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으로 떠나는 여행

APUKKA RESORT

산타클로스의 마을, 핀란드 라플란드에 위치한 아푸카 리조트는 오로라를 기다리기에 최적의 장소다. 언제 나타날지 모를 오로라를 객실에 누워 하늘이 보이는 유리창 너머로 바라볼 수 있도록 설계한 이글루 형태의 객실과 설원에서 로맨틱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카라반, 편리한 시설을 갖춘 아파트형 객실 등 취향에 따라 선택 할 수 있다. 얼음 벽돌로 지은 객실도 있다. 객실 온도는 0도에서 영하 5도 정도로 유지되고 보온성이 뛰어난 침낭 속에서 잠을 자는 방식. 동화에나 나올 법한 집에서 비현실적인 하룻밤을 보낼 수 있다.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도 준비돼 있다. 시베리안허스키가 끄는 썰매와 눈 쌓인 숲속을 탐험할 수 있는 스노모빌 사파리와 스노 트레인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핀란드 전통 사우나도 마련돼 있다. 아푸카 리조트 웹사이트에서 오로라 예보도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www.apukka.fi

 

ICE HOTEL

아티스트가 조각한 얼음 공예로 꾸민 스웨덴 북부의 아이스 호텔. 아이스 호텔은 1년 내내 숙박이 가능한 아이스 호텔 365와 스웨덴의 작은 마을 유카셰르비(Jukkasjärvi)의 강둑에 12월부터 4월까지 들어서는 아이스 호텔 윈터로 나뉜다. 매년 얼음 조각가들이 인테리어를 하고 이 중 15개 객실은 독일과 영국, 미국에서 온 아티스트들의 환상적인 얼음 조각 작품으로 채워지는데, 각 객실은 모두 다르게 꾸며진다. 한겨울 특별한 허니문을 꿈꾸는 신혼부부라면 아이스 호텔 윈터의 소규모 웨딩홀에서 결혼식을 올릴 수도 있다. 테이블과 컵을 모두 얼음으로 만든 아이스 바도 있다. 이곳에서는 샴페인도 손으로 깎은 얼음 잔에 마신다. 아이스 호텔은 환경을 철저히 배려하는데, 1년 내내 영하의 기온을 유지하기 위한 쿨링 시스템에 필요한 에너지도 호텔 지붕에 설치한 태양열 발전기에서 얻는다.

웹사이트 www.icehotel.com

 

ION ADVENTURE HOTEL

아이슬란드의 중심지 레이캬비크(Reykjavík)에서 차로 1시간 남짓 떨어진 거리에 위치한 이온 어드벤처 호텔. 아이슬란드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지형인 라바(분출한 용암이 굳어 생긴 것) 위에 지어져 있어 이색적인 풍광을 빚어낸다. 무엇보다 불과 물의 땅 아이슬란드를 경험하기 가장 좋은 곳이자 골든 서클이라 불리는 싱벨리어 국립공원, 게이시르, 굴포스와 가까워 곳곳을 여행하기에 편리한 위치에 있다. 이온 어드벤처 호텔에서는 북극의 오로라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부터 4천 년 전에 분출한 화산 투어, 스노모빌을 타고 골든 서클을 둘러 볼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즐길 수 있다. 하루의 여정을 마치면 온천수가 나오는 라바 스파에서 여독을 풀 수 있다.

웹사이트 www.ionadventurehotel.is

 

SUNYATA HOTEL MEILI

중국 윈난성 메이리산에 자리한 쑨야타 호텔 메이리. 메이리산은 22개 산중 마을이 수세기 동안 외부인과 교류가 없었을만큼 오지 중의 오지다. 티베트에서는 8대 성산으로 꼽히는 설산이며 산 정상인 카와거보봉 등정에 성공한 등반가가 단 한 명도 없을 만큼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은 곳이다. 쑨야타 호텔 메이리의 창문 너머로 메이리 설산이 모습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호텔은 모든 객실이 마운틴 뷰이며 객실은 지역 장인들이 만든 수공예품과 가구로 채워져 있다.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는 지역 식재료로 만든 윈난성 전통 음식도 맛볼 수 있다.

웹사이트 www.designhotels.com/hotels/china/shangri-la-yunnan/sunyata-hotel-meili

 

ROCKSRESORT

락스리조트는 리조트가 위치한 지역인 스위스 라스(Laax)에서 이름이 유래했다. 다듬어지지 않은 돌을 건축자재로 사용해 주변 산의 모습과 자연스레 어우러진 곳이다. 리조트를 건축할 당시 자연을 해치지 않고 친환경적으로 설계하기 위해 고민한 흔적이 건물 외관에 그대로 드러나 있다. 외관뿐 아니라 지속 가능한 여행을 위한 여러 시스템을 인정받아 2018년에는 월드 베스트 그린 스키 호텔로 선정됐다. 초보자를 위한 코스부터 난도 높은 코스까지 다양한 스키 슬로프가 있어 스키어와 스노보더들에게 인기 많은 곳.

웹사이트 www.designhotels.com/hotels/switzerland/laax/rocksresort

 

NIRA ALPINA

통나무와 유리로 지은 숲속의 호텔 니라 알피나. 넓은 유리창 너머로 알프스산맥이 한눈에 들어와 경이로운 자연이 특별한 인테리어가 돼준다. 호텔 건축에 사용한 나무와 화강암은 모두 이 지역에서 구한 것이다. 스위스의 고산 중 하나인 실바플라나(Silvaplana)에 자리 잡고 있어 겨울이면 설원의 풍광을 마음껏 눈에 담을 수 있고, 120km에 달하는 스키 슬로프가 있어 스키어들이 열광할 만한 곳. 산속에 위치해 다양한 하이킹, 바이킹 코스를 돌아볼 수 있고, 실바플라나 호수에서 윈드서핑과 카누 등에 도전 할 수도 있다.

웹사이트 www.designhotels.com/hotels/switzerland/st-moritz/silvaplana/nira-alpina

 

HOTEL RANGÁ

아이슬란드 남부 지역의 마을 헬라(Hella)와 크볼스뵈들뤼르(Hvolsvöllur) 사이에 위치한 길다란 통나무집 형태의 호텔 랑자. 아이슬란드 남부의 광활한 평원 한가운데를 가로지르는 길에 있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풍광 한가운데에서 오로라를 기다릴 수 있다. 1999년에 지은 호텔 랑자는 2008년에 리뉴얼 공사를 거쳐 52개의 아늑한 객실을 갖췄다. 추위에 지친 여행자를 위해 뜨거운 온천수와 마사지 시설이 준비돼 있다. 아이슬란드에서 환상적인 오로라를 볼 수 있는 기간은 9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인 점을 감안해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호텔에서 오로라 관측소까지는 150m 거리. 호텔 메인 건물은 오로라를 잘 관측할 수 있도록 불을 최소한만 밝힌다.

웹사이트 www.hotelranga.is

새해 브런치 ②

비법과 정성이 담긴 브런치

마핑파

오랜 시간 브런치를 만들어온 주인장이 소스부터 빵까지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마핑파’. 하나의 메뉴가 완성되기까지 많은 과정이 온전히 이곳에서 이루어지고, 그 정성은 맛과 공간에서 그대로 드러난다. 촉촉하기 이를 데 없는 프렌치토스트 세트가 시그니처 메뉴이고, 뜨끈한 토마토 베이스의 샥슈카는 추운 겨울을 위해 준비한 시즌 메뉴. 10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운영하는 원데이 쿠킹 클래스 에서는 마핑파의 메뉴뿐 아니라 홈파티를 위한 요리도 배울 수 있다. 소소하지만 맛에 큰 변화를 주는 팁으로 만족도를 높이니 브런치의 즐거움과 함께 요리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주소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 74
영업시간 수~토요일 11:00~20:00, 일요일 11:00~19:00, 월.화요일 휴업
문의 02-336-1600

소금과 고기의 만남

소금집 델리

소금 공방에서 직접 만든 가공육을 실제로 보고 살 수 있는 식료품점이자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델리 숍 ‘소금집 델리’. 공방에서 정성 들여 만든 가공육을 매일 아침 배송받아 그날의 재료로 사용한다. 제주 흑돼지로 만든 잠봉과 프렌치 이즈니 버터로 바게트 빵을 가득 채운 잠봉뵈르가 시그니처 메뉴이고, 좀 더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씹는 맛이 일품인 목살 스테이크에 구운 채소를 곁들인 햄 스테이크 플래터가 좋을 듯하다. 안국점에서는 이번 겨울부터 특별히 위스키를 판매하니 차디찬 겨울을 데워주는 브런치의 매력이 신선하게 느껴질 것이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4길 19
영업시간 화~일요일 11:00~23:00, 월요일 휴업
문의 02-766-2617

자연스러운 식사

TBD

낮에는 샌드위치 카페, 저녁에는 내추럴 와인 바로 운영하는 성수동의 ‘TBD’. ‘To Be Determined’의 약자로 오픈하기 전 매장 전반에 대한 고민을 담은 이름이지만 ‘Très Bon Dîner(아주 좋은 식사)’로 해석한 장 쥘리앵의 일러스트로 유쾌함을 더했다. 브런치로는 네 가지 바게트 샌드위치와 냉수프를 제공하는데, 재료 본연의 맛이 담백한 조화를 이뤄 하루의 첫 끼니가 부담스러운 이들도 하루를 든든하게 시작할 수 있게 해준다.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바게트 샌드위치와 함께 차가운 시나몬 펌프킨 수프는 필수. 퓌레 같은 식감의 수프에 곁들이는 바삭한 바게트 샌드위치는 어디서도 맛볼 수 없을 만큼 매력적이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6
영업시간 화~일요일 런치 12:00~15:00, 디너 18:00~24:00, 월요일 휴업
문의 02-465-3334

올데이 브런치

AUZ

여러 나라의 요소가 융합된 호주 식문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한 요리를 선보이며, 채식부터 라이스까지 제공하는 음식의 종류도 폭넓다. 식탁을 가득 채운 푸짐하고 화려한 광경에 넉넉한 마음으로 포크를 들게 되는 곳. 대표 메뉴는 빵과 볶은 채소, 스크램블드에그, 소시지와 베이컨 등을 한 접시에 담아낸 풀 브렉퍼스트이고, 비주얼부터 합격인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린 크런치 프렌치토스트는 AUZ의 시 그니처 디저트다. 호주식 브런치의 풍성한 양과 맛으로 용산구의 분위기에 활기를 더하는 곳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백범로 341
영업시간 매일 8:30~20:00
문의 02-704-8685

연관 검색어

새해 브런치 ①

공중에서 빛나는 곳

섬광

을지로의 한 건물 5층에 자리한 카페 겸 와인 바 ‘섬광’은 여러 분야의 친구들이 모여 하나하나 꾸린 공간. 창문 너머 펼쳐지는 남산 전경과 곳
곳에 스미는 채광, 원목과 빈티지 소품을 이용한 인테리어가 조화롭다. 오후 6시까지 판매하는 카페 음료와 디저트 중 에서 두 종류의 프렌치토스트가 단연 인기. 달걀물에 적시는 과정에 알맞은 쫀득한 빵을 찾는 데 특별히 신경 썼다. 과일 프렌치토스트는 제철 과일을 이용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나고, 생 햄 프렌치토스트는 프로슈토와 살라미를 올려 ‘단짠’의 정수를 보여준다.

주소 서울시 중구 창경궁로1길 38
영업시간 월~토요일 12:00~24:00, 일요일 12:00~19:00
문의 070-8866-8485

 

소금으로 만드는 이야기

살살솔트앤샐러드

살살은 소금을 의미하는 라틴어 ‘살(sal)’이 샐러드의 어원이라는 사실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소금이라는 재료 하나로 무궁무진한 이야기를 펼친다. 인테리어 역시 소금 결정을 모티프로 한 각진 도형과 색색의 원석으로 깔끔하게 장식했다. 샐러드와 샌드위치가 대표적이기는 하지만 냉파스타와 사이드 디시까지 준비돼 제대로 된 브런치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향신료를 직접 배합한 소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대학가에 위치해 젊은이들의 취향에 맞는 음식과 공간을 반영한 곳이니 성북동에 가면 들러보길 권한다.

주소 서울시 성북구 성북로6길 20
영업시간 화~토요일 11:00~20:30, 일요일 11:00~18:30, 브레이크타임 15:00~16:30, 월요일 휴업
문의 070-7766-1804

 

정도의 샌드위치

큐뮬러스

서울숲과 뚝섬 한강공원 사이에 위치해 나들이를 겸해 브런치를 즐기기에 제격인 샌드위치 가게 ‘큐뮬러스’. 달마다 바뀌는 메뉴로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색감과 맛의 재미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알록달록한 각종 절임을 이용한 플레이팅 또한 눈길을 끈다. 온고잉 메뉴는 통밀 식빵을 이용한 풀드 포크 샌드위치와 로스트 비프 샌드위치. 두 메뉴 모두 고기와 치즈가 들어가지만 신선한 채소 덕분에 맛이 풍부하면서도 느끼하지 않고, 곁들일 수 있는 온어락의 수제 소다 또한 자극적이지 않아 좋다. 어느 하나 모자라지도 과하지도 않은 균형 잡힌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덕정9가길 6
영업시간 매일 11:00~17:30
문의 02-465-7587

 

하루를 여는 한 끼

루바브

서교동의 카페 로컬이 동교동에 ‘루바브’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공간은 작아졌지만 브런치에 중점을 둔 구성으로 메뉴를 풍성하게 채웠다. 화이트 톤의 단정한 내부에 포인트가 되는 가구와 조명이 오밀조밀 어울려 있고, 아침과 점심 사이 시간에 오픈해 아침 햇살을 만끽하며 말 그대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곳. 의심의 여지 없는 조합인 베이컨, 수란, 아보카도가 어우러진 토스트와 진한 향과 맛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는 토마토 감자 수프 & 그릴드 치즈 샌드위치 세트가 인기다. 아침 햇살 아래 풍성한 한끼를 즐기고 나면 더없이 든든한 마음 으로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홍익로6길 83
영업시간 매일 10:00~19:00
문의 070-7543-2628

연관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