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니의 심미안

당신의 팬으로서 묻고 싶은 게 산더미같이 많지만 최근 이슈인 매치스패션(MATCHESFASHION.COM) 컬렉션 얘기부터 시작해보자. 가니의 매치스패션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소개해주기 바란다. 여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것 같다. 매치스패션 익스클루시브 캡슐 컬렉션의 제목은 ‘해, 달 그리고 당신(Sun, Moon & You)’이라고 지었다. 나는 점성술을 신비롭게 생각하는데, 우주의 모든 것이 별과 달, 태양과 연결돼 있다는 사실이 특히 나를 매료시켰다. 그래서 우주를 모티프로 한 프린트와 가니의 클래식한 레오퍼드 패턴을 조합해 여름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새로운 시즌을 맞아 긍정적인 기운과 활기찬 에너지를 최대한 많이 불어넣고 싶었다.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중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을 꼽는다면? 브이넥 미니드레스! 디자인은 심플하지만 블루 컬러 우주 모티프에 레오퍼드를 접목해 특별함을 더한 드레스다. 휴가지에서 수영복 위에 걸치기에도 좋고 데님 아이템과 코디해도 잘 어울린다.

코펜하겐에서 선보인 가니의 2019 F/W 컬렉션에 대해 간략히 설명을 부탁한다. ‘지구의 삶’을 주제로 한 새 시즌 컬렉션은 유목민에서 아이디어를 발전시켰지만 시크한 감성을 지녔다. 가니 하면 떠오르는 ‘꽃무늬 드레스를 입고 자전거를 타는 코펜하겐 소녀들’ 이미지를 탈피하려고 노력했다. 그동안 ‘가니 걸’을 위한 컬렉션이 주를 이뤘다면 이번 시즌에는 좀 더 성숙한 ‘가니 우먼’을 위한 옷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프린트 원피스, 버킷 백, 웨스턴 부츠, 모자 등 수 많은 패션 아이템을 유행시킨 것으로 보아, 당신은 트렌드를 굉장히 잘 읽는 디자이너다. 작업할 때 트렌드를 고려하는 편인가? 의외라고 생각하겠지만 나는 트렌드 따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항상 직감을 믿는 편이다. 무엇이든 내 마음이 내키지 않으면 할 수 없다. 우리 브랜드의 DNA는 서로 상반되는 요소와 다양한 개성으로 채워져 있다. 디자인 하나하나가 각각 독창적인 요소와 반전 매력을 갖고 있다. 한 번 더 멈추고 생각해보게 하는, 끊임없이 진화하기 때문에 언제나 흥미진진한 매력 말이다. 많은 사람에게 선택받는 것은 모든 아이템이 제각각 개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 아닐까?

브랜드의 뮤즈로 삼는 셀러브리티가 있는지 궁금하다. 지지 하디드나 비욘세 같은 슈퍼스타들이 가니 컬렉션을 입어주는 건 무척 고마운 일이다. 하지만 가니는 스타일 아이콘이나 뮤즈를 딱히 정하지 않는다. 나는 모든 여성을 위해 디자인한다. 그것이 바로 #GANNIGirls(가니걸스) 캠페인의 키포인트다. 나는 아직도 세계 곳곳의 거리에서 우리 브랜드의 옷을 입은 여성들을 볼 때마다 소름이 돋을 정도로 신기하다.

가니가 정의하는 북유럽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북유럽 스타일은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보호 시크와 북유럽 미니멀리즘이다. 하지만 두 가지 모두 내 스타일로 정의하기엔 조금 부족하다. 그래서 나와 또래 친구들 이 좋아하는 북유럽 스타일을개발한 브랜드가 바로 가니다. 톡톡 튀는 디테일로 가득하지만 코펜하겐 특유의 여유로움이 감돈다. 우리는 이를 북유럽 스타일 버전 2.0이라고 이름 지었다.

자신이 추구하는 스타일을 한 문장으로 요약한다면? 늘 개성 넘치고 즐겁다! 진정으로 즐기지 못한다면 패션의 핵심을 놓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당신의 가장 큰 관심사는 무엇인가? 환경문제. 최근 인류의 미래와 지구온난화를 생각하면 우울하기 그지없다. 하지만 수년 전부터 세상을 더 긍정적인 시선으로 보려고 노력하고 있고, 이로 인해 가니가 더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가 되길 기대한다. 다가오는 프리폴 컬렉션에서는 재활용 나일론으로 만든 수영복을 선보이고, 2019 F/W 시즌에도 다양한 재활용 소재를 사용했으며, 앞으로도 친환경 소재를 컬렉션에 포함하기 위해 개발과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완벽하진 않지만 시작이 중요하기에, 매일 조금씩 더 나아지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다.

선글라스 뭐 사지?

MEGA SIZED SUNGLASSES

선글라스 선글라스추천 큰선글라스 패션트렌드 여름악세서리

1 빅 프레임 라운드 선글라스 71만5천원 린다 페로우 바이 한독(Linda Farrow by Handok). 2 볼드한 프레임의 선글라스 가격 미정 디올(Dior). 3 실버 프레임 선글라스 가격 미정 생 로랑 바이 안토니 바카렐로(Saint Laurent by Anthony Vaccarello).4 퓨쳐리스틱한 외관의 선글라스 39만원대 로에베 바이 마이테레사(Loewe by MYTHERESA). 5 브리지가 유니크한 미러 렌즈 선글라스 32만원 젠틀몬스터(Gentle Monster). 6 고글 형태의 선글라스 20만원대 엠포리오 아르마니 바이 룩소티카(Emporio Armani by Luxottica).

 

VIVID FRAME SUNGLASSES

선글라스 선글라스추천 비비드선글라스 패션트렌드 여름악세서리

1 레드 캐츠아이 선글라스 가격 미정 생 로랑 바이 안토니 바카렐로(Saint Laurent by Anthony Vaccarello). 2 깜찍한 옐로 프레임 선글라스 23만원 프로젝트 프로덕트(Projekt Produkt). 3 네온 그린 프레임 틴트 선글라스 1만7천원 버쉬카(Bershka). 4 파스텔 민트 프레임 틴트 선글라스 30만원대 버버리 바이 룩소티카(Burberry by Luxottica).스포티한 네온 핑크 프레임 선글라스 30만원대 프라다 바이 룩소티카(Prada by Luxottica). 6 보라색 카룽 스킨 선글라스 1백4만원 살바토레 페라가모(Salvatore Ferraga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