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디데이 뷰티 스케줄러 D-30

백리스 드레스 르니

D-30

등 피부 관리

예식 도중 하객들의 시선이 가장 오래 머무는 곳은 신부의 뒷모습. 베일에 덮였어도 등드름이 보일 수 있으니 등 관리에 공들이자. 백리스 드레스라면 더더욱! 거친 각질까지 매끈하게 제거하기 위해선 알갱이가 든 스크럽 제품이 효과적이며, 보디 브러시로 손이 닿지 않는 부위까지 꼼꼼하게 씻어내야 한다. 스크럽을 마친 후에 멘톨 성분의 보디 미스트로 마무리하면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뷰티 등관리

1 딥티크 스무딩 바디 폴리쉬. 200ml, 8만5천원. 카르타고산 석류 성분이 불필요한 각질을 부드럽게 없애주고 석류씨 오일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2 꼬달리 크러쉬드 까베르네 스크럽. 150g, 3만9천원. 잘게 부순 포도씨, 브라운 슈거, 꿀 그리고 6가지 에센셜 오일이 묵을 각질을 말끔하게 없애준다.

 

D-14

광채 피부 만들기

결혼식 날 메이크업이 잘 받기 위해선 밤마다 수분 광채 케어가 필수. 토너로 피부결을 정리하고 수분을 적당히 공급한 뒤, 영양이 풍부한 슬리핑 마스크를 두툼하게 발라 마무리하자.

1 랑콤 압솔뤼 화이트 아우라 세럼. 30ml, 38만원대. 화이트 로즈 추출물이 피부의 광채를 살려준다. 2 유세린 하이알루론 엘라스티시티 나이트 크림. 실리마린 성분이 피부 깊숙이 전달되어 은은한 광채가 만들어진다. 50ml, 7만2천원. 3 설화수 예빛크림. 50ml+20ml(세트) 15만원대. 건조한 피부에 윤기를 선사한다. 4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캡슐 앰플. 2ml×30개입, 6만9천원. 해양 추출물과 히알루론산이 든 고기능 수분 앰풀. 5 파머시 브라이트 온. 50ml, 4만8천원. 비타민 캡슐이 터지면서 피부에 생기를 준다.

 

화이트 원피스 뎁 세레모니

D-10

미백 케어

영원한 사랑을 맹세한 뒤 행진할 때 하객들의 카메라 세례를 피할 수 없을 터. 당당하게 웃을 수 있으려면 치아 미백 관리가 필수다. 미처 치과에서 관리하지 못했다면 늦어도 결혼식 열흘 전엔 홈 케어를 시작하길. 본래 치아보다 한 톤 이상 밝게 만들어 자신있게 웃을 수 있다.

뷰티 웨딩

1 화이트플랜 치아 미백 광선 조사기. 광선 조사기+미백 젤 3매, 5만원. 미백제를 바른 후 블루 LED를 쐬면 주성분인 과산화수소의 분해가 활발해지면서 미백 효과를 높여준다. 2 클라이덴 미백 5일 프로그램. 앰플 5매+치아 미백 팩, 2만5천원. 앰풀을 바르고 패치를 붙이며 5일간 꾸준히 관리하면 치아가 한결 밝아진다.

 

D-7

집중 보습 관리

릴레이 청첩장 모임으로 에스테틱에 갈 여력이 없다면 고영양 마스크의 도움을 받아보자. 슬리핑 마스크를 도톰하게 바르고 잠들면 다음 날 피부에 수분이 차오른다. 가격대가 높은 고영양 시트 마스크 역시 에센스 함유량이 높아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다.

1 데코르테 AQMW 리플리션 마스크. 6매, 12만원. 고농축 앰플을 함유해 탄력을 개선해준다. 2 끌레드뽀 보떼 꽁쌍뜨레 일루미나뙤르. 3만5천원. 3단계로 꼼꼼히 케어하면 건조하고 칙칙한 눈, 볼, 입 주변이 밝아진다. 3 디올 프레스티지 르 그랑드 마스크. 50ml, 26만5천원대. 피부 순환을 원활하게 해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로 가꿔준다. 4 헤라 시그니아 마스크. 80ml, 17만원. 캡슐에 든 유효성분이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피부를 매끄럽게 한다.

 

뷰티 왁싱
네크라인이 독득한 리넨 톱 이콤마이

D-3

셀프 왁싱으로 매끈하게

바쁜 일정에 쫓겨 레이저 왁싱 시기를 놓쳤다면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셀프 왁싱에 도전해보자. 전자레인지에 가열해 사용하면 전문 숍에서 관리한 것처럼 깔끔하게 왁싱할 수 있는 키트가 출시돼있다. 민소매 드레스를 입을 예정이라면 팔과 겨드랑 이 왁싱이, 신혼여행지에서 비키니를 입을 생각이라면 비키니 라인 왁싱이 필수. 손 마디마디의 잔털을 제거하면 웨딩 링을 낀 손이 한결 환해 보일 수 있으니 참고하길.

뷰티 셀프

알롱 셀프 하드 왁싱 키트. 3만1천원. 필요한 만큼 비즈 왁스를 덜어 쓰는 셀프 왁싱 아이템. 전자레인지용 히터 컴과 스패출러가 들어 있어 편리하다.

 

D-1

편안하게 숙면하기

바로 내일이다. 긴장과 설렘으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평소보다 부은 얼굴로 식장에 들어서는 불상사가 생길지도 모른다. 방 안의 습도를 45% 이상으로 조절한 후 가볍고 폭신한 코튼 이불을 덮고 푹 자길. 잠들기 전 따끈한 물에 반신욕을 하거나 심신에 안정을 주는 향기의 도움을 받는 방법도 좋다.

뷰티 입욕제

1 불리 1803 알라바스트 스톤 디퓨져. 10만8천원. 스톤에 오일을 떨어뜨리면 향기가 은은하게 퍼진다. 2 러쉬 딥 슬립. 180g, 1만2천원. 반신욕을 할 때 사용하면 편안한 라벤더와 부드러운 네롤리가 감미롭게 어우러져 심신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애프터 바캉스 처방전

뷰티 바캉스 트러블

붉게 달아오른 피부

휴가지에서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며 붉게 달아오른 피부에는 쿨링과 즉각적인 보습이 우선이다. 에어컨이나 선풍기 바람을 쐬는 건 피부의 수분을 증발시켜 건조한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절대 금물. 얼음이나 젖은 수건으로 피부 온도를 낮춘 다음, 진정과 수분 충전에 효과적인 알로에 젤, 수딩 젤, 수분 크림을 듬뿍 바른다. 화장솜을 토너에 촉촉하게 적셔 냉장고에 5분 정도 넣어놨다가 얼굴에 잠시 올려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여름 바캉스 뷰티

1 빌리프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 50ml, 4만5천원. 진정 효과가 있는 센텔라 아시아티카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담은 민감성 크림. 탱글탱글한 푸딩 제형으로 피부에 펴 바를수록 물방울이 터지듯 수분감이 느껴진다. 2 크리니크 크리니크 아이디. #진정 부스터, 125ml, 5만5천원대. 락토바실러스 발효 추출물이 외부 유해 자극에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가라앉히고 천연 보호막을 강화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한다. 3 그라운드플랜 시크릿 프레시 하이드레이팅 젤 크림. 50ml, 4만5천원. 아로니아 추출물, 알로에베라잎즙 등 식물성 추출물을 다량 함유한 수분 크림.산뜻한 젤 텍스처가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든다.

 

오렌지 껍질처럼 넓은 모공

기온이 40℃ 가까이 치솟는 여름에는 피지 분비가 늘어나고, 피부를 이루는 콜라겐 조직 생성이 둔화되면서 탄력이 떨어지고 모공이 넓어진다. 늘어진 모공을 줄이기 위해선 주 1~2회 스팀 타월을 올려 모공을 활짝 열어준 다음 딥 클렌징을 한다. 이때, 세안 마지막 단계에서 차가운 물로 얼굴을 패딩하듯 헹구면 모공을 탄력 있게 조이는 데 효과적이다. 피지와 노폐물이 뒤엉켜 생기는 블랙 헤드는 세안할 때 클렌징 오일로 부드럽게 롤링하며 녹여내는 것이 좋고, 모공을 막은 각질이 외부로 배출되지 못해 생긴 화이트 헤드는 스팀 타월로 모공을 활짝 열어준 후 세안해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없애주는 것이 좋다.

여름 바캉스 트러블

1 바이오더마 세비엄 포어 리파이너. 30ml, 2만7천원.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피부를 위한 모공 코르셋 크림. 플루이드 액티브 성분이 모공 속 피지를 녹여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준다. 2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모공 탄력 세럼. 50ml, 5만8천원. 아지렐린 성분이 늘어진 모공을 탄력 있게 조이고, 청피 추출물이 피지의 과다 분비를 막아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한다. 3 구달 모이스트 시너지 마스크 듀오. #지성피부, 50ml, 1만9천원. 피부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클레이 마스크와 슬리핑 마스크로 구성된 제품.

 

거뭇거뭇 올라온 기미와 주근깨

바캉스 후에 불쑥 올라온 기미와 주근깨엔 ASAP’ 홈 케어가 확실한 해법. 기미는 피부 깊숙한 진피층에, 주근깨는 표피층에 생기는 것을 말한다. 햇빛에 장시간 노출된 후 생긴 기미는 홍반으로 인한 염증일 우려가 있기 때문에 재생 크림이나 진정 크림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다독인 후, 미백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 톤을 환하게 개선하는 비타민 C나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미백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장시간 사용하면 기미와 잡티를 옅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오톨도톨 트러블

여름휴가를 다녀오면 모공에 과다 분비된 피지와 묵은 각질이 쌓이며 오톨도톨한 트러블이 자주 발생한다. 자외선에 수분을 빼앗겨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는 것 또한 트러블이 생기는 원인이다. 이럴 때는 여드름균을 없애고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BHA 성분을 함유한 토너와 피지 조절과 보습 기능을 갖춘 모이스처라이저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오일 성분은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악화시킬 우려가 있으므로 피할 것. 그리고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약한 산 성분을 함유한 트러블 스팟 케어 제품을 수시로 덧바르면 이미 발생한 트러블을 완화할 수 있다.

여름 바캉스 뷰티

1 엘리자베스 아덴 비져블 화이트닝 브라이트닝 데이 에센스. 50ml, 10만원.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울긋불긋한 톤과 거뭇거뭇한 잡티를 완화하고, 본연의 빛을 되찾아줘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로 연출한다. 2 DHC 비타민 C 에센스. 25ml, 3만5천원. 비타민 C 유도체가 기미, 주근깨는 물론 트러블 자국까지 없애 피부를 환하게 개선한다. 레몬 추출물의 모공 수렴 효과로 피부가 번들거리는 현상도 막아준다. 3 보나쥬르 그린 멀티비타민  바이탈 뉴트리션 세럼. 30ml, 2만8천원. 자외선에 파괴되지 않는 비타민 콤플렉스와 비타민 C 유도체를 함유해 낮과 밤 모두 사용 가능한 미백 세럼.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밝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빗자루처럼 뻣뻣한 머릿결

바닷물의 염분이나 수영장의 염소 성분은 삼투압 현상을 일으키며 모발 내부의 수분을 외부로 배출시킨다. 여기에 뜨거운 자외선까지 가세하면  표면에 있는 큐티클의 손상이 극대화돼 모발이 거칠어지고 윤기가 사라지며 탄력 역시 떨어진다. 따라서 물놀이 직후에는 샴푸로 두피와 모발에 묻은 염분과 염소 성분을 말끔히 씻어내는 것이 필수. 샴푸가 없다면 미지근한 물로라도 충분히 헹궈내야 한다. 샴푸 후에는 헤어 팩이나 트리트먼트, 에센스 등으로 모발 표면을 매끄럽게 개선하고, 큐티클이 손상된 모발에 단백질과 영양을 듬뿍 채워준다.

여름 바캉스 헤어 뷰티

1 커리쉴 리브 인 트리트먼트. 200ml, 3만5천원. 손상된 모발 큐티클 속에 영양을 채울 수 있는 리브 인 트리트먼트. 사용 후 헹굴 필요가 없고, 드라이어로 열을 쏘이면 열 활성막이 코팅돼 외부 자극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준다. 2 아베다 체리 아몬드 소프트닝 샴푸. 250ml, 2만3천원. 아몬드 오일이 상한 모발을 건강하게 회복시키는 제품. 사용 후 모발이 한결 부드러워지고 윤기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웨딩 디데이 뷰티 스케줄러 D-180

웨딩 피부관리
화이트 드레스 분더캄머

D-180

다이어트 돌입

본격적인 신부 관리에 돌입할 때다. 다이어트를 해본 사람이면 알겠지만 6개월은 체중 감량으로 환골탈태하기 충분한 시간(다이어트가 최고의 성형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니다)! 다만 무작정 굶으면 몸무게는 줄지만 피부가 탄력과 생기를 잃어 급노화로 괴로워질 수 있으므로 체계적인 계획이 필요하다. 다행히 6개월 전이라면 가벼운 유산소운동과 식이 조절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하루 한 끼 정도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든든한 포만감을 주는 간편식을 섭취하면서 마음을 다잡을 것.

웨딩 피부관리

1 랩노쉬 푸드 쉐이크 커피 맛. 90g×8개입, 3만1천2백원. 맛도 좋고 든든해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손색없으며 찬물에도 잘 녹는다. 2 파지티브호텔 피에이치 지중해 블렌드. 30g×25개, 7만8천원. 90kcal에 포만감은 높다.

 

D-120

군살과 셀룰라이트 집중 관리

튜브톱 드레스를 선택했다면 등과 팔뚝의 살뿐 아니라 겨드랑이 부유방까지 관리해야 한다. 유산소운동으로 해결되지 않는 팔뚝 안쪽과 등 전체에 울렁이는 셀룰라이트는 시술의 도움이 필요하다. 셀룰라이트가 생성된 부위를 찾아 피부 속 깊이 림프를 뚫고 섬유화한 지방을 깨뜨린 뒤 지방세포를 제거해야 하기 때문. 3D 초음파로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튠보 디나 고주파로 지방세포를 쪼개는 펀치웨이브를 추천한다.

 

웨딩 피부관리
화이트 블라우스 이콤마이, 담수 진주 이어링 1064STUDIO

D-90

시술의 도움 받기

석 달 전에 시작해야 결혼식 당일에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뷰티 케어 리스트를 작성하라. 봉긋하게 솟은 승모근을 줄여주는 보톡스나 얼굴선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리타이트닝 시술은 적어도 석 달 전에는 시작해야 완벽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경락 마사지 등 각종 마사지 역시 최소 석 달 전에는 시작해야 하는데, 시술을 많이 한 상태이거나 얼굴을 만지는 데 예민한 신부라면 페이스 필라테스를 눈여겨보길. 얼굴에 손을 거의 대지 않고 두피와 턱, 림프를 자극해 얼굴 근육을 정리하는 방식이라 경락 마사지가 부담스러운 예비 신부들에게 인기다. 얼굴에 흐르는 혈관, 신경, 림프를 자극해 부기를 빼고 심부 근육을 이완시켜 딱딱하게 굳은 얼굴선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D-60

목주름과 데콜테 관리

결혼식까지 남은 시간은 두 달. 메이크업으로 가릴 수 없는 목주름과 데콜테 관리에 주력할 때다. 목과 데콜테 관리 제품을 바를 때 림프샘을 자극하는 것이 핵심. 손가락으로 압력을 가해 시원하다 싶을 정도로 림프를 자극하거나 전용 애플리케이터를 이용해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을 도와 탄력이 생기고 피부 톤도 맑아진다.

웨딩 피부관리

 

1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골드 안티에이징 마사지 롤러. 11만원. 목과 쇄골을 수시로 마사지하면 마찰열이 피부에 전달되면서 순환을 촉진하고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2 입생로랑 포에버 유스 리버레이터 Y 쉐이프 컨센트레이트. 30ml, 18만원대. 피부 섬유소의 탄성을 높여 얼굴에서 목과 데콜테로 이어지는 라인을 탄탄하게 가꿔준다. 3 트리아 스킨 리뉴 레이저. 64만9천원.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랙셔널 레이저. 레이저 강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피부가 연약한 목에도 사용할 수 있다.  4 DPC 스킨아이론. 39만8천원. 목을 아래에서 위로 문지르면 미세 전류가 피부의 긴장을 풀어준다.  5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더 넥 앤 데콜테 크림. 75ml, 49만8천원. 연약한 목과 데콜테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