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인싸템, 헤어 밴드

 

애니멀 프린트의 플라스틱 소재 헤드 밴드 2만5천원
머리를 땋아 올린듯한 디테일의 헤드 밴드 30만원대
핑크 빛 진주를 엮어 제작한 헤드 밴드 20만원대
시스루 러플로 장식한 헤드밴드 10만원대
주얼 장식의 헤드 밴드 3만5천원.

화이트 셔츠 예찬 ②

ZARA

이번 시즌 블라우스라고 부르는 것이 더 어울릴 법한, 여성스럽게 변주한 셔츠가 런웨이를 휩쓸었다. 자라에서 이런 트렌드를 놓칠 리 없다. 각종 프릴과 리본으로 장식한 여러 버전의 셔츠를 선보였는데, 그중 이 두 가지를 모두 장착(?)한 셔츠가 눈에 띈다. 눈여겨볼 건 이를 스타일링하는 방식이다. 자라의 룩 북에서 볼 수 있듯 극도로 로맨틱한 이 셔츠에 청바지를 쿨하게 매치해볼 것. 반전 스타일링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러플과 리본으로 장식한 로맨틱한 셔츠 5만9천원 자라(ZARA).

 

EENK

자고로 셔츠는 입었을 때 빳빳한 촉감이 느껴져야 제맛이다. 코튼 100%로 바스락거리는 느낌이 전해지는 이 셔츠는 핀턱 디테일로 박시한 실루엣을 완성했다. 탈착 가능한 스카프가 있어 목이나 허리에 매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스카프를 떼어내면 칼라가 없는 브이넥으로 즐길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목에 감아 터틀넥처럼 모던하게 스타일링하는 걸 좋아한다. 스카프 덕분에 무궁무진한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이 셔츠의 가장 큰 매력이다.

스카프를 탈착 가능한 코튼 브이넥 셔츠 24만8천원 잉크(EENK).

 

RECTO

둥글게 떨어지는 드롭 숄더와 허리 라인을 잡아주는 뒷부분의 핀턱 주름이 인상적이 이 셔츠는 무게감이 느껴지는 톡톡한 소재 덕분에 구조적인 실루엣을 이룬다. 소매를 걷어 입으면 어깨 라인이 마치 퍼프소매처럼 입체감 있게 살아나고, 탈착 가능한 브랜드 로고 모양 브로치가 포함돼 있어 여러 가지 느낌으로 스타일링할 수 있다. 매니시와 페미닌, 이 상반된 분위기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셔츠. 어깨가 좁아 고민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탈착 가능한 로고 모양 브로치가 함께 구성된 셔츠 19만8천원 렉토(Recto).

 

COS

합리적인 가격의 화이트 셔츠를 찾는 사람들에게 주저 없이 가장 먼저 추천하는 브랜드 코스. 잘 재단된 베이식한 디자인은 물론 은은하게 변형된 갖가지 셔츠를 만날 수 있다. 단정하면서도 밋밋하지 않은 스타일을 찾고 있다면, 더블 레이어 코튼 셔츠를 눈여겨볼 것. 앞판을 커팅해 면을 나누고, 단추도 보이지 않게 디자인해 극도로 미니멀한 인상을 준다. 그 때문인지 와이드 팬츠처럼 모던한 아이템과 궁합이 가장 좋다.

커팅으로 디자인에 포인트를 준 미니멀한 셔츠 13만5천원 코스(COS).

 

PRADA

플라워 패턴, 밀리터리 룩의 경계를 넘나들며 감각적인 다크 로맨티시즘에 집중한 프라다. 이번 컬렉션 쇼에서 전반에 등장하며 ‘열일한’ 포켓 장식 유틸리티 셔츠에 주목할 것. 케이프를 재해석한 테일러드 재킷과 무통 코트, 스포티한 윈드브레이커 등 수많은 아이템과 짝을 이뤄 등장했다. 그중 화이트 셔츠에 플라워 모티프 시스루 드레스를 덧입은 룩이 압권이다. 화이트 셔츠로 사랑스러운 이브닝 룩을 연출할 수 있다니 놀랍지 않은가!

밀리터리풍 포켓 장식 셔츠 1백10만원대 프라다(Prada).

 

PORTS 1961

셔츠 라인이 따로 있을 정도로 전문적으로 다양한 셔츠를 제안하는 포츠 1961. 네크라인에 셔링이 독특하게 잡힌 이 셔츠는 소매와 몸통이 분리돼 있다. 그래서 신축성 없는 소재인데도 래글런 소매가 구현될 수 있었다. 암홀 부분이 트여 있어 팔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지만, 그렇기 때문에 이너웨어 선택에 유의해야 한다. 브랜드의 실험 정신과 셔츠의 새로운 경지를 경험할 수 있는 아이템.

셔링 디테일과 둥근 소매가 인상적인 셔츠 가격 미정 포츠 1961(Ports 1961).

우아한 진주 이어링 8

진주이어링 귀걸이

1 진주와 골드를 볼록하게 매치한 클립 이어링 29만8천원 잉크(EENK). 2 비대칭 이어링 12만원 먼데이 에디션(Monday Edition). 3 크기와 형태가 다른 진주를 연결한 드롭 이어링 3만7천원 헤이(Hei). 4 깃털 모양의 드롭 이어링 16만9천원 스와로브스키(Swarovski). 5 로즈 골드 장식 이어링 14만8천원 스톤헨지(Stone Henge). 6 베이식한 후프 이어링 12만원 캘빈 클라인 주얼리(Calvin Klein Jewelry). 7 진주와 골드 후프를 엮은 이어링 4만2천원 미드나잇모먼트 포 하고(Midnight Moment for HAGO). 8 골드 후프에 불규칙한 진주를 매단 이어링 6만8천원 에스바이실(S by S.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