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빛나는 활약이 기대되는 뷰티 루키 32 ③

뷰티브랜드 신상
민소매 톱 한로
뷰티브랜드 신상
뉴오리진 디어리스트 디어밀크 리치 크림. 55g, 5만8천원.

NEWORIGIN DEEREST

“뷰티의 근원을 다시 쓰는 브랜드, 뉴오리진 디어리스트!”

뉴오리진 디어리스트는 유한양행의 자회사 유한건강생활에서 론칭한 뷰티 브랜드다. 청정한 뉴질랜드의 사슴 농장에서 일하는 소녀의 거친 손이 보드랍게 변한 것을 보고 착안해 피부 속 수분은 그대로 지키고, 단백질과 지방 성분을 동시에 채우는 사슴유의 유단백 보습 성분을 주원료로 한다. 피부 지질층과 유사한 리포텐™콤플렉스가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다져 건강한 피부를 완성한다.

 

뷰티브랜드 신상
논픽션 가이악플라워 바디로션. 300ml, 3만6천원.

NONFICTION

“감각 있는 언니가 만든 갖고 싶은 뷰티 브랜드”

스튜디오 콘크리트의 차혜영 대표가 전개하는 논픽션은 향을 매개로 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론칭 전부터 감각적인 이미지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온전히 내게 집중할 수 있는 샤워 시간을 더 향기롭게 만들고 싶다는 생각으로 보디 제품과 퍼퓸을 먼저 선보인다. 세계적인 조향 회사인 피르메니히, 만, 심라이즈의 조향사들과 협업해 매혹적인 네 가지 시그니처 향으로 출시한다.

뷰티브랜드 신상
레어카인드 오버스머지 립 틴트. #12 무드 베이지, 4g, 1만8천원.

RAREKIND 

“특별한 나를 위한 레어템, 레어카인드!”

아모레퍼시픽에서 정형화된 메이크업에서 벗어나 본인의 개성을 거침없이 뽐낼 수 있는 인디 브랜드, 레어카인드를 론칭했다. 브랜드 이미지와 상품에 당당한 여성의 모습을 담기 위해 포토그래퍼 마릴린 민터의 강렬한 작품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 입술 가득 채워 바르거나 블러셔, 아이 프라이머로도 활용할 수 있는 오버스머지 틴트와 뉴트로 감성을 담은 CD 모양의 페이스 팔레트가 주력 제품이다. 뛰어난 발색과 오랜 지속력으로 유튜버들의 ‘겟 레디 위드 미’ 영상에 자주 등장하며 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뷰티브랜드 신상
새터데이스킨 워터폴 글레이셔 워터 크림. 50ml, 4만2천원.

SATURDAY SKIN

“금의환향한 뷰티 브랜드”

얼리 안티에이징 브랜드 새터데이스킨은 2016년 론칭 직후 미국과 캐나다의 세포라를 비롯해 동남아시아, 유럽 등 여러 나라에서 큰 인기를 얻은 후 국내 첫 세포라 매장에 입점하며 처음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피부 줄기세포 활성화 성분인 펩타이드 조합체 ‘CHA-7es Complex™’가 주원료다. 미국 진출을 겨냥해 브랜드 컨셉트와 네이밍, 디자인을 모두 미국 현지에서 진행했으며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이 특히 돋보인다.

뷰티브랜드 신상
세럼카인드 이끼 세럼. 30ml, 4만원.

SERUMKIND

“세럼카인드와 함께 오늘부터 스킵 케어!”

세럼카인드는 피부를 피로하게 만드는 복잡한 스킨케어 단계를 줄이고, 피부에 꼭 필요한 한 가지를 집중적으로 채울 수 있는 세럼 5종을 출시한다.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크루얼티 프리 브랜드이자 비건 뷰티 브랜드로 유전자 변형(GMO) 원료와 파라벤 등 유해 물질을 철저히 배제했다. 영하 40℃의 남극 빙하 속 미생물을 찾아내는가 하면, 항염 작용이 탁월한 아이슬란드 이끼 추출물,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하는 블랙 튤립 추출 파우더,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제주 적양배추 등 최고의 효과를 내는 최상의 원료를 찾기 위해 세계 각지를 뒤졌다고 한다. 그 때문인지 세럼 하나만 발라도 여러 제품을 바른 듯 쫀득한 영양감이 압권이다.

뷰티브랜드 신상
스킨그래머 슈퍼 굿 리페어 크림. 50ml, 3만3천원.

SKIN GRAMMAR 

“기초부터 차근차근 다지는 스킨케어”

스킨그래머는 국내외 뷰티 브랜드를 소개하는 웹사이트 ‘스킨알엑스’를 10년간 운영해온 김 버나드 리 대표가 론칭한 한국형 클린 뷰티 브랜드다. 문법으로 문장의 기초를 다지듯 기본이 되는 보습제로 피부를 건강하게 다스린다는 스킨그래머의 기본 컨셉트는 ‘슈퍼 노멀’이다. 주원료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피부 장벽 콤플렉스 MMC™로 천연 유래 5겹 멀티 세라마이드와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 아마존 원주민이 민간요법에 사용하는 안디로바씨 오일 등을 함유했다. 클린 뷰티를 실천하기 위해 100% 재사용 가능한 포장지를 사용하고 에어캡 대신 종이테이프와 친환경 완충제를 선택했다.

뷰티브랜드 신상
옐로 톱 베이스레인지
뷰티브랜드 신상
스티멍 벨벳립. #레드 1호, 3ml, 3천5백원/ 글리터섀도우. #001, 3ml, 3천5백원.

STIMMUNG

“다다익선, 패스트 뷰티 브랜드”

자라, H&M 등 유행을 빠르게 좇는 패스트 패션처럼 기분에 따라 내가 원하는 컬러로 변신시켜주는 국내 최초 패스트 뷰티 브랜드, 스티멍.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제작해 용기 제작 비용을 현저하게 절감시켜 타 브랜드 립스틱 1개의 가격으로 10개 이상의 컬러를 갖출 수 있는 저렴한 가격과 폭넓은 컬러 스펙트럼이 가장 큰 매력이다. 또 취향에 따라 글로시, 벨벳, 매트 피니시 중 고를 수 있고, 납작한 형태로 무게가 가벼워 휴대하기 편하다.

 

뷰티브랜드 신상
더뷰티풀팩터 캡슐 크림. 2ml×15팩, 4만5천원.

THE BEAUTIFUL FACTR.

“패션 브랜드의 이유 있는 뷰티 반란”

여성복 브랜드 아이잗바바와 지코트 등을 전개하는 바바 패션 그룹에서 더뷰티풀팩터를 론칭했다. ‘피부 유산균, 피부를 리셋하다’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프랑스에서 특허받은 프로바이오틱과 콜라겐, 세라마이드 세 가지 원료를 리포솜화해 안정성과 효능을 높인 스킨 프로바이오틱™을 주원료로 한다. 스킨 프로바이오틱™은 피부에 유익한 미생물의 움직임을 활성화해 피부 본연이 힘을 키워준다.

 

뷰티브랜드 신상
활명 멜트어웨이 클렌징 밤. 100g, 4만4천원.

WHAL MYUNG

“체했을 때에 이어, 피부에도 부채표!”

부채표 ‘까스활명수’로 잘 알려진 동화제약이 1백22년 제약 기술을 집약해 뷰티 브랜드 활명을 전개한다. 2017년 론칭 직후 해외시장에서 이름을 알린 후, 지난 11월 국내 첫 세포라 매장 오픈에 맞춰 독점 입점하면서 국내 진출에 박차를 가했다. 활명수 성분 중 다섯 가지 생약 성분을 주원료로 11종의 시그니처 라인과 6종의 미니멀 라인으로 구성했다.

 

뷰티브랜드 신상
연작 전초 에센셜 크림. 50ml, 10만원.

YUNJAC 

“신세계가 재해석한 새로운 한방 화장품”

‘자연이 만든 작품’이라는 의미를 담은 연작은 신세계 인터코스 코리아와 이탈리아 식물과학 연구소 비타랩의 공동 연구를 바탕으로 한방 원료를 재해석한 뷰티 제품을 선보인다. 자연의 순환 에너지를 담은 한방 원료인 전초 성분을 비롯해 진세노사이드가 풍부한 홍삼, 전설의 나무라 불리는 약재 침향,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치자 등의 한방 원료와 한국에서 자란 작약, 백년초 등의 약초를 함께 담았다.

민감피부를 위한 소프트한 바디 스크럽

겨울철 특급 건조함에도 쩍쩍 갈라지지 않는
보들보들~ 부드러운 아기 피부로 거듭나고 싶다면
부지런한 바디 스크럽은 필수다.

겨울철 날씨에 연약해진 피부에 자극될까 두렵다면
민감한 피부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부드러운 바디스크럽 제품들을 사용해보자.

스킨푸드 블랙슈가 퍼펙트 에센셜 스크럽 2X. 210g, 1만8천9백원.

겨울철 푸석하고 칙칙해진 피부를
각질 제거와 보습 기능에 탁월한 흑설탕 성분
보드랍고 매끈하게 가꿔주는 스크럽.

 

 

일리윤 프레쉬모이스춰 스크럽워시. 400ml, 1만4천9백원.

인삼, 유자, 호두 성분이 피부에 생기를 높이고
부드럽게 각질을 케어하는 바디 워시.
스크럽과 샤워를 따로 할 필요 없이 한 번에 각질제거가 가능하다.

 

 

 

 

지오마 인텐시브 바디스크럽. 600g, 3만5천원.

아하, 바하 성분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칙칙하고 거칠어진 바디 피부를 환하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포도의 수분과 오일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스크럽 후에도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다.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바디 스크럽. 200ml, 2만4천원.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진 바디 스크럽.
부드럽게 피부에 보습을 충전하고 매끈하게 만들어
자극 없이 보들보들한 바디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온더바디 스파 사해소금 스크럽 바디클렌저. 600g, 1만6천9백원.

사해 소금의 미네랄 성분이 피부의 수분 공급과
윤기, 밝기를 해결해주는 워시 타입 스크럽.
마이크로 비즈를 함유하지 않아 피부와 자연에 친화적이다.

 

 

식물나라 씨쏠트 미네랄 바디스크럽. 250ml, 9천8백원.

소금이 부드럽게 녹으면서 각질을 제거한 후
윤기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바디 스크럽.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주는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 장벽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

2020년 빛나는 활약이 기대되는 뷰티 루키 32 ②

뷰티 신제품
브라톱 에레스, 베이지 팬츠 마가렛 호웰
뷰티 신제품
자이엘 AC 클리어 크림 플러스. 75ml, 1만9천8백원.

JAIEL 

“나쁜 균을 쏙쏙 제거하는 여드름 전용 화장품”

오상자이엘이 오랜 연구 끝에 바이오 기능성 신소재 ‘자이엘라이트’를 개발하며 이를 주원료로 한 뷰티 브랜드 자이엘을 론칭했다. 자이엘라이트는 피부 위 곰팡이균이나 박테리아균을 흡착해 유분이 많은 여드름이나 트러블로 고생하는 지성 피부에 알맞다.

 

뷰티 신제품
카베엘라 퍼멘테이션 블렌딩 크림.50ml, 2만6천원.

KABEELLA

“지금까지 그냥 커피였다면, 카베엘라는 5백4시간 발효 커피!”

‘물’을 잘 아는 기업 청호나이스에서 출발한 청호나이스 뷰티가 국내 최초로 발효 커피 추출물을 담은 뷰티 브랜드 카베엘라를 론칭했다. 고온 건조한 기후를 이겨낸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그린빈을 21일, 약 5백4시간 동안 숙성한 다음 특허 받은 에스프레소 추출 공법™으로 유효 성분을 추출했다. 발효 커피 추출물은 생기를 잃어버린 피부에 활력을 더하고,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데 도움을 준다. 또 발효 커피 추출물에 함유된 폴리페놀 화합물이 몸에 쌓인 활성산소를 줄이는 항산화 작용을 해 피부 노화를 예방한다.

 

뷰티 신제품
쿠오카 크림 블렌드. 30ml, 12만원.

KUOCA 

“한 방울, 한 방울 만든 수제 화장품”

쿠오카는 이탈리아어로 ‘고급 레스토랑의 셰프’를 뜻하며, 마치 파인다이닝에서 요리하듯 유기농 원료를 섬세하게 블렌딩해 스킨케어 제품을 만든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쿠오카의 제품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닌 화이트 트러플을 주성분으로 하며, 실제 사용 후 건조한 증상이 즉각 개선되는 효과를 입증했다. 개별 포장한 상자를 열어보면 메시지 카드에 제품의 핵심 원료와 효능, 사용 시 주의 사항, 제조 일자가 상세하게 기재돼 있다. 모든 제품에 화학적 방부제를 철저히 배제하며 제조 1개월 이내 제품만 판매하고, 제조 후 1년, 개봉 6개월 이내에 사용하길 권장한다.

 

뷰티 신제품
캣 매코니 웨어리스 스킨 핏 쿠션. #21 브랜디 크림, 12g, 3만4천원.

KAT MACONIE

“컨템퍼러리 슈즈 디자이너가 만든 팝한 뷰티 브랜드”

화려한 디자인과 다채로운 컬러로 영국 올해의 디자인 시상식에서 두 차례나 수상의 영광을 안은 슈즈 브랜드 캣 매코니가 그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동명의 뷰티 브랜드를 선보인다.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은 디자이너 캣 매코니의 뛰어난 감각과 한국의 우수한 기술이 만난 한·영 합작 브랜드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대부분의 제품이 캣 매코니의 시그니처 컬러로 손꼽히는 사랑스러운 핑크빛 케이스를 입어 소장 욕구를 자극하며, 워너원 출신의 가수겸 배우 옹성우가 모델을 맡아 10대 후반부터 20대 초반의 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뷰티 신제품
로지컬리스킨 아쿠아타이드 리서페이스 세럼. 50ml, 5만2천원.

LOGICALLY, SKIN

“피부 고민을 논리적으로 해결하는 고기능성 화장품”

스킨리버스랩에서 론칭한 로지컬리스킨은 피부 노화 증상을 완화하는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다. 제품의 주요 성분은 2016년 노벨상을 수상한 ‘오토파지’ 원리를 기반으로 하는 아쿠아타이드 5000이다. 세포 내 노화 단백질의 분해를 촉진해 세포 본연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피부 탄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뷰티 신제품
엠퀴리 필 더 볼륨 마스터 세럼. 50ml, 6만2천원.

M.CURIE

“즉각적인 효과를 느끼기에 26분이면 충분한 엠퀴리”

코오롱 FnC에서 선보이는 엠퀴리는 사이언스 스킨케어 브랜드로 독점 기술인 MTD26™을 핵심으로 한다. MTD26™은 세포 성장 인자와 같은 강력한 유효 성분을 26분 안에 피부 표피를 넘어 진피 속 깊은 곳까지 전달한다. 2주간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 밀도가 촘촘하게 높아지는 효과 또한 증명했다.

 

뷰티 신제품
밀킨 AA 어드밴스드 그린티 스템셀. 50ml, 3만4천원.

MILKIN

“피부 질환을 앓는 대표가 만든 피부 질환 케어 브랜드”

밀킨은 만성 피부 질환인 건선을 앓는 브랜드 대표와 아토피 자녀를 둔 화장품 개발원, 바이러스성 여드름을 앓는 디자이너 등 다양한 피부 질환을 직접 경험한 사람들이 모여 ‘우리는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는 우리를 만든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창립한 스킨케어 브랜드다. 눈에 보이는 뛰어난 특정 효과보다는 매일의 순한 기초 케어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는 제품을 위주로 선보인다.

 

뷰티 신제품
뮤 테누토 베르쇠즈 모이스처라이징 자장가 세럼. 50ml, 3만6천원.

MU TENUTO

“클래식 음악처럼 내 피부를 편안하게 다독이는 화장품”

뮤 테누토는 클래식 음악처럼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를 다독이고, 편안하게 가꾼다는 신념을 담은 스킨케어 브랜드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베르쇠즈’ 라인은 프랑어로 ‘자장가’를 의미한다. 피부에 깊은 숙면을 경험하게 해줄 토너, 세럼, 크림 3종으로 구성되며 피부 자극 지수 테스트에서 무자극 판정을 받았을 만큼 순한 제품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보틀의 QR코드를 찍으면 뮤 테누토가 추천하는 클래식 음악이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뷰티 신제품
물들임 트러블 클리어 아하 파하 앰플. 50ml, 5만6천원. 물들임 올 그린 마일드 마스크. 27ml×10개, 3만원.

MULDREAM

“자극 없이 피부에 서서히 스미는 힐링 케어 브랜드”

숨 막히는 도시 공해와 환경오염으로 고통받는 피부에 힐링을 선사하는 브랜드, 물들임. 전성분 EWG 그린 등급 원료만을 사용하고 파라벤, 페녹시 에탄올 등의 유해 성분을 배제한 클린 뷰티를 지향하며, 식물 유래 성분을 바탕으로 동물실험을 반대하는 크루얼티 프리 제품을 출시한다. 매일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안전(safe)하고, 하나만으로 강력한(strong) 기능을 전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soothing)시키며, 피부의 균형(skin balancing)을 바로잡는 등 4S 처방을 브랜드 원칙으로 삼고 있다.

뷰티 신제품
네이밍 플레이풀 크림 블러셔. #베네볼렌트, 3.4g, 1만5천원.

NAMING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완성시켜줄 브랜드”

강남역 부근의 버스 정류장에서 ‘What’s Your Name’이라는 슬로건으로 흥미를 유발한 네이밍은 스킨케어 브랜드 아비브를 성공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포컴퍼니의 두 번째 브랜드다. 누군가의 딸, 누군가의 아내가 아니라 자신의 이름으로 불리기를 원하는 여성들을 지지하는 의미로 브랜드 이름을 ‘네이밍’으로 정했다. 메이크업을 패션의 일부로 여기며, 메이크업 제품의 다양한 컬러로 본연의 아름다움을 뽐내길 제안한다. 마치 물감을 짜놓은 듯 채도 높은 컬러가 특히 매력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