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오늘 부딪힐까?

한 해의 노고와 마음을 나누며 잔을 부딪히기에 ‘와인’이 제격이다. 소중한 사람들과 어떤 와인을 골라야 의미있을지 고민중인 당신에게, 전 세계 10월 1일 출시된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의 2017 빈티지를 추천한다. 포근한 기온과 완벽한 날씨를 자랑하는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에서 탄생한 클라우디 베이는 독특하고 신선한 맛과 우수한 품질로 와인 마니아들에게 사랑 받는 와인으로 손꼽히고 있다.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2017 빈티지의 맛은?

‘훌륭하고 우아한 빈티지’라는 수식어가 붙는 이 와인의 맛이 궁금해졌다. 햇살을 가득 머금고 자란 포도로 만들어진 덕분일까, 입 안에 그 여유로움이 퍼지는 기분이 든다. 라임과 자몽 같이 밝고 가벼운 시트러스 계열의 향과 잘 익은 복숭아 향이 감돈다. 올 4월에 수확된 포도는 따뜻한 기온 속에 성장하여 풍성하고도 훌륭한 산도 밸런스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고, 알코올 도수는 13.1%이다.

 

탐나는 이 와인! 어디서, 어떻게 즐길까?

와인과 찰떡궁합을 이루는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소비뇽 블랑에 어울리는 메뉴로 계절 석화, 컬리플라워 샐러드 그리고 콩피 살몬을 꼽을 수 있다. 해산물, 샐러드와 같이 가볍고 신선한 식재료들과 소비뇽 블랑 한 잔을 곁들였을 때 느껴지는 조화로움이란! 사진 속 메뉴와 구성 그대로 도산공원에 새로 오픈한 ‘카라반 서울‘에서 맛볼 수 있다. ‘카라반 서울’을 이끄는 호주 출신의 셰프는 식재료 본연의 맛과 건강함 그리고 마리아주에 무엇보다 신경을 썼다고 전한다. 셰프와 함께한 세 가지 메뉴의 레시피는 12월 18일(월)부터 일주일에 한 편씩 마리끌레르 인스타그램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로써 술, 음식, 장소에 대한 모든 고민이 해결되었다.

    •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1잔 + 계절 석화(2pcs) 22,000원
    •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2잔 + 컬리플라워 샐러드 45,000원
    •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1병 + 콩피 살몬 99,000원