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TER CLEAN

겨울 세안법
BURBERRY

겨울 세안법

1 에어리브 에어리 스킨 스파 클렌저 (약산성). 50g, 3만9천원. 2 샤넬 수블리마지 젤-투-오일 클렌저. 150ml, 11만9천원. 3 닥터베이스 HSP 클렌징 폼. 150ml, 가격 미정. 4 듀크레이 케라크닐 젤 무쌍. 200ml, 2만5천원.

겨울 세안법

5 이솝 젠틀 페이셜 클렌징 밀크. 200ml, 6만원. 6 닥터자르트 필 베러 클렌저. 120ml, 2만4천원. 7 디올 디올 프레스티지 르 봄 데마끼앙. 150ml, 11만5천원대. 8 RMK 클렌징 밤. 100g, 3만7천원.

“너무 많은 선택이 불행을 자초한다”는 심리학자 베리 슈워츠의 말은 겨울철마다 화장품 맥시멀리스트가 되는 한국 여성들을 고스란히 저격한다. 부쩍 심하게 일어나는 각질을 없애기 위해 여러 단계에 걸쳐 세수하고, 고영양 제품을 겹겹이 발라 피부를 과식하게 하는 건 아닐까? 차가운 기온과 건조한 날씨에 스킨케어 단계를 늘리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피부 전문가들은 차가운 계절일수록 스킨케어의 기본인 ‘클렌징’에 공들이라고 조언한다. “덥고 끈적이는 여름철 클렌징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은 겨울철 클렌징이 더 중요합니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피부 지질층의 온도가 떨어지면서 피부 장벽에 손상이 생기고, 모공 속 피지가 단단해져 제때 제거하지 않으면 모공이 넓어지기 십상이죠. 제대로 씻 어내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에센스나 크림도 소용없어요.”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의 설명이다. 기온이 떨어지고 대기가 건조해지면 피부 턴오버 주기가 길어지고 제때 떨어지지 못한 각질이 낙엽 처럼 쌓이는데, 각질과 노폐물을 충분히 씻어내지 않은 상태에서 피부에 양을 공급하면 각질과 뒤엉켜 오히려 트러블 을 유발할 수 있다는 얘기. 다단계 세안도 완벽한 해결책은 아니다. 화학적 클렌징 단계를 추가 하면 표피의 정상 지질이 파괴되고 피부가 민감해질 뿐이다. 세안 후 뽀득하고 개운한 느낌 역시 겨울철엔 독이 될 수 있다. 피부는 피지, 세라마이드, 지방산 등 정상 지칠층이 보습막을 형성해 지켜주는데, 메이크업과 노폐물뿐 아니라 이 좋은 지질층까지 씻어내기 때문. 자극 없이 각질만 선택적으로 씻어 내는 클렌저를 찾는 것이 관건이라는 결론이다. 전문가들은 피부가 비교적 건강하더라도 겨울철 엔 민감성 피부용으로 출시된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하라고 권한다. “겨울철엔 피부 pH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에요. 약산성 클렌저를 쓰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pH 밸런스도 유지되죠. 다만, 겨울에 피지 분비가 많거나 여드름이 자주 돋는다면 약산성 클렌저를 매일 사용하고, 일주일에 한두 번은 알갱이가 없는 스크럽제로 딥 클렌징을 해야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어요.” 타임톡스 피부과 윤지 원장의 조언을 귀담아듣길. 진한 메이크업 을 확실하게 씻어내고 싶다면 부들부들한 클렌징 밀크나 밤을 사 용해보자. 바른 다음 바로 헹궈내지 말고, 부드럽게 충분히 문지르면 메이크업과 노폐물이 서서히 녹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 최근 출시되는 트랜스포밍 클렌저도 추천할 만하다. 젤에서 거품 으로 변하는데, 얼굴에 문지를 땐 클렌징 밤처럼 메이크업을 녹여 주고 헹굴 땐 개운한 장점이 있다. 클렌징이 중요하게 인식되며 클렌저 라인이 세분화되고 있다. LG생활건강 온더바디는 클렌저만 전문적으로 선보이는 ‘세안전과’ 라인을 론칭했고, 샤넬은 수블리마지 라인에 클렌저를 4종으로 구성해 스펙트럼을 넓혔다. 올겨울, 강추위와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지키고 싶다면 자신의 클렌징 루틴을 되돌아보길. 순하게 잘 씻어내는 것이 겨울철 피부 관리의 시작이니까.

new fresh

신인 배우
셔츠 자라.

배우 고민시

제일 친한 배우 친구는? <마녀>에 같이 출연한 김다미와 정다은.

가장 기억에 남는 배역은? 영화 <마녀>의 명희. 오디션을 5차까지 봤다.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인물이라 연기하면서 행복했다.

나만의 셀피 팁은? 풀 메이크업을 하고 자연광 아래서 촬영한다.

내 피부는 쿨 톤? 웜 톤? 무조건 웜 톤. 까무잡잡한 내 피부가 좋다.

파우치에 항상 넣고 다니는 뷰티 아이템은? 입생로랑 틴트, 키엘 립밤.

2020년의 계획은? 로맨스 장르에 도전하고 싶다. 그리고 건강하고 단단한 배우가 되기!

 

신인 배우
니트 드레스 H&M.

배우 최희진

최희진의 인생 영화는? <말할 수 없는 비밀>. 어릴 때 중국에서 자라고 악기를 오래 배워서 이 영화를 보자마자 한눈에 마음을 빼앗겼다.

요즘 스트레스 푸는 방법은? <무한도전> 다시 보기.

가장 기억에 남는 배역은? 웹드라마 <이런 꽃 같은 엔딩> <최고의 엔딩>의 고민채. 생애 첫 작품의 첫 배역이었기 때문에 여운과 설렘이 많이 남는다.

좋아하는 뷰티 브랜드는? 유세린, 에스쁘아.

2020년의 계획은? 학교를 꼭 졸업하고 싶고, 배우로서 얼굴을 더 알리고 싶다.

 

신인 배우
터틀넥 톱 그레이 양.
신인 배우
티셔츠 렉토, 이어링 더고보.

배우 이주빈

요즘 꽂힌 노래는? 줄리 앤드루스의 ‘My Favorite Things’. 연말연시에 오래된 영화의 OST를 들으면 마음이 따뜻해진다.

가장 기억에 남는 배역은? <멜로가 체질>의 소민. 극 중 나이나 직업, 성격에 비슷한 면이 많다.

나만의 셀피 팁은? 앱. 음식 촬영 앱 ‘푸디’를 이용한다.

파우치에 항상 넣고 다니는 뷰티 아이템은? 틴티드 립밤. 하루 종일 수시로 바른다.

좋아하는 뷰티 브랜드는? 맥. 처음 돈을 모아서 맥의 일명 총알 립스틱을 산 때를 잊을 수 없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홈트

1. 굽은 등을 펴주는 필라테스 휠
전신 스트레칭과 체형 교정에 효과적인 필라테스 휠만 있으면 필라테스 동작을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특히 자세가 좋지 않아 등이 굽었다면, 무릎을 바닥에 댄 채 필라테스 휠을 등에 맞대고 상체를 뒤로 천천히 젖혀 휜 등을 교정할 수 있다. 다만 등이 심하게 굽을수 록 상체를 내릴 때 자극이 셀 수 있으므로 내려가는 범 위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단계적으로 훈련하는 것이 좋다. 휠이 크고 둥근 형태라 요추에서 흉추까지 단단 하게 받쳐주어 안정적이다.
바비 스트레칭 요가 필라테스 휠. 2만3천원대.

 

2. 원하는 부위의 근력을 강화하는 필라테스 링
필라테스 링은 모양은 단순하지만 팽팽해 초보자가 다 루기 힘들다. 근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링을 선택해야 운동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운동 초보 에디터가 선 택한 것은 가장 낮은 1단계. 내구성이 우수해 단단하지
만 팽팽한 정도를 조절할 수 있어 근력을 단계적으로 높 이고 싶은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링을 양팔로 조이면 팔 안쪽에 힘이 실려 살이 처진 팔뚝을 탄탄하게 만들 어주고, 똑바로 누운 자세에서 무릎 사이에 링을 끼우 고 조이면 다리 근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아따산 대만산 필라테스 링 CLASS 01. 2만2천원.

 

3.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요가 블록
혼자 요가 자세를 취하기 어려울 땐 요가 블록의 힘을 빌려보자. 밀도 높은 스티로폼 블록이라 한 손으로 누 른 채 전체적으로 힘을 실어도 자세를 흐트러지지 않게 잡을 수 있다. 한 손으로 요가 블록을 지그시 누르고 다 른 쪽 팔을 위로 뻗으면 어깻죽지 아래 부분을 시원하게 풀 수 있고, 책상다리를 한 채 요가 블록을 양 무릎 아 래 두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 흐트러진 골반의 균형을 맞출 수 있어 생리통이 심하거나 아랫배에 자주 통증을 느끼는 여성들에게 효과적이다.
리복 요가 블록. 8천4백원대.

 

4. 끼우고 있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는 리커버링
한때 젠링이 유행했지만 지금은 리커버링이 대세라는 필라테스 전문가의 추천을 받고 즉시 사용해봤다. 리커 버링은 4개의 압박점이 있어 좀 더 확실하게 근육을 눌
러줄 수 있다. 종아리에 끼우고 있으면 꽉 조이면서 굴 곡진 부위가 근육을 콕 콕 찌르듯이 압박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근육이 말랑해지면서 종아리 알이 풀 어지는 느낌이 든다. 튀어나온 4개의 압박점 때문에 다
리뿐 아니라 마사지가 필요한 부위에 대고 지그시 누르 면 셀프 마사지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리커버링 리커버링. #벤자민 블루, 5만5천원.

 

5. 넓은 면적을 손쉽게 마사지하는 폼롤러
폼롤러는 종류가 다양해 내게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체중을 완전히 싣기 때문에 폼이 쉽게 꺼지지 않을 정도로 밀도가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돌기가 두드러진 것은 뭉친 부위를 집중적으로 압박해 기존의 둥근 폼롤러를 사용할 때보다 시원하다. 폼롤러 는 길이가 길어 넓은 부위를 부드럽게 풀기에 적합하다. 특히 어깨뼈와 엉덩이 등 혼자 마사지하기 어려운 부위 에 대고 굴리면 뭉친 근육이 부드럽게 이완되면서 뻐근 한 몸이 풀린다.
멜킨스포츠 리밸런스 폼롤러. #인디고 퍼플, 1만8천원대.

 

6. 전반적인 운동이 가능한 짐스틱
유연성과 근력을 동시에 기르고 싶다면 스틱과 밴드를 합친 짐스틱이 효과적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지만, 특히 스틱 부분을 어깨 뒤에 걸친 채 양옆을 손으로 쥔 후 밴드를 발에 끼우고 몸을 옆으로 틀면 하체 근력과 옆구리 스트레칭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처음에는 밴드 탄성 때문에 원하는 대로 몸이 움직이지 않지만, 지속 적으로 하면 근육이 풀어지는 시원한 느낌이 들고 물렁 한 허벅지가 탄탄하게 올라붙는다. 일타이피를 원하는 홈트족에게 제격이다.
네이처톡 홈 트레이닝 필라테스 라인 밴드. 2만1천원대.

 

7. 안전하게 몸을 늘려주는 스트레칭 스트랩
기다란 끈 형태로 모양을 자유롭게 바꿔가며 원하는 부 위를 늘리는 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트랩을 양 손으로 잡은 후 뒤로 넘겨 당기면 팔 안쪽을 스트레칭 할 수 있고, 똑바로 누운 채로 한쪽 다리를 들어 발에 스트랩을 감고 손으로 당기면 다리 근육을 늘려주어 유 연성을 기를 수 있다. 자칫 무리한 동작으로 몸에 무리 가 갈 때 스트랩이 몸을 잡아주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다. 무엇보다 휴대하기 편해 가지고 다니며 수시로 스 트레칭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룰루레몬 노 리미츠 스트레칭 스트랩. 2만4천원.

 

8. 간편하게 뭉친 곳을 풀어주는 전동 마사지 볼
마사지 볼의 가장 큰 장점은 한 손으로 잡을 수 있는 콤 팩트한 사이즈 아닐까? 간편하게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데, 사무실에 두고 뭉친 어깨와 팔다리를 볼의 움 푹 파인 굴곡에 맞추고 굴리면 뭉친 부위를 재깍 시원 하게 풀 수 있어 좋다. 일반적인 마사지 볼과 다른 점은 진동을 강도별로 3단계에 걸쳐 조절할 수 있어 부위별
로 다른 강도로 마시지할 수 있다는 것. 특히 허벅지 뒤 쪽을 풀 때 진동 모드로 설정하고 굴리듯 마사지하면 압박이 세져 빠르고 확실하게 자극할 수 있다.
트라택 액티브 볼. 각 각 9만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