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에 내려앉은 가을

DIOR_2020_RTW

 

아침에 화장대에 앉으면 문득 고민이 된다. 오늘은 컬러로 눈가를 물들일까?

차분한 브라운과 토프, 관능적인 버건디, 화려한 글리터 등 가을에 어울리는 분위기 있는 눈매를 연출하고 싶다면 아래의 신상 섀도 리스트를 확인할 것.

 

 

디올 백스테이지 아이팔레트. #003 앰버 뉴트럴

활용도 높은 컬러로 구성한 아이섀도 팔레트. 시머, 매트 피니시 두 가지 타입으로 연출할 수 있으며 덧바를수록 강렬한 발색을 자랑한다.

 

 

샤넬 옹브르 프르미에르 롱웨어 크림 아이 섀도. #840 패틴브론즈, 4g, 4만7천원.

따뜻하고 차분한 브론즈 컬러가 분위기있는 눈매를 완성한다. 부드러운 질감의 크림타입으로 손으로 바르면 밀착력이 극대화된다.

 

 

나스 페이스 팔레트 핫 나이츠. 27g, 7만9천원.

아이 섀도부터 하이라이터, 쉐이딩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멀티 팔레트. 은은한 시머링 펄을 함유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부담 없는 컬러 구성으로 활용도가 높다.


에스쁘아 더스티브릭. 10g, 3만2천원.

여릿한 분위기를 만드는 음영 섀도부터 파티 룩에 어울리는 굵은 글리터, 그리고 톤다운된 핑크컬러의 치크까지 한 번에 구성했다. 자연스러운 발색으로 초보자도 실패 없이 완벽한 아이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Y존, 관리하고 있나요?

Y존 여성청결제

Y존은 여성의 몸에서 가장 민감한 부위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여성이 효과적인 세정 방법을 잘 모를 정도로 소홀히 하는 부위이기도 하다. Y존은 사소한 잘못된 습관으로도 질병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타이트한 진 팬츠나 레깅스를 오래 입고 있으면 사타구니에 습기가 차 질염이 발생할 확률이 높고, 염증이 쉽게 생겨 자칫 균이 질 안쪽으로 들어가 방광과 요도에까지 악영향을 미친다. 생리 전후, 성관계 등 외음부가 자극받을 수 있는 상황에서도 질병 발생률이 높아지니 세심한 관리는 필수다.

Y존이 건강한 상태라면 물만으로 세정해도 충분하지만, 분비물이 나오거나 조금이라도 악취가 난다면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신호다. 이럴 때 잘 관리하려는 마음에 보디 클렌저로 씻어내는 경우가 많은데, 보디 클렌저는 대부분 알칼리성이기 때문에 산성도가 pH 4.6~5인 질 내부의 산도 균형을 깨뜨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Y존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평소에 순한 전용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다. 특별한 질병의 징후가 보이지 않더라도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예방 효과가 있고, Y존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다. “세정 기능이 강한 제품을 매일 사용할 경우 질 내 저항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2~3회 사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다만 냉이나 악취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엔 호전될 때까지 하루 한 번씩 사용하고, 증상이 멈추면 다시 평소 주기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서울 라헬 여성의원 김재원 원장의 조언이다.

최근 Y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부드러운 폼과 젤 타입뿐 아니라 외출해서도 들고 다니며 수시로 관리할 수 있는 티슈와 스프레이 타입 등 다양하게 출시되는 추세다. 독소 흡수율이 높은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계면활성제와 방부제 역할을 하는 페녹시에탄올을 배제했는지 꼭 확인한 후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세정력이 강한 제품은 클렌징 후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칼렌듈라, 알로에베라, 감초 등 보습 효과가 있는 천연식물성 성분을 선택하면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깨끗하게 헹구고 싶다고 해서 질 안쪽까지 제품을 사용해 씻어내는 것은 금물. 외음부와 질 입구 위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클렌징하고 흐르는 물로 헹구면 충분하다.

Y존 여성청결제

1 피부 마찰을 줄이는 폼

1 프리메라 후리 앤 후리 소프트폼. 150ml, 2만7천원대. 천연 유래 성분 99.7%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거품이 풍성해 피부 마찰과 자극을 줄일 수 있다. 2 아로마티카 퓨어 앤 소프트 여성 청결제. 170ml, 1만5천원. 설탕을 발효해 추출한 식물성 락틱 애시드가 민감한 외음부의 pH 밸런스를 건강하게 유지한다. 민들레와 유기농 알로에베라 추출물이 자극받은 부위를 부드럽게 진정시킨다. 3 듀이트리 화이트 뮤즈 페미닌 포밍 워시. 300ml, 1만8천원. 여성의 질 내 산성도와 가장 유사한 pH 5.5의 약산성을 유지하게 돕는 폼 타입 세정제. 피부에 자극이 되는 20가지 주의 성분을 배제해 Y존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4 사포렐 울트라 마일드 클렌징 폼. 250ml, 1만5천9백원. 우엉 추출물을 함유해 보습과 진정 효과가 탁월하다.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유해 성분을 배제해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Y존 여성청결제

2 부드럽게 마사지할 수 있는 젤

1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젠틀 클렌저. 300ml, 1만7천원. 유산균 발효 용해 성분을 함유한 마일드 클렌저. 거품이 잘 나는 젤 타입으로 세정 후 피부가 촉촉하다. 2 갸마르드 바이 온뜨레 젤 이지엔 앙띰. 200g, 2만5천원. 산부인과 테스트를 통과한 젤 타입 여성 전용 청결제. 시트릭 애시드를 함유해 산성도를 약산성으로 유지해주고, 칼렌듈라 추출물이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3 더마토리 모이스처라이징 페미닌 워시. 200ml, 1만8천원. 칸디다균을 비롯한 4대 유해균에 대한 항균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킨다. 촉촉한 젤 타입으로 세정 후 피부가 건조하지 않다. 4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시크릿 케어. 50ml, 7만3천원. 천연 발효 젖산을 이용해 외부 유해 요인으로부터 외음부를 보호한다. 불가리안 로즈 오일을 함유해 은은한 향이 난다.

Y존 여성청결제

3 빠르게 관리하는 스프레이, 티슈

1 유리아쥬 진피 미스트. 50ml, 1만2천원. 독자적인 글리코-진 콤플렉스를 함유해 뿌리면 Y존을 건강하게 지켜준다. Y존에 직접 분사한 뒤 티슈로 닦아내면 되기 때문에 외출해서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2 라포뮬 허브 페미닌 클렌징 티슈. 5매, 1만1천원. 유기농 불가리스 쑥잎수와 알로에베라 추출물을 함유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클렌징 티슈. 질 내 산성도를 약산성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까띠에 바이 온뜨레 지니아 프레쉬 케어 와이프스. 12매, 1만3천원. 자연스럽게 생분해되는 100% 친환경 코튼 티슈 제품. 유기농 제라늄 에센셜 오일이 피부 진정과 항균 효과를 발휘한다.

연관 검색어
, ,

메이크업 텍스처 플레이 #립스틱

가을메이크업 립스틱위부터) 제니하우스 에어 핏 립스틱. #오 레드, 3.8g, 2만2천원. 에어 매트 포뮬러가 들뜨지 않고 입술에 밀착해 오랜 시간 컬러를 유지해준다. 부드럽게 발리고 보송하면서도 촉촉하게 마무리돼 우아한 벨벳 립을 완성한다. 투쿨포스쿨 글램락 러스터 선셋립. #03 트리피, 3.4g, 1만3천원. 매끄러운 표면에 들어온 각도 그대로 빛을 반사하는 리플렉션 이펙트 공법으로 볼륨감 있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식물성 오일을 블렌딩해 바르면 입술이 촉촉하다. 에스티 로더 퓨어 컬러 엔비 립스틱. #레벨리어스 로즈, 3.5g, 4만1천원.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수분 캡슐이 입술을 촉촉하게 가꿔주고 컬러를 부드럽고 고르게 입혀준다. 한스킨 글램 물온 틴티드 립밤. #05 덴슬리 로즈, 4.5g, 1만6천원. 오일 밤 텍스처와 젤리 모이스처 폴리머 성분이 입술을 촉촉하게 광택 있게 가꿔준다. 바르는 농도에 따라 색감이 풍부해져 다양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공진향:미 벨벳 립 루즈. #45호 로얄레드, 3.5g, 4만5천원. 벨벳 프라이머크림 콤플렉스가 들어 있어 입술 주름을 부드럽게 메워주고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신라시대 금관을 모티프로한 패키지가 소장 가치를 더한다. 랑콤 압솔뤼 루즈 루비 크림. #03 키스미 루비, 3.4g, 4만2천원대. 루비에서 영감 받아 디자인한 독특한 셰이프로 정교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젤라토처럼 쫀득한 텍스처가 입술에 얇게 밀착해 최대 6시간까지 컬러가 지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