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토케미컬을 마셔라

한때 유기농 과일과 채소를 삶고 갈아 착즙한 주스로 디톡스 다이어트를 한다는 지인들이 꽤 많았다. 에디터 역시 몇 가지 해독 주스 프로그램을 시도해보기도 했으니까. 그런데 효과를 봤다는 사람들의 말은 잘 이해되지 않았다. 살이 빠져서 옷을 새로 사야 한다는 얘기는 없었다. 다만 안색이 맑아지고, 몸이 가벼워졌으며(체중이 준 것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활기가 돈다는 간증이 대부분이었다. 다이어트라는 현대사회의 고질병 뒤에 가려져 있던 ‘해독’ 주스의 진짜 면모를 우리가 잊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 면역력이 세계적으로 화두가 된 요즘, 전문가들은 약이나 물리적인 방법 이외에 간편하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 생식, 로 푸드(raw food)를 권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쉬운 것이 바로 주스. 로 푸드 요리 연구가이자 <주스 클렌즈> 저자인 전주리는 “채소와 과일의 영양을 가득 담은 생주스에는 비타민과 유황 화합물, 폴리페놀, 카로티노이드 등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해요. 피를 맑게 해주는 엽록소(클로로필)나 인체의 모든 생화학 반응에 작용하는 효소도 많이 들어 있죠. 열에 약하기 때문에 생으로, 날것 상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생주스는 가장 대표적인 로 푸드죠”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어떤 채소와 과일로 주스를 만들어야 할까? 파이토케미컬은 최근 주스 트렌드의 핵심 성분으로 떠올랐다. 그리스어로 식물을 뜻하는 ‘피토(phyto)’와 화학물질을 뜻하는 ‘케미컬(chemical)’이 합쳐진 단어로 식물이 병원균이나 해충, 곰팡이로부터 스스로를 지켜내기 위해 만들어내는 식물 영양소를 말한다. 그중 최근 떠오르는 파이토케미컬은 양배추와 케일, 브로콜리에 다량 함유된 설포라판, 키위의 퀘르세틴, 셀러리의 아피제닌, 짙은 보라색을 띠는 채소나 과일에 풍부하게 함유된 안토시아닌, 노란색이나 주황색 채소나 과일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등이다. 이 강력한 보호 물질들은 인체에 들어오면 항암, 항염, 항산화, 해독 작용을 한다. 암세포가 일으킨 돌연변이 세포나 손상된 DNA를 복구하기도 하고,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를 없애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채소와 과일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400g 이상. 한국영양학회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채소 490g과 과일 200~300g이다. 몇 접시나 되는 많은 양을 꾸역꾸역 먹을 필요 없다. 갈고 짜서 주스로 마시자. 파이토케미컬 주스가 만병통치약은 아니지만 몸속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만은 확실하다. 마음껏 마시고 건강해지자. 아주 간편하게!

 

BRIGHT GREEN

항염과 항암 효과가 있는 그린 주스

파이토케미컬 중 대표적으로 알려진 항암 영양소는 설포라판이다. 암세포를 키우는 특정 단백질을 없애 암으로 진행되는 과정을 사전에 막을 수 있다. 브로콜리와 양배추, 케일, 미나리 등 초록색 채소에 풍부하게 들어 있으므로 참고할 것. 키위와 적양파에는 퀘르세틴, 셀러리에는 아피제닌이 함유돼 있다. 식사 대용으로 먹거나, 공복감이 심하다면 아보카도를 함께 갈아 스무디처럼 만들어 먹어도 좋다.

재료 : 브로콜리 100g, 적양파 15g, 키위 1개, 파슬리 25g, 셀러리 50g, 레몬즙 2큰술, 물 100ml

STEP 1 모든 재료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준비한다.
STEP 2 브로콜리는 스팀기 또는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가량 부드러워질 때까지 익힌다.
STEP 3 적양파는 잘게 썬 뒤 찬물에 5분 정도 담가 매운맛을 덜어낸다.
STEP 4 키위와 파슬리, 셀러리는 잘게 썰어 믹서나 착즙기에 물과 함께 넣고 간다. 상큼한 맛을 원하면 레몬즙을 섞는다.

 

PURPLE

혈관이 건강해지는 항염 주스

우리 몸에 염증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요인으로 보통 활성산소를 꼽는다. 활성산소는 환경오염이나 화학물질, 자외선,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데, 각종 성인병이나 노화를 일으키고 혈관을 공격해 상처를 낸다. 활성산소를 없애는 데 가장 효과적인 물질이 바로 파이토케미컬인 안토시아닌. 주로 짙은 보라색 채소나 과일에 많이 함유돼 있다.

재료 : 비트 100g 또는 자색 당근 170g, 블루베리 100g, 방울토마토 260g

STEP 1 비트나 자색 당근은 껍질을 벗기고 씻는다(생비트에는 독성이 있으므로 소화 기능이 떨어진 상태라면 스팀기에서 10분 정도 익힌 뒤 준비할 것).
STEP 2 블루베리와 방울토마토는 깨끗이 씻되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제거한다. 달콤한 맛을 원하면 취향에 따라 사과를 넣는다.
STEP 3 단단한 비트나 자색 당근을 먼저 착즙기에 넣고 간 다음 나머지 재료를 넣고 간다.

 

RED

장이 튼튼해지는 소화 주스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와 적양배추에도 파이토케미컬인 안토시아닌이 들어 있다.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항산화, 항염증 효과가 뛰어나다. 바나나는 칼륨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에게 알맞은 과일. 카카오의 떡잎인 카카오닙스는 블루베리의 10배가 넘는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 미네랄, 섬유소가 풍부해 주스나 스무디, 샐러드에 첨가하면 좋다. 새콤달콤한 맛이 나고 향이 강하지 않아 홈메이드 주스가 처음이라면 추천한다.

재료 : 적양배추 1/4통, 딸기 5~7개, 바나나 1개, 카카오닙스 1~2작은술

STEP 1 적양배추와 딸기는 깨끗이 씻되 딸기는 꼭지를 제거한다.
STEP 2 바나나는 껍질을 벗긴다.
STEP 3 카카오닙스는 취향에 따라 첨가한다.
STEP 4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간다.

 

WHITE

콜레스테롤 해독 주스

배, 무, 도라지 등 하얀색 과일과 채소에 든 파이토케미컬 안토잔틴은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고,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물 대신 코코넛 워터를 넣으면 체내 흡수력이 높아진다.

재료 : 배 1개, 케일 100g, 바나나 1~2개, 코코넛 워터 100ml(물과 섞을 시 1:1), 생강 40g, 아몬드 등 견과류

STEP 1 배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섞은 물에 5분 정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씻는다(과육보다 껍질에 면역력 강화 성분이 7배나 많이 들어 있으므로 껍질째 준비한다).
STEP 2 생강과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되 생강은 깨끗이 씻는다.
STEP 3 씻은 케일과 배를 갈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STEP 4 배와 바나나, 생강을 코코넛 워터와 함께 믹서에 넣고 간다. 고소한 맛을 더하고 싶다면 코코넛 가루나 아몬드를 잘게 썰어 넣는다.

생생한 제품 평가

프리메라 스킨 릴리프 선밀크 위드 리프세이프 SPF50+/PA++++. 50ml, 3만5천원.

#선밀크 #저자극 #논나노무기자차*논나노 무기자외선 차단성분 징크옥사이드

 

@ssodooi

바를수록 화사하게 톤 업 되는 무기 자차 #프리메라 #선밀크. 안티폴루션 선밀크라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휴대하며 바르기 좋아요!

@euni_hyn_

이렇게 가볍고 산뜻한 선크림은 처음이에요. 수분감이 많아 촉촉하고 밀리는 느낌 없이 부드럽게 발려 베이스 메이크업을 해도 답답한 느낌이 없어요! 데일리 선 케어 제품으로 딱 좋아요.

@hingyoyo

#프리메라 스킨 릴리프 선밀크 위드 리프세이프는 오늘도 외출 전 필수 아이템! 백탁 현상 없이 발리고 촉촉해서 너무 좋아요.

@meily.u

프리메라의 새로운 선 케어 제품이에요. 우유처럼 묽은 제형이라 피부에 발랐을 때 모공에 별로 끼지 않아서 너무 좋아요. 피부가 자연스럽게 톤 업 돼 요즘 파운데이션을 바르지 않고 이 제품만 바르고 외출해요.

@yoosso

저는 무조건! 순한 제품을 찾게 되더라고요. 이번에 나온 #프리메라 선밀크는 자극이 적고 산뜻한 제형이라 밀리지도 않아 최고예요.

@a.tender.moment

3백65일 선 케어는 필수! 선크림은 매일 쓰는 거라 더 신중하게, 환경도 생각하는 제품을 골라요. 이번에 만난 프리메라 스킨 릴리프 선밀크는 부드럽게 발리고 자극이 적어 피부가 편안한 것이 장점. 논나노 무기 자차를 찾는다면 추천해요.

@_iamssin

끈적이지 않는 제형에 순한 성분. 여기에 더해 촉촉하면서 자연스럽게 톤 업까지 되는 만능 자외선 차단제 찾는다면 #프리메라 선밀크가 딱이에요.

@hym.constant

인생 자차를 만난 것 같아요! 산뜻하고 부드럽게 발리는 프리메라 선밀크 덕분에 여름 볕이 따가워도 안심하고 외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yomi_lounge

날씨가 점점 더워져 선크림을 바꿨는데, 프리메라 새로운 선밀크는 밀키하고 가벼운 제형이라 지금 같은 날씨에 딱 좋네요.

@choisolha

햇빛 완전 쨍쨍! 날씨 좋은 날엔 선 케어 제품을 꼼꼼하게 바르세요. 프리메라 스킨 릴리프 선밀크 위드 리프세이프 강추합니다! 차단 지수가 SPF50+/ PA++++인 것도 만족스러운데 순하게 발리고 흡수력도 좋아요.

마스크 트러블 없애는 뷰티 루틴

for DAY

마스크에 묻지 않는 밀착력 갑, 메이크업 서포터

마스크를 안 쓸 수도 없고, 생얼로 다니기엔 민망해 진퇴양난에 빠진 요즘. 밀착력 높은 파운데이션과 톤 업 크림을 쓴다고 해도 마스크 내부에 찬 습기로 베이스 메이크업이 쉽게 지워지고, 마스크에 메이크업이 묻기 십상. 이 때문에 한 번 쓴 귀한 마스크를 버려야 하는 상황에 난감하다면 밀착력을 높여주는 메이크업 서포터를 사용해보라. 화장 전후에 뿌리는 간편한 미스트형 메이크업 픽서와 진정 효과가 뛰어난 가벼운 제형의 선크림은 물론, 프라이머와 파우더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프라이밍 파우더는 마스크 속 습기로 지워지기 쉬운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 번 더 밀착시켜준다.

1 헤라 메이크업 픽서 자석처럼 밀착되어 메이크업을 강력히 고정시켜준다. 110ml, 3만2천원. 2 헤라 에어리 블러 프라이밍 파우더 메이크업 전 단계에 프라이머처럼 사용하는 파우더. 모공은 감쪽같이 감추어 주고, 메이크업 밀착력은 극대화 해준다. 24시간 동안 피부의 유분을 조절하고 다크닝 현상을 막아준다. 6만원. 3 아이오페 UV 쉴드 스킨 에너지 선 SPF50+/ PA+++ 편백 잎 추출물을 함유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준다. 피부에 빠르게 스며드는 촉촉한 제형의 선크림. 45ml, 3만8천원. 헤라 이지 스타일링 아이라이너 탄력 있는 브러쉬로 아이라인을 쉽게 그릴 수 있고 밀착력이 높아 오래 유지된다. 79호 블랙, 2만8천원. 5 헤라 리치 컬링 마스카라 얇고 균일한 필름 막이 속눈썹에 쌓이듯 발려 번지지 않고 미온수로 쉽게 지울 수 있다. 79호 블랙, 3만5천원.

 

for NIGHT

답답한 환경에 지친 피부에 안티에이징 크림과 팩으로 나이트 케어

마스크를 벗고 거울을 볼 때 모공이 유난히 커 보이고 피부가 처진 느낌이 들지 않는가. 코로나19 때문에 체감하지 못하는 사이에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외부 활동을 할 때는 마스크를 써야 하는 만큼 모닝 스킨케어는 보습 효과가 좋은 크림과 선크림으로 최소화하고, 귀가 후 자기 전 나이트 케어에 집중하는 편이 더 효과적이다. 건조한 환경 때문에 생긴 미세 주름에 바르는 스팟 안티에이징 제품이나 탄력 개선 크림으로 마사지를 하는 것도 효과적. 광대뼈 위쪽과 눈 밑, 마스크를 쓸 때 눌리는 눈가에는 아이크림을 가볍게 지압하듯 발라 뭉친 부위를 풀어주는 것도 좋다.

아모레퍼시픽 라인에이징 코렉터 30년 생 차나무 뿌리 사포닌이 담긴 농밀한 제형이 탄력선은 살려주고 주름선은 완화해준다. 30ml, 30만원. 설화수 여윤팩 끈적이지 않는 가벼운 제형의 슬리핑 팩으로 여윤홍류액과 황금과 상백피, 호두 성분이 밤사이 지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생기를 불어넣는다. 120ml, 5만8천원 헤라 시그니아 크림 크림 한 병에 농축된 3백만 개의 나르시스 스템셀이 피부에 흡수돼 탄력을 높이고 미세 주름을 완화해준다. 60ml, 30만원. 설화수 진설 아이크림 고농축 적송의 강인한 생명력에 복령 성분을 더해 탄탄하고 또렷한 눈매로 가꾸어준다. 25ml, 27만원. 프리메라 와일드 피치 포어 트리트먼트 아마씨 추출물이 피부 정화를 도와주는 모공케어 에센스로 피지 흡착 파우더가 과잉 분비된 피지를 조절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100ml, 3만5천원.

for CLEANSING

무너진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클렌징이 필수

아모레퍼시픽 트리트먼트 엔자임 필 클렌징 파우더 녹차 유산균을 함유한 미세한 파우더 입자가 풍성한 거품으로 피부에 달라붙은 미세먼지를 닦아내고, 묵은 각질을 자극 없이 없애주는 클렌저. 50g, 6만원. 설화수 진설 클렌징 폼 송진 오일 성분이 세안 후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150ml, 6만원. 프리메라 수딩 센서티브 젤 클렌저 외부 유해 환경에 자극받은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세정할 수 있는 젤 타입 클렌저로 민감성 피부를 자극하는 10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한 10-Free 제품. 100ml, 1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