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한 포인트 가구

밋밋한 식탁에 포인트가 되어줄 의자

1 일체형으로 이뤄진 우아한 디자인의 슈투트가르트 의자는 e15 제품으로 아상블라주에서 판매. 가격 문의. 2 브랜드 모더니카와 스폰지밥이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 체어는 주방에 확실한 포인트가 될 수 있을 듯. 아상블라주에서 판매. 가격 문의. 3 1930년대 출시된 체어 811의 아르누보 스타일과 톤사의 기술이 만나 다시 출시된 의자로 라탄 소재의 시트와 등받이, 블랙 프레임이 고급스럽다. 플롯에서 판매. 50만6천원. 4 색다른 의자를 찾고 있다면 추천할 만한 쉘 체어는 구멍이 뚫린 알루미늄 등받이와 시트 부분이 특징이다. 폼 방석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제르바소니에서 판매. 1백30만원. 5 물방울 모양 같기도, 꼬깔 모양 같기도 한 드롭 체어는 아르네 야콥센이 디자인한 것으로 앉았을 때 확실히 편안하다. 프리츠한센에서 판매. 39만원.6 부홀렉 형제가 디자인한 벨빌 체어는 나무와 철제 프레임이 물 흐르듯 이어지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비트라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56만원. 7 B40 브로이어 체어는 이음매 없는 강철관 프레임과 빳빳한 패브릭 소재의 좌석 부분이 경쾌한 느낌을 선사한다. 바우하우스의 정신을 이어가는 텍타의 제품으로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1백55만원.

공간의 화룡점정, 펜던트 조명

1 구조가 그대로 드러나는 이니그마 545 조명은 멀리서 보면 공중에 판이 떠 있는 듯하다. 눈부심이 없는 것도 특징. 플롯에서 판매. 1백95만원. 2 매트한 PVC 소재를 니트처럼 엮은 스위트 91 조명은 빨간색 조명 줄이 있어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다. 제르바소니에서 판매. 91만원. 3 2단으로 이뤄진 복고풍 디자인이 매력적인 보헤미아 램프는 마르셋 제품으로 두오모에서 판매. 가격 문의. 4 조명 갓의 모양을 변화시켜 빛의 방향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는 멀티-라이트 조명은 구비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80만원. 5 불을 켰을 때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파테라 조명은 루이스폴센 제품으로 에잇컬러스에서 판매. 1백53만원. 6 nh 서스펜션 조명은 디자이너 네리&후의 동양적인 감성이 녹아 있는 조명으로 동그란 바에서 내려오는 형태가 우아하다. 아르떼미데 제품으로 두오모에서 판매. 2백6만원. 7 한스 베그너가 디자인한 베그너 펜던트 L037은 조명 갓 아래 둥근 손잡이가 있어 조명 갓을 움직이지 않고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다. 판듈 제품으로 루밍에서 판매. 2백27만원.

거실의 얼굴, 소파

1 인디언 핑크 계열의 말브 색상이 화사한 할리 소파는 등받이 높이와 좌석 시트의 깊이를 조절할 수 있어 편안하다. 코이노 제품으로 도무스디자인에서 판매. 7백만원대. 2 델라루나 카시미라 패브릭 소파 3.5인용의 깊은 형 버전은 물티슈만으로 오염 물질을 닦아낼 수 있는 이지 클린 기능이 있으며, 반려견의 스크래치에도 강하다. 시트 폭이 깊어 편하게 앉거나 기댈 수 있다. 에싸에서 판매. 4백15만원. 3 블록처럼 생긴 킴 소파는 헤드레스트 쿠션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알루미늄 합금 소재의 소파 다리가 탄탄하게 지지한다. 자노타 제품으로 아템포에서 판매. 7백만원대. 4 내추럴한 분위기를 완성하기에 적합한 고스트10 소파는 커버를 벗겨서 세탁할 수 있으며 쿠션을 활용해 데커레이션하기 좋다. 제르바소니에서 판매. 5백20만원. 5 시트와 등받이의 구분이 모호한 쁠롬 소파는 부홀렉 형제가 디자인한 것으로 원하는 자세로 편하게 앉을 수 있다. 리네로제 제품으로 디사모빌리에서 판매. 라지 사이즈 1천50만원대. 6 얇은 철 다리 덕분에 공중에 산뜻하게 떠 있는 느낌을 주는 카이사 소파는 도톰하고 안정적인 팔걸이와 등받이가 특징이다. 볼리아 제품으로 에이치픽스에서 판매. 4백98만원. 7 동글동글한 구름을 닮은 클라우드 소파는 마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모오이 제품으로 웰즈에서 판매. 가격 문의.

식탁부터 작업대까지 멀티 테이블

1 다이아몬드 형태의 다리 구조를 라탄으로 감싼 독특한 테이블 콜로니는 2m의 상판 길이로 식탁부터 작업대, 독서 테이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아키에서 판매. 4백5만원. 2 핀란드의 자작나무로 만든 알토 테이블 83은 곡선과 직선이 합쳐진 다리 디자인이 특징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나무 색감이 멋스럽다. 아르텍 제품으로 짐블랑에서 판매. 3백62만원. 3 넬슨 스웨그 레그 다이닝 테이블은 X자 형태의 다리 지지대가 독특한 원형 테이블로 볼트로 조립한 철제 프레임과 나무 소재가 만나 레트로 무드를 풍긴다. 허먼밀러 제품으로 인노바드에서 판매. 3백42만원. 4 격자무늬가 모던하고 재미있는 콰드로나 테이블은 정사각 모양일 때 더욱 강렬한 인상을 준다. 자노타 제품으로 아템포에서 판매. 7백만원대. 5 짙은 월넛 색감과 다리 구조가 아름다운 렌 다이닝 테이블은 스텔라 웍스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2백34만원. 6 사선 방향의 다리가 특징인 아날로그 테이블은 하이메 아욘이 디자인한 것으로 프리츠한센에서 판매. 2백35만원. 7 부드러운 타원형 상판과 기하학적인 다리 구조가 대비되는 멋을 지닌 스나르가드 Snaregade 테이블은 코너까지 활용해 여러 명이 앉을 수 있다. 메누 제품으로 이노메싸에서 판매. 2백99만원.

 

 

스몰 웨딩을 위하여

헤이리 웨딩마을

파주 헤이리의 영어마을에 자리 잡은 웨딩마을. 파주, 일산 지역을 중심으로 한 대표 웨딩업체들의 공동체로 촬영 스튜디오부터 드레스 숍, 헤어 & 메이크업 살롱 등 결혼식을 위해 필요한 업체가 한곳에 모여 있다. 이 중 ‘김음전 웨딩’ 영어마을점은 가까이에 숲이 보이고 아름답게 꾸민 정원이 있어 숲속 하우스 웨딩을 기획할 수 있다. 도시에서는 꿈꾸기 어려운 로맨틱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곳. 크기가 다른 두 개의 홀이 있어 하객 30명 정도의 소규모 웨딩부터 3백명 정도가 모이는 웨딩까지 원하는 규모에 따라 장소를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하루 두 팀만 예식을 진행하기 때문에 프라이빗하고 한가로운 분위기에서 예식을 진행할 수 있다.

문의 031-949-8231
주소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76-12

온즈드룸

루프톱 하우스 웨딩 장소인 ‘온즈드룸’. 자신이 원하는 웨딩의 모습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온즈드룸의 방식으로 하우스 웨딩부터 셀프 웨딩, 스몰 웨딩, 야외 결혼식 등 원하는 형태의 결혼식을 선택할 수 있다. 유리 천장이 덮인 호텔 루프톱에 자리하고 있어 비가 오면 스크린 도어를 닫을 수 있고, 너무 덥거나 추울 때는 냉난방이 가능해 예측할 수 없는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야외 결혼식을 준비할 수 있다.

문의 02-2124-1000
주소 서울시 중구 퇴계로 115 르와지르 호텔

반포원

10명에서 4백50명까지 규모에 따라 원하는 형태의 결혼식을 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을 마련해둔 ‘반포원’. 1백20~2백30명 규모의 하우스 웨딩, 30~1백20명 규모의 소규모 웨딩, 50~2백50명 규모의 루프톱 웨딩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 중에서 야외 결혼식인 루프톱 웨딩은 여의도와 서래마을의 아름다운 풍광을 내려 다보며 할 수 있어 특별하다. 루프톱 웨딩이 빛을 발하는 시간은 밤. 낮과는 완전히 다른 느낌으로 화려한 꽃에 조명이 빛을 더해 아름다운 웨딩이 완성된다.

문의 02-534-0135
주소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108

 

유명 디자인 가구 Q&A

QUESTION
Q1
매장을 찾는 신혼부부가 선호하는 가구 스타일은 무엇인가?
Q2
브랜드에서 가장 잘 나가는 가구 라인은 무엇인가?
Q3
디자인 가구를 구매하는 신혼부부에게 조언을 한다면

김민서 (두오모 홍보팀)
1
취향에 따라 선호하는 스타일은 다르지만, 대체로 모듈형 가구를 좋아하는 편이다. 마감재에 있어서는 편안한 패브릭 의자에 가죽 포인트가 있는 디자인을 가장 선호한다.
2 ‘렛잇비’ 소파는 비틀즈 노래에서 영감 받은 것으로 형식주의를 거부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모듈식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공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미스터 문라이트’ 침대는 가볍고 편안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프레임의 높이가 매트리스와 같다. ‘미러 랜’ 거울은 라운드와 타원형 버전, 플로어 버전과 테이블 버전 등 다양한 형태로 디자인됐다. 나무와 가죽, 스틸의 조합으로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는다. 거실부터 침실, 욕실, 서재까지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 가능하다.
3 자칫 신혼이라는 달콤한 단어에 끌려 하얗고 귀엽고 아기자기한 가구와 소품에 혹하기 쉽다. 하지만 집 안의 중심이 되는 메인 가구를 고를 때는 어떤 장소에 두어도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무게감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쉽게 질리지 않는 디자인과 디테일이 하나하나 살아 있는 디자인이면 좋다. 사용할수록 길이 들어 멋스러움이 살아나며,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가죽 제품도 추천하고 싶다.

폴트로나 프라우
이탈리아 브랜드로 1912년부터 최고급 가죽을 사용해 가구를 만들고 있다. 클래식하면서도 기품 있는 디자인으로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고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736, 태양빌딩
문의 02-516-3022

 

 

고예진 (크리에이티브랩 홍보팀 과장)
1 최근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 늘어나면서 르 코르뷔지에, 피에르 잔느레, 샤를로트 페리앙 등 유명 디자이너의 가구로 구성된 마에스트로 라인을 찾는 신혼부부들이 늘고 있다. 디자인뿐 아니라 오래 봐도 질리지 않는 소장 가치가 높은 아이코닉한 가구를 선호하는 편이다.
2 까시나의 시그니처 제품인 르 코르뷔지에의 ‘LC4’ 라운지 체어. 사진작가 만 레이의 레터링 거울인 ‘레스 그랜드 트랜스-페어런츠(Les Grands Trans-Parents)’도 SNS에서 화제가 되며 신혼부부의 필수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3 신혼 가구로 처음부터 고가의 제품을 선택하기는 쉽지 않다. 그만큼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기에 포인트가 될 만한 단품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트피스의 역할도 하면서 실용적인 제품을 선택하면 고가 제품이라도 하나도 아깝지 않을 것이다. 또한 가구는 장기간 매일 사용하므로, 현재 유행한다고 해서 선택하는 것은 금물이다. 실용성, 디자인, 전체적인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감안해서 오래 사용해도 애착이 가는 가구를 구입하길 바란다.

까시나
이탈리아 브랜드로 1927년 움베르토 까시나가 설립한 이탈리아 디자인 가구 브랜드다. 르 코르뷔지에, 피에르 잔느레, 샤를로트 페리앙, 프랑코 알비니뿐 아니라 하이메 아욘, 필립 스탁 등 유명 디자이너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742
문의 02-516-1743

조은진 (에스하우츠 홍보팀 과장)
1 많은 신혼부부가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하는 간결한 디자인 때문에 몬타나를 찾는다. 수납력을 갖춘 컬러풀한 가구를 선호하기도 한다. 몬타나는 42가지 컬러를 갖춰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2 컬러풀한 몬타나 TV장. 벽면에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가 어려운 환경일 때는 다리형으로도 구입 가능하다. 셋톱박스, 공유기, 숨기고 싶은 전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 좋다. 침대나 소파 옆에 두고 조명이나 책, 휴대폰을 올려둘 수 있는 정도의 크기로 단조로운 집에 포인트를 주는 데 제격이다.
3 한꺼번에 여러 가구를 구매하는 것은 추천하고 싶지 않다. 정확한 필요와 디자인을 생각한 뒤 시간을 두고, 유행을 피해서 최대한 오래 쓸 수 있는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현재 살고 있는 집에 맞춰 가구를 선택하더라도 너무 작거나 큰 가구 들이면 다음 집에서 크기가 맞지 않아 난감할 수도 있다. 모듈 가구를 선택하면 취향과 공간에 따라 변형 가능한 실용성을 갖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몬타나
5 :7의 수학적 비례를 반영해 만든 덴마크의 시스템 모듈 가구 브랜드다. 모듈 형식이라 자신의 스타일대로 맞춤 구성할 수 있으며, 컬러가 선명해 그 자체로 오브제 역할을 한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64 덕명빌딩
문의 02-595-1159

 

신수미 (해스텐스 프로젝트 디렉터)
1 블루 체크 침대는 간결하면서도 확실한 포인트를 주어 집 안의 분위기를 잡아주는 가구라 할 수 있다. 같은 체크 패턴의 침구를 사용해 통일성을 주거나, 심플한 단색 침구류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2 컨티넨탈 라인 중‘마랑가(Maranga)’와 ‘이알라(Eala)’ 모델이다. 요즘은 숙면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어, 다른 가구나 조명보다 많은 투자를 하는 추세다.
3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나와 맞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비싸다고 다 좋은 것도 아니고 저렴하다고 나쁜 것이 아니다. 특히 침대는 나와 매일 8시간을 함께하는 것으로 부담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데 신중을 기해야 한다.

 

해스텐스
말꼬리 털, 양모, 면 등 천연 소재를 사용해 소재 위에 소재를 쌓는 기술로 유명한 수제 침대 브랜드다. 침대의 색상, 사이즈, 다리 종류, 다리 높이 등 취향에 맞춰 주문 제작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43 예진빌딩 1~2층
문의 02-516-4973

 

박새미 (스페이스로직 홍보팀 과장)
1 기존 고객들이 후회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모듈 가구를 구매했다면, 젊은 층의 신혼부부는 명확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쓰임에 맞게 제작하는 것을 선호하는 추세다. 컬러 또한 무난한 화이트나 블랙에서 부부의 취향과 인테리어에 맞는 그린, 옐로, 블루 등의 비비드한 컬러를 선택하고 있다.
2 신혼부부들이 가장 많이 상담하는 모델로는 TV장으로 쓰이는 USM ‘할러 TV Uni 3×2’와 수납장 용도로 쓰이는 USM ‘할러 스토리지 1×3’, USM ‘할러 베드 사이드’가 있다. 3 USM과 같은 모듈 가구의 경우 세대를 아우르며 오랫동안 질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디자인뿐 아니라 주거 문화에 꼭 필요한 실용적인 가구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USM
할러 1885년 시작된 스위스의 모듈 가구 브랜드. 금속 소재의 모던함과 다양한 컬러감이 돋보이며, 용도에 맞게 다양한 공간에 수납 가능하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754 J&K빌딩 2층
문의 02-543-0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