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엔 이런 타투

수채화 타투

농도가 연한 파스텔 색감을 이용해 색연필로 칠한 듯 연출하는 스타일. 색채와 잘 어울리는 동화적인 분위기의 일러스트가 많다. 색감이 옅고 은은해 블랙 라인보다 눈에 띄지 않아 타투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가볍게 도전하기 좋다.

라인 워크

색이나 명암을 표현하지 않고 아우트라인만 그리는 스타일. 선이 굵기 때문에 크기가 작아도 존재감이 생생하다. 주로 문자나 조그마한 캐릭터를 새기고 싶은 이들이 이 기법을 선택한다. 손가락이나 손목 등에 앙증맞게 그려 포인트를 주기 좋다.

블랙 앤 그레이

검정으로 선을 그린 후 그 안에 그레이 톤으로 명암을 넣는 스타일. 실제로 회색 색소를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블랙 농도를 조절해 세세하게 명암을 표현한다. 섬세한 농도 표현이 관건이기 때문에 손바닥 크기 이상의 포트레이트나 정물 등을 그릴 때 주로 사용한다.

연관 검색어

슬기로운 집콕 뷰티 생활 #FACE

1
울긋불긋 트러블 케어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며 생긴 트러블은 마스크 속에 습기 가 차고 통기가 잘 되지 않아 생긴 습진성 여드름인 경우가 많 다. 이런 트러블을 없애고 싶다면 깨끗하게 세안한 후 녹차 티백으로 성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급선무. 와인피부과 김 홍석 원장은 스킨케어 단계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피지를 없애기 위해 과도하게 클렌징할 경우 오히려 자극을 줄 수 있으 므로, 젤이나 크림 타입의 부드러운 제형으로 노폐물만 가볍게 닦아내라고 권한다. 피부를 어느 정도 진정시켰다면 락트 산을 포함한 스테로이드제 로션을 소량 수분 크림에 섞어 바르는 것도 트러블 응급처치에 좋은 방법이다. 단, 트러블은 잘 못 건드리면 염증으로 번질 수 있으므로 최대한 손을 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1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 14ml, 2만4천8백원. 2 라로슈포제 시카 플라스트 밤 B5. 40ml, 1만9천원. 3 제이준 아크솔루션 드레싱 볼. 80ml, 2만8천원.

 

2
마스크 테라피

피부에 공들일 시간이 상대적으로 많은 때, 스페셜 마스크 케어를 추가해 피부를 좀 더 탄탄하게 가꿔보자. 기온이 높아질수록 피부 온도 또한 높아지기 때문에 과다 분비된 피지를 제거하고 독소를 배출할 수 있는 파우더 타입이나 10분 정도 발랐다가 씻어내 피부결을 부드럽게 만드는 워시오프 타입 마스크를 이용하면 푹 자고 일어난 듯 건강한 피부를 만날 수 있다. 효과를 확실하게 보고 싶다면 일주일에 2~3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1 프레쉬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슬리핑 마스크. 30ml, 3만7천원대. 2 홀리추얼 클린테라피 파우더 마스크. 8회분, 9만5천원. 3 러쉬 미 타임. 75g, 2만5천원.

 

3
자극을 줄인 필링

외출했다가 돌아오면 미세먼지와 마스크 속에 습기가 차며 모공이 막혀 쌓이는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야 한다. 우리가 흔히 각질 제거 성분으로 알고 있는 AHA와 BHA는 각질 제거 효과가 탁월하지만, 민감하고 얇은 피부에 사용할 경우 자극받아 따끔거 릴 수 있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유사한 효과를 발휘 하지만 자극을 줄인 PHA 성분이 주목받고 있다. 수용성 물질로 각질층을 미세하게 녹이고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원리는 동일하지만, PHA의 분자구조 가 AHA와 BHA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피부에 천천히 흡수되어 자극이 덜한 것이 핵심이다. 요즘 토너나 세럼, 젤 등에 PHA 성분을 함유해 따로 필링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각질 제거 효과를 발휘하는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 눈여겨보길.

1 마녀공장 퓨어 아쿠아 필링 젤. 120ml, 1만2천원. 2 클라뷰 그린 펄세이션 파하 필링 젤. 120ml, 2만4천원.

 

4
부기를 내리는 마사지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몸뿐 아니라 얼굴도 쉽게 붓는다. 얼굴 부기를 가라앉히고 싶다면 림프가 흐르는 방향에 자극을 주는 셀프 마사지가 도움이 된다. 손으로 마사지하 는 것도 좋지만, 이온전류가 흘러 제품의 흡수율을 높이는 디바이스나 냉각 효과가 있는 제품을 활용하면 마사지 효과를 좀 더 확실하게 볼 수 있다. 단, 얼굴에 부 드러운 로션이나 크림을 충분히 바른 후 디바이스를 이용해야 자극이 덜하다.

TIPS 부은 얼굴을 가라앉히는 마사지
1 얼굴에 세럼이나 로션을 충분히 바른 후 림프가 흐르는 방향인 목선을 꼬집 듯이 위아래로 30초간 주무른다.
2 양쪽 콧방울 옆 혈자리를 꾹꾹 누르고, 손가락을 브이(V) 자로 만들어 턱 아래 부터 귀까지 쓸어준다.
3 마지막으로 눈머리부터 눈꼬리까지, 손가락 끝으로 점을 찍듯 꾹꾹 눌러 눈가 부기를 빼 마무리한다.

1 실큰 스킨 비비드. 19만원대. 2 아띠베뷰티 울트라리프 3. 1백65만원. 3 바나브 핫 앤 쿨 스킨 핏. 19만8천원.

 

슬기로운 집콕 뷰티 생활 #INNER

 1
면역력 높이기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요즘, 영양제로 부족한 영양을 보충할 필요가 있다.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비타민 C를 먹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데, 린클리닉 김세현 원장은 감기나 바이러스에 이미 감염된 상태라면 일반적인 일일 권장량인 80~120mg보다 함량이 훨씬 높은 비타민 (약 1000mg 이내)을 하루에 나누어 먹는, 이른바 ‘비타민 C 메가 용량 복용법’을 추천한다. 평상시보다 훨씬 많은 양을 섭취해 단기적으로 면역력을 끌어올리는 방법이기 때문에, 반드시 몸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만 이 방법을 따라야 한다.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흡수가 잘되는 방법이지만, 속쓰림 등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식사 후에 섭취해야 한다. 몸에 이상이 없다면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는 아연이나 사포닌을 함유한 홍삼을 꾸준히 복용해 기력을 회복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왼)위클리랩 바이탈리 멀티 미네랄 비타민. 2캡슐×7개, 1만2천원. (오)조아제약 면역칸. 20mlx3포, 2만원대.

 

2
내면을 다스리는 명상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지쳐 우울감과 불안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언제 끝날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상황이 길어지며 생긴 권태감까지 더해진 상태인데, 이런 마음이 지속되면 심장 두근거림, 두통, 불면증 등 실제 병증이 나타날 수 있어 방치하면 자칫 위험할 수 있다. 내면의 소리에 차분히 귀 기울이고 마음을 다독이는 명상으로 우울한 기운을 조금이나마 덜어내는 것이 현명하다.

에디터가 추천하는 명상 클래스

사운드 배스 서울 소리를 통해 내면과 마음을 하나로 이어주는 현대적인 명상법을 따른다. 다양한 크기의 볼을 두드려 나는 소리에 맞춰 뇌파를 안정적은 상태로 만드는 데서 착안한 것으로, 편안한 호흡과 안정적인 리듬을 따라가다 보면 긴장과 스트레스가 차분히 해소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쉬운 명상 습관 만들기, 피크닉 전시 공간과 협업한 마인드풀니스(마음 챙기기) 프로그램 등 매달 다른 주제로 진행한다. @sound_bath_seoul

언와인드 요가 요가나 명상원은 일반적으로 실내를 대형 거울로 둘러싼 경우가 많은데, 이는 내면에 집중하기 힘든 환경을 만들기 때문에 언와인드 요가의 실내에는 거울이 없다. 수련에 임하는 사람들의 잠들어 있는 감각을 깨우는 데 초점 맞춰 어둑한 조명과 느린 음악, 이국적인 향으로 꾸민 실내에서 클래스를 진행한다. 인후를 풀어주는 보이스 명상, 비폭력 대화 특강과 함께하는 침묵 연습법 등 다양한 주제로 꾸린 명상 수업을 들을 수 있다. @unwind_yoga_pacahontas

 

혼자서도 차분히 명상할 수 있게 돕는 앱

코끼리 명상뿐 아니라 심리 치료 수업 강좌까지 들을 수 있는 서비스. 지난해 론칭해 올해 누적 가입자가 15만 명을 넘을 정도로 인기 있는 명상 앱이다. 명상 탭을 누르면 ‘직장인을 위한 명상’, ‘굿바이 스트레스’ 등 주제별로 명상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며, 수업 탭에서는 여러 심리 전문가의 수업을 팟캐스트 라디오처럼 골라 들을 수 있다.

캄(CALM) 명상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한 ‘7일간의 Calm’이라는 세션에 들어가면 명상 호흡법부터 명상의 목적, 이유 등 명상을 위한 기초 지식을 차분한 목소리로 일러준다. 다른 앱과 다른 점은 책을 읽어주는 ‘굿나잇 스토리’라는 프로그램. 어릴 때 잠자기 전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데서 착안해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마보(MABO) 심리학 전문가 유정은 대표가 만든 국내 최초 명상 서비스. 일상에서 운동을 해 몸을 단련하듯 마음을 수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주의력 집중 훈련, 기분별 마음 보기, 상황별 마음 보기 등 다양한 상황에 따라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실제 뇌 과학자와 심리학자들이 치료 방법에 도입할 정도로 효과가 입증되었다.

 

3
잘 자는 것이 보약

날씨가 습한 여름밤에는 숙면하기 쉽지 않다. 하지만 바이러스가 창궐하는 시국에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선 잘 자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하루 최소 6시간을 자야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기초 체력이 높아진다고 한다. 습한 날씨때문에 실내가 퀴퀴하다면 창문을 열고 악취를 제거하는 캔들이나 인센스 스틱을 태워 내부를 환기하고, 향이 강하지 않고 은은한 아로마 디퓨저를 이용해 공간을 편안한 향기로 채우는 것이 효과적이다. 몸이 찌뿌둥해 잠들기 힘들 때 손을 가볍게 털어 깍지를 낀 후 위로 쭉 뻗어 스트레칭을 하거나, 무릎을 꿇고 팔을 앞으로 뻗는 고양이 자세를 취하면 뭉친 근육이 시원하게 풀리는 느낌이 들면서 숙면에 도움이 된다.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불리 1803 알라바스트 스톤 디퓨저. 11만8천원. 록시땅 필로우 미스트. 100ml, 3만6천원. 수향 슬립 웰 캔들. 200g, 5만1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