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여름 나기

집순이가 아니더라도 푹푹 찌는 날씨에는 집 밖을 나가기가 싫다.
시원한 에어컨 아래에서 넷플릭스 정주행이나,
영화 한 편 보는 것이 최고의 여름날의 행복.
거기에 맛있는 주전부리가 있음 금상첨화!
가까운 편의점에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시원한 간식거리들을 소개한다.

 

GS25,
세부 망고빙수 & 티라미수 빙수

유어스(P) 세부망고빙수280ML, 3천원, 유어스(P)티라미수빙수280ML , 3천원

여름 하면 빠질 수 없는 간식 중 하나인 빙수.
GS 25 PB 상품으로 세부망고가 함유 된 세부 망고빙수와 촉촉한 티라미수 빙수를 선보였다. 세부망고 빙수는 아래에는 망고 알갱이가 씹히는 연유 빙수가 그리고 그 위에는 노-오란 망고 샤베트가 올려져 있어 함께 먹는 순간 망고와 연유의 꿀조합을 찬양할 것이다.

티라미수 빙수는 총 4단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커피 아이스, 치즈 아이스크림, 에스프레소 시럽 그리고 코코아 파우더. 이 4단을 한번에 같이 먹어야 제대로 된 티라미수 빙수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긴 스푼이 없어 커피 아이스 부분과  치즈 아이스크림을 따로 먹을 수 밖에 없더라도 아쉬워하지 않아도 된다. 커피 얼음 알갱이를 와드득 씹는 소리는 더위를 한 방에 날려주고, 치즈 아이스크림은 입에서 사르르 녹아 따로 먹는 맛도 별미니까.

 

CU,
바로 먹는 곤약 물냉면, 비빔냉면

바로먹는곤약물냉면, 3천 2백원, 바로먹는곤약비빔냉면, 3천 2백원

불 앞에서 라면 물 끓이는 것 조차 귀찮다면 뜯기만 하면 되는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추천한다.
귀가 더 솔깃할 만한 것은 해초와 곤약을 섞은 면이라 일반 냉면보다 칼로리도 낮고 면발도 더 탱글탱글하다.
겨자소스도 별도로 있어 취향껏 즐길 수 있다.
여름철 별미 냉면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죄책감 없이, 집에서 즐겨보자.

 

 

세븐일레븐,
아이스 요구르트

아이스요구르트, 170ml, 1천 5백원

세븐일레븐의 요구르트 시리즈는 요구르트를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늘 반갑다. 이 시리즈 중 여름철에는 특히나 아이스 요구르트가 대세!
어릴 적 누구나 한 번쯤 요구르트를 얼려서 먹은 적이 있다.
그러나 이 아이스 요구르트는 파스퇴르 요구르트를 사용해 그때의 그 맛을 추억할 수는 없지만
한 번 빠지면 헤어져 나올 수 없는 맛이다.
상큼한 딸기 맛도 있으니 여름철 더위를 책임져 줄 아이스크림으로는 두말할 것도 없다.

 

GS25,
흑당 파르페

흑당파르페, 2천9백원

흑당의 인기는 끝나지 않는다. 블랙슈가 밀크티를 시작으로 이제는 흑당 파르페가 나왔다.
진한 흑당 시럽에 밀크크림 그리고 흑당 젤리로 흑당 파티가 열린다.
뚜겅을 열자마자 흑당의 단내로 파블로프의 반사 실험처럼 벌써부터 입에 침이 고인다.
크림이랑 젤리가 몽글몽글하게 씹히는 맛이 살이 찔 것 같은 느낌이 들겠지만
이왕 먹는 것 걱정은 접어두고 일단 행복하면 된다.
패키지에 친절하게 적혀져 있는 것 처럼 딱 10번 섞어서 진하고 달콤함이 가득한 파르페를 느껴보자.
딱 10번이다.

여름밤 칵테일

칵테일 칵테일추천

왼쪽부터)

LOL Pie

시트러스의 풍미가 있는 탱커레이에 라벤더를 인퓨징하고, 마시멜로 폼을 올렸다. 마치 머랭 파이를 먹는 듯한 느낌이 드는 상큼한 칵테일. 재료 탱커레이 no.10 35ml, 라벤더 인퓨즈드, 리몬첼로 30ml, 레몬 주스 15ml, 마시멜로 폼 만들기 마시멜로 폼을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셰이커로 잘 섞은 후 글라스에 붓는다. 마시멜로 폼을 올려 완성한다.

Happiness Forgets

보드카 김렛을 변형한 칵테일. 프랑스에서 온 보드카 시락과 소테른 와인 등 휴식이 떠오르는 재료로 ‘한 잔의 여유’라는 컨셉트를 구현했다. 재료 시락 50ml, 딜 앤 라임 코디얼 20ml, 소테른 와인 10ml, 시트러스 오일 약간 만들기 믹싱 글라스에 모든 재료와 얼음을 넣고 잘 젓는다. 이것을 차가운 칵테일 글라스에 부은 뒤 시트러스 오일을 세 방울 정도 띄워 완성한다.

Lassi & Not see

요거트 음료 라씨에서 영감을 받은 칵테일. 색은 투명하지만, 요거트 같은 질감에 테킬라가 오묘하게 어우러진 맛이 난다. 재료 돈 훌리오 블랑코 40ml, 요거트 20ml, 망고 20ml, 화이트 와인 비니거 10ml 만들기 위의 재료를 모두 섞어 원심분리기로 필터링한 칵테일이기 때문에 글라스 용량에 맞춰 90mL를 붓는다.

The Maestro

베토벤에게 영감을 받아 만든 칵테일. 그가 좋아했던 것, 평소 습관 등에서 모티프를 얻었다. 재료 싱글톤 더프타운 12년 45ml, 피노 누아르 시럽 20ml, 키르슈 10ml, 커피 2ml, 자몽 껍질 약간 만들기 믹싱 글라스에 모든 재료와 얼음을 넣고 잘 젓는다. 얼음을 넣은 온더록스 글라스에 붓고 자몽 껍질을 올려 완성한다.

Walker’s Man

클래식 칵테일인 갓파더를 응용한 칵테일. 시나몬 스모키와 가니시로 올린 피칸이 맛의 포인트다. 재료 조니워커 블랙 45ml, 피칸 15ml, 시나몬 스모크 만들기 글라스에 시나몬 스모크를 입힌다. 얼음을 담은 글라스에 재료를 순서대로 부은 뒤 피칸으로 마무리한다.

이 페스티벌, 그 뮤지션

홀리데이랜드페스티벌
앤 마리

신선한 라인업과 감성적인 컨셉트로 무장한 홀리데이랜드페스티벌의 세 번째 막이 오른다. 여기에 요즘 가장 뜨거운 팝 스타 앤 마리가 힘을 보탠다. 지난 4월 내한 공연에 이어 3개월 만에 다시 우리나라를 찾는 것. 예매 시작 1분 만에 매진돼 함께하지 못한 내한 공연의 아쉬움을 달랠 기회다. 역주행 중인 ‘2002’는 물론 ‘Perfect to Me’, ‘Heavy’, ‘Rockabye’, 마시멜로와 협업한 ‘Friends’도 귀에 쏙쏙 박힌다. 제임스 블레이크, H.E.R, 시가렛 애프터 섹스, 대니얼 시저의 무대도 놓치지 말 것.

holidayland.kr
7월 27~28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
위저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은 투 도어 시네마 클럽, 더 뱀프스, 스틸하트 등 국내외 60여 팀을 초대한다. 그중에는 위저도 있다. 1992년 결성 후 총 11장의 정규 앨범과 6장의 EP 등을 발매하며 무려 9백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그들은 무대 파워도대단하다. 2009년 처음 내한해 지산의 무대에 선 후 2016년 펜타포트까지 빛낸 록 페스티벌의 단골손님이자 흥행 보증수표다. 앙코르 곡으로 김광석의 ‘먼지가 되어’를 부르는 등 맞춤형 팬서비스도 위저 무대의 재미.

pentaport.co.kr
8월 9~11일,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

EDC KOREA 2019
알레소

일렉트릭 데이지 카니발(EDC)은 1997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EDM 페스티벌. 우리나라에서는 올해 처음 서울랜드에서 열린다. 장소의 특성상 11개 놀이기구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DJ 스네이크 등 EDM의 다양한 장르를 대표하는 국내외 디제이 36팀이 찾아온다. 감각적인 사운드를 자랑하는 EDM 강국 스웨덴 출신의 알레소도 포함됐다. 마룬 파이브와 함께한 ‘This Summer’, 토브 로와 함께한 ‘Heroes’ 등 다양한 뮤지션과 협업해왔다. 그의 세련된 사운드를 직접 들을 기회다.

korea.electricdaisycarnival.com
8월 31일~9월 1일, 서울랜드

부산국제록페스티벌
케미컬 브라더스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이 20주년을 맞아 조금 더 강해졌다. 뮤지션으로는 처음 내한하는 시스템 오브 어 다운과 그래미 어워드를 4회 수상한 케미컬 브라더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일본 후지록페스티벌에서 헤드라이너로 활약한 후 부산에 오는 케미컬 브라더스는 이 공연을 위해 4톤에 달하는 무대장치를 직접 항공편으로 들여온다. 조명, 영상, 레이저, 특수효과 등으로 ‘케미’ 넘치는 무대를 만들 예정.

busanrockfestival.com
7월 27~28일, 부산 삼락생태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