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피부의 구원자, 시카

유난히 트렌드에 민감한 우리나라에서, 그 유행의 최첨단에 서 있는 뷰티업계. 특히 화장품 성분에 민감한 소비자가 많은 만큼 피부에 좋은 특정 성분이 크게 주목받곤 한다. 히알루론산, 아하(AHA)와 바하(BHA), 세라마이드를 거쳐 최근 수년 동안 꾸준히 회자되는 것이 바로 시카. 대기오염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데다 고성능 온도 조절 기기의 사용이 늘며 실내는 더욱 건조해지고, 사계절 내내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시카에 대한 관심 역시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이런 추세에 발맞추듯 과거 코스메슈티컬 브랜드에서 한정적으로 선보이던 시카 제품을 이제는 수많은 브랜드에서 경쟁적으로 출시하며 거대한 라인업을 형성했다.

하지만 명성에 비해 이에 대해 제대로 아는 사람은 드문 것이 사실. 시카(cica)는 상처를 뜻하는 프랑스어 시카트리스(cicatrice)에서 유래한 단어이자 시카 크림의 주원료로 알려진 센텔라 아시아티카(centellaasiatica)의 준말로 알려져 있다. 센텔라 아시아티카는 3천여 년 전부터 동인도제도,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널리 활용해온 식물. 우리나라에서는 상처를 입은 호랑이가 그 위에서 뒹구는 모습을 보고 이상하게 생각한 사람들이 병풀 혹은 호랑이풀로 부르기 시작했다.

오랫동안 세계적으로 사용해온 식물인 만큼 관련 연구도 활발해 다양한 분야에서 효능이 밝혀졌다. 무엇보다 가장 널리 활용되는 핵심 효능은 호랑이와 관련된 설화에서도 알 수 있듯 피부 진정에 탁월하다는 점. 또한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 중 1~8%를 차지하는 사포닌은 트러블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그야말로 전방위로 아름다움을 지켜주는 고마운 식물인 셈이다. 화장품업체들은 이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센텔라아시아티카의 유효 성분을 물 없이 파우더 타입으로 추출한 센텔라 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 즉 마데카소사이드를 화장품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유효 성분의 함량이 높다고 상처 치유 연고를 크림처럼 얼굴 전체에 바르는 것은 절대 금물. 항생제 등 다른 성분이 포함되어있을 수 있기 때문에 넓은 부위에 지속적으로 바르는 행위는 피해야 한다. 대신 화장품 형태로 고안한 시카 화장품은 비교적 오랜시간 사용해도 큰 문제가 없고, 오히려 꾸준히 쓸수록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피부 상태가 수시로 바뀌는 환절기와 미세먼지가 피부 속까지 괴롭히는 이맘때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그렇다면 수많은 시카 화장품 중 어떤 것을 골라야 할까? 제대로 추출해낸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한, 믿을 만한 브랜드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기본. 여기에 더해 풍부한 보습 성분으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되돌려줄 제품이라면 매일 피부가 조금씩 더 젊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보통 시카 크림은 시카 성분에 안티에이징 성분까지 더하기 때문에 피부가 중성이거나 지성인 사람이 아침저녁으로 쓰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으므로 이 경우에는 산뜻한 제형의 제품을 고르는 지혜가 필요하다. 프리메라의 리페어빈™ 시카 라인은 마데카소사이드와 발효 콩에서 추출한 희귀 이소플라본 성분인 리페어빈™을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집중적으로 개선하고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자극 받은 피부를 위한 제품인 만큼, 동물성 원료와 광물성 오일, 파라벤 등 10가지 성분을 쓰지 않고, 피부과 테스트와 하이포알러지 테스트,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했다. 시폰 케이크처럼 사르르 녹는 프리메라 리페어빈™ 시카 크림의 제형과 우유처럼 부드럽게 스며드는 프리메라 리페어빈™ 시카 에센스의 제형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장점. 피부에 가볍게 밀착해 답답한 느낌이 싫은 사람이라도 거부감 없이 쓸 수 있다.

프리메라 리페어빈™ 시카 크림. 건조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집중적으로 개선하는 피부 장벽 강화 크림. 젤 타입의 밤 제형으로 가볍게 발리고 튜브 타입이라 위생적이다. 40ml, 3만5천원.
프리메라 리페어빈™ 시카 에센스. 피부를 건강하게 되돌려주는 수분 진정 에센스. 우유처럼 부드럽고 촉촉하게 스며드는 산뜻한 제형이다. 50ml, 3만5천원.

 

흔들림 없이 맑게 차오르는 피부, 아모레퍼시픽 빈티지 싱글 익스트렉트 에센스

아모레퍼시픽 빈티지 싱글 익스트렉트 에센스 디럭스 사이즈 제주 돌송이 차밭에서 엄선한 녹차만을 선별해 100일 동안 자연 발효와 숙성을 거쳐 완성한 단일 성분 에센스. 강력한 항산화 효능으로 피부를 투명하고 탄탄하게 가꿔준다. 240ml, 24만5천원/120ml, 17만원.

 

아모레퍼시픽
빈티지 싱글 익스트렉트 에센스


천혜의 녹차 생산지-제주 돌송이 차밭

햇볕과 깨끗한 물이 풍부한 제주도의 돌송이 차밭은
아모레퍼시픽이 최고의 원료를 재배하고자 하는 장인 정신으로
30년 이상 녹차를 길러낸 다원이다. 이곳에서는 항산화 효능이
탁월한 카테킨 성분이 풍부한 최고급 녹차를 생산한다.


뛰어난 항산화 성분-Vintage Tea Leaf™
제주 돌송이 차밭에서 재배한 최상급 녹차를 두껍게 쌓아 인위적
효소를 첨가하지 않고 50일간 자연 발효시키고, 이를 제주 전통 용기에
담아 다시 50일간 자연 숙성시키면 귀한 카테킨 성분을 가득 지닌
빈티지 티 리프™가 탄생한다.


완벽한 단일 추출물을 위한 기술-Full Body Extraction™
100일간 발효와 숙성 과정을 거친 발효 숙성 차에는 숙성되지
않은 녹차에서는 보기 힘든 귀한 카테킨 성분이 가득하다. 항산화
효능이 탁월한 이 성분을 온전히 추출하기 위해 24시간 동안 한 방울
한 방울씩 빈티지 그린티를 추출하는 풀 바디 익스트랙션™ 기술을 사용했다.

 

녹차의 숨은 힘을 깨우는 자연 발효와 숙성
100일

발효차의 정수를 위한 또 한 번의 기다림
24시간

사용 4주 만에 높아진 피부 항산화 지수
5.69배

*4주 사용 후 피부 각질을 이용한
항산화 효소(catalase)의 활성 측정 결과

시험 기간 : 2016년 10월 31일~12월 2일
시험 대상: 39~49세 여성 (평균 약 45.7세) 22명
시험 기관: ㈜더마프로

 

“피부가 컨디션 난조를 보일
때면 빈티지 에센스를 여러번
덧바른다. 피부 속 갈증을
해소하고, 푸석한 피부에
광을 되살려주는 내 피부의
구원자다.”
– <스타일러 by 주부생활> 에디터 성정민

“7-스킨법의 스킨으로,
화장솜에 듬뿍 묻혀
마스크팩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에센스라
쟁여놓고 사용하고 있는데,
대용량이 나와 반갑다.”
– 뷰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김희진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성분을
최소화한 제품을 선호한다.
그중에서도 아모레퍼시픽 빈티지
에센스는 가장 신뢰가 가고
효과를 본 제품. 대용량으로
출시돼 더욱 반갑다.”
– <마리끌레르> 뷰티 에디터 김보나

깊은 수분을 보장하는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앰플 EX_오리지널 리리코스를 앰플의 명가로 만들어주는 일등 공신. 오리지널 마린 포뮬러로 마린 보습 효능을 발휘해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수분 공급 프로그램. 5ml×12, 11만원.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스킨 리파이너 탁월한 보습 기능으로 피부를 하루 종일 촉촉하고 건강하게 지켜주는 고보습 스킨. 해양 추출물의 강력한 마린 에너지로 다음 스킨케어 제품의 효과를 높이는 부스팅 작용을 한다. 150ml, 4만원.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에센스 인 에멀전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보습 에센스 성분을 함유해 하루 종일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에멀전.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에센스 성분이 들어 있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100ml, 4만5천원.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인텐스 세럼 강력한 보습 성분인 마린 하이드로 패스™가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 세럼.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텍스처가 매력적이다. 40ml, 6만5천원.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인텐스 크림 풍부한 수분,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맞춰준다. 멜팅 다운 포뮬러로 사르르 녹아내리는 편안한 텍스처가 특징. 70ml, 8만원.

마린 하이드로 앰플 EX_오리지널

수분량 증가
13.8%

피부 균일도 개선
12.5%

피부 윤기 개선
7.7%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라인


피부 수분 보유력 강화-마린 하이드로 패스™

거친 파도와 바람에도 본연의 모습을 잃지 않는 해양 식물. 강인한 3가지
해양 식물의 복합체인 마리 하이드로 패스™가 피부 네트워크 강화에
도움을 주어 풍부한 수분과 보습감을 제공한다.


풍부한 미네랄 공급-해양심층수

햇빛이 닿지 않는 심해 605m에서 끌어올린 미네랄이 풍부한 저온의
해양심층수가 보습감을 주고 수분 보유력을 강화해주는 동시에 풍부한
미네랄을 공급해 촉촉하게 빛나는 듀이 스킨(dewy skin)으로 가꿔준다.


깔끔한 흡수력과 부스팅

제품별로 최상의 텍스처로 이루어져
얼굴에 말끔하게 스며들고 이후 바르는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를 돕는
부스팅 효과를 발휘한다.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앰플은
피부가 건조할 때 이것 
하나만 발라도 좋고,
평소 
사용하는 메이크업 제품에 섞으면
보다 촉촉하고 윤기 나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영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앰플은 20년 전부터
내 
화장대를 채운 필수품이었다.
피부가 푸석하거나 건조할 때 바르면
즉각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뷰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최향진

“앰플로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라인에 입문했는데,
리파이너부터 에멀전, 세럼까지
모두 최고의 보습 제품으로 손색없다.
그야말로 
완벽한 라인업이다.”
– <마리끌레르> 뷰티 디렉터 윤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