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필수템 미리보기

헤라 화이트 프로그램 래디언스 크림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를 위한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독자 성분이 칙칙한 다크스폿에 집중적으로 작용한다.
트러플에서 얻은 이스트 추출물이 화사하고 균일한 피부톤을 선사한다. 50ml, 9만원.

헤라 화이트 프로그램 래디언스 클리어링 플루이드
토너와 에멀션이 결합된 촉촉한 텍스처로 피부에 편안하게 스며들어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는 것이 장점.
AHA와 BHA 성분을 함유해 피부 표면의 거친 각질을 매끄럽게 관리할 수 있어
데일리 뷰티 루틴으로 안성맞춤. 40ml, 6만원.

헤라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밤 #101 할라피뇨
입술의 선과 결을 살리며 입술을 도톰해 보이게 해주는 립글로스.
향신료에서 영감을 받아 오감을 자극하는 컬러로 선보이며
플럼핑 성분을 10배 농축해 담았다. 3.5g, 3만5천원.

프리메라 슈퍼 블랙 씨드 콜드-드랍™ 세럼 & 크림
흑미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을 담아
지친 피부에 활기를 불어넣어주는 저자극 얼리 안티에이징 제품.
여러 번 덧발라도 끈적임 없이 피부에 쏙 스며들어 진한 보습감을 선사하여,
투명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각각 50ml, 5만3천원/ 50ml, 5만8천원.

헤라 글로우 래스팅 파운데이션 & 브러쉬
촉촉하고 부드럽게 마무리되는 파운데이션으로 고밀도 브러쉬와 함께 사용시 결자국이 남지 않는다.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윤광이 도는 피부를 연출하기에 제격.
가볍고 얇게 발리면서도 오랜 시간 유지된다. 35ml, 6만5천원, 브러쉬는 4만원.

설화수 진설명작에센스 & 진설명작크림
설화수에서 새롭게 선보인 하이엔드 라인, ‘진설명작’은
예로부터 불로장생의 묘약으로 전해진 영지와 인삼 등
진귀한 원료를 가득 담아 활력 넘치는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한다.
각각 40ml, 80만원/60ml, 80만원.

구딸 파리 떼뉴 드 스와레 오 드 퍼퓸
매혹적인 이브닝 드레스에서 영감을 받은 향수로 로맨틱한 데이트에 딱!
50ml, 19만8천원.

연관 검색어
, , ,

향의 깊이를 더하는 향수 활용법

1 미니 향수를 휴대해 24시간 향기롭게

미니 향수를 가지고 다니며 중간중간 향을 덧입어보자.
아침에 뿌린 향이 거의 다 날아가고 몸에 남아 있지 않은 점심시간 직후에 뿌리면 향수를 처음 뿌렸을 때 느낌을 재현할 수 있다.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체온이 낮아지고 피부가 건조할 때는 향의 지속력이 떨어져 미니 향수가 더욱 빛을 발한다.

구딸 파리 떼뉴 드 스와레 오 드 퍼퓸 휴대하기 좋은 미니 사이즈 향수로 보라색 폼폼이 달려 있어 패셔너블하다. 달콤한 향이 온 종일 기분 좋게 만든다. 30ml는 11만원.

2 헤어 미스트로, 때로는 에센셜 오일로

머리를 감고 마지막으로 헹굴 때 세면대에 물을 받아 향수를 몇 방울 떨어뜨리면 헤어 미스트를 뿌린 듯 향긋한 향이 오래 지속된다.
또 반신욕을 할 때 욕조에 향수를 두세 방울 떨어뜨리면 에센셜 오일 못지않은 기분 전환 효과를 볼 수 있다.

3 방향제로 변신

유리컵이나 접시에 솜을 담고 향수를 몇 방울 떨어뜨려
신발장이나 옷장 안에 넣어두면 신발이나 옷에서 나는 퀴퀴한 냄새가 사라진다.
오 드 뚜왈렛처럼 향이 가벼운 향수는 룸 프레시너로 활용하기 좋다.

구딸 파리 엉 마똉 도하주 오 드 뚜왈렛 이른 아침 정원을 산책하는 듯한 기분을 선사하는 화이트 플라워 향. 룸 프레시너로 사용하면 매일 아침을 싱그럽게 맞을 수 있다. 50ml, 15만8천원.

4 옷에도 향을 입혀 지속력 업!

옷을 세탁할 때 물에 향수를 한두 방울 섞으면 향이 은은하게 퍼진다.
스팀 다리미를 사용할 때 다리미 물통에 향수를 한두 방울 섞는 것도 옷에 향을 입히는 좋은 방법이다.
옷에 향이 베어 향의 지속력이 높아진다.

구딸 파리 쁘띠뜨 쉐리 오 드 뚜왈렛 아닉 구딸이 딸 까밀 구딸의 스무 살을 기념해 만든 향. 달콤하면서도 머스키한 향이 사랑스러운 기운을 불어넣어준다. 100ml, 19만8천원.

5 시향지를 지갑에 쏙!

시향지에 향수를 뿌려 지갑에 넣어보길. 지갑을 열 때마다 코끝에 닿는 향에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시향지가 없으면 명함에 뿌려도 좋다. 당신이 특별한 사람으로 기억될지 모른다.

오늘부터 케어푸드

누구나 건강의 중요성을 알기에 늘 지키려고 노력하지만, 우리 몸은 수시로 건강 적신호를 울린다. 오래 자고 아침에 일어나도 몸이 찌뿌둥하고 충분히 쉬어도 여전히 피로하다. 바쁜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터. 제때 밥을 먹지 못하고, 먹는다 해도 영양소 균형은 고려하지 않은 음식으로 끼니를 때우는 것은 물론, 부족한 수면과 온갖 스트레스에 시달리기 일쑤이니 어찌 보면 당연한 일. 잘못된 생활 습관이 반복되면 대사증후군 =으로 이어지고, 심할 경우에는 당뇨병·고혈압·심혈관질환·비만 등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자신의 생활을 들여다보고 내 몸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섭취해 병을 예방하는 ‘케어’가 중요하다.

현대그린푸드에서 운영하는 그리팅 케어푸드 연구소는 현대인의 대사질환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내 몸을 위한 건강한 식사인 ‘케어푸드’를 제시한다. 케어푸드는 단순히 건강에 좋은 식품이 아니라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설계한 건강 식단을 이른다. 친환경 또는 질환별로 효능이 있는 식약재를 바탕으로 맞춤 영양 설계를 해 균형을 맞춘 건 물론이고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 그리팅 케어푸드 연구소 박주연 상무는 케어푸드는 과학적인 영양 케어로 대사질환을 개선할 수 있어 현대인에게 필요한 건강 솔루션이라고 설명한다. 케어푸드는 현재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분야다.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한 일본에서는 소화 장애가 있는 노인 계층을 위한 음식부터 염분이나 탄수화물을 제한한 케어푸드 배달 서비스가 등장했다. 미국에서는 아동·성인 돌봄 급식 프로그램 CACFP(The Child and Adult Care Food Program)를 운영해 저소득층에 과일과 채소를 포함한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 봄, 우리나라에서도 그리팅 케어푸드 연구소와 아모레퍼시픽이 함께 출시하는 케어푸드를 아모레 퍼시픽 카운셀러를 통해 만날 수 있다.

 

그리팅 케어푸드 연구소가 제안하는
건강 관련 고민별 식사법과 건강 레시피

 

혈당 수치가 높아 저당식을 먹어야 한다면? 탄수화물을 줄여라!

과다한 탄수화물 섭취는 금물! 균형 있는 영양 섭취로 혈당 수치를 안정화할 필요가 있다.

닭살 토마토소스찜

재료(4인분 기준) 닭 안심 230g, 양파 1/2개, 주키니 호박 1/2개, 당근 1/3개, 대파 1/3대, 셀러리 1/3대, 토마토 페이스트 1큰술, 토마토 퓌레 2큰술, 생수 55ml, 소금·후추·올리고당·바질·레드 페퍼 약간씩

만드는 법

1 닭 안심은 깨끗이 씻은 후 깍둑썰기 해 소금과 후추를 뿌리고 1시간 동안 재운다.
2 양파, 당근, 호박을 깍둑썰기 한다.
3 대파는 3cm 길이로 썰고, 마늘은 편을 썬다.
4 소스용 셀러리를 다져둔다.
5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군 다음, 마늘과 셀러리를 넣고 1분간 볶아 향을 낸다.
6 재워놓은 닭 안심을 팬에 올리고 4분간 노릇하게 볶는다.
7 ⑥에 토마토 페이스트, 토마토 퓌레, 레드 페퍼, 바질, 파슬리 가루를 넣고 1분 30초간 볶는다.
8 ⑦에 호박, 가지, 양파, 대파를 넣고 1분 30초~2분간 볶다가 물과 올리고당을 넣고 4분 더 조린다.

 

면역력이 약해 감기에 취약하다면? ‘피토케미컬’에 주목하라!

알록달록 색이 진한 채소와 과일에는 생체 방어력을 높이는 ‘피토케미컬’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좋다.

비트 생깻잎지

재료 깻잎 한 묶음, 비트 1/4개, 양파 1/2개, 쪽파 50g, 당근 1/3개, 홍고추 1개, 올리고당 3큰술, 간장 6큰술, 액젓 1.5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볶은 참깨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만드는 법

1 비트와 양파, 당근, 쪽파를 채 썰고, 홍고추는 송송 썬다.
2 다진 마늘, 간장, 올리고당, 참깨, 참기름, 고춧가루, 액젓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3 비트, 양파, 당근, 쪽파, 홍고추를 ③에 넣어 버무린다.
4 씻어둔 깻잎에 켜켜이 양념장을 바른다.

 

매일 샐러드 위주로 먹는데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드레싱도 가볍게!

마요네즈를 넣은 드레싱보다는 칼로리가 낮은 식초 베이스 드레싱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진피 레몬 드레싱

재료(2인분 기준) 말린 귤껍질 6g, 생수 40ml, 간장 4큰술, 액상 알룰로스 4큰술, 올리브유 3큰술, 사과 식초 2큰술, 레몬 즙 2큰술

만드는 법
1 진피 1g당 물 20ml의 비율로 물을 붓고 데친 뒤, 믹서에 곱게 간다. 데친 물은 버리지 말고 둘 것.
2 간장, 올리브유, 알룰로스를 섞은 뒤 곱게 간 진피와 진피 데친 물을 넣어 휘핑기로 섞는다.

 

*TIP 대사증후군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

이 중 3개 이상에 해당한다면 대사증후군을 의심해야 한다.

ㅁ 허리둘레 – 남자 90cm, 여자 85cm 이상인 경우
ㅁ 중성지방 – 150mg/dl 이상인 경우
ㅁ 혈압 – 130mmHg/85mmHg 이상인 경우
ㅁ HDL 콜레스테롤 – 남자 40mg/dl, 여자 50mg/dl 미만인 경우
ㅁ 공복 혈당 – 100mg/dl 이상인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