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술

뱅쇼

따뜻한 술의 대표 격인 뱅쇼는 과일과 꿀이 들어 있어 피로 해소와 감기 예방에도 좋은 술이다. 집에서 안 마시는 레드 와인에 오렌지나 사과, 베리류의 과일과 월계수 잎, 계피 스틱을 넣고 뭉근하게 끓이면 완성. 재료를 손질하는 과정이 귀찮다면 시판 중인 뱅쇼를 사서 전자레인지에 데워 마셔도 된다. 특히 야생에서 채집한 베리와 허브를 넣어 만든 핀란드식 뱅쇼, 글로기는 논알코올 제품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

모주

막걸리에 생강, 대추, 계피, 한약재 등을 넣고 만든 모주는 끓이는 동안 술의 도수는 낮아지고 단맛과 영양분만 남는 덕에 약주로 통한다. 술이지만 아침에 즐기는 이들도 있는데다 심지어 숙취 해소에도 좋은 기묘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차갑게 마셔도 괜찮지만, 뜨거운 물에 중탕하면 더 깊은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핫 토디

스코틀랜드 사람들의 감기약으로 알려진 핫 토디는 위스키로 만든 따뜻한 칵테일이다. 위스키와 따뜻한 물, 설탕, 레몬에 취향에따라 계피, 럼, 브랜디 등을 더해 끓여 마시는 술이다. 따뜻한 물 대신 홍차나 커피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핫 토디는 완제품으로 나오지 않아 직접 만들어야 하는데, 넣는 재료에 따라 맛과 향이 다양해 나만의 레시피를 만드는 재미가 있다. 끓이는 동안 위스키의 향이 날아가므로 중저가의 스카치블루 위스키를 쓰는 것이 좋다.

연관 검색어
, , , ,

한 사람을 위한 가게

고도

성산동 한적한 주택가에 자리 잡은 ‘고도’에서는 간단한 식사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생산자와 유통 경로가 확실한 농산물을 이용해 메뉴를 꾸리고 계절에 맞게 변화를 준다. 가을날 올데이로 제공하는 진한 단호박 포타주와 담백한 스콘의 조합이 속을 든든히 채우고, 천사의 크림이라 불리는 크렘당주는 계절에따라 과일을 달리해 매번 새롭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121-8
영업시간 09:00~17:00, 수요일 휴업
문의 02-6448-1218

 

어쩌다 산책

‘어쩌다 산책’은 몸과 마음의 산책을 위한 공간이다. 카페와 서점, 프로젝트 룸에서 조용히 글을 읽거나 쓰며 정신적인 휴식을 취하는 동시에 산책할 수 있도록 정원을 공간의 중심에 두었다. 그저 걷는 것만으로도 위안을 받는 것처럼 어쩌다 산책에서는 무용하고 아름다운 시간을 추구한다. 매달 하나의 주제로 카페와 서점, 프로젝트 룸을 기획하므로 그에 맞춰 걸어보기를 권한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101
영업시간 12:00~21:00
문의 02-3144-7148

 

1인카페 혼밥

이이엄

‘이이엄’은 주인이 직접 만든 다기와다구, 소장품으로 채운 갤러리 겸 다실이다. 평소에는 다실로 운영하지만 계절에 따라 차와 관련한 전시회나 소규모 다과회를 연다. 공간 곳곳에 주인의 취향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조심스럽고 차분한 마음을 갖게 된다. 주문을하면 일인용으로 세팅한 다구를 내어주는데, 자리에 어울리는 공간과 알맞은 도구는 차의 맛과 향뿐만 아니라 차를 내리는 과정 자체를 즐기게 한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필운대로9길 3
영업시간 11:00~19:00, 월요일 휴업
문의 instagram.com/_eeum

 

노부

모녀가 운영하는 서촌의 소바집 ‘노부’. 언제나 차분히 손님을 맞이하는 두 주인과 단정한 디자인의 내부가 인상 깊다. 정통 메밀 소바를 고수하는 곳으로 맷돌로 정성스레 간 메밀가루는 식감은 쫄깃하면서도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식사를 마치고 나면 면수를 내오는데 일부러 큰 힘을 들이지 않은 듯 소박하고 정갈한 한 상은 향긋한 메밀 향과 함께 따뜻한 기운을 불어넣는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옥인길 23-6
영업시간 화~금요일 11:30~20:00(브레이크타임 15:00~17:30) 토요일 12:00~18:00, 월요일 휴업
문의 02-3210-4107

고요한 명상 클래스 3

명상 명상클래스
www.matchachaseoul.com

그린마인바디

명상 요가를 진행하는 숨 쉬는 고래의 김부진 대표와 차를 선보이는 맛차차의 이예니 대표가 진행하는 그린마인바디.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마일드 요가와 명상, 맛차 클래스로 구성한 익스피리언스 클래스와 요가를 통해 땀을 흘리고 다채로운 차를 음미하며 시간을 보내는 리추얼 클래스 중 자신에게 맞는 단계를 선택할 수 있다.

명상 명상클래스
@sound_bath_seoul

사운드 배스 서울

치유의 효과가 있는 악기 싱잉볼을 들으며 휴식하는 사운드 배스는 명상을 체험하고 소리를 통해 온몸을 씻어내는 듯한 효과를 줘 붙은 이름이다. 뇌파를 안정시키는 싱잉볼 소리를 따라 가만히 누워 휴식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균형을 되찾고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

명상 명상클래스
@ollim_wellness

올림웰니스

올림픽공원의 숲과 미술관에서 웰니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올림웰니스. 올림픽공원 숲에서 명상 요가와 다도를 즐기고, 밤이면 아무도 없는 미술관에 모여 명상 요가에 참여할 수 있다. 요가 후에는 예술과 삶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사람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