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금호동 ①

음식과 음악을 먹고 마시는 공간,

소울보이

주택가 골목길 계단 옆에 위치한 ‘소울보이’의 문을 열고 들어서면 낯선 동네에서 우연히 예감 좋은 장소를 발견해낸 기분이 든다. 어두운 조명과 아늑한 인테리어, 공간을 가득 메우는 음악 속에 일상의 긴장이 느슨해지고 자연스레 분위기에 녹아들 것이다. 기본 안주인 달걀 입힌 분홍 소시지를 포함한 모든 메뉴는 어린 시절 엄마가 해주던 친근한 음식으로 구성했다.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아롱사태 토마토 스튜’는 퓨전 요리지만 대중적인 맛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장조림 소면’은 한국적 밥반찬인 장조림과 소면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직접 심고 수확해서 담근 맛과 정성이 담뿍 담긴 복분자주도 꼭 맛보길. 방문하기 전 예약은 필수.

주소 서울시 성동구 독서당로 296-11
영업시간 매일 18:00~02:00, 일요일 휴업
문의 02-6396-3659

 

언덕길 위 선물 가게,

샨탈서울

금호동 언덕길에 자리 잡은 ‘샨탈서울’은 패션업계에서 일하던 조수연 대표가 애정을 담아 고른 제품을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부티크다. 파스텔컬러의 리빙과 디자인 소품, 액세서리 등 단조로운 일상에 청량감을 불어넣는 물건을 선보인다. 가격대가 부담스럽지 않고 어른과 아이,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어 누군가를 위한 마음만큼이나 센스 있는 선물을 고를 수 있다. 네덜란드 디자인 브랜드 ‘앤클레버링’의 위트 넘치는 선인장 유리 화병과 프랑스 남부에서 직접 공수해온 향료들로 고유의 향을 만드는 ‘로파티프’의 디퓨저는 과감한 변화를 주지 않아도 생활에 생기를 불어넣을 것이다. 8월 말 또는 9월 초에 유기견을 위한 자선 행사를 열 예정이니 참고할 것.

주소 서울시 성동구 무수막길 45
영업시간 매일 14:00~20:00, 일요일 휴업
문의 02-2291-0402

 

햇살이 가득한 카페,

위 더 커피

금호사거리 대로변에 자리한 ‘위 더 커피’는 새하얀 외관이 돋보이는 카페다. 낮에는 통유리 창을 통해 햇빛이 가득 들어 따뜻한 기운이 느껴지는 곳이다. 밝은 원목 테이블을놓고 커다란 식물도 곳곳에 들여 공간을 아늑하게 꾸몄다. ‘모카슈페너’가 이곳을 대표하는 음료이며, 올여름 ‘망고 요거트 스무디’ 등 시즌 음료를 새롭게 선보였다. 디저트인 쿠키도 인기인데, 네 가지 종류 중 초콜릿으로 만든 얼굴 모양의 ‘눈알 쿠키’가 귀여운 생김새로 가장 사랑받는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독서당로 325-2
영업시간 평일 12:00~22:00, 주말 10:00~22:00
문의 070-4116-7358

 

금호동의 작은 뉴욕,

브루클린 원

한남동의 이탤리언 레스토랑 ‘보바이갈로’의 대표가 올해 4월 금호동에 브런치 카페 ‘브루클린 원’을 오픈했다. 뉴욕에서 대학에 다니던 20대 시절 자주 찾던 단골 브런치 카페를 추억하며 기획한 곳. ‘오래된 도시의 작은 아지트’를 컨셉트로, 앤티크한 전등과 1800년대 잡지 페이지를 끼워 넣은 액자 등을 인테리어에 활용했다. 미국 정통 브런치 메뉴와 기존에 운영하던 레스토랑의 이탈리아식 요리법을 결합해 개발한 메뉴가 특징으로, 그중 ‘에그 인 헬’, ‘어니언 수프’, ‘그릴 시저 샐러드’가 특히 인기가 많다. ‘세이보리 프렌치토스트’는 버번위스키로 맛을 낸 특제 버터를 곁들여먹으면 더욱 맛있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금호로 86
영업시간 수~월요일 09:00~20:30, 브레이크타임 16:00~17:00, 화요일 휴업
문의 070-8690-5752

아름다운 섬으로 떠나는 허니문 ②

낭만적인 섬마을

비키니 아일랜드 앤 마운틴 호텔

지중해의 매혹적인 섬 마요르카의 비키니 아일랜드 앤 마운틴 호텔(Bikini Island & Mountain Hotel)은 1970년대에 지은 오래된 건물에 바우하우스 양식을 도입하고, 수공예로 만든 패브릭이나 나무 테이블, 색색의 타일과 러그 등으로 보헤미안 감성을 더해 마요르카의 분위기가 한껏 묻어나는 호텔이 되었다. 작은 항구도시 소예르(So′ller)에 자리 잡고 있어 여행자와 현지인으로 적당히 붐비고 골목골목 작지만 특색 있는 가게가 많아 여행지로서도 충분히 매력적인 곳. 트라문타나산 (Serra de Tramuntana)이 가까이에 있어 객실의 해먹에 누워 지중해와 초록의 숲을 바라보며 낮잠을 즐기기에도 좋다.

주소 Mallorca, Carrer de Migjorn, 2, 07108 Port de Sóller, Illes Balears, Spain

웹사이트 www.bikini-hotels.com

 

탄자니아의 역사가 만들어낸 독특한 풍광

주리 잔지바르

인도양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꼽히는 탄자니아의 잔지바르. 오래전부터 아랍과 유럽, 인도와 아프리카 등 여러 국가 사이의 무역이 성행하던 항구로 아프리카의 다른
곳과는 완전히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다. 주리 잔지바르 (Zuri Zanzibar)는 잔지바르의 주요 군도 중 하나인 켄드와 (Kendwa)에 위치해 있다. 3백 미터에 달하는 프라이빗 비치가 있고 호텔의 향신료 정원에서는 잔지바르가 항구로 번영하던 시절의 역사를 들려준다. 이곳이 가장 아름다운 시간은 일출 무렵. 해가 뜨며 바다와 하늘이 오렌지빛으로 물드는 장관을 객실 창 너머로 바라볼 수 있다.

주소 Kendwa Beach Zanzibar, Tanzania

웹사이트 www.designhotels.com/hotels/tanzania/zanzibar/zuri-zanzibar

 

산토리니의 일부처럼

이스토리아 호텔

그리스 산토리니섬의 이스토리아 호텔(Istoria Hotel)은 마치 오랜시간 이 섬의 일부였던 것처럼 자연 조건을 건축물에 반영했다. 호텔을 지을 때 가장 중시한 것은 자연과의 조화. 이를 위해 화산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돌을 곳곳의 인테리어에 활용하고, 인위적으로 복잡하게 치장하는 대신 소재 자체의 매력을 살릴 수 있도록 단순하게 디자인했다. 객실은 나무로 만든 가구와 전통 수공예품으로 꾸며 조용한 섬마을의 어느 안락한 집에 머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이스토리아 호텔에서는 말을 타고 섬을 둘러보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화산이 만들어낸 산토리니의 검은 해변을 따라 말을 타고 천천히 산책하던 시간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주소 Perivolos Beach Santorini 84703, Greece

웹사이트 www.designhotels.com/hotels/greece/santorini/istoria

 

프라이빗한 섬에서의 허니문

코모 패럿 케이

알려지지 않은 낯선 곳으로 허니문을 떠나고 싶다면 프라이빗 섬 패럿 케이 (Parrot Cay)에서 호사스러운 나날을 보내는 것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카리브해 북쪽 대서양에 있는 터크스 케이커스 제도는 영국의 해외 영토로 8개의 주요 섬과 40개의 군도로 이루어져 있다. 코모 패럿 케이(COMO Parrot Cay)는 이 중 프라이빗 섬 하나의 길다란 해안선을 따라 자리 잡고 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액티비티가 가능한데 화산섬을 탐험하며 다양한 생태계를 둘러보거나 카약이나 스탠드업 패들보드를 타고 섬 주변을 돌아볼 수 있다. 모든 액티비티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환경. 전문 가이드가 인간이 발을 들이기 훨씬 전부터 이 섬에서 살았던 생물들의 삶을 해치지 않고 신비로운 자연을 볼 수 있도록 이끈다.

주소 TKCA 1ZZ, Parrot Cay, Turks and Caicos Islands

웹사이트 www.comohotels.com/en/parrotcay

 

다양한 해양 생태계가 함께하는 곳

아난타라 바자루토 아일랜드 리조트

다양한 해양 생물이 살고 있는 모잠비크의 바자루토섬 (Bazaruto Island)에는 자연 속에 그대로 묻혀 있는 듯한 아난타라 바자루토 아일랜드 리조트(Anantara Bazaruto Island Resort)가 있다. 2천5백 킬로미터에 달하는 바자루토섬의 해안을 바라볼 수 있는 곳. 열대어가 서식하는 산호초부터 상어, 거북 등 다양한 해양 생물이 살고 있는 이곳 해안에는 매년 6월부터 12월까지 고래들이 남극에서 아프리카로 이주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자연의 신비로운 광경이 펼쳐진다. 이 기간에는 고래 관찰 투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걸프 크래프트 투어러를 타고 아침에 출발해 고래를 관찰하고 스노클링을 하며 바닷속의 신비로운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다.

주소 Ilha do Bazaruto, Inhambane, Mozambique

웹사이트 www.anantara.com

모험가의 여행지 ②

GALÁPAGOSISLANDS

갈라파고스 슬로푸드 사파리
남아메리카의 동태평양에 자리한 갈라파고스제도는 다른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생태계를 유지하며 생물들의 영원한 낙원으로 불리고있다. 6일 동안 갈라파고스섬에 머무는 이 프로그램은 갈라파고스 사람들이 자연과 어떻게 공생하고 있는지를 음식 문화를 통해 보여준다. 푸드활동가인 카리나(Karina)와 함께 지역 농산물 종자 은행과 농부 학교 프로젝트 등 지속 가능한 농업과 식품 시스템을 추구하는 지역 농장과 식당, 호텔 등을 둘러본다. 그중에는 몬테마르 커피 농장 보존 프로젝트, 후에르타 루나 파머 컬처 농장을 둘러보며 좋은 식재료를 오랫동안, 건강하게 즐기기 위한 이들의 노력을 살핀다. 슬로푸드연합소속 셰프들과 수확한 농작물을 이용해 요리를 하고 함께 식사를 하며, 갈라파고스에서 가장 혁신적인 레스토랑으로 손꼽히는 ‘안커(Anker)’에서 시식 메뉴를 즐긴다. 그 외 시간은 카약을 타거나 스노클링, 하이킹 등을 하며 보낸다.

진행 5박 6일
활동 강도 낮음
언어 영어
포함 사항 숙식 및 교통, 식사와 음료 및 활동 장비
비용 $3,500

 

INDIANA, USA

인디애나주 아미시 교도 마을에서 팜스테이

기독교의 한 종파로 종교적 신념을 지키기 위해 현대 문명에서 벗어나 엄격한 규율에 따라 살아가는 공동체인 아미시(Amish). 이곳 사람들은 18세기의 모습 그대로 일상생활에서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옷을 지어 입으며, 자동차 대신 마차를 이용한다. 직접 농사를 짓고, 가축을 기르며 살아가는 이들은 주로 펜실베이니아주와 인디애나주에 자리를 잡고 살아가는데, 이 프로그램의 호스트인 윌(Will)은 대대로 아미시 마을에서 농사를 지으며 살아왔다. 그의 가족과 함께 3박 4일 동안 팜스테이를 하며 수세대에 걸쳐 전해 내려온 아미시의 공동체 생활과 농장 관리 기술을 배우고 이들의 전통 방식을 따라 파이와 요리를 만들어 먹는다. 마지막 날에는 호스트의 가족들이 농장에서 재배한 신선한 재료로 만든 만찬을 제공한다.

진행 2박 3일
활동 강도 낮음
언어 영어
포함 사항 숙식
비용 $240

 

KENYA

아프리카 부족 전사들과 함께하는 사자 추적

아프리카 사자를 20년 가까이 연구한 생물학자인 호스트와 함께 2박 3일 동안 사자를 추적하는 프로그램이다. 3일 동안 머무는 케냐의 사바체 생태계(Sabache’s ecosystem)는 동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철새 도래지를 포함한 중요조류지역(IBA)으로 이곳에서 수백 종의 새를 관찰하고, 코끼리, 표범, 얼룩말, 사자 등 다양한 생명체를 만날 수 있다. 첫날은 주변을 하이킹하고 저녁에는 모닥불가에 둘러앉아 전통 춤과 저녁 식사를 즐기며 삼부루(Samburu)부족 문화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듣는다. 둘째 날에는 안전 강습을 받은 뒤 2003년부터 사자를 추적하고, 감시하는 훈련을 받아온 삼부루 부족의 전사와 함께 사파리 깊숙한 곳으로 이동한다. 삼부루 부족의 문화와 사자의 특별한 관계, 사자의 습성, 인간과 야생동물의 갈등, 이를 완화하기 위해 이들이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등을 함께 이야기하고, 사자를 추적하기 시작한다. 마지막 날에 나이로비로 돌아가면서 케냐산과 적도 표지판이 있는 난유키(Nanyuki)를 지나간다.

진행 2박 3일
활동 강도 보통
언어 영어
포함 사항 숙식 및 교통, 식사와 음료
비용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