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 입덕 포인트

깡 (Gang)‘이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

‘은 가 2017년 12월 1일에 발매한
미니 앨범 <MY LIFE愛> 타이틀곡.
먼저 뮤직비디오부터 살펴보자.

5월 20일 오후 1시 기준
‘깡’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928만 회,
댓글 수는 9만6천여 개를 돌파했다.
그리고 지금도 새 댓글이 꾸준히 달리는 중이다.

약 2년 반 전에 공개됐지만,
‘깡’은 얼마 전부터 유튜브와 SNS를 통해
빠르게 유행하기 시작했다.
인터넷을 통해 급속도로 전파되며 문화의 일부로 자리 잡는
(meme)’ 현상을 일으킨 것.

유행은 유튜브 등 온라인 커뮤니티 댓글창에서 출발했다.
‘깡’ 무대 영상을 시청하려는 사람들이 몰리며
영상보다 댓글이 더 주목받는 상황이 벌어졌다.
“댓글을 읽기 위해 영상을 볼 때
전체 화면 설정을 하지 않는다”라고 할 정도.

초반에는 곡과 퍼포먼스에 대한 혹평이 대부분이었다.
‘KBS 청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1일 1깡 교과서‘ 영상 댓글에는
비의 10년차 팬이 그에게 전하는 금기 조항을 나열한
시무 20조까지 등장했다.

‘꾸러기 표정 금지’
‘중간에 박수 치면서 리듬 타기 금지’
‘화려한 조명 그만’ 등이 여기에 포함돼 있다.

패러디 영상 또한 쏟아져 나오고 있다.
‘여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공무원의 깡 커버’,
유튜버 ‘호박전시현’이 올린 ‘여고생의 깡’이 대표적이다.

그리고 인기에 힘입어 신조어도 생겼다.
우선 ‘깡’ 영상 댓글창은 깡뮤니티(깡 커뮤니티)로 통하며
비는 깡형 또는 깡주(깡 주인)라고 불린다.

‘깡’에 빠진 사람들은 깡팸이라는 공동체를 형성했는데,
1일N깡, 식후깡처럼 ‘깡’ 영상을 규칙적으로 보고
일상 대화를 할 때 ‘~까?’ 대신 ‘~깡?’을 사용하기도 한다.
그 외에도 ‘깡’ 관련 용어들은 무수히 많다.

일부 사람들은 “비가 이번 을 쿨하게 받아들인다면
제2의 전성기를 맞을 것”이라 예측하기도 했다.

그리고 비는 5월 16일,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 출연했다.
‘여름X댄스X유재석’ 프로젝트를 다룬 방송인데,
는 “1일 3깡은 기본이다”, “화려한 조명은 포기 못 한다”라며
팬들에 기대에 부응하듯 유쾌한 태도를 보였다.

방송 이후 ‘놀면 뭐하니?’ 유튜브 채널에는
비의 히트곡을 모은 2020년 버전 춤 영상이 올라왔다.
‘깡’은 2분 21초부터 볼 수 있다.

한편, 세월이 지나도 여전한 춤 실력에 주목하며
그의 재기를 기대하는 의견도 많다.

‘KBS 전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1일1깡 리스너를 위한 레전드 비 무대 모음
영상을 마지막으로 공유한다.

연관 검색어
, , , ,

모닝 섹스

새로운 취향

나이가 들면 외모도 변하고, 입맛도 변하고, 친구 관계도 변하고, 섹스 취향도 변한다. ‘섹스는 밤에 하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지닌 채 나름의 방식으로 착실하게 성생활을 이어온 나 역시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취향이 변하는 것은 막을 수 없었다. 아침에 하는 섹스의 맛을 알려준 사람은 얼마 전 헤어진 전 남자친구다. 연애 한 달 차에 떠난 여행에서 당연히 뜨거운 밤을 예상했던 내가 무색하게 ‘잘자’라는 말과 함께 정말 잠들어버린 그를 보고 서운한 마음이 들었던 건 그날 밤뿐이었다. 아침이 되자 내 잠을 깨우려는 귀여운 뽀뽀인 줄 알았던 그의 스킨십은 키스와 애무로 이어졌고, 그날 나는 난생처음 해가 뜬 시간에 절정의 기분을 만끽했다. 나는 밤에만 섹스를 한다고 말하며 거절하기엔 그때까지 남자와 보낸 숱한 밤을 부정해도 될 만큼 아름다운 첫 모닝 섹스였다. 그동안 밤이라 더 야릇하고 짜릿한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해보니 잠에서 막 깨어난 순간보다 더 자극적인 상황은 없었다. 그날 이후부터 매번은 아니지만 여행을 갈 때면 우리는 늘 모닝 섹스를 즐겼다. 그리고 얼마 전 그는 내게 아침 출근길에 이별 문자를 보내왔다. K(35세, 회사원)

아침이 제일 좋아

아침에 하면 입 냄새가 신경 쓰일 것 같아서, 아침엔 바쁘니까, 너무 밝아서, 왠지 부끄러워서. 이런 이유로 모닝 섹스를 기피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건 해보지 않았기 때문이라 단언할 수 있다. 알고보면 섹스라는 행위를 하며 몸의 감각에 집중하기에 아침보다 더 좋은 시간은 없다. 최소한 내 경험에 따르면 그렇다. 흔한 말로 속궁합이 좋은 지금의 애인을 만나면서 아침, 점심, 저녁, 밤, 새벽까지 시간을 가리지 않고 관계를 가져본 끝에 내린 결론이다. 사실 사랑하는 사람과 관계를 하는 데다 각자 좋아하고 싫어하는 행위에 대해 충분히 대화를 나눴기 때문에 언제라도 좋지만, 우리 둘이 입을 모아 가장 좋았다고 꼽는 섹스의 공통점은 아침이다. 아침엔 하루를 보낸 피로감도 없고, 쌓여 있는 감정도 없고, 음식이나 술로 가득 찬 포만감이 다른 감각을 해칠 염려도 없다. 그래서 오로지 행위에 집중할 수 있고 감각은 가장 기민하게 살아 있다. 우리의 모닝 섹스는 한마디로 효율적이다. 영화나 술로 분위기를 잡느라 애매하게 시간을 쓰지 않고 할지 말지 눈치를 보지도 않는다. 솔직하게 서로가 좋아하는 애무를 주고 받는다. 이렇게 우리는 모닝 섹스를 즐긴 이후로 같이 대화를 하거나 취미 생활을 하거나 여행을 가는 것처럼 섹스 역시 즐거운 데이트 중 하나로 여겼고, 이로 인해 우리의 연애는 더 솔직하고 풍성해졌다. J(29세, 메이크업 아티스트)

로망 실현의 희생양

그와 한 짧은 연애를 끝내면서 헤어지는 진짜 이유는 결국 말하지 못했다. 우리는 안 맞는 것 같다는 말로 마무리를 지었지만, 사실 하고 싶은 말은 따로 있었다. 영화를 좋아해서 그런지 그는 로망이 많아도 너무 많은 사람이었다. 사귀자는 말을 하자마자 그는 어떻게 다 외운 건지 모르겠다 싶을 만큼 많은 데이트에 대한 로망을 쏟아냈다. 이 중 하나가 모닝 섹스였다. 어떤 영화에 나온 장면이라나. 하지만 영화에서는 전날 저녁부터 ‘내일 아침에 너와 관계를 가질 거야’라고 말을 하진 않았던 것 같은데, 그는 예고편을 보여주듯 며칠 전부터 모닝 섹스에 대해 품은 로망을 구구절절 설명했다. 그 로망을 위해 굳이 평소에 입지도 않는 섹시한 잠옷을 사고, 섹스 시간을 벌기 위해 알람 시간을 1시간이나 당겼다. 이 덕분에 둘 다 푹 자지도 못하고, 피곤만 쌓인 채 억지로 로망을 실현하려 기를 썼다. 솔직히 말하면 모닝 섹스가 시큰둥했던 이유가 ‘아침이라서’는 아니지만, 그 이후로 누굴 만나도 아침에 섹스를 하진 않는다. 헤어질 때 과한 로망은 누군가에게 트라우마를 남길 수 있다는 말은 해줄 걸 그랬나 싶다. Y(32세, 공무원)

연관 검색어

하이엔드 오디오 4

드비알레 골드 팬텀 스피커 스피커 추천
드비알레의 골드 팬텀 오디오가 아니라 조형물처럼 보이는 독특한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 드비알레의 골드 팬텀. 쉽고 편리한 조작법, 공연장에 버금가는 소리를 느낄 수 있는 4500W의 순간 출력, 노 와이어 방식으로 음질 왜곡 없이 깔끔한 사운드 등이 장점이다.

 

에스텔론 YB 스피커 스피커 추천
에스텔론의 YB 에스텔론이 과학과 예술의 융합을 보여주는 사운드 기기를 선보인다. 대표작 YB 역시 디자인과 음질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장르에 상관없이 보컬과 악기 소리를 투명하게 전달하고, 어떤 음역대에서든 안정적인 사운드를 구현한다.
프로그레시브 오디오 익스트림 1 에디션 USM 스피커 추천
프로그레시브 오디오의 익스트림 1 에디션 USM 독일의 프로그레시브 오디오와 스위스 가구 회사 USM 할러의 협업으로 탄생한 에디션. 수납장처럼 보이는 외관은 흥미롭고, 사운드 시스템은 놀랍다. 고른 음역대와 깊이 있는 음파를 전달하는 것이 장점.

 

스타인웨이 링돌프 Model O 오디오 스피커 추천
스타인웨이 링돌프의 Model O 오디오 산업의 거장 페테르 피터 링돌프가 1백66년 전통의 그랜드피아노 브랜드 스타인웨이앤선즈와 협업해 탄생시킨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의 대표 모델 Model O. 별도의 우퍼 없이 간단한 본체로도 선명한 사운드를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