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러 가는 여행 ②

거제 지평집

거제에 속한 섬 가조도 끝자락에 지평선 아래로 스며드는 공간 ‘지평집’이 있다. 건축가 조병수가 지형과 식생을 존중하는 마음을 담아 만든 작품으로, 스스로를 낮추는 듯한 형상의 건물이 끝없이 펼쳐진 남해를 마주한다. 콘크리트 소재의 투박한 벽체는 주변에 자라나는 푸른 식물과 어우러져 생명의 힘이 느껴지도록 의도한 것. 저녁 무렵, 건물 뒤편 마당에서 감상하는 노을은 이곳 최고의 경관이다. 2~4인이 머무를 수 있고 다락방, 노천탕, 개별 마당 등의 구성이 조금씩 다른 객실 8개가 마련돼 있다. 투숙객만을 위한 카페도 밤 10시까지 운영한다.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사등면 가조로 917
문의 010-5352-2030

 

용인 방아리 코테지

갑갑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용인의 작은 동네 방아리에 있는 ‘방아리 코테지’를 권한다. 과거 할아버지가 살았던 오래된 단층집을 개조해 만들었는데, ‘새것을 쉽게 사들이지 않는 것’이 주인장이 이곳을 마련하며 한 다짐 중 하나다. 기존에 남겨져 있거나 발품을 팔아 수집한 옛 물건들을 놓아두고, 버려진 문짝을 침대 헤드로 재활용하는 등 새롭게 탄생한 가구들도 눈에 띈다. 단절이 주는 풍요를 느끼도록 텔레비전도 설치하지 않아 잠시 삶을 멈춰 세우는 쉼표가 되어준다.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방아리 (상세 주소 문의)
문의 @bangari_cottage

 

홍천 세이지우드 홍천

‘세이지우드 홍천’이 투숙객의 독서를 돕는 ‘하이 씽킹(High Thinking)’ 서비스를 선보였다. 체크인 시 신청 카드에 직업군과 연령대 등의 정보를 기입하면 도서 전문가가 추천하는 책을 받은 후 객실은 물론 레스토랑을 비롯한 일부 부대 시설에서 읽을 수 있다. 개인의 관심사를 그대로 반영하기보다는 평소에 잘 접하지 못하는 분야의 서적을 다루는 것이 특징. 영국 낭만주의 시인 윌리엄 워즈워스의 격언을 따라 ‘소탈한 생활과 고귀한 사색’을 즐길 기회를 제공한다.

주소 강원도 홍천군 두촌면 광석로 898-87
문의 033-439-1600

 

전주 팔레트 가든

건축 디자인 회사 ‘투플라이’의 디자이너가 자신의 주거 공간이 있는 건물의 일부를 전주 여행객을 위한 숙소로 단장했다. 화이트 톤으로 통일한 내부에 원목을 활용해 인테리어를 했는데, 여러 물건으로 채우기보다는 고가구를 단출하게 들여놓아 한국적인 멋이 느껴진다. 특히, 거실 옆 대청마루에 있는 좌식 테이블은 오랫동안 간직해오던 것으로 세월의 흔적이 잔뜩 묻어 있다. 나무를 심어놓은 화단이 보이도록 통유리 창을 설치해 모여 앉아 햇살을 받으며 담소를 나누기에도 좋다. 벽과 문이 많지 않은 구조 덕분에 답답하지 않은 것 또한 장점이다.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룡로 (상세 주소 문의)
문의 @palette_home

예쁜데 착하기까지 한 치약 5

예쁜 패키지 디자인으로 욕실에 두고 싶게 만드는 치약들이 있다.
그런데 예쁘기만 할까?
NO! 입안도 말끔하게 청소를 해줄 뿐 아니라 성분도 착하기까지 하니,
이만한 치약이 또 있을까.
지금부터 치약 쇼핑타임을 시작해보겠다.

IT’S SHOPPING TIME.

시티라이프랩 카우 치약, 130g, 8천원.

깨끗하게 상쾌하게 자신있게!
시티라이프랩 카우 

안전한 도시생활을 위한 프로젝트 시티라이프랩의 카우치약은 이름에서 이 치약 성분의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완전 식품이라 불리는 우유에서 영감을 얻어 우유 성분을 함유했다. 그리고 비타민 A를 함유해 구취제거 억제에 효과적이고 치아와 입 속을 건강하고 상쾌하게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시린 이 예방과 이를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도 함유 되어 있다.

 

언파코스메틱 차차 치약, 100g, 1만2천원.

시크한데 착한 블랙치약
언파코스메틱 차차 

이미 해외에서도 소문이 자자한 차차치약. 제형도 블랙컬러로 이런 치약은 처음이지만 호기심이 생겨서라도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무취, 무해등의 특성을 가진 숯이 주성분으로 노폐물 제거는 물론 구취가 고민인 이들에게 제격이다. 수질 오염 정화 및 공기 정화 필터에 사용되는 친환경 재료 블랙 엑티베이티드 코코넛 차콜 파우더를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혹시나 치아나 칫솔에 착색될까 걱정하는 이들이라면 이것 또한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

 

인어바웃 HER치약, 100g, 8천 8백원.

몸과 영혼을 정화시켜줄
인어바웃 her

외적인 것보다 내적인 주성분에 집중하는 인어바웃은 패키지 디자인만 봐도 믿음이 간다. 어떤 꾸밈없이 심플한 디자인만으로도 주목을 끄는 her 치약은 자연유래 성분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순한 성분이지만 깨끗하고 개운함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솔로비앙코, 100g, 1만5천원대

유러피안 덴탈 케어 스타일
솔로비앙코

LVMH 화장품 그룹의 수석 조향사 ‘프레데릭 뷔르텡’과 공동 개발한 치약으로 유니크한 민트 맛과 향이 특징이다. 민트의 특유한 청량함과 상쾌함으로 사용하고 나면 구취 제거는 물론 기분까지 개운하게 만들어준다. 유럽의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디자인은 욕실의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키기에 제격이다. 솔로비앙코도 착한 성분으로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독보적인 향과 맛을 경험하고 싶다면 추천한다.

 

라울루 오리지널 ,120g, 5천5백원

온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치약
라울루 오리지널

믿고 쓰는 안전한 치약 라울루 치약. 거품이 풍성하지 않지만 식물유래 계면 활성제를 활용한 제품으로 구강 건조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치약이다.라울루 오리지널은 반투명 겔 타입으로 은은한 스피아 민트향이 난다. 치약을 사용할 때는 물을 묻히지 않고 양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충치예방 성분의 희석될 수 있기 때문!

 

자러 가는 여행 ①

고성 삼박한집

주인장이 어린 시절 할아버지 댁에서 경험했던 순간들을 떠올리고, 서울에서 일하는 ‘삼박한 씨’가 이곳을 찾아오는 상황을상상하며 기획한 ‘삼박한집’. 외관은 평범한 양옥이지만 내부는 한옥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데, 특히 3개의 객실 중 ‘대(大) 105’는 서까래와 기둥을 활용한 설계로 고즈넉한 분위기를 살렸다. 바닥부터 각종 가구와 미닫이문까지 원목을 중심으로 인테리어한 것도 특징. 가까이에 바다가 있어 산책을 하거나 해변의 카페에 앉아 여유를 즐기기도 좋다. 편백으로 만든 대형 욕조에 잠겨 휴식을 취하면 하루를 더욱 완벽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주소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봉포2길 12
문의 010-2793-1428

 

경주 나의 시월

아트 디렉터 딸과 그림을 그리는 어머니가 함께 운영하는 ‘나의 시월’은 곳곳에서 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시집, 에세이 등 서적을 읽을 수 있는 2층짜리 숙소다. 큰 창이 많아 4백여 평의 넓은 마당에 핀 야생화와 토함산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오고, 짙은 초록색으로 포인트를 준 인테리어도 생기를 더한다. 1층 갤러리 룸에 있는 작은 바는 창밖을 바라보며 차를 마시기에 제격인데, 영감이 떠오른 투숙객에게는 물감과 붓을 빌려주기도 한다. 아침이면 불국사의 종소리가 들려와 마음을 평안하게 다스려준다.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진티4길 11
문의 010-7611-5659

 

무주 서림연가

‘자연이 서려 있는 집’이라는 의미를 담아 이름 지은 ‘서림연가’는 멀찍이 울창한 나무들이 보이는 전라북도 무주의 벌판에 자리 잡고 있다. ‘숨기기’와 ‘보여주기’의 균형을 지향하며 건축한 공간으로 성곽처럼 높게 세운 회색 벽 사이의 좁은 길을 따라 들어오면 탁 트인 정원이 펼쳐진다. 돌다리 사이로 물이 흐르고 대나무와 갈대가 곳곳에서 자라나는데, 조경을 각별히 신경 쓴 덕분에 숙소 안에서도 자연을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땅과 벽의 높낮이 등을 고려해 각각 다른 풍경이 보이도록 9개의 객실을 설계했고, 객실마다 2개의 개별 마당까지 갖춰 더욱 편안하고 고즈넉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주소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원삼공2길 25
문의 010-8824-4062

 

고창 올모스트홈 스테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이 전라북도 고창에 ‘올모스트홈 스테이’를 내년 2월까지 운영한다. 단순히 머무르는 것을 넘어 지역의 삶을 체험하는 복합 공간으로 고창 한옥마을 내부에 마련돼 있다. 객실은 돌담 너머로 고창읍성의 풍경이 펼쳐지는 ‘무일재’, 누마루에 앉아 조식과 차를 즐기기 좋은 ‘빈아재’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했다. 청보리 강정을 비롯해 이곳의 농산물로 만든 웰컴 푸드와 드링크도 무료로 제공한다. ‘군자재’에 가면 에피그램의 쇼룸이 있는데, 의류는 물론 옹기, 복분자 발사믹 식초, 선운산 꽃차 등 고창 특산품도 살 수 있다.

주소 전라북도 고창군 고창읍 동리로 128
문의 063-562-9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