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드레스를 위하여 ②

BOTTEGA VENETA

다니엘 리가 쇼를 주도한 만큼 보테가 베네타의 블랙 드레스는 2019 F/W 시즌 트렌드 키워드인 가죽과 스퀘어 네크라인,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한 실루엣을 모두 갖췄다. 특히, 원피스 앞부분에 정교하게 다트를 잡아 입었을 때 날씬해 보이는 것이 강점. 단, 가슴을 아주 타이트하게 조이기 때문에 불편을 약간 감수해야 할 것 같다. 런웨이의 모델처럼 구조적인 펌프스와 골드 주얼리를 매치하면 꽤 관능적인 오피스 룩이 완성된다.

스퀘어 넥 가죽 원피스 가격 미정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MIU MIU

로맨틱한 소녀 감성을 포기할 수 없다면, 미우미우의 블랙 니트 드레스를 추천한다. 정교하게 짜인 도톰한 니트 소재와 봉긋한 퍼프소매를 귀엽게 장식하고 색색의 코르사주 디테일의 조합이 예술적이다. 안에 얇은 블랙 슬리브리스 톱과 타이츠를 입으면 은근히 섹시한 분위기까지 더할 수 있다. 다만, 보디라인이 적나라하게 드러난다는 점을 유념하길. 무채색 플랫폼 힐을 신으면 체형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소매의 코르사주 디테일이 포인트인 블랙 니트 드레스 가격 미정 미우미우(Miu Miu).

RECTO

데일리 룩으로 편하게 입기엔 렉토의 크링클 드레스가 적합하다. 평소엔 키튼힐 슈즈나 스니커즈를 매치해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하다가 주얼 장식 하이힐과 볼드한 이어링만 더해도 스타일이 완전히 달라지니 실용성을 따져보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불규칙적인 주름과 셔링 디테일도 여성미를 배가한다. 그러나 뱃살과 허리 라인이 여과 없이 드러날 정도로 타이트하니, 상체에 군살이 있다면 피하는 게 상책이다.

폴리에스테르 크링클 드레스 28만8천원 렉토(Recto).

RAEY BY MATCHESFASHION.COM

레이의 홀터넥 랩 드레스는 무엇보다 입었을 때 편하다. 게다가 정교하게 주름 잡힌 홀터넥 라인과 똑 떨어지는 미니멀한 실루엣이 몸매의 단점을 보완해준다. 여기에 키홀 트임이 더해져 관능미를 부각하니 매력 만점! 여름엔 리조트 룩으로 제격이고 가을엔 블랙 오버사이즈 블레이저를 걸쳐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실크와 리넨이 혼방된 소재의 홀터넥 드레스 3백29유로 레이 바이 매치스패션닷컴(Raey by MATCHESFASHION.COM).

ZARA

자라는 대표적인 SPA 브랜드답게 매 시즌 다양한 스타일의 블랙 드레스를 출시한다. 특히 글래머러스한 블랙 칵테일 드레스처럼 실패할 위험이 높은 아이템을 고를 때엔 착한 가격대를 자랑하는 자라가 좋은 쇼핑 창구가 된다. 가느다란 어깨끈이 달린 이 브이넥 미니드레스는 불규칙하게 잡힌 주름과 비대칭 러플과 헴라인, 메탈 버클 벨트 등 흥미로운 요소가 가득하다. 레트로풍 메탈 이어링과 심플한 하이힐을 매치하면 훌륭한 이브닝 룩이 완성된다.

비대칭 라인이 매력적인 미니 드레스 9만9천원 자라(ZARA).

LOW CLASSIC

로우클래식의 부드러운 울 소재 플리츠 원피스는 단정하면서도 활용도가 높다. 뒷부분이 파여 있어 여름엔 시원하게 입을 수 있고 가을엔 심플한 화이트 블라우스, 티셔츠와 레이어드해 감각적인 프레피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뉴트럴 톤의 가죽 펌프스나 앵클부츠, 작은 주얼리를 더하면 그 느낌을 배가할 수 있으니 시도해보길.

플리츠 라인을 따라 스티치를 장식한 블랙 원피스 33만8천원 로우클래식(Low Classic).

연관 검색어
, ,

프로포즈 선물 뭐가 좋지? #주얼리

SOLITAIRE RING

위부터 시계 반대 방향으로) 6개의 프롱으로 다이아몬드를 들어 올려 볼륨감을 극대화한 티파니 세팅 링 가격 미정 티파니(Tiffany&Co.), 왕관처럼 우아한 형태의 미누 다이아몬드 솔리테어 링 가격 미정 다미아니(Damiani),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가 존재감을 발하는 까르띠에 데스티네 솔리테어 링 가격 미정 까르띠에(Cartier), 러브 스토리가 시작되는 순간의 짜릿함을 형상화한 인콘트로 다모레 솔리테어 링 가격 미정 불가리(Bvlgari),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고풍스럽게 세팅한 조세핀 스플렝되르 임페리얼 솔리테어 링 가격 미정 쇼메(Chaumet).

NECKLACE & EARRING

깃털의 유연한 움직임을 다이아몬드로 표현한 플륌 드 펑 네크리스 8천만원대 부쉐론(Boucheron).

1 무빙 다이아몬드가 들어 있는 해피 드림즈 펜던트 가격 미정 쇼파드(Chopard). 2 장미 꽃바구니의 풍성함을 멜레 다이아몬드에 담아낸 파니에 펜던트 1백만원대 루시에(Lucie). 3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유려하게 세팅한 피아제 로즈 네크리스 가격 미정 피아제(Piaget). 4 화이트 골드와 다이아몬드로 이슬방울을 표현한 듀드롭 펜던트 가격 미정 드비어스(DeBeers). 5 화이트 골드와 아코야 진주가 고급스럽게 조화를 이룬 쁘티 밸런스 클래스 네크리스 가격 미정 타사키(TASAKI).

6 만개한 꽃을 연상시키는 플래티넘 소재의 티파니 페이퍼 플라워 다이아몬드 클러스터 드롭 이어링 가격 미정 티파니(Tiffany&Co.). 7 조세핀 황후의 전설적인 우아함을 형상화한 조세핀 아그레뜨 임페리얼 디아뎀 티아라 가격 미정 쇼메(Chaumet). 8 대칭적인 구조가 돋보이는 리플렉션 드 까르띠에 네크리스 1천4백만원대 까르띠에(Cartier). 9 리본에서 받은 영감을 추상적으로 그려낸 루반 컬렉션 이어링 가격 미정 샤넬 워치 앤 화인주얼리(Chanel Watches & Fine Jewelry). 10 두 사람의 결속을 상징하는 매듭을 모티프로 한 8°0 화이트 골드 이어링 가격 미정 프레드(Fred). 11 섬세한 골드 비즈와 라운드 컷 다이아몬드의 조화가 인상적인 뻬를리 다이아몬드 브레이슬릿 가격 미정 반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

연관 검색어
, ,

블랙 드레스를 위하여 ①

“리틀 블랙 드레스는 언제나 옳다. 어떤 상황에서든 절대 과하지도, 그렇다고 모자라지도 않은 아이템이니까.”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가 남긴 유명한 말에 전적으로 공감하는 바다. 매끈하게 잘빠진 검정 드레스는 세대를 초월해 뭇 여인들의 로망을 구현하기 충분하니까.

블랙 드레스를 논할 때 빠지지 않는 패션 아이콘이 오드리 헵번과 위베르 드 지방시다.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에서 건축적인 실루엣의 지방시 블랙 새틴 드레스를 입은 오드리 헵번의 모습은 패션계에서 전설로 기록됐다. 이후에도 다이애나 왕세자비, 케이트 모스 등 당대를 주름잡은 패션 아이콘들의 중요한 순간을 찬찬히 되짚어보면 분명 블랙 드레스와 함께한 완벽한 순간이 있었다.

블랙 드레스는 그 하나로 존재감을 발휘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과 체형에 꼭 맞는 것을 골라야 진가를 발휘한다. 문제는 매 시즌 거의 모든 브랜드에서 다양한 스타일의 블랙 드레스를 선보이기 때문에 선택의 범주가너무 넓다는 것. 길이와 핏, 미묘한 디테일의 차이로 성패가 확연히 갈릴 수 있는 옷이 바로 블랙 드레스다. 오죽하면 가브리엘 샤넬조차 “리틀 블랙 드레스는 어렵다(A little black dress is difficult)”라고 말했을까.

그럼에도 여인들이 이 드레스를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잘만 고르면 더없이 고고하고 매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일 터. 나 또한 수많은 실패를 거듭한 끝에 최근 몸의 곡선을 타고 유려하게 흐르는 앤 드뮐미스터의 블랙 크링클 맥시 드레스를 찾아내는 데 성공했고, 이 글을 쓰는 지금도 2019 F/W 시즌 런웨이에 우후죽순 쏟아져 나온 드레스들을 검색하며 또 다른 블랙 원피스를 욕심낼 정도니까.

요는, 하이패션 레이블부터 SPA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꼼꼼히 찾아보면 다양한 스타일의 블랙 드레스를 발견할 수 있을 테니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해보라는 것. 완벽한 LBD(Little Black Dress)를 위하여!

연관 검색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