 입혀주는 시트러스 버베나 리프레시 샤워 젤, 야외 활동 중 사용하기 간편한 시트러스 버베나 헤어 & 바디 미스트 등으로 구성된다. 프로모션 기간에 는 환경을 생각하는 록시땅의 마음을 담 아 기부금 조성 이벤트와 리사이클링 이 벤트도 마련했다.

IT’S COOL

피부 온도가 높아지며 탄력이 떨어져 고민이라면 아모레퍼시픽에서 출시한 쿨한 아이 스 뷰티 제품을 눈여겨볼 것! 강력한 쿨링감을 선사하기 위해 냉동실에 얼려두고 사용 해도 안전한 성분만으로 구성했다. 피부에 셔벗처럼 부드럽게 녹아드는 라네즈 워터뱅크 셔벗 크림과 영하 20℃에서도 얼지 않는 마몽드 24H 아이스 로즈 워터 토너, 피부 온도를 즉각 3℃ 이상 낮춰주는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아이스 시카 크림, 메마른 피부의 갈증을 해소해줄 시원한 이지피지의 워터 멜론 아이스 스틱 등 이름만 들어도 시원해지 는 매력적인 제품들이다.

운동 효과를 배로 늘리고 싶다면?

슬리밍부스터 바디 바디라인 다이어트

1 빈바디 커피 스크럽. #마누카 허니, 220g, 2만3천원. 공정무역으로 확보한 아라비카 커피를 주원료로 한 100% 자연 유래 성분 스크럽. 굵은 커피 콩가루와 사해 바다 소금이 들어 있어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면, 묵은 피부 각질과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을 준다.

2 마리꼬 바디 에이지 퍼밍. 200ml, 9만원. 노화와 급격한 체중 변화로 처진 보디의 탄력을 높여주는 퍼밍 크림. 수수에서 추출한 리프팅 성분이 피부를 즉각 끌어올려주고, 카페인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가슴이나 엉덩이 마사지에도 활용할 수 있다.

3 시슬리 셀룰리노브 인텐시브 바디 컨투어링 크림. 200ml, 25만원. 강력한 활성 성분인 롱간 시드 추출물이 셀룰라이트 생성을 억제하고, 징코 빌로바 성분이 피부를 탄탄하게 강화하는 보디 케어. 원을 그리듯 허벅지와 엉덩이, 복부를 강하게 마사지하면 유효 성분의 흡수를 높일 수 있다.

4 에코유어스킨 콤부차 서클 코르셋 베일-서든리 젤. 200ml, 5만5천원. 스파에서 받을 수 있는 슬리밍 냉동 요법 원리를 적용한 보디 젤. 바르는 즉시 알싸한 박하 향과 함께 쿨링감이 느껴진다.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을 촉진해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킨다.

5 꼬달리 크러쉬드 까베르네 스크럽. 150g, 3만9천원. 잘게 부순 포도씨와 브라운 슈거, 꿀 그리고 6가지 유기농 에센셜 오일을 담은 보디 스크럽. 오가닉 레몬과 로즈메리 오일이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6 클라란스 바디 핏 엑스퍼트 카피톤. 200ml, 8만5천원. 마르멜로 잎 추출물이 불필요한 지방을 태우는 보디 컨투어 크림. 매끄럽게 발리는 젤 텍스처가 피부에 끈적임 없이 스며들어 사용 직후 옷을 입어도 옷에 묻지 않는다.

7 셀큐어 팔 알지디 너리싱 핏 바디 크림. 200ml, 12만원. 셀트리온의 독자적인 기술로 탄생한 주름 개선 성분 팔 RGD(Pal-RGD)를 주성분으로 한다. 피부결 사이사이를 촘촘하게 채워 탄력을 높이고, 호박 추출물이 부기를 완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