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고, 건강하게! ④

PART 4 EXPERT’S RECOMMENDATION

내로라하는 운동 인플루언서가 추천하는 운동복과 그들이 귀띔하는 깨알 같은 관련 팁을 공개한다.

집업 브라톱과 러닝 쇼츠 모두 르꼬끄 스포르티브.

아소스 랄라라이 저지 에보 8

나성은(@GANGHAN_NA) / 플로리스트
자전거를 탈 때는 바람의 저항을 조금이라도 막기 위해 몸에 딱 맞는 옷을 선호한다. 아소스의 랄라라이 저지 에보 8은 신축성이 뛰어나 보디라인을 편안하게 감싸며 원단이 얇고 시원해 통기성이 좋아 운동 중 땀이나 열을 잘 배출한다. 색감이 화사해 입을 때마다 기분까지 좋아지는 건 덤.

TIP 운동복을 처음 입는 사람이라면 타이트한 소재의 운동복은 입고 벗기 불편해 힘들 수 있어요. 이런 분들에게는 앞쪽에 지퍼가 달려 있는 운동복을 추천합니다.

 

젝시믹스 엑스프리즈마 브라톱

박서연(@YEONPILATES) / 연 필라테스 대표
견갑골까지 어깨가 시원하게 드러나는 디자인으로 팔의 움직임이 자유롭고 가슴 아래쪽에 자카드 밴드가 있어 운동 중 브라톱이 뒤틀리거나 움직이지 않고 단단하게 고정된다. 내구성이 뛰어난 워터 스포츠 웨어용 원단으로 제작해 땀이나 물이 묻어도 금세 마르고 오래 입어도 원단이 늘어나거나 변형되지 않는다. 소재가 탄탄해 가슴 선을 예쁘게 잡아주는 것도 장점이다.

TIP 운동복은 일반 의류에 비해 마찰에 약하기 때문에 일반 세탁 세제로 빨면 금세 해지거나 망가질 수 있으므로 가급적 운동복 전용 세제를 구비해두는 것이 좋아요.

 

탑텐 밸런스 브라톱

신지은(@PILATESYOGA_JINY) / 필라테스 강사
다양한 운동복을 입어봤는데 탑텐 밸런스 브라톱이 가성비 면에서 최고다. 신축성이 우수해 입고 벗기 편하고 착용감이 부드러워 일상복으로 입기에도 무리가 없다. 다른 스포츠 브라톱에 비해 길이가 긴 편이라 허리와 윗배를 편안하게 감싸주는 점이 특히 마음에 든다.

TIP 운동 종류에 따라 스포츠 브라의 압박 강도를 달리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달리기를 할 때는 가슴이 위아래로 흔들릴 수 있으므로 압박이 잘되는 미디엄 서포트 브라가, 요가나 필라테스를 할 때는 몸을 편안하게 감싸는 라이트 서포트 브라가 알맞아요.

 

룰루레몬 프리 투 비 세레나 브라 롱 라인 라이트 서포트

안정은(@TOTOOLIKE) / 러너
몸에 닿는 감촉이 부드러워 착용감이 편안할 뿐 아니라 통기성이 좋은 소재로 만들어 땀을 흘려도 금세 말라 여름에도 쾌적하게 운동할 수 있다. 보드라운 재질로 입고 벗기 편하고, 단순히 가슴을 움직이지 않도록 압박하는 것이 아니라 가슴 라인을 예쁘게 잡아주는 신축성 좋은 기능성 섬유를 사용했다. 무엇보다 브라톱 뒷면 디자인이 예뻐 여름철 브라만 입고 운동해도 당당한 기분이 든다.

TIP 여성들의 가슴에는 쿠퍼 인대라는 섬유조직이 있어요. 그래서 브라톱을 입지 않고 운동할 경우 가슴이 위아래로 흔들리면서 쿠퍼 인대가 늘어나고 가슴이 아래로 처지면서 모양이 흐트러지게 되죠. 예쁘고 건강한 가슴을 위해 조금 답답하더라도 스포츠 브라 입는 걸 절대 포기하면 안 돼요.

 

룰루레몬 얼라인 슈퍼 하이라이즈 쇼츠 10

임민영(@MIN.PILATES) / 필라테스 강사
필라테스를 할 때는 몸의 움직임을 도와주는 운동복에 자주 손이 가는데, 특히 룰루레몬의 얼라인 슈퍼 하이라이즈 쇼츠 10은 아무것도 입지 않은 듯 편안한 착용감이 압권이다. 숨은 포켓이 있어 외출 시 휴대폰이나 카드 등을 소지하기 편하고, 신축성 좋은 웨이스트 밴드가 허리를 조이지 않아 동작을 실시할 때 몸이 편안하다.

TIP 레깅스는 운동 목적에 맞는 걸 고르는 센스가 필요해요. 필라테스나 요가 같은 플로어 운동을 할 때는 신축성이 좋고 몸에 닿는 느낌이 부드러운 소재를 선택하고, 조깅이나 웨이트트레이닝 같은 강도 높은 운동을 할 때는 하체를 단단하게 잡아주는 쫀득한 소재의 레깅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즐겁고, 건강하게! ③

PART 3 HOME ‘SWEAT’ HOME

길어진 집콕 생활로 홈트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다. 혼자 하는 운동에 새로운 재미를 불어넣어줄 앱 연동 운동기구부터 흐트러진 척추를 바로 세우는 SNPE 운동, 그리고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 건을 소개한다.

블랙 레오타드 레페토.

1 GUN THERAPY

테라피스트의 손길만큼이나 섬세한 헤드와 깊은 근육까지 진동을 전달하는 강력한 힘으로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해주는 전동 마사지 건.

(위에서부터)호브로 전동 파워 마사지 건. 3500rpm의 강력한 진동 효과를 자랑하는 핸디형 마사지 건. 무게가 935g으로 비교적 가볍고 크기도 한 손에 잡힐 정도로 작아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심하게 무리가 가지 않는다. 마사지 부위에 따라 6단계로 섬세하게 힘을 조절할 수 있다. 제품은 프렌즈마켓 (frenzmarket.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7만9천원. 머슬테크 마사지 건 MAX-1 레드. 3200rpm의 강력한 모터를 장착한 마사지 건으로 1단계부터 4단계 고주파 진동 모드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독자적인 소음 억제 기술을 적용해 기계 작동 시 들리는 소음을 사람의 대화 소리 정도로 최대한 낮췄다. 크기와 모양이 서로 다른 총 여섯 가지 헤드를 교체해가며 사용할 수 있다.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를 내장해 충전 완료 시 최대 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고, 헤드가 알루미늄 소재로 세척 또한 간편하다. 14만9천원. 트라택 액티브건. 부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6가지 헤드를 포함한 마사지 건. 초당 55회의 진동을 느낄 수 있고, 세기에 따라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 인공지능(AI)형 제어 칩이 탑재되어 있어 연속 작동 시 10분마다 기계가 자동으로 꺼진다. 19만8천원. 플로우7 마사지건 풀 패키지. 고탄성 스펀지 헤드로 살에 닿는 표면이 부드러워 피부 자극이 적고 헤드 세척이 간편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 릴랙스 모드에서는 분당 1천8백 회, 리차지 모드에서는 분당 2천8백 회의 강도 높은 안마 효과를 볼 수 있다. 38만8천원.

 

2 뒤틀린 척추를 바로 세우는 SNPE(바른 자세 운동)

장시간 휴대폰이나 컴퓨터 모니터를 보느라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몸의 정렬이 틀어지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렇듯 뒤틀린 척추를 바로잡는 SNPE, 일명 바른 자세 운동은 자세 교정과 통증 치료를 통해 혼자서도 척추를 바르게 교정할 수 있는 운동법이다. 치아 교정에서 착안해 몇 가지 도구만으로 몸의 정렬을 바로잡는다. 운동을 시작하기 전 SNPE 앱을 다운로드한 다음 화면에 제시된 몇 가지 자세를 취한 후 사진 촬영을 하고, 그 위로 격자 선을 맞춰 내 몸의 현재 상태를 확인한다. SNPE 운동법은 여덟 가지 기본 운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른 자세 벨트를 비롯해 몇 가지 도구의 힘을 빌려 운동 자세를 취하면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고관절이나 근육이 시원하게 풀리고, 마치 수기 마사지를 하듯 혈점을 지압해 몸의 순환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왼쪽부터) 1 도깨비폼롤러 3만6천원. 2 다나손 3만원. 3 웨이브 베개 ABS 4만5천원.  4 투레일 ABS 2만7천원.

 

3 EXERCISE WITH APP

모니터만 바라보는 일방적인 홈트는 이제 그만. 게임을 즐기듯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운동 자세부터 운동량까지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는 앱 연동 운동기구로 운동의 재미를 한층 높여보자.

브이후프 스마트 피트니스 후프 콤보 내부에 센서가 장착돼 있어 훌라후프를 돌릴 때마다 횟수를 측정하는 스마트 후프. 전체적인 회전수와 운동 시간, 칼로리 소모량이 모두 앱에 기록돼 체계적인 운동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푸시 메시지를 통해 동기부여를 해주는 것 또한 만족스럽다. 기본형과 콤보형 두 가지로 출시되며 콤보형에는 80g짜리 무게 추 8개가 포함돼 있어 필요에 따라 추가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다. 몸에 닿는 후프 안쪽 부위에 쿠션이 있는 엘라스토머 소재를 사용해 몸에 가해지는 충격을 줄였다. 가격 미정.
무브벨의 스마트 피트니스 덤벨 0.75kg의 덤벨 한 쌍으로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스마트 덤벨. 앱을 다운로드하면 줌바 댄스부터 필라테스, 요가, 킥복싱 그리고 덤벨을 들고 할 수 있는 근력 운동까지 30여 가지 운동을 할 수 있다. 목표를 설정해 운동하며 신체 변화를 기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친구와 경쟁하며 운동할 수도 있다. 크기가 작아 운동할 때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30분 충전으로 3백 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생활 방수 기능을 갖췄다. 0.75g×2개, 15만원.
플랭크패드닷컴의 플랭크 패드 복부와 코어의 근력을 높여주는 플랭크 동작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플랭크 패드. 앱을 다운로드한 후 플랭크 패드 중앙에 놓은 다음 무게중심이 좌우로 움직이는 것을 이용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난이도에 따라 떨어지는 캔디를 받아먹는 캔디 몬스터, 구슬을 원형에 맞추는 써클쓰, 서핑이나 스키 등 7종 이상의 다양한 게임이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목표 시간을 정해두고 동작을 반복하는 워크아웃 프로그램과 30일 도전 챌린지 프로그램도 있다. 가격 미정.
솔티드 스마트 인솔 섬세한 압력 센스가 장착된 스마트 인솔로 운동화에 넣어 사용한다. 솔티드 트레이닝 앱을 다운로드한 후 휴대폰과 스마트 인솔을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하면 신발 안에 내장된 4개의 압력 센서가 보행 패턴을 읽어 걷기나 달리기 주법 분석 등 유산소운동은 물론 스쿼트, 데드리프트와 같은 근력 운동을 할 때도 바른 자세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발의 밸런스 수치를 표기해 양쪽 발에 골고루 힘이 실릴 수 있게 한다. 18만9천원.
탱그램팩토리의 스마트로프 루키 볼베어링이 장착돼 있어 오랜 시간 줄넘기를 해도 손목에 무리가 덜 가며 미끄럽지 않고 부드러운 손잡이의 그립감이 압권이다. 줄 길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줄넘기 하나로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를 장착한 상태에서 줄넘기를 잡고 운동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진다. 줄을 넘는 횟수를 기록하는 기본적인 베이직 카운트 모드부터 지구력을 향상시키는 인터벌 트레이닝, 최대 1천 세트까지 운동량을 기록해주는 히스토리, 스마트로프를 가진 친구들과 경쟁할 수 있는 컴페티션 모드 등을 갖췄다. 3만4천8백원.

부내 뿜뿜, 럭셔리 데오도란트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폭염!
불쾌한 향기를 감추고 고급스러운 향기로 온몸을 감싸줄
럭셔리 데오도란트를 소개한다.

 

샤넬
가브리엘 샤넬 데오드란트 스프레이. 100ml, 5만9천원.

가브리엘 샤넬 향수의 섬세함에 산뜻함이 더해졌다.
풍성한 화이트 플라워와 이국적인 재스민,
일랑일랑과 튜베로즈가 어우러진 우아한 향취은
시간이 지나면서 따뜻하고 깔끔한 향으로 피부에 남는다.

 

이솝
데오도란트. 50ml, 3만9천원.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싱그러운 자연의 향.
패출리와 베티버, 레몬그라스 등 온갖 싱그러운 향의 오일을 배합해
산뜻한 풀 향과 신선한 숲 속의 흙냄새가 이어진다.
탈취 효과를 높이려면 샤워 후 겨드랑이에 뿌리고
완전히 건조시키는 것이 좋다.

디올
쟈도르 퍼퓸드 데오도란트. 100ml, 100ml, 5만9천원.

쟈도르 마니아라면 여름철 반드시 구비해야할 아이템.
쟈도르의 시그니처인 플로럴 부케 향을 풍부하게 지녀,
아침에 사용하면 하루 종일 우아한 향이 온몸에 감돈다.

아쿠아 디 파르마
콜로니아 퓨라 데오도란트 스틱. 75g, 5만8천원.

‘쿨내’라는 표현에 완전 부합하는 중성적인 향이다.
땀을 억제하기 기능이 탁월해 여름에도 긴 셔츠를 입는 사람에게 추천.
캐주얼이나 비지니스 룩 등 패션 스타일에 상관없이
두루 잘 어울리는 것도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