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헤어 트렌드는? ①

SIDE PART 

MIDDLE PART

가을헤어 헤어트렌드

이솝 바이올렛 리프 헤어 밤. 60ml, 3만6천원. 러쉬 씨 시프레이. 100g, 3만2천원.

 

새로운 계절이 다가오면 어김없이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기 마련이다. 헤어 숍을 찾아 길이에 변화를 주기도 하고 모발 컬러를 바꿔 기분 전환을 하는가 하면, 다양한 펌으로 변신을 꾀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번 시즌은 과감한 변화보다 지금의 헤어스타일에 약간의 터치를 더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가르마를 요리조리 바꾸거나 길게 늘어뜨린 브레이드 헤어를 연출하거나 혹은 컬러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이 그 예다.

가장 손쉬운 변화는 가르마 위치를 바꾸는 것이다. 크리스토퍼 케인, 롱샴, 마이클 할펀 쇼에서는 1970년대로 돌아간 듯 클래식한 분위기를 풍기는 5:5로 가른 가르마에 다양한 스타일을 가미하며 앞가르마 트렌드를 화려하게 부활시켰다. 잔머리 한 올도 허용하지 않는 앞가르마의 슬릭 헤어를 선보인 크리스토퍼 케인이나 모발의 질감을 살린 헝클어진 웨이브 헤어에 정중앙에 깔끔하게 가르마를 타 상반된 매력을 동시에 보여준 롱삼의 쇼를 보라. 한편 마이클 할펀 쇼에서는 앞가르마에 우아한 물결 웨이브를 연출해 당장이라도 신나는 댄스를 즐길 것 같은 1970년대 디스코 스타일을 제안했다. 얼굴형 때문에 앞가르마가 꺼려진다면 옆머리에 타는 건 어떤가. 렐라 로즈 쇼는 옆가르마를 타고 이마 쪽으로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둥근 형태의 앞머리에 보비 핀을 꽂아 사랑스러움을 뽐냈고, 로베르토 까발리쇼는 드라마틱한 옆가르마에 넓은 부위의 볼륨을 살려 쿨한 매력을 자아냈다. 짐머만 쇼는 또 어떤가. 옆머리에 가르마를 타 한쪽은 우아한 물결 웨이브를 연출하고, 한쪽은 스트레이트로 빗어 복고적인 느낌을 물씬 풍겼다.

BRAIDS

모발이 중간 길이 단발 이상으로 긴 편이라면 브레이드 헤어를 연출하는 것도 좋다. 이번 시즌엔 모발 끝까지 길게 땋은 여성스러운 분위기의 브레이드 헤어가 특히 강세다. 토리 버치 쇼와 막스마라 쇼에서는 정수리에서부터 촘촘하게 땋아 격한 움직임에도 헝클어지지 않는 단단한 브레이드 헤어를 연출했다. 로베르타 아이너 쇼에서는 색색의 스카프와 함께 땋아 여행지에서 잘 어울리는 브레이드 헤어를 선보였고, 마들렌 쇼와 안톤 벨린스키 쇼에서는 두피 근처에 웨이브를 살짝 넣은 후, 한쪽으로 길게 늘어뜨린 로맨틱 브레이드 헤어를 선보였다. 마치 영화 <겨울왕국> 속 엘사처럼!

 

가을헤어 헤어트렌드

더샘 실크 헤어 리페어 컬 크림. 100ml, 7천원. 아모스 프로페셔널 스타일 익스프레션 크래프트 내추럴 왁스. 80ml, 가격 미정.

레트로 아이 메이크업

레트로 메이크업
DIOR
레트로 메이크업
RODARTE
레트로 메이크업
KENZO

백스테이지에 트위기가 등장했다. 모즈 룩과 더불어 독특한 아이홀과 과장된 속눈썹으로 사랑스러우면서 시크한 스타일을 보여주며 1960년대에 엄청난 유행을 불러일으켰던 바로 그 시대의 아이콘 트위기 말이다. 디올 메이크업의 수장 피터 필립스가 2020 크루즈 컬렉션에서 선보인 룩을 살펴보자. 아이라인을 두껍게 칠하고 아랫눈썹에는 블랙 라이너를 활용한 페이크 래시로 2019년 버전의 트위기 룩을 완성했다. 또 브랜든 맥스웰 쇼에서는 마스카라와 블랙 라이너를 이용해 아랫눈썹 라인을 빈틈없이메워 속눈썹을 과감하게 강조했다. 블랙 라인을 연출할 땐 컬러를 최대한 배제해 깔끔한 느낌을 살리는 것이 좋다. 누디한 브라운 계열의 옅은 음영 섀도를 살짝 터치하듯 발라 표면을 보송보송하게 만든 뒤, 번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라이너로 과감하게 눈시울과 점막 위에 라인을 그어주자. 아랫 눈썹 라인은 속눈썹 사이에 얇은 붓펜 아이라이너로 한 올 한 올 그리면 트위기 못지않은 인형 같은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마스카라로 속눈썹이 몇 가닥씩 뭉치게 바르는 것도 트위기를 따라잡는 좋은 방법이다.

무지개처럼 색색의 아이 메이크업도 이번 시즌 주목할 스타일. 겐조는 그린 컬러를 눈두덩은 물론 아랫눈썹 라인에까지 발라 개성을 강조했는가 하면, 로다테의 쇼에서는 레드 섀도에 글리터를 얹어 드레시한 파티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촌스러울 수 있는 컬러 룩을 세련되게 연출하려면 마리암 나시르자데 컬렉션처럼 다른 메이크업은 배제해 최대한 심플하게 연출할 것. 입술은 MLBB나 연한 코럴 컬러를 바르는 것으로 충분하다. 올가을, 과감한 스타일을 즐기고 싶다면 지금 소개한 1960년대 뷰티 룩에 도전해봐도 좋겠다. 단, 앞서 말한 대로 절제의 미덕을 발휘하며!

레트로 메이크업

1 더샘 샘물 싱글 섀도우 매트. #YE01 레몬사탕 옐로우, 2g, 4천5백원. 2 쓰리씨이 원 컬러 섀도우. #탠저린 스테인, 2.5g, 1만1천원

레트로 메이크업

 

3 클라란스 쓰리 닷 라이너. 0.7ml, 3만4천원. 4 VDL 엑스퍼트 컬러 아이북 모노 M. #105 크랜베리, 2.4g, 1만5천원. 5 스틸라 매그니피센트 메탈 글리터 & 글로우 리퀴드 아이섀도우. #락킹로즈, 4.5ml, 3만5천원

레트로 메이크업

6 뿌빠 글리터 밤 홀로 에디션 글리터 아이섀도우. #003 로즈, 0.8g, 2만7천원. 7 아워글래스 커션 익스트림 래쉬 마스카라. #울트라 블랙, 9.4ml, 4만원.

가을가을한 네일 아이디어

네일 네일추천
3.1 PHILLIP LIM

SOFT BEIGE

옅은 베이지나 묽은 시럽처럼 느껴지는 베이지는 차분하고 깔끔한 느낌을 준다. 3.1 필립 림 쇼에서는 민낯 같은 투명 메이크업에 누디한 네일을 매치해 내추럴한 무드를 완성했다. 포근한 크림색 캐시미어 니트 차림에 소프트 브라운 네일을 바르면 여릿한 분위기가 극대화된다.

네일 네일추천

디올 베르니. #828, 10ml, 3만5천원. 가을을 맞아 새롭게 추가된 네일 컬렉션. 밀크티가 생각나는 누드 브라운 컬러로 차분한 분위기를 더한다. 웨이크메이크 네일건. #13 코지 베이지, 8ml, 3천5백원. 웨어러블한 베이지 컬러. 단단한 하드너 베이스로 젤네일을 바른 듯 손톱이 통통해진다.

 

 

네일 네일추천
LEONARD

FANCY BURGUNDY

둥그렇게 다듬은 손톱에 어두운 계열의 레드나 버건디 컬러를 바르면 평범한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손이 하얘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 우아한 느낌을 더하고 싶다면 반짝이는 펄이 들어있는 네일 래커로 물들일 것. 레오나드쇼에서 선보인 것처럼 붉은 블러셔와 매치하면 톤온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네일 네일추천

네일 잉크 바이 라페르바 네일케일. #빅토리아, 14ml, 2만8천원. 케일 추출물이 들어 있어 손톱이 갈라지는 증상을 예방하며, 리제너레이팅 콤플렉스로 손톱을 건강하게 보호한다. 앤아더스토리즈 팰러린 루비 네일 컬러. 9ml, 9천원. 미세한 펄이 들어 있어 고급스러운 무드를 연출할 쉬 있는 네일 래커.

 

 

네일 네일추천
ARMANI

CHIC BLACK

아르마니 쇼에 선 모델들을 살펴보면 짙은 섀도로 포인트를 준 아이 메이크업에 블랙 네일을 매치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에지 있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이때 손톱은 스퀘어 형태로 반듯하게 정리하고 네일 컬러를 꼼꼼하게 채워 발라야 깔끔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매트 피니시 톱을 덧바르면 블랙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길.

네일 네일추천

퀴니젤 팔리시 #80, 10ml, 4만원. 네일 케어 시 손톱이 수축되는 현상을 최소화한 새로운 제형으로 제작했다. 샤넬 르 베르니. #713 퓨어 블랙, 13ml, 3만5천원. 단 한 번의 터치로 선명하게 발색되고 광택이 난다.

 

 

네일 네일추천
ON/OFF

UNIQUE GREEN

바스락거리는 잎사귀가 생각나는 뉴트럴 그린은 가을에 가장 빛을 발한다. 온/오프 쇼에서 살펴보면 톡톡 튀는 네온 백과 차분한 그린을 매치해 유니크한 무드를 더했다. 피부 톤에 맞는 녹색으로 깔끔하게 바르는 것도 좋지만, 손가락마다 농도가 조금씩 다른 그린 컬러를 발라보길. 자칫 투박해 보일 수 있는 그린 컬러를 위트 있게 즐기는 방법이다.

네일 네일추천

더페이스샵 스타일네일. #28GR, 7ml, 3천원. 마이크로 컬러 입자가 손톱 위에서 단단하게 밀착해 생생한 컬러가 오랫동안 유지된다. 반디 헤리티지 스톤 컬렉션. #GF782 헤리티지 포레스트, 14ml, 5만원. 뉴트럴한 컬러와 스톤에서 영감 받아 새롭게 선보이는 네일 컬러.

연관 검색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