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웨딩을 위하여

헤이리 웨딩마을

파주 헤이리의 영어마을에 자리 잡은 웨딩마을. 파주, 일산 지역을 중심으로 한 대표 웨딩업체들의 공동체로 촬영 스튜디오부터 드레스 숍, 헤어 & 메이크업 살롱 등 결혼식을 위해 필요한 업체가 한곳에 모여 있다. 이 중 ‘김음전 웨딩’ 영어마을점은 가까이에 숲이 보이고 아름답게 꾸민 정원이 있어 숲속 하우스 웨딩을 기획할 수 있다. 도시에서는 꿈꾸기 어려운 로맨틱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곳. 크기가 다른 두 개의 홀이 있어 하객 30명 정도의 소규모 웨딩부터 3백명 정도가 모이는 웨딩까지 원하는 규모에 따라 장소를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하루 두 팀만 예식을 진행하기 때문에 프라이빗하고 한가로운 분위기에서 예식을 진행할 수 있다.

문의 031-949-8231
주소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76-12

온즈드룸

루프톱 하우스 웨딩 장소인 ‘온즈드룸’. 자신이 원하는 웨딩의 모습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온즈드룸의 방식으로 하우스 웨딩부터 셀프 웨딩, 스몰 웨딩, 야외 결혼식 등 원하는 형태의 결혼식을 선택할 수 있다. 유리 천장이 덮인 호텔 루프톱에 자리하고 있어 비가 오면 스크린 도어를 닫을 수 있고, 너무 덥거나 추울 때는 냉난방이 가능해 예측할 수 없는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야외 결혼식을 준비할 수 있다.

문의 02-2124-1000
주소 서울시 중구 퇴계로 115 르와지르 호텔

반포원

10명에서 4백50명까지 규모에 따라 원하는 형태의 결혼식을 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을 마련해둔 ‘반포원’. 1백20~2백30명 규모의 하우스 웨딩, 30~1백20명 규모의 소규모 웨딩, 50~2백50명 규모의 루프톱 웨딩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 중에서 야외 결혼식인 루프톱 웨딩은 여의도와 서래마을의 아름다운 풍광을 내려 다보며 할 수 있어 특별하다. 루프톱 웨딩이 빛을 발하는 시간은 밤. 낮과는 완전히 다른 느낌으로 화려한 꽃에 조명이 빛을 더해 아름다운 웨딩이 완성된다.

문의 02-534-0135
주소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108

 

유명 디자인 가구 Q&A

QUESTION
Q1
매장을 찾는 신혼부부가 선호하는 가구 스타일은 무엇인가?
Q2
브랜드에서 가장 잘 나가는 가구 라인은 무엇인가?
Q3
디자인 가구를 구매하는 신혼부부에게 조언을 한다면

김민서 (두오모 홍보팀)
1
취향에 따라 선호하는 스타일은 다르지만, 대체로 모듈형 가구를 좋아하는 편이다. 마감재에 있어서는 편안한 패브릭 의자에 가죽 포인트가 있는 디자인을 가장 선호한다.
2 ‘렛잇비’ 소파는 비틀즈 노래에서 영감 받은 것으로 형식주의를 거부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모듈식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공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미스터 문라이트’ 침대는 가볍고 편안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프레임의 높이가 매트리스와 같다. ‘미러 랜’ 거울은 라운드와 타원형 버전, 플로어 버전과 테이블 버전 등 다양한 형태로 디자인됐다. 나무와 가죽, 스틸의 조합으로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는다. 거실부터 침실, 욕실, 서재까지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 가능하다.
3 자칫 신혼이라는 달콤한 단어에 끌려 하얗고 귀엽고 아기자기한 가구와 소품에 혹하기 쉽다. 하지만 집 안의 중심이 되는 메인 가구를 고를 때는 어떤 장소에 두어도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무게감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쉽게 질리지 않는 디자인과 디테일이 하나하나 살아 있는 디자인이면 좋다. 사용할수록 길이 들어 멋스러움이 살아나며,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가죽 제품도 추천하고 싶다.

폴트로나 프라우
이탈리아 브랜드로 1912년부터 최고급 가죽을 사용해 가구를 만들고 있다. 클래식하면서도 기품 있는 디자인으로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고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736, 태양빌딩
문의 02-516-3022

 

 

고예진 (크리에이티브랩 홍보팀 과장)
1 최근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 늘어나면서 르 코르뷔지에, 피에르 잔느레, 샤를로트 페리앙 등 유명 디자이너의 가구로 구성된 마에스트로 라인을 찾는 신혼부부들이 늘고 있다. 디자인뿐 아니라 오래 봐도 질리지 않는 소장 가치가 높은 아이코닉한 가구를 선호하는 편이다.
2 까시나의 시그니처 제품인 르 코르뷔지에의 ‘LC4’ 라운지 체어. 사진작가 만 레이의 레터링 거울인 ‘레스 그랜드 트랜스-페어런츠(Les Grands Trans-Parents)’도 SNS에서 화제가 되며 신혼부부의 필수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3 신혼 가구로 처음부터 고가의 제품을 선택하기는 쉽지 않다. 그만큼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기에 포인트가 될 만한 단품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트피스의 역할도 하면서 실용적인 제품을 선택하면 고가 제품이라도 하나도 아깝지 않을 것이다. 또한 가구는 장기간 매일 사용하므로, 현재 유행한다고 해서 선택하는 것은 금물이다. 실용성, 디자인, 전체적인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감안해서 오래 사용해도 애착이 가는 가구를 구입하길 바란다.

까시나
이탈리아 브랜드로 1927년 움베르토 까시나가 설립한 이탈리아 디자인 가구 브랜드다. 르 코르뷔지에, 피에르 잔느레, 샤를로트 페리앙, 프랑코 알비니뿐 아니라 하이메 아욘, 필립 스탁 등 유명 디자이너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742
문의 02-516-1743

조은진 (에스하우츠 홍보팀 과장)
1 많은 신혼부부가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하는 간결한 디자인 때문에 몬타나를 찾는다. 수납력을 갖춘 컬러풀한 가구를 선호하기도 한다. 몬타나는 42가지 컬러를 갖춰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2 컬러풀한 몬타나 TV장. 벽면에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가 어려운 환경일 때는 다리형으로도 구입 가능하다. 셋톱박스, 공유기, 숨기고 싶은 전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 좋다. 침대나 소파 옆에 두고 조명이나 책, 휴대폰을 올려둘 수 있는 정도의 크기로 단조로운 집에 포인트를 주는 데 제격이다.
3 한꺼번에 여러 가구를 구매하는 것은 추천하고 싶지 않다. 정확한 필요와 디자인을 생각한 뒤 시간을 두고, 유행을 피해서 최대한 오래 쓸 수 있는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현재 살고 있는 집에 맞춰 가구를 선택하더라도 너무 작거나 큰 가구 들이면 다음 집에서 크기가 맞지 않아 난감할 수도 있다. 모듈 가구를 선택하면 취향과 공간에 따라 변형 가능한 실용성을 갖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몬타나
5 :7의 수학적 비례를 반영해 만든 덴마크의 시스템 모듈 가구 브랜드다. 모듈 형식이라 자신의 스타일대로 맞춤 구성할 수 있으며, 컬러가 선명해 그 자체로 오브제 역할을 한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64 덕명빌딩
문의 02-595-1159

 

신수미 (해스텐스 프로젝트 디렉터)
1 블루 체크 침대는 간결하면서도 확실한 포인트를 주어 집 안의 분위기를 잡아주는 가구라 할 수 있다. 같은 체크 패턴의 침구를 사용해 통일성을 주거나, 심플한 단색 침구류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2 컨티넨탈 라인 중‘마랑가(Maranga)’와 ‘이알라(Eala)’ 모델이다. 요즘은 숙면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어, 다른 가구나 조명보다 많은 투자를 하는 추세다.
3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나와 맞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비싸다고 다 좋은 것도 아니고 저렴하다고 나쁜 것이 아니다. 특히 침대는 나와 매일 8시간을 함께하는 것으로 부담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데 신중을 기해야 한다.

 

해스텐스
말꼬리 털, 양모, 면 등 천연 소재를 사용해 소재 위에 소재를 쌓는 기술로 유명한 수제 침대 브랜드다. 침대의 색상, 사이즈, 다리 종류, 다리 높이 등 취향에 맞춰 주문 제작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43 예진빌딩 1~2층
문의 02-516-4973

 

박새미 (스페이스로직 홍보팀 과장)
1 기존 고객들이 후회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모듈 가구를 구매했다면, 젊은 층의 신혼부부는 명확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쓰임에 맞게 제작하는 것을 선호하는 추세다. 컬러 또한 무난한 화이트나 블랙에서 부부의 취향과 인테리어에 맞는 그린, 옐로, 블루 등의 비비드한 컬러를 선택하고 있다.
2 신혼부부들이 가장 많이 상담하는 모델로는 TV장으로 쓰이는 USM ‘할러 TV Uni 3×2’와 수납장 용도로 쓰이는 USM ‘할러 스토리지 1×3’, USM ‘할러 베드 사이드’가 있다. 3 USM과 같은 모듈 가구의 경우 세대를 아우르며 오랫동안 질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디자인뿐 아니라 주거 문화에 꼭 필요한 실용적인 가구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USM
할러 1885년 시작된 스위스의 모듈 가구 브랜드. 금속 소재의 모던함과 다양한 컬러감이 돋보이며, 용도에 맞게 다양한 공간에 수납 가능하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54 J&K빌딩 2층
문의 02-543-0164

 

#아이즈원 <블룸 아이즈>의 모든 것

2월 17일, 아이즈원이 첫 정규 앨범
<BLOOM*IZ(블룸 아이즈)>를 발매했다.
2번째 미니 앨범 <HEART*IZ(하트 아이즈)> 이후
약 10개월 만의 신보다.

<블룸 아이즈>는 ‘라비앙 로즈’, ‘비올레타’로 이어진
플라워 시리즈를 마무리하는 앨범.
앨범 제목은 영어 단어 ‘Bloom’과 ‘아이즈원’의 합성어로
만개를 앞둔 열두 멤버의 다양한 매력을 표현한 것이다.

아이즈원의 컴백 소식은 2월 3일
<블룸 아이즈>의 커버 이미지가 공개되며 알려졌다.

아이즈원 블룸아이즈
오프더레코드

그리고 6일과 7일
개인 및 단체 사진이 추가로 공개됐다.

이후 10일에는 앨범 커버의 메이킹 필름,
12일에는 뮤직비디오 티저가 유튜브에 업로드됐다.

또한 발매 하루 전인 16일,
아이즈원이 직접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번 앨범에 담긴 메시지를 전했다.
각 멤버가 들고 있는 종이에 적힌 글자들을 조합해 보면
내가 여러 색깔들로 더 빛날 때‘인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아이즈원 블룸아이즈
Twitter @official_izone

그리고 2월 17일, <블룸 아이즈>가 발표됐다.
1일차 판매량은 약 18만 장으로
역대 국내 걸그룹의 발매 첫 주(초동) 판매량을 일찍이 뛰어넘었다.
아이즈원 앨범으로는 <하트 아이즈>에 이어 2번째 기록 경신이다.

타이틀곡 ‘피에스타(FIESTA)‘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19일 낮 12시 기준으로 1천만 건을 돌파했다.
멜론과 지니뮤직 등 여러 음원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블룸 아이즈> 수록곡의 첫 무대는
17일 오후 8시 엠넷에서 방송한 컴백 쇼
<COMBACK IZ*ONE BLOOM*IZ(컴백 아이즈원 블룸 아이즈)>에서
가장 먼저 공개됐다.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세계 곳곳의 팬들도
동시에 시청할 수 있었다.

이날 방송된 신곡의 무대를 하나씩 살펴보자.

FIESTA

<블룸 아이즈>의 타이틀곡.
각자 뚜렷한 개성을 가진 열두 멤버가 모여 처럼 만개한
아이즈원의 모습을 축제에 비유했다.
신비로우면서도 강렬한 느낌을 주는 신스 사운드가 매력적이다.

SPACESHIP

우주 그리고 더 넓은 세상을 향해 날아가고 싶다’는
마음이 담긴 밝은 분위기의 노래.
멤버 권은비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

AYAYAYA(아야야야)

장원영, 최예나, 혼다 히토미를 제외한 9명이 유닛으로 함께한 곡.
‘내가 가는 곳은 어디든 무대’라는 자신감을 드러낸다.
뭄바톤 비트와 무대 위 군무가 특징이다.

SO CURIOUS

첫사랑의 풋풋한 마음을 주제로 한 노래.
아이즈원 특유의 상큼한 목소리가 곡의 매력을 더한다.
미야와키 사쿠라, 권은비, 강예원을 제외한 9명이 참여했다.

아이즈원은 앞으로 여러 음악 방송의 무대에 오르고
4월 3~5일에 열리는 ‘케이콘 2020 재팬’에도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