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률 100% 웨딩 다이어트

웨딩 다이어트

웨딩 디데이를 앞두고 모두가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목표 체중까지 감량하는 데 성공하기는 쉽지 않다. 다이어트 기간 중 결혼 준비에 따른 스트레스와 청첩 모임 같은 변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웨딩을 위한 다이어트는 디데이가 정해져 있어 미룰 수도 없는 법. 결혼식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하려는 예비 신랑, 신부에게 상상클리닉 정수봉 원장은 딱 다섯 가지만 지킨다면 성공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거창한 계획을 세우기보다 실천 가능한 목표를 잡아 이것만은 꼭 지키겠다는 마음으로 다이어트에 임하는 것이 좋다.” 비만 전문 병원을 20년 가까이 운영한 정수봉 원장의 조언이다.

웨딩 다이어트

“규칙적인 수면은 식욕 관련 호르몬이 정상적으로 분비되도록 돕는다. 반대로 수면이 부족할 경우에는 과식하기 쉽고, 밤늦게 깨어 있으면 식욕 호르몬이 증가하면서 식욕 억제 호르몬이 감소해 야식의 유혹을 뿌리치기 힘들어진다.” 예쁨주의 상상클리닉 고문 원장 정수봉

첫째는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다. 방학이면 생활 계획표를 그리던 초등학생도 아닌데 무슨 규칙적인 생활이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기서 말하는 규칙적인 생활이란 매일 같은 시간에 자고, 같이 시간에 일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수면은 우리 몸의 생체 시계인 호르몬을 움직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 특히 규칙적인 수면은 식욕 관련 호르몬이 정상적으로 분비되도록 돕는다. 반대로 수면이 부족할 경우에는 과식하기 쉽고, 밤늦게 깨어 있으면 식욕 호르몬이 증가하면서 식욕 억제 호르몬이 감소해 야식의 유혹을 뿌리치기 힘들어진다. 둘째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다. 물은 다이어트에 절대 빠질 수 없는 필요 조건이다. 물은 식욕 억제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물을 많이 마시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 숙변과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또한 식전에 마신 물은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여준다. 그렇다면 물을 어떻게 마셔야 잘 마시는 걸까? 정수봉 원장은 하루에 총 2.5L의 물을 마시되 한 번에 몰아서 마시기보다는 한두 시간 간격으로 조금씩 나눠 1회 250mL씩 하루 10회씩 마시는 것이 좋다고 충고한다. 다이어트 오계명 중 셋째는 식사 시간에만 먹는 것이다. 식사 시간에 밥을 먹는 것이 당연하지 않은가 싶겠지만, 우리가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간혹 저지르는 큰 과오가 있다. 예를 들어 오늘부터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했다고 아침에 주스를 한 잔 마시고 점심에는 닭 가슴살 샐러드를 먹고 저녁 식사 전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쿠키를 한 조각 먹었다고 가정해보자. 섭취한 칼로리가 전체적으로 적을지언정, 기초대사량이 감소해 저녁에 먹은 음식의 지방 전환율이 높아지고, 내장 지방을 초래한다. 이러한 일이 반복되면 몸무게만 일시적으로 빠지고, 팔뚝이나 허벅지의 살은 탄력 없이 늘어질 뿐이다. “아침식사는 오전 8시 이전에 하는 것이 좋고, 점심은 평상시 식사의 3분의 2 정도 먹어 350~400kal 내외로 섭취합니다. 이렇게 해서 오후 3~4시경의 공복감을 줄인 다음 저녁에 소식하는 것이 다이어트를 위한 올바른 식사법입니다. 이렇게 해야 저녁 식사의 지방 전환율을 낮춰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죠.” 정수봉 원장의 말이다. 웨딩 전 다이어트 오계명 중 넷째는 잦은 회식 금지다. 회사 회식만이 아니라 사적인 저녁 약속도 이에 포함된다. 결혼식을 앞두고 줄줄이 이어지는 모임은 나를 시험하는 악마의 손길과 같다. 회식과 회식 사이에는 최소 이틀의 시간을 두도록  하고 회식 후 이틀의 시간, 약 48시간 동안 간헐적 단식을 실천하며 지방이 연소되는 것을 기다리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지켜야 할 사항은 배우자와 야식 먹는 일을 줄이는 것이다. 결혼 준비로 자주 만나고, 밤늦은 시간까지 함께 있다 보면 어김없이 야식을 하게 된다. 그러나 잦은 야식은 체중이 느는 것도 문제지만 얼굴을 붓게 한다. 서로의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격려하며 야식의 유혹을 함께 이겨내야 한다. 정수봉 원장은 이 다섯 가지 외에 가장 중요한 것이 ‘직군 다이어트’라 말한다. 주변에서 원 푸드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수분 다이어트 등에 성공했다고 할지언정 그게 나에게도  맞으란 법은 없다. 사람마다 직업에 따라 생활 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아무리 효과 좋은 다이어트라도 생활 패턴이 다른 사람에게 동일하게 적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무턱대고 다이어트에 도전할 것이 아니라 생활 패턴, 신체 상태, 체형 등을 고려해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9월 신상 뷰티템 #메이크업

뷰티 신상

1 아티스트리 스튜디오 방콕 에디션 페이스 앤 바디 쉬머 젤. 50ml, 2만8천원. 얼굴과 몸에 모두 사용 가능한 톤업 시머 젤. 은은한 펄감으로 양감을 주고 싶은 부위에 바르면 광채 효과가 극대화된다. 2 디올 루즈 디올 울트라 케어. #999, 3.2g, 4만5천원대. 카멜리아 오일과 자연 유래 호호바 성분을 함유해 입술을 촉촉하게 하고 선명하게 발색한다. 3 아워글래스 스케럴드 라이트 글리터 아이섀도우. #레이, 3.5g, 4만원. 빛을 다각도로 반사하는 섬세한 펄 입자가 반짝이는 눈매를 완성한다. 덧바르는 정도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뷰티 신상

4 메이크업포에버 리부트 파운데이션. #Y218, 30ml, 6만원대. 수분 케어 기능을 갖춘 포뮬러가 즉각적인 수분 공급을 돕고 모공을 촘촘히 메워 매끄러운 피부결을 연출하는 파운데이션. 5 바이테리 바이 라페르바 브라이트닝 CC 파우더 일루미네이팅 컬러 코렉팅 파우더. #NO.2 로즈 엘릭시어, 10g, 8만5천원. 스킨케어 기능이 있는 로즈힙 오일의 효능을 극대화한 파우더. 피부에 자연스러운 광채를 주며 메이크업을 고정하는 데 효과적이다. 6 블랭크 립 틴트. #모먼트 06, 5.8g, 1만7천 8백원대. 벨벳 크림 텍스처로 입술을 폭신폭신하게 하는 립 틴트. 각질이 두드러지는 일 없이 부드럽게 발려 선명하게 발색된다.

뷰티 신상

7 클리오 킬 브로우 듀얼 타투 펜. #01 내추럴 브라운, 0.3g×2, 2만원대. 자연 태닝 성분이 클렌징 후에도 3일 동안 지속되는 워터리 틴트 타입 브로. 듀얼 팁이 들어 있어 넓은 면적과 국소 부위에 모두 섬세하게 그릴 수 있다. 8 베네피트 하이라이터. #쿠키, 7g, 4만3천원대. 실키한 파우터 타입의 하이라이터로 섬세한 펄 입자가 자연스러운 빛을 선사한다. 골드 컬러로 건강한 윤기를 연출할 수 있다. 9 샹테카이 치크 젤리 하이드레이팅 젤-크림 블러시. #바이브런트, 20ml, 6만3천원. 울트라 젤-크림 텍스처로 가볍게 발리며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고농축 피그먼트가 투명하면서도 은은한 컬러를 입힌다.

9월 신상 뷰티템 #스킨케어

1 라프레리 스킨 캐비아 아이 리프트. 20ml, 60만3천원. 독자적인 성분인 캐비아 추출물과 쎌루라 콤플렉스가 처진 눈매를 탄탄하고 또렷하게 개선해준다. 2 겔랑 빠뤼르 골드 미스트. 30ml, 6만원.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메이크업 픽서 기능을 하는 미스트. 피부에 고급스러운 윤기를 더하며 미세한 입자가 피부 표면을 감싸 12시간 이상 메이크업을 지속시킨다. 3 리더스 코스메틱 올 필터 파우더 스킨. 250ml, 1만8천원. 피부과 레이저 치료 방법을 적용해 피부 각질과 피지 정돈을 돕는 파우더 스킨. 100% 뱀부 파우더를 함유해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효과적이다. 4 산타 마리아 노벨라 이드랄리아 슬리핑 마스크. 75ml, 10만8천원. 미세한 자연 분해성 스크럽 알갱이가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제거한다. 부드러운 크림 타입으로 매일 사용해도 부담이 적다. 5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인텐스 리셋 컨센트레이트. 20ml, 12만5천원. 특허받은 살리실산과 레스베라트롤 성분을 함유해 지친 피부를 빠르게 회복하는 콘센트레이트. 가벼운 젤 타입으로 빠르고 편안하게 피부에 흡수된다. 6 록시땅 클렌징 3-in-1 미셀라 워터. 200ml, 3만2천원. 오이, 아연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 노폐물을 가볍게 씻어내는 젤 타입 클렌징 워터. 클렌징 후 얼굴이 땅기지 않으며 부드럽고 촉촉하다. 7 랑콤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50ml, 15만5천원대. 3천만 개의 프로바이오틱스 추출물과 새로운 마이크로 바이옴 기술로 피부 노화를 초기부터 예방한다. 8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플럼핑 넥타 크림. 50ml, 15만원대. 왕대나무 진액과 수액을 조합한 귀한 대나무 넥타 성분이 피부를 탄력 있게 개선하는 크림. 부드러운 제형으로 덧바르기 좋고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다져준다. 9 클라란스 뷔 리프팅 세럼. 50ml, 10만7천원. 아그로피론 추출물이 피부 속 탄력 구조를 탄탄하게 잡아주어 얼굴 윤곽을 또렷하게 살려주고 얼굴의 부기를 내려준다.

연관 검색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