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가게 400호점 오픈

아모레퍼시픽이 후원하고 아름다운재단이 운영하는 ‘희망가게’. 한부모 여성 가장이 일과 육아를 효율적으로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희망가게는 2004년 1호점을 오픈한 지 16년 만에 400호점의 문을 열었다. 희망가게 400호점의 주인공은 ‘상수동 밥한끼.’ 인터넷으로 검색하던 중 우연히 희망가게를 알게 돼 지원하면서 400호점의 주인공이 된 상수동 밥한끼의 창업주는 “희망가게 덕분에 제 가게를 열 수 있어 너무나 감사합니다. 다른 한부모 여성 가장들도 용기를 가지고 지원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희망가게 사업은 한부모 여성 가장의 자립을 위해 담보나 보증을 요구하지 않고 신용 등급과 상관없이 창업 자금을 대출해주는 제도다. 소득 기준 자격은 전체 가구 소득이 중위소득의 70% 이하로, 첫 자녀 기준 25세 이하의 자녀를 양육하는 여성 가장이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희망가게는 1년에 3차례 신규 창업주를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www.beautifulfund.org) 또는 희망 가게 블로그 (www.hopestor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발한 창업 대상자에게는 연 1%의 상환 금리로 최대 4천만원의 창업 자금을 지원하며, 상환금과 이자는 또 다른 한부모 여성 가장을 위해 사용한다. 창업주와 함께 발맞추어 성장하고 있는 이 사업은 2018년 연말 기준 월 평균 소득 2백만원 이상, 평균 상환율 83%의 성과를 이끌어내며 창업자 개인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것은 물론 사회적으로 새로운 상생의 선순환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여성과 아동 복지에 관심을 기울인 아모레퍼시픽 창업자의 유지를 이어받아 창업주 가족이 2003년 기부한 ‘아름다운 세상 기금’이 희망가게의 모태가 되었다. 아모레퍼시픽은 나눔과 실천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 서성환 선대 회장의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 공헌하겠다’는 의지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 환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성의 자립을 지원하는 희망가게 역시 이 중 하나다. 1945년 창업한 이래 오랜 시간 여성과 함께 성장해온 만큼 아모레퍼시픽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도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만드는 여정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생생한 제품 평가

프리메라 슈퍼 블랙 씨드 콜드-드랍 세럼™ 50ml, 5만3천원.
@ailee06

흑미 씨앗이 통째로 담겨 있어서 그런지 #피부항산화 에너지가 느껴져요.
끈적이지 않아 두세 번 레이어링해서 피부 속을 탄탄하게 채워주는 겨울 세럼으로 추천해요.

@gbtr03228

건조하고 까칠해진 피부나 성난 피부가 진정되지 않을 때는
마데카소사이드가 들어 있는 #프리메라 #슈퍼블랙씨드 콜드드랍세럼으로 지켜보세요!
보습감의 정수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cateyejh

저온에서 섬세하게 추출해 고스란히 담아낸 흑미의 영양 성분이
피부를 자극 없이 촉촉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줘요.
겨울 보습템으로 만족스러워요.

@jeongacho

미세먼지에 히터 바람까지, 하루도 편할 날 없는 피부를 위해
프리메라 슈퍼 블랙 씨드 콜드-드랍 세럼™을 사용해요.
여러번 덧바를수록 피부를 더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주는 이 세럼 덕에 피부 속 건조까지 해결했어요.

@jinihada

#프리메라는 파라벤이나 색소를 배제해 믿음이 가요!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시원한 수분감은 더하고 피부 속 땅김 증상을 줄이고 싶다면 이 세럼이 최고!

@yeahnnna

2020년! 새로운 마음으로 피부 관리를 시작했어요.
요즘 푹 빠진 아이템은 #프리메라 #슈퍼블랙씨드콜드드랍 세럼이에요.
속 땅김을 덜어주고 피부를 보호해주는 저자극 세럼이라서 더욱 손길이 가요.
바르자마자 피부가 촉촉해져 당분간 안티에이징을 위한 저만의 데일리 아이템으로 자리 잡을 것 같아요.

@soohyejjang

겨울철이면 강력한 보습템이 필요해서 여기저기 기웃거렸는데 이제 걱정 끝!
푸석한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전해줘 하루 종일 촉촉하게 유지돼 좋아요.

@duvely_

데일리 뷰티 루틴에 빠질 수 없는 아이템 중 하나! 촉촉한 텍스처가 건조한 겨울에 딱이에요.
피부에 바로 스며들어 메이크업 전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켜줘요.
피부 속부터 수분감이 충전되는 게 느껴집니다! 강추 아이템이에요.

@ga_aaa_hye

겨울 여행 중 지친 피부를 위해 #슈퍼블랙씨드로 바꿨어요. 콜드-드랍 세럼™으로 촉촉하고 빛나게!
바르는 순간 피부가 실크같이 부드럽고 #피부항산화 효과까지 느낄 수 있을 거예요.

@lxxez

자연의 건강함이 전해지는 #프리메라 #슈퍼블랙씨드콜드드랍 세럼.
바르자마자 촉촉하게 흡수되고, 시간이 흐른 후에는 쫀득하고 윤기가 남아 있어 좋아요!
취침 전 바르면 피부를 편안하게 안정시켜 한결 부드러운 피부결로 회복 완료!

영양이 꽉 찬 탄력을 선사하는 설화수 에센셜 퍼펙팅 라인

설화수 자음수 퍼펙팅 사계절 피부를 편안하게 보호하고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하는 젤 타입 스킨. 자음영양단™ 외에 포공영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125ml, 5만7천원. 설화수 자음유액 퍼펙팅 풍부한 안티에이징 성분이피부의 탄력을 높여주는 풍부한 에멀션. 항산화와 피부 장벽 강화에 탁월한 해송자유 성분이 윤기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125ml, 6만3천원. 설화수 탄력영양크림 자음영양단™과 맥문동 추출물이 피부를 지지하는 힘을 높이고 영양을 공급해 사계절 탄탄하고 윤택한 피부로 가꿔준다. 영양이 농축된 쫀득한 질감의 크림으로 피부에 밀착되듯 발리고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75ml, 11만원. 설화수 수분영양크림 포공영과 해송자유 추출물이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젤 타입 크림. 여름철은 물론 겨울철에도 사용하기 알맞다. 50ml, 7만원.

 

설화수 에센셜 퍼펙팅


영양 탄력을 선사하는 자음영양단™
설화수 에센셜 퍼펙팅 라인의 모든 제품은 구기자, 흑두, 갈근, 꿀 등
피부에 부족한 영양을 채워주는 귀한 원료를 선별해 담은 자음영양단TM이 들어있어
건조하고 힘을 잃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탄력을 높여 사계절 내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유·수분 균형을 맞춰주는 포공영, 해송자유 추출물→ 수분 영양 크림
포공영(민들레)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필수아미노산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잣에서 추출한 오일인 해송자유는 항산화와 보습 효능이 탁월해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다시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탄탄한 탄력을 더하는 맥문동, 감국 추출물→ 탄력 영양 크림
진액을 보하는 대표적인 한약재인 맥문동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항균 작용을 하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피부 면역력을 높이고,
메마른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효과가 특히 뛰어나다.
화이트닝 화장품의 주요 성분으로 쓰이는 감국 추출물은
항산화, 항염증, 피부 진정과 탄력 강화 효과가 탁월하다.

 

시험대상자: 40-59세 방판설화수 경험 여성 50명 / 시험기간: 2019.08.19 ~2019.09.04 / 시험기관: (주)리모션

“건조하고 영양이 필요할 때는 탄력영양크림을,
가벼운 텍스처를 원할 때는 수분영양크림을 바르는 등
피부 상태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구성이 마음에 쏙 든다.”
–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영

“요즘처럼 건조한 계절에는 무엇을 발라도 피부가 푸석하다.
이럴 때는 설화수 에센셜 퍼펙팅 라인처럼 스킨 단계부터 영양을 듬뿍 담은 제품을 찾게 된다.”
– 뷰티 엑스퍼트 최향진

“방문판매 전용 제품이라 일반 고객이 접근하는 것이 용이하지는 않지만,
일단 사용해보면 그 매력에 푹 빠져 다시 찾게 되는 제품이다.”
– <마리끌레르> 뷰티 에디터 김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